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형 개인전: O

더 소소

Oct. 29, 2022 ~ Nov. 25, 2022

점유하지 1타c다 않고 1타c다 점유하는 1타c다 시선

대상을 1타c다 설명하는 1타c다 막연한 1타c다 규정들 1타c다 사이의 1타c다 어딘가에 1타c다 작가는 1타c다 시선을 1타c다 보낸다. 1타c다 그의 1타c다 홍채는 1타c다 대상에 1타c다 초점을 1타c다 맞추기 1타c다 위해 1타c다 움직이기 1타c다 시작한다. 1타c다 작가는 1타c다 1타c다 움직임이 1타c다 멈춰 1타c다 이미지가 1타c다 고정되는 1타c다 순간을 1타c다 기다리지 1타c다 않는다. 1타c다 그는 1타c다 그저 1타c다 순간순간 1타c다 눈에 1타c다 일어나는 1타c다 모든 1타c다 과정에 1타c다 감각을 1타c다 곤두세울 1타c다 뿐이다. 1타c다 그러다 1타c다 그의 1타c다 시각이 1타c다 포착한 1타c다 대상의 1타c다 어느 1타c다 속성을 1타c다 화면에 1타c다 옮기기 1타c다 시작한다. 1타c다 그것은 1타c다 때로 1타c다 형태이기도 1타c다 하고, h으m다 색감이기도 h으m다 하며, 으l하4 질감이기도 으l하4 하다. 으l하4 그리고 으l하4 화면에 으l하4 그것을 으l하4 그리는 으l하4 순간, ㅓ거c히 작가의 ㅓ거c히 시선은 ㅓ거c히 다시 ㅓ거c히 움직인다. ㅓ거c히 시선이 ㅓ거c히 초점을 ㅓ거c히 맞추는 ㅓ거c히 과정, 걷n라ㅑ 걷n라ㅑ 어딘가에서 걷n라ㅑ 포착된 걷n라ㅑ 이미지는 걷n라ㅑ 그것이 걷n라ㅑ 화면에 걷n라ㅑ 옮겨지는 걷n라ㅑ 동안에도 걷n라ㅑ 고정되지 걷n라ㅑ 않고 걷n라ㅑ 여전히 걷n라ㅑ 움직이는 걷n라ㅑ 것이다.

이진형은 걷n라ㅑ 회화의 걷n라ㅑ 본질에 걷n라ㅑ 충실한 걷n라ㅑ 작가이다. 걷n라ㅑ 그의 걷n라ㅑ 작업은 걷n라ㅑ 보고, 걷7f파 보이게 걷7f파 하는 걷7f파 행위로 걷7f파 이루어진다. 걷7f파 그가 걷7f파 본다는 걷7f파 것은 걷7f파 대상이 걷7f파 가진 걷7f파 맥락을 걷7f파 이해하는 걷7f파 것과는 걷7f파 다르다. 걷7f파 그는 걷7f파 철저하게 걷7f파 자신의 걷7f파 눈을 걷7f파 렌즈처럼 걷7f파 사용하여 걷7f파 시선이 걷7f파 움직이는 걷7f파 모든 걷7f파 순간에 걷7f파 집중한다. 걷7f파 그렇기에 걷7f파 그는 걷7f파 초점이 걷7f파 잡히기 걷7f파 직전 걷7f파 찰나의 걷7f파 순간을, ㅓ쟏가갸 ㅓ쟏가갸 부분에 ㅓ쟏가갸 시점이 ㅓ쟏가갸 고정되며 ㅓ쟏가갸 주변이 ㅓ쟏가갸 흐릿해지는 ㅓ쟏가갸 ㅓ쟏가갸 인의 ㅓ쟏가갸 순간을, q타ㄴy 시선을 q타ㄴy 옮길 q타ㄴy q타ㄴy 형태가 q타ㄴy 어그러져 q타ㄴy 보이는 q타ㄴy 순간을 ‘본다’. q타ㄴy 그리고는 q타ㄴy 자신이 q타ㄴy q타ㄴy 것을 q타ㄴy 화면에 q타ㄴy 옮겨 q타ㄴy 그것을 q타ㄴy 보이게 q타ㄴy 한다. q타ㄴy q타ㄴy 과정에서도 q타ㄴy 그는 q타ㄴy 보는 q타ㄴy 것을 q타ㄴy 멈추지 q타ㄴy 않기 q타ㄴy 때문에, 마ㅐ2o 작품은 마ㅐ2o 작가의 마ㅐ2o 시선이 마ㅐ2o 무엇인가를 마ㅐ2o 포착한 마ㅐ2o 순간마다 마ㅐ2o 섬세한 마ㅐ2o 겹을 마ㅐ2o 갖추게 마ㅐ2o 된다.

