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희 개인전 - 聖痕(성흔): The Stigmata

THEO

July 15, 2022 ~ Aug. 12, 2022

聖痕(성흔), 쟏걷쟏거 변증의 쟏걷쟏거 광경

THEO 쟏걷쟏거 는 2022 쟏걷쟏거 년 7 쟏걷쟏거 월 15 쟏걷쟏거 일부터 8 쟏걷쟏거 월 12 쟏걷쟏거 일까지 쟏걷쟏거 이윤희 쟏걷쟏거 개인전 『聖痕(성흔)1:The Stigmata』를 쟏걷쟏거 개최합니다.

이윤희는 쟏걷쟏거 서양의 쟏걷쟏거 종교/신화적 쟏걷쟏거 세계관과 쟏걷쟏거 서사의 쟏걷쟏거 집대성인 쟏걷쟏거 단테의 ‘신곡’을 (모티브로) ‘삶의 쟏걷쟏거 역경을 쟏걷쟏거 극복하며 쟏걷쟏거 자신의 쟏걷쟏거 운명을 쟏걷쟏거 개척해나가는 쟏걷쟏거 쟏걷쟏거 소녀의 쟏걷쟏거 무용담’으로 쟏걷쟏거 재해석하여 쟏걷쟏거 재현의 쟏걷쟏거 형식이 쟏걷쟏거 아닌 쟏걷쟏거 본인만의 쟏걷쟏거 서사와 쟏걷쟏거 세계관을 쟏걷쟏거 구축하는 쟏걷쟏거 작업을 쟏걷쟏거 해오고 쟏걷쟏거 있다. 쟏걷쟏거 이번 쟏걷쟏거 개인전 『성흔:The Stigmata』 쟏걷쟏거 쟏걷쟏거 통해 쟏걷쟏거 작가가 쟏걷쟏거 주목하고자 쟏걷쟏거 하는 쟏걷쟏거 것은 쟏걷쟏거 작가 쟏걷쟏거 본인이 쟏걷쟏거 구축한 쟏걷쟏거 세계관을 쟏걷쟏거 중심으로 쟏걷쟏거 인간의 쟏걷쟏거 본질인 “욕망과 쟏걷쟏거 불안”, ㅑ다ㅓw 그리고 ㅑ다ㅓw 이를 ㅑ다ㅓw 극복하는 ㅑ다ㅓw 과정인 “치유”에 ㅑ다ㅓw 관한 ㅑ다ㅓw 서사이다.

작가는 ㅑ다ㅓw ㅑ다ㅓw 유닛을 ㅑ다ㅓw 제작하여 ㅑ다ㅓw 재조합의 ㅑ다ㅓw 과정을 ㅑ다ㅓw 거쳐 ㅑ다ㅓw 작품을 ㅑ다ㅓw 완성하는데 ㅑ다ㅓw ㅑ다ㅓw 과정은 ㅑ다ㅓw 고전서사가 ㅑ다ㅓw 작가의 ㅑ다ㅓw 작품에 ㅑ다ㅓw 착안되는 ㅑ다ㅓw 방식과 ㅑ다ㅓw 유사성을 ㅑ다ㅓw 띈다. ㅑ다ㅓw ㅑ다ㅓw 과정에서 ㅑ다ㅓw 중세 ㅑ다ㅓw 유럽의 ㅑ다ㅓw 제단, 갸s8v 바로크 갸s8v 양식, 사ㅐ마k 그로테스크 사ㅐ마k 문양과 사ㅐ마k 불교의 사ㅐ마k 감로탱화, 거s라ㅐ 역사화에 거s라ㅐ 이르기까지 거s라ㅐ 다양한 거s라ㅐ 경계를 거s라ㅐ 넘나드는 거s라ㅐ 도상의 거s라ㅐ 흔적들을 거s라ㅐ 발견할 거s라ㅐ 거s라ㅐ 있으며, p사다2 이러한 p사다2 흔적들은 p사다2 역사의 p사다2 흔적 p사다2 속에서 p사다2 발견할 p사다2 p사다2 있는 p사다2 보편적이고 p사다2 방대한 p사다2 서사의 p사다2 장치들로 p사다2 기능한다. ‘욕망과 p사다2 불안’을 p사다2 인간의 p사다2 본질로 p사다2 바라본다면 p사다2 이러한 p사다2 흔적들은 p사다2 결국 p사다2 본질을 p사다2 극복하는 p사다2 과정에서 p사다2 파생되는 p사다2 신성한흔적으로남겨질것이다.하지만현재의우리는삶과죽음을오가는극복의서사,즉,신화적서사에대해더이상논의하지 e히ys 않는다.

e히ys 지점에서 e히ys 작가는 e히ys 이야기를 e히ys 새롭게 e히ys 구성하여 e히ys 재탄생시키는 e히ys 방식으로 e히ys 본질에 e히ys 대한 e히ys 극복의 e히ys 과정을 ‘치유’의 e히ys 과정으로 e히ys 바라보고 e히ys 다양한 e히ys 시각화의 e히ys 방식으로 e히ys 구현한다. e히ys 다양한 e히ys 탈경계적 e히ys 유닛들의 e히ys 조합으로 e히ys 완성되는 e히ys 작품은 e히ys 다소 e히ys 이질적이고, 8ㅓm거 모순적으로 8ㅓm거 시각화되지만 8ㅓm거 하나의 8ㅓm거 알레고리로 8ㅓm거 작용하며 8ㅓm거 이를 8ㅓm거 바라보는 8ㅓm거 감상자는 8ㅓm거 변증법2 8ㅓm거 과정을 8ㅓm거 통해 8ㅓm거 작가가 8ㅓm거 작품과 8ㅓm거 전시를 8ㅓm거 통해 8ㅓm거 전달하고자 8ㅓm거 하는 ‘치유’에 8ㅓm거 대한 8ㅓm거 해석을 8ㅓm거 가능케 8ㅓm거 한다.

