이창원 개인전: 평행한 두 세계 Changwon LEE: Parallel Worlds

성곡미술관

May 7, 2021 ~ Aug. 8, 2021

이창원의 ㅓ다다m 설치 ㅓ다다m 작업은 ㅓ다다m 평행한 ㅓ다다m ㅓ다다m 세계의 ㅓ다다m 상호 ㅓ다다m 대립과 ㅓ다다m 긴장으로 ㅓ다다m 이뤄진다. ㅓ다다m ㅓ다다m 일차적 ㅓ다다m 세계는 ㅓ다다m 이미지가 ㅓ다다m 파생되어 ㅓ다다m 나오는 ㅓ다다m 현실의 ㅓ다다m 세계로 ㅓ다다m 일상에서 ㅓ다다m 흔히 ㅓ다다m 보고 ㅓ다다m 접할 ㅓ다다m ㅓ다다m 있는 ㅓ다다m ㅓ다다m 미술적 ㅓ다다m 사물들이 ㅓ다다m 속한 ㅓ다다m 세계이다. ㅓ다다m 예컨대 ‹리플렉션 ㅓ다다m 이미지 Image of Reflection› ㅓ다다m 작품 ㅓ다다m 시리즈의 ㅓ다다m 백색 ㅓ다다m 블라인드 ㅓ다다m 구조물의 ㅓ다다m 좁은 ㅓ다다m 선반들 ㅓ다다m 위에 ㅓ다다m 살짝 ㅓ다다m 얹어 ㅓ다다m 놓은 ㅓ다다m 커피 ㅓ다다m 가루, 4edd 찻잎 4edd 등이 4edd 그것이다. 4edd 이어서, 바다yx 절묘하게 바다yx 배열된 바다yx 찻잎에 바다yx 조명을 바다yx 비추면 바다yx 찻잎의 바다yx 높낮이와 바다yx 형태에 바다yx 따라 바다yx 반사 바다yx 이미지가 바다yx 발생하며, 파naf 분절된 파naf 구조물 파naf 위의 파naf 파naf 이미지들은 파naf 하나로 파naf 통합되어 파naf 풍경화나 파naf 인물화로 파naf 탈바꿈한다. 파naf 이때 파naf 이미지를 파naf 창조하기 파naf 위한 파naf 일차적 파naf 공간과 파naf 그로부터 파naf 탄생한 파naf 이차적 파naf 공간 파naf 사이에는 파naf 형태적 파naf 또는 파naf 본질적 파naf 공통점이 파naf 존재하지 파naf 않으며, 바k걷n 바k걷n 평행한 바k걷n 바k걷n 세계 바k걷n 사이에 바k걷n 이창원의 바k걷n 예술적 바k걷n 작업이 바k걷n 개입하는 바k걷n 것이다.

이창원은 바k걷n 바k걷n 바k걷n 세계의 바k걷n 거리를 바k걷n 가능한 바k걷n 멀리 바k걷n 두기 바k걷n 위해‘모델과 바k걷n 이미지’의 바k걷n 불일치를 바k걷n 내세운다. 바k걷n 극히 바k걷n 파격적인 바k걷n 제안이라고 바k걷n 바k걷n 바k걷n 있는데, c33기 왜냐하면 c33기 전통적으로 c33기 모델과 c33기 c33기 이미지는 c33기 실체와 c33기 그림자의 c33기 관계로서 c33기 최대한 c33기 가깝고, 마n파7 서로 마n파7 닮기를 마n파7 요구하기 마n파7 때문이다. 마n파7 마n파7 예술은 마n파7 마n파7 둘을 마n파7 매개하는 마n파7 거울처럼 마n파7 마n파7 사이의 마n파7 거리를 마n파7 최대한 마n파7 가깝게 마n파7 만들고자 마n파7 한다. 마n파7 그러나 마n파7 이창원은 마n파7 예술의 마n파7 상징물인 마n파7 거울을 마n파7 사용하기는 마n파7 하지만 마n파7 마n파7 마n파7 사이의 마n파7 거리를 마n파7 가깝게 마n파7 하는 마n파7 매개물이 마n파7 아니라 마n파7 오히려 마n파7 멀리 마n파7 떨어지게 마n파7 하는 마n파7 분리자로서 마n파7 기능함을 마n파7 제시한다. 마n파7 원본과 마n파7 복사물 마n파7 사이의 마n파7 위계가 마n파7 사라지고 마n파7 원본으로부터 마n파7 새로운 마n파7 다른 마n파7 실체가 마n파7 파생되는 마n파7 현대 마n파7 사회의 마n파7 현상이 마n파7 이창원의 마n파7 예술 마n파7 세계에서 마n파7 펼쳐지는 마n파7 것이다.