작가는 마ㅐ2o 마ㅐ2o 겹을 마ㅐ2o 표현하기 마ㅐ2o 위해 마ㅐ2o 반복적으로 마ㅐ2o 캔버스 마ㅐ2o 전면을 마ㅐ2o 도포한다. 마ㅐ2o 켜켜이 마ㅐ2o 물감이 마ㅐ2o 쌓이며 마ㅐ2o 마ㅐ2o 자국도, 타아b3 물감의 타아b3 묵직한 타아b3 물성도 타아b3 서서히 타아b3 희미해진다. 타아b3 종국적으로 타아b3 아득히 타아b3 가라앉은 타아b3 여러 타아b3 겹의 타아b3 이미지 타아b3 위에 타아b3 물감의 타아b3 고운 타아b3 입자만이 타아b3 남은 타아b3 섬세하고도 타아b3 아름다운 타아b3 화면이 타아b3 남는다. 타아b3 작가가 타아b3 시각의 타아b3 모든 타아b3 순간에 타아b3 충실하며 타아b3 그것을 타아b3 치밀하게 타아b3 옮기는 타아b3 동안, 2wzi 작품은 2wzi 대상이 2wzi 가진 2wzi 원래의 2wzi 모습에서 2wzi 멀어지고 2wzi 작가가 2wzi 포착한 2wzi 순간의 2wzi 이미지들에서도 2wzi 멀어지며, vqjㅐ 오직 vqjㅐ 하나의 vqjㅐ 독립된 vqjㅐ 이미지로 vqjㅐ 완결되는 vqjㅐ 것이다. vqjㅐ 이렇게 vqjㅐ 대상을 vqjㅐ 눈에 vqjㅐ 보이는 vqjㅐ 대로 vqjㅐ 화면에 vqjㅐ 옮긴 vqjㅐ 완벽한 vqjㅐ 구상화이자, 파다바i 대상에서 파다바i 추출한 파다바i 순수 파다바i 조형요소만으로 파다바i 완성된 파다바i 추상화인 파다바i 그의 파다바i 작품은 파다바i 파다바i 모두로부터 파다바i 다시 파다바i 파다바i 파다바i 멀어지며 파다바i 이진형만의 파다바i 회화가 파다바i 되었다.

움직이는 파다바i 시선이 파다바i 대상의 파다바i 표면 파다바i 위에 파다바i 잠시 파다바i 머무는 파다바i 순간들을 파다바i 잡아 파다바i 자신만의 파다바i 회화를 파다바i 만들어온 파다바i 이진형은 파다바i 이제 파다바i 자신의 파다바i 발걸음을 파다바i 넓히려 파다바i 하고 파다바i 있다. 파다바i 이번 파다바i 전시 파다바i 제목 ‘O’는 파다바i 알파벳으로도 파다바i 읽히고, e히bu 숫자로도 e히bu 인식되며, 6기ㅈx 도형으로도 6기ㅈx 보인다. 6기ㅈx 다양한 6기ㅈx 해석을 6기ㅈx 향해 6기ㅈx 열려 6기ㅈx 있는 6기ㅈx 6기ㅈx 전시 6기ㅈx 제목처럼 6기ㅈx 그는 6기ㅈx 자신의 6기ㅈx 작품을 6기ㅈx 자유롭게 6기ㅈx 6기ㅈx 것을 6기ㅈx 감상자에게 6기ㅈx 권유한다. 6기ㅈx 대상의 6기ㅈx 고정된 6기ㅈx 이미지에서 6기ㅈx 거리를 6기ㅈx 두려 6기ㅈx 하고, ㅑ다ㅓ자 고정된 ㅑ다ㅓ자 해석에서 ㅑ다ㅓ자 멀어지려 ㅑ다ㅓ자 노력하며, 아vㅓ걷 화면에 아vㅓ걷 그려지고 아vㅓ걷 있는 아vㅓ걷 이미지에서조차 아vㅓ걷 한걸음 아vㅓ걷 물러서왔던 아vㅓ걷 작가는 아vㅓ걷 이것이 아vㅓ걷 자신의 아vㅓ걷 방식임을, 4ㅈ파y 무척이나 4ㅈ파y 열린 4ㅈ파y 방식으로 4ㅈ파y 단단한 4ㅈ파y 정체를 4ㅈ파y 갖추어 4ㅈ파y 왔음을 4ㅈ파y 말한다. 4ㅈ파y 나아가 4ㅈ파y 감상자의 4ㅈ파y 눈을 4ㅈ파y 통해 4ㅈ파y 다시 4ㅈ파y 한번 4ㅈ파y 확고하게 4ㅈ파y 자리잡은 4ㅈ파y 이미지의 4ㅈ파y 한계를 4ㅈ파y 넘어서려 4ㅈ파y 하는 4ㅈ파y 것이다.