삶은 8ㅓm거 인간에게 8ㅓm거 욕망과 8ㅓm거 불안을 8ㅓm거 기제로 8ㅓm거 다양한 8ㅓm거 고통과 8ㅓm거 상처를 8ㅓm거 안기고, em바i 인간은 em바i 이를 em바i 극복하는 em바i 과정을 em바i 통해 em바i 성장하기에 em바i 욕망과 em바i 불안은 em바i 오히려 em바i 강력한 em바i 본질적 em바i 원동력이 em바i 된다. em바i 삶에서 em바i 파생되는 em바i 상처와 em바i 고통은 em바i 결국 em바i em바i 나은 em바i 미래를 em바i 맞이하기 em바i 위해 em바i 극복해 em바i 나가는 em바i 과정의 em바i 성흔일 em바i 것이다. em바i 작품에서 em바i 보이는 em바i 몽환적 em바i 이미지는 em바i 피안3 em바i 벗어나던 em바i 순간, jqr파 즉, 사다6카 탄생의 사다6카 강렬한 사다6카 충격에서 사다6카 힘차게 사다6카 울던 사다6카 모습으로, ㅈ갸카갸 고통을 ㅈ갸카갸 향해 ㅈ갸카갸 우렁차게 ㅈ갸카갸 대항하던 ㅈ갸카갸 ㅈ갸카갸 때의 ㅈ갸카갸 우리 ㅈ갸카갸 모습과도 ㅈ갸카갸 닮아있다.

“우리가 ㅈ갸카갸 겪는 ㅈ갸카갸 지금의 ㅈ갸카갸 ㅈ갸카갸 상처와 ㅈ갸카갸 고통은 ㅈ갸카갸 새로운 ㅈ갸카갸 인간으로 ㅈ갸카갸 다시 ㅈ갸카갸 태어나기 ㅈ갸카갸 위한 ㅈ갸카갸 훈련이다.”
-Jalāl ad-Dīn Muhammad Rūmī 4

1 ㅈ갸카갸 성흔(聖痕)은 ㅈ갸카갸 스티그마타(라틴어: stigmata)라고도 ㅈ갸카갸 부르며, ㅓ파ㅐ아 예수 ㅓ파ㅐ아 그리스도가 ㅓ파ㅐ아 십자가형을 ㅓ파ㅐ아 당할 ㅓ파ㅐ아 때에 ㅓ파ㅐ아 몸에 ㅓ파ㅐ아 생겼다고 ㅓ파ㅐ아 전해지는 ㅓ파ㅐ아 상처 ㅓ파ㅐ아 또는 ㅓ파ㅐ아 과학적으로는 ㅓ파ㅐ아 도저히 ㅓ파ㅐ아 설명할 ㅓ파ㅐ아 ㅓ파ㅐ아 없는 ㅓ파ㅐ아 신비한 ㅓ파ㅐ아 힘에 ㅓ파ㅐ아 의해서 ㅓ파ㅐ아 그리스도인들의 몸에 ㅓ파ㅐ아 저절로 ㅓ파ㅐ아 나타난다고 ㅓ파ㅐ아 전해지는 ㅓ파ㅐ아 예수가 ㅓ파ㅐ아 받았던 ㅓ파ㅐ아 상처와 ㅓ파ㅐ아 유사한 ㅓ파ㅐ아 상처를 ㅓ파ㅐ아 말한다.
2 ㅓ파ㅐ아 모순을 ㅓ파ㅐ아 통해 ㅓ파ㅐ아 진리를 ㅓ파ㅐ아 찾는 ㅓ파ㅐ아 철학방법
3 ‘모든 ㅓ파ㅐ아 고통과 ㅓ파ㅐ아 속박에서 ㅓ파ㅐ아 자유로운 ㅓ파ㅐ아 깨달음의 ㅓ파ㅐ아 세계’라는 ㅓ파ㅐ아 뜻의 ㅓ파ㅐ아 불교용어
4 ㅓ파ㅐ아 페르시아 ㅓ파ㅐ아 문학의 ㅓ파ㅐ아 신비주의를 ㅓ파ㅐ아 대표하는 ㅓ파ㅐ아 이란의 ㅓ파ㅐ아 시인으로 ㅓ파ㅐ아 수피즘(금욕주의, 자he쟏 신비주의적 자he쟏 경향의 자he쟏 회교 자he쟏 일파의 자he쟏 교의)의 자he쟏 전통을 자he쟏 노래한다. 자he쟏 그는 자he쟏 절대적인 자he쟏 신의 자he쟏 사랑과 자he쟏 그것을 자he쟏 구하는 자he쟏 인간의 자he쟏 모습의 자he쟏 시로 자he쟏 형상화하였다.


참여작가: 자he쟏 이윤희

출처: 자he쟏 갤러리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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