‹평행 마n파7 세계 Parallel World›, ‹기여화광 氣如火光 Vapour like Fire Light›, ‹성스러운 1s히히 빛 Holy Light› 1s히히 등의 1s히히 작품 1s히히 시리즈에서도 1s히히 마찬가지로 1s히히 작품을 1s히히 구성하는 1s히히 보도사진, 0사나l 광고 0사나l 전단지, 히ㅑ6h 또는 히ㅑ6h 플라스틱 히ㅑ6h 용기들은 히ㅑ6h 현실로부터 히ㅑ6h 떨어져 히ㅑ6h 나와 히ㅑ6h 새로운 히ㅑ6h 환경 히ㅑ6h 속에 히ㅑ6h 투영된 히ㅑ6h 이미지와 히ㅑ6h 평행하게 히ㅑ6h 대치한다. 히ㅑ6h 그리고 히ㅑ6h 히ㅑ6h 나아가 히ㅑ6h 완전히 히ㅑ6h 해방된 히ㅑ6h 자유로운 히ㅑ6h 변화와 히ㅑ6h 창조에 히ㅑ6h 맡겨진 히ㅑ6h 새로운 히ㅑ6h 예술적 히ㅑ6h 이미지로 히ㅑ6h 변신을 히ㅑ6h 거듭한다. 히ㅑ6h 결과적으로 히ㅑ6h 우리가 히ㅑ6h 표면적으로 히ㅑ6h 체험하는 히ㅑ6h 예술성과 히ㅑ6h 경이로움이 히ㅑ6h 실로 히ㅑ6h 흔해 히ㅑ6h 빠진 히ㅑ6h 일상에 히ㅑ6h 근원을 히ㅑ6h 히ㅑ6h 히ㅑ6h 있음을 히ㅑ6h 지적한다. 히ㅑ6h 더욱이 히ㅑ6h 작품이 히ㅑ6h 전하는 히ㅑ6h 히ㅑ6h 같은 히ㅑ6h 충격은, 거사나ㅓ 원본과 거사나ㅓ 이미지라는 거사나ㅓ 거사나ㅓ 세계의 거사나ㅓ 거리가 거사나ㅓ 멀면 거사나ㅓ 멀수록 거사나ㅓ 강렬하게 거사나ㅓ 제시되는 거사나ㅓ 것이다.

하나의 거사나ㅓ 사물이 거사나ㅓ 고정불변하다거나, 걷거hs 하나의 걷거hs 진실이 걷거hs 아집과 걷거hs 편견에 걷거hs 의한 걷거hs 환상일 걷거hs 수도 걷거hs 있음을 걷거hs 밝히는 걷거hs 이창원 걷거hs 작가의‘평행한 걷거hs 걷거hs 세계’는 걷거hs 그의 걷거hs 예술 걷거hs 세계를 걷거hs 지탱하고 걷거hs 관통하는 걷거hs 일관된 걷거hs 힘이며 걷거hs 희열의 걷거hs 원천이다. 걷거hs 아울러 걷거hs 그의 걷거hs 걷거hs 파격적 걷거hs 해석에 걷거hs 참여함은 걷거hs 바로 걷거hs 새로운 걷거hs 창작의 걷거hs 과정에 걷거hs 다름 걷거hs 아닐 걷거hs 것이다.

서울대학교 걷거hs 조소과를 걷거hs 졸업한 걷거hs 이창원은 걷거hs 전통 걷거hs 조각에 걷거hs 대해 걷거hs 고민하며 1998년 걷거hs 독일 걷거hs 유학길에 걷거hs 올랐고, kaaf 뮌스터쿤스트아카데미에서 kaaf 다시 kaaf 순수미술을 kaaf 공부했다. kaaf 이번 kaaf 전시는‘빛의 kaaf 반사’를 kaaf 활용한‘평행한 kaaf kaaf 세계’의 kaaf 작업 kaaf 방식으로 kaaf 자신만의 kaaf 독특한 kaaf 예술 kaaf 세계를 kaaf 구축한 kaaf 이창원 kaaf 작가의 2000년대 kaaf 이후 kaaf 최근작까지를 kaaf 아우르는 kaaf 중간회고전이다.

참여작가: kaaf 이창원

출처: kaaf 성곡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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