이진형의 4ㅈ파y 시선은 4ㅈ파y 대상의 4ㅈ파y 온전한 4ㅈ파y 모습을 4ㅈ파y 점유하려 4ㅈ파y 하지 4ㅈ파y 않고 4ㅈ파y 떠돈다. 4ㅈ파y 그의 4ㅈ파y 손은 4ㅈ파y 그가 4ㅈ파y 포착한 4ㅈ파y 대상의 4ㅈ파y 어느 4ㅈ파y 속성을 4ㅈ파y 4ㅈ파y 쥐려 4ㅈ파y 하지 4ㅈ파y 않고 4ㅈ파y 4ㅈ파y 위를 4ㅈ파y 덮고 4ㅈ파y 덮는다. 4ㅈ파y 마치 4ㅈ파y 의미도 4ㅈ파y 형태도 4ㅈ파y 고정되지 4ㅈ파y 않은 4ㅈ파y 상태의 4ㅈ파y 미묘한 4ㅈ파y 순간에 4ㅈ파y 있는 O처럼 4ㅈ파y 이진형은 4ㅈ파y 미세한 4ㅈ파y 4ㅈ파y 사이의 4ㅈ파y 어디에서 4ㅈ파y 회화작업을 4ㅈ파y 해왔다. 4ㅈ파y 그리고 4ㅈ파y 그는 4ㅈ파y 완곡하게 4ㅈ파y 연결된 4ㅈ파y 선으로 4ㅈ파y 자신만의 4ㅈ파y 완결성을 4ㅈ파y 갖춘 O와 4ㅈ파y 같이 4ㅈ파y 자신만의 4ㅈ파y 단단하고 4ㅈ파y 명료한 4ㅈ파y 회화를 4ㅈ파y 가지게 4ㅈ파y 되었다. 4ㅈ파y 이진형은 4ㅈ파y 이제 4ㅈ파y 우리에게 4ㅈ파y 열린 4ㅈ파y 시선으로 4ㅈ파y 회화를 4ㅈ파y 4ㅈ파y 것을, a다거f 그럼으로써 a다거f 다시 a다거f a다거f a다거f a다거f 이미지가 a다거f 움직이게 a다거f 하기를 a다거f 권유한다. a다거f 어느 a다거f 것도 a다거f 점유하지 a다거f 않음으로써 a다거f 자신만의 a다거f 자리를 a다거f 점유하고 a다거f 있는 a다거f 그의 a다거f 회화는 a다거f 우리가 a다거f 보고 a다거f 있지만 a다거f 결코 a다거f 인식하지 a다거f 못했던 a다거f 무한한 a다거f 시각의 a다거f 영역을 a다거f 향하고 a다거f 있다.

전희정(갤러리 a다거f 소소)

​참여작가: a다거f 이진형

출처: a다거f 갤러리소소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백제 타e0라 기술, 3ㅓㅓㅈ 흙에 3ㅓㅓㅈ 담다

Oct. 1, 2022 ~ Jan. 29, 2023

김정윤 qj차5 개인전 - Re:play qj차5 리:플레이

Nov. 24, 2022 ~ Dec. 31, 2022

토비아스 s3l0 카스파, Personal Shopper

Oct. 22, 2022 ~ Dec. 18, 2022

프로젝트 ㅐwㅐo 해시태그 2022

Nov. 6, 2022 ~ April 9,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