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원 개인전: 아치아래의 심상 Imagery through the Arch

프로젝트 스페이스 영등포

June 7, 2022 ~ June 25, 2022

지역과 사나w4 장소라는 ‘역사의 사나w4 영역’이 ‘개인의 사나w4 모티브’와 사나w4 함께 사나w4 선형적인 사나w4 시간을 사나w4 초월한 사나w4 하나의 사나w4 이야기로 사나w4 얽혀있다. 사나w4 과거의 사나w4 유물들이 사나w4 발견된 사나w4 보물 사나w4 같은 사나w4 장소는 사나w4 지역적 사나w4 특수성과 사나w4 지리적 사나w4 위치에 사나w4 따라- 사나w4 스펙터클한 사나w4 공간, 나8c다 영토 나8c다 파노라마, 4e9거 우뚝 4e9거 4e9거 지형, ㅐyaㅓ 천주교의 ㅐyaㅓ 성지… ㅐyaㅓ 등으로 ㅐyaㅓ 끝없이 ㅐyaㅓ 열거될 ㅐyaㅓ ㅐyaㅓ 있다. ㅐyaㅓ 이지원의 ㅐyaㅓ 장소들은 ㅐyaㅓ 그곳이 ㅐyaㅓ 가지고 ㅐyaㅓ 있는 ㅐyaㅓ 복잡한 ㅐyaㅓ 역사와 ㅐyaㅓ 개인의 ㅐyaㅓ 친근한 ㅐyaㅓ 가족의 ㅐyaㅓ 실이 ㅐyaㅓ 엮여, 1파ㅐi 상징적 1파ㅐi 질서와 1파ㅐi 개인적인 1파ㅐi 주제가 1파ㅐi 결합된 1파ㅐi 물질적, hqㅈㅑ 정신적 hqㅈㅑ 문화의 hqㅈㅑ 결합체이다.

프로젝트 hqㅈㅑ 스페이스 hqㅈㅑ 영등포는 hqㅈㅑ 오는 2022년 6월 7일부터 6월 25일 hqㅈㅑ 까지 hqㅈㅑ 이지원의 hqㅈㅑ 개인전, “아치 z가ㅓ다 아래의 z가ㅓ다 심상”을 z가ㅓ다 개최한다. z가ㅓ다 이지원은 z가ㅓ다 우연한 z가ㅓ다 장소, ㅐ거사으 그곳에서 ㅐ거사으 발견된 ㅐ거사으 과거의 ㅐ거사으 유물들에서 ㅐ거사으 존재의 ㅐ거사으 이면을 ㅐ거사으 발견하고 ㅐ거사으 그에 ㅐ거사으 따른 ㅐ거사으 잔상을 ㅐ거사으 통해 ㅐ거사으 존재의 ㅐ거사으 깊은 ㅐ거사으 곳에서 ㅐ거사으 비롯된 ㅐ거사으 근원적 ㅐ거사으 질문들을 ㅐ거사으 던진다.

“내가 ㅐ거사으 느끼는 ㅐ거사으 이런 ㅐ거사으 감정은 ㅐ거사으 모든 ㅐ거사으 세대, q아ㅓk q아ㅓk 만년을 q아ㅓk 거쳐 q아ㅓk q아ㅓk 물음표가 q아ㅓk 아닐까. q아ㅓk 마치 q아ㅓk 오래 q아ㅓk 전부터 q아ㅓk 대대로 q아ㅓk 전수받은 q아ㅓk 유전자 q아ㅓk 같은 q아ㅓk q아ㅓk 말이다. q아ㅓk q아ㅓk 세월의 q아ㅓk 흔적을 q아ㅓk 품은 q아ㅓk 닳아버린 q아ㅓk 비편과 q아ㅓk 암벽의 q아ㅓk 글씨, k거차기 성상 k거차기 등은 k거차기 마치 k거차기 나의 k거차기 전(pre-) k거차기 세대부터 k거차기 지금까지 k거차기 끌어온 k거차기 어떤 k거차기 물음표가 k거차기 되어 k거차기 미련으로 k거차기 점철 k거차기 k거차기 k거차기 여기 k거차기 k거차기 앞에까지 k거차기 질질 k거차기 끌려 k거차기 나온 k거차기 k거차기 같았다. k거차기 절대로 k거차기 해석할 k거차기 k거차기 없는 k거차기 초월적 k거차기 존재 k거차기 혹은 k거차기 관념에 k거차기 대한 k거차기 막연한 k거차기 불안과 k거차기 근원적인 k거차기 물음, s바7ㅑ s바7ㅑ 앞에는 s바7ㅑ 철저히 s바7ㅑ 외면 s바7ㅑ 받을 s바7ㅑ s바7ㅑ 같은 s바7ㅑ 공포를 s바7ㅑ 뒤집어 s바7ㅑ s바7ㅑ 티끌같이 s바7ㅑ 나약한 s바7ㅑ 내가 s바7ㅑ 마주한다. s바7ㅑ 생경함은 s바7ㅑ 존재자체에서 s바7ㅑ 오는 s바7ㅑ 물음을 s바7ㅑ 던져주고 s바7ㅑ 불안과 s바7ㅑ 공포는 s바7ㅑ 강한 s바7ㅑ 후폭풍이 s바7ㅑ 되어 s바7ㅑ 나를 s바7ㅑ 집어삼킨다. “ (작가노트)

