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개인전: Cabinet

상업화랑 을지로

Jan. 17, 2023 ~ Jan. 31, 2023

사진술의 ㅓ4ft 발명은 ㅓ4ft 예술의 ㅓ4ft 표현 ㅓ4ft 방법을 ㅓ4ft 변화시켜왔다. ㅓ4ft 에드워드 ㅓ4ft 제임스 ㅓ4ft 마이브리지(Eadweard James Muybridge)가 ㅓ4ft 달리는 ㅓ4ft 말의 ㅓ4ft 움직임을 ㅓ4ft 촬영한 <The Horse in Motion, 1878>는 바마z타 인간의 바마z타 눈으로는 바마z타 포착할 바마z타 바마z타 없었던 바마z타 말의 바마z타 바마z타 다리 바마z타 위치와 바마z타 형태를 바마z타 정확하게 바마z타 기록할 바마z타 바마z타 있게 바마z타 했다. 바마z타 이는 바마z타 회화가 바마z타 가진 바마z타 기록이라는 바마z타 속성을 바마z타 사진이 바마z타 양도받게 바마z타 바마z타 중요한 바마z타 사건이다. 바마z타 이를 바마z타 기점으로 바마z타 회화는 바마z타 기록의 바마z타 역할로부터 바마z타 벗어나려는 바마z타 움직임을 바마z타 보였고, ujb기 다양한 ujb기 표현과 ujb기 경향들을 ujb기 만들어냈다. ujb기 전통적인 ujb기 회화에 ujb기 담겼던 ujb기 물리적 ujb기 시간과 ujb기 형상은 ujb기 심리적인 ujb기 시간과 ujb기 형상으로 ujb기 변모하고, 395라 사진은 395라 전통적인 395라 회화가 395라 담았던 395라 것들을 395라 떠안게 395라 되었다. 395라 하지만, ㅐu사사 사진은 ㅐu사사 이내 ㅐu사사 새로운 ㅐu사사 조형 ㅐu사사 언어를 ㅐu사사 가진 ㅐu사사 예술이라는 ㅐu사사 ㅐu사사 다른 ㅐu사사 방향을 ㅐu사사 모색하였고, o카x마 기록으로서의 o카x마 사진과 o카x마 예술로서의 o카x마 사진으로 o카x마 나뉘었다. o카x마 예술로서의 o카x마 사진은 o카x마 다양한 o카x마 투쟁의 o카x마 역사 o카x마 속에서 o카x마 예술의 o카x마 지위를 o카x마 가지게 o카x마 되었다. o카x마 반면에 o카x마 기록으로서의 o카x마 사진은 o카x마 어떤 o카x마 궤적을 o카x마 보여주는가? o카x마 기록의 o카x마 속성을 o카x마 물려받은 o카x마 사진은 o카x마 수없이 o카x마 많은 o카x마 변화와 o카x마 기술 o카x마 발전으로부터의 o카x마 의심 o카x마 속에서도 o카x마 기록의 o카x마 측면에서 o카x마 o카x마 위치를 o카x마 공고히 o카x마 하고 o카x마 있는 o카x마 o카x마 보인다.

오늘날 o카x마 예술 o카x마 작품들을 o카x마 기록하는 o카x마 방법으로 o카x마 대부분 o카x마 사진을 o카x마 선택한다. o카x마 회화의 o카x마 경우 o카x마 더욱 o카x마 그렇다. o카x마 사진으로 o카x마 기록된 o카x마 예술 o카x마 특히, el1하 회화는 el1하 기록으로서의 el1하 사진으로부터 el1하 충만함을 el1하 가지고 el1하 있을까. el1하 사진은 el1하 회화를 el1하 기록하는 el1하 방법으로서 el1하 역량을 el1하 다하고 el1하 있을까. el1하 el1하 틈은 el1하 벌어졌고(이전부터 el1하 벌어져 el1하 있었고), 나갸q자 틈이 나갸q자 만들어낸 나갸q자 공허는 나갸q자 새로운 나갸q자 코킹(caulking)재를 나갸q자 요구한다. 나갸q자 새로운 나갸q자 기록의 나갸q자 방법, ㅐg사파 보충될 ㅐg사파 ㅐg사파 있는 ㅐg사파 기록을 ㅐg사파 주문하고 ㅐg사파 있다.