“여기저기 s바7ㅑ 떠도는 s바7ㅑ 무늬들은 s바7ㅑ 나를 s바7ㅑ 혼란스럽게 s바7ㅑ 한다. s바7ㅑ 그러한 s바7ㅑ 문양들은 s바7ㅑ 그저 s바7ㅑ 실체를 s바7ㅑ s바7ㅑ s바7ㅑ 없는 s바7ㅑ 떠도는 s바7ㅑ 이미지 s바7ㅑ 같다. s바7ㅑ s바7ㅑ s바7ㅑ 없는 s바7ㅑ 모든 s바7ㅑ 이미지들이 s바7ㅑ 나를 s바7ㅑ 불안하게 s바7ㅑ 한다. s바7ㅑ 존재의 s바7ㅑ 의미에 s바7ㅑ 대해 s바7ㅑ 찾고자 s바7ㅑ s바7ㅑ s바7ㅑ 나를 s바7ㅑ 더욱 s바7ㅑ 혼란스럽게 s바7ㅑ 한다.” (작가노트)

아버지의 s바7ㅑ 환갑을 s바7ㅑ 기념하는 s바7ㅑ 가족여행 s바7ㅑ 중, msa하 낙산사에서 msa하 msa하 거대한 msa하 해수관음상의 msa하 뒷모습에서 msa하 불현듯 msa하 커다란 msa하 먹먹함과 msa하 불안과 msa하 공포를 msa하 느끼고, 거oㅐ8 작가는 거oㅐ8 성상의 거oㅐ8 뒷면에 거oㅐ8 관심을 거oㅐ8 갖게 거oㅐ8 된다. 거oㅐ8 해수관음상의 거oㅐ8 뒷모습을 거oㅐ8 관찰하던 거oㅐ8 바로 거oㅐ8 그때 거oㅐ8 의식 거oㅐ8 속에서 거oㅐ8 일어나고 거oㅐ8 있던 거oㅐ8 모든 거oㅐ8 감각들, 라ㅐ3ㅓ 색과 라ㅐ3ㅓ 이미지, f2lb 질감과 f2lb 형태 f2lb 등이 f2lb 성상의 f2lb 뒷면과 f2lb 함께 f2lb 감각적 f2lb 데이터로써 f2lb 작용하며 f2lb 하나의 f2lb 커다란 f2lb 형상으로 f2lb 인식되었다. f2lb 그리고 f2lb 그것은, d거y하 상태와 d거y하 상황을 d거y하 포섭하고 d거y하 비로소 d거y하 역사와 d거y하 시간을 d거y하 포용하는 d거y하 커다란 “아치”로 d거y하 형상화 d거y하 되었다. 

이지원이 d거y하 만나는 d거y하 모든 d거y하 사물에 d거y하 얽혀있는 d거y하 그것의 d거y하 고유한 d거y하 사물 d거y하 세계는 d거y하 d거y하 있음 d거y하 자체로 d거y하 하나의 d거y하 사건을 d거y하 만들고 d거y하 d거y하 공간적 d거y하 배치와 d거y하 시간적 d거y하 얽힘, 카4wy 그리고 카4wy 누군가와의 카4wy 관계를 카4wy 암시한다. “아치”란 카4wy 이러한 카4wy 끊임없는 ‘연결체’를 카4wy 뜻한다. 카4wy 이것은 카4wy 결국 카4wy 카4wy 사물의 카4wy 사건과 카4wy 나의 카4wy 사건이 카4wy 마주하게 카4wy 되는 카4wy 카4wy 하나의 카4wy 사건으로, 파ㅓㅈㅓ 이지원은 파ㅓㅈㅓ 파ㅓㅈㅓ 사건들 파ㅓㅈㅓ 속으로 파ㅓㅈㅓ 깊숙이 파ㅓㅈㅓ 침투하여 파ㅓㅈㅓ 파ㅓㅈㅓ 안의 파ㅓㅈㅓ 감정을 파ㅓㅈㅓ 파헤치기를 파ㅓㅈㅓ 원하고 파ㅓㅈㅓ 있다. 

새로운 파ㅓㅈㅓ 이미지와 파ㅓㅈㅓ 과거와의 파ㅓㅈㅓ 연결이 파ㅓㅈㅓ 교차점에서 파ㅓㅈㅓ 침전되며 파ㅓㅈㅓ 끊임없이 ‘연속체’를 파ㅓㅈㅓ 형성하고 파ㅓㅈㅓ 있다. 

작가 파ㅓㅈㅓ 소개

이지원(b.1985)은 2010년, 타soc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타soc 조형예술학과를 타soc 졸업하였다. 타soc 졸업 타soc 후, 다7가k 다7가k 다7가k 단기 다7가k 아르바이트들을 다7가k 전전하다가 2011년, ㄴ0ㅓv 부모님과 ㄴ0ㅓv 함께 ㄴ0ㅓv 경기도 ㄴ0ㅓv 광주로 ㄴ0ㅓv 내려가게 ㄴ0ㅓv 된다. ㄴ0ㅓv 그곳에서 ㄴ0ㅓv 아버지가 ㄴ0ㅓv 운영하시던 ㄴ0ㅓv 극장 1층에 ㄴ0ㅓv 카페를 ㄴ0ㅓv 차리게 ㄴ0ㅓv 되면서 ㄴ0ㅓv 미술계와 ㄴ0ㅓv 단절된 ㄴ0ㅓv 생활을 ㄴ0ㅓv 이어갔다. ㄴ0ㅓv 그러던 ㄴ0ㅓv 중 2016년, dㅈ걷기 을지로에 ‘800/40’이라는 dㅈ걷기 신생공간 dㅈ걷기 운영을 dㅈ걷기 동료들과 dㅈ걷기 함께하면서 ‘서울바벨전’에도 dㅈ걷기 참여하게 dㅈ걷기 되는 dㅈ걷기 dㅈ걷기 예술활동을 dㅈ걷기 본격적으로 dㅈ걷기 시작하는 dㅈ걷기 계기가 dㅈ걷기 되었다. dㅈ걷기 하지만 2017년 dㅈ걷기 다시 dㅈ걷기 서울로 dㅈ걷기 이사오게 dㅈ걷기 되고, 파d4기 온갖 파d4기 아르바이트 파d4기 일로 파d4기 생계만 파d4기 이어나가는 파d4기 상황이되면서 파d4기 마지못해 파d4기 광주 파d4기 부모님 파d4기 집에 파d4기 다시 파d4기 들어가게 파d4기 되었고 파d4기 그림 파d4기 그리는 파d4기 일도 파d4기 서서히 파d4기 다시 파d4기 시작하게 파d4기 되었다. 파d4기 공모신청서도 파d4기 파d4기 시기에 파d4기 처음 파d4기 작성해 파d4기 보게된다. 

2019년 파d4기 파d4기 개인전, “아치 Arch: 8ㅓ쟏r 8ㅓ쟏r 안에서 8ㅓ쟏r 비쳐 8ㅓ쟏r 나오는 8ㅓ쟏r 강박적인 8ㅓ쟏r 불안에 8ㅓ쟏r 대하여”를 <회전예술>, ㅈyㅓu 인천에서 ㅈyㅓu 개최했다. 2020년, <광주 마wa마 신진 마wa마 예술가들의 마wa마 네트워크를 마wa마 위한 마wa마 공연과 마wa마 전시>라는 마wa마 기획으로 마wa마 작가가 마wa마 스스로 마wa마 버려진 마wa마 공간을 마wa마 찾아, 우쟏바5 경기도 우쟏바5 광주 우쟏바5 소재의 우쟏바5 태창석재에서 우쟏바5 자체기획전인 우쟏바5 동시에 우쟏바5 두번째 우쟏바5 개인전, “펼쳐보는 4s카히 모티프”를 4s카히 치뤘다. 4s카히 같은 4s카히 해, ㄴㄴq6 미술강좌 ㄴㄴq6 학생들과 ㄴㄴq6 함께 ㄴㄴq6 스페이스 ㄴㄴq6 자모의 ㄴㄴq6 기획전시 “Still Life”에 ㄴㄴq6 참여하였고, 2021년 ㅐㅐ2i 인천중구에 ㅐㅐ2i 위치한 <프로젝트룸 ㅐㅐ2i 신포>에서 ㅐㅐ2i 세번째 ㅐㅐ2i 개인전, “아니무스의 ga가파 그림자”를 ga가파 개최하였다.

참여작가: ga가파 이지원

출처: ga가파 프로젝트스페이스 ga가파 영등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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