무척추동물의 ㅐg사파 탈피와 ㅐg사파 허물은 ㅐg사파 ㅐg사파 공허가 ㅐg사파 무엇인지 ㅐg사파 그리고 ㅐg사파 틈을 ㅐg사파 메꾸어줄 ㅐg사파 코킹재에 ㅐg사파 대한 ㅐg사파 힌트를 ㅐg사파 제공한다. ㅐg사파 허물(exuviae)은 ㅐg사파 탈피의 ㅐg사파 과정에서 ㅐg사파 동물의 ㅐg사파 관련 ㅐg사파 구조를 ㅐg사파 여전히 ㅐg사파 부착한 ㅐg사파 채로, ㅈ2j아 벗겨진 ㅈ2j아 외골격의 ㅈ2j아 잔해이자 ㅈ2j아 흔적이 ㅈ2j아 된다. ㅈ2j아 하지만, 아mu차 이는 아mu차 단순한 아mu차 껍질 아mu차 혹은 아mu차 잔해가 아mu차 아닌 아mu차 표면 아mu차 혹은 아mu차 피부 아mu차 깊이 아mu차 이상의 아mu차 것이다. 아mu차 일정한 아mu차 시간 아mu차 동안 아mu차 외골격과 아mu차 표피 아mu차 사이의 아mu차 틈을 아mu차 채우며 아mu차 그것들이 아mu차 가진 아mu차 구조를 아mu차 그대로 아mu차 보여준다. 아mu차 그렇기에 아mu차 허물은 아mu차 사진이 아mu차 메우지 아mu차 못한 아mu차 기록의 아mu차 틈을 아mu차 보충할 아mu차 가능성과 아mu차 아mu차 방법을 아mu차 암시한다. 아mu차 탈피의 아mu차 잔해는 아mu차 연구자들에게 아mu차 매우 아mu차 중요한 아mu차 용도로 아mu차 이용된다. 아mu차 남겨진 아mu차 허물은 아mu차 종(species)을 아mu차 관찰하는 아mu차 귀중한 아mu차 자료인 아mu차 동시에 아mu차 기록으로서 아mu차 기능한다. 아mu차 편집되지 아mu차 않은 아mu차 실제 아mu차 크기와 아mu차 두께, qㅐbㄴ 굴곡을 qㅐbㄴ 측정할 qㅐbㄴ qㅐbㄴ 있게 qㅐbㄴ 한다. qㅐbㄴ 이는 qㅐbㄴ 사진이라는 qㅐbㄴ 기록을 qㅐbㄴ 통해 qㅐbㄴ 분석하고 qㅐbㄴ 관찰할 qㅐbㄴ qㅐbㄴ 있는 qㅐbㄴ 영역을 qㅐbㄴ 벗어나 qㅐbㄴ 있다. qㅐbㄴ 사진은 qㅐbㄴ 카메라를 qㅐbㄴ 매개로 qㅐbㄴ 일정한 qㅐbㄴ 거리를 qㅐbㄴ 두고 qㅐbㄴ 빛을 qㅐbㄴ 통해 qㅐbㄴ 대상의 qㅐbㄴ 형상과 qㅐbㄴ 색채를 qㅐbㄴ 담아내는 qㅐbㄴ 반면, 차아ㅈ히 허물은 차아ㅈ히 대상과 차아ㅈ히 거리를 차아ㅈ히 두지 차아ㅈ히 않고 차아ㅈ히 맞닿은 차아ㅈ히 상태에서 차아ㅈ히 물리적 차아ㅈ히 구조, c바tㅓ 굴곡, 다s7b 내재된 다s7b 정보와 다s7b 같은 다s7b 표면 다s7b 이상의 다s7b 것을 다s7b 담아낸다. 다s7b 이렇듯 다s7b 새로운 다s7b 가능성으로서의 다s7b 기록법은 다s7b 회화를 다s7b 촬영한 다s7b 사진이 다s7b 담아내는 다s7b 이미지의 다s7b 윤곽과 다s7b 색채의 다s7b 표면이 다s7b 아닌, q차k바 q차k바 이상의 q차k바 구조와 q차k바 내재된 q차k바 정보를 q차k바 담아내 q차k바 보여주어야 q차k바 한다. q차k바 물론, 사다z히 회화에 사다z히 대한 사다z히 기록의 사다z히 틈을 사다z히 새로운 사다z히 기록법이 사다z히 완전히 사다z히 메우진 사다z히 못할 사다z히 것이다. 사다z히 반투명하고 사다z히 무채색에 사다z히 가까운 사다z히 허물을 사다z히 보고 사다z히 사다z히 동물의 사다z히 색과 사다z히 다양한 사다z히 움직임이 사다z히 만들어내는 사다z히 형태를 사다z히 유추할 사다z히 사다z히 없듯이, 3타ps 새로운 3타ps 기록 3타ps 법은 3타ps 회화의 3타ps 3타ps 다른 3타ps 틈을 3타ps 드러낼 3타ps 것이기 3타ps 때문이다. 3타ps 하지만, 0q하카 새로운 0q하카 기록법의 0q하카 부상은 0q하카 공고해 0q하카 보였던 0q하카 기록으로서 0q하카 사진의 0q하카 위치를 0q하카 잡아당길 0q하카 것이고, 거ㅑz갸 각각이 거ㅑz갸 가진 거ㅑz갸 공허한 거ㅑz갸 간격을 거ㅑz갸 채워나가며, 51나ㅓ 기록 51나ㅓ 자체에 51나ㅓ 대한 51나ㅓ 사유를 51나ㅓ 불러일으킬 51나ㅓ 것이다.

참여작가: 51나ㅓ 이종환

출처: 51나ㅓ 상업화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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