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개인전: 지나가는 방

온수공간

June 10, 2021 ~ June 30, 2021

전18세기 c2ㅈ기 후반 c2ㅈ기 프랑스의 c2ㅈ기 군인이었던 c2ㅈ기 그자비에 c2ㅈ기 c2ㅈ기 메스트르는 c2ㅈ기 결투로 c2ㅈ기 인해 42일 c2ㅈ기 동안 c2ㅈ기 자신의 c2ㅈ기 방에 c2ㅈ기 감금되는 c2ㅈ기 징역형을 c2ㅈ기 선고 c2ㅈ기 받습니다. c2ㅈ기 그는 c2ㅈ기 방에 c2ㅈ기 앉아 c2ㅈ기 자신의 c2ㅈ기 소유물과 c2ㅈ기 방안에서 c2ㅈ기 c2ㅈ기 c2ㅈ기 있는 c2ㅈ기 가구, p걷73 그림 p걷73 같은 p걷73 일상적인 p걷73 물건들에 p걷73 집중합니다. p걷73 그는 p걷73 물건들에 p걷73 대한 p걷73 생각, 자07사 물건과 자07사 자07사 주변의 자07사 관계, o5차1 그가 o5차1 사는 o5차1 사회에 o5차1 대한 o5차1 사색이 o5차1 담긴 ´내 o5차1 방으로의 o5차1 항해´(VOYAGE AROUND MY ROOM)라는 o5차1 책을 o5차1 씁니다. o5차1 o5차1 사유를 o5차1 통한 o5차1 작은 o5차1 o5차1 배후, 다o0카 열린공간으로의 다o0카 여행은 다o0카 실제 다o0카 현실 다o0카 세계에 다o0카 대한 다o0카 은유로 다o0카 작용되며 다o0카 시간을 다o0카 초월하여 다o0카 방에 다o0카 걸린 다o0카 그림을 다o0카 보고, ㅓya카 거울을 ㅓya카 사용하며 ㅓya카 벽에 ㅓya카 기대 ㅓya카 ㅓya카 있는, 카다mb 지금 카다mb 현재를 카다mb 살아가는 카다mb 이들에게도 카다mb 유효한 카다mb 영향을 카다mb 줍니다.

18세기에 카다mb 비하면 카다mb 현재의 카다mb 시간과 카다mb 공간의 카다mb 개념은 카다mb 비교할 카다mb 카다mb 없을 카다mb 만큼 카다mb 다층적이고 카다mb 복잡하며, cㄴ사사 물리적인 cㄴ사사 제약에서자유롭습니다. cㄴ사사 우리는 cㄴ사사 지금 cㄴ사사 방에 cㄴ사사 존재하는 cㄴ사사 사소한 cㄴ사사 것들에 cㄴ사사 특별한 cㄴ사사 의미를 cㄴ사사 부여하지 cㄴ사사 않더라도 cㄴ사사 안전하고 cㄴ사사 스펙터클한 cㄴ사사 여행을 cㄴ사사 cㄴ사사 cㄴ사사 있습니다. cㄴ사사 랜선만 cㄴ사사 연결되어 cㄴ사사 있다면 42일 cㄴ사사 아니라 420일을 cㄴ사사 작은 cㄴ사사 방안에서 cㄴ사사 지낼 cㄴ사사 cㄴ사사 있을 cㄴ사사 것입니다. cㄴ사사 현재의 cㄴ사사 대다수의 cㄴ사사 여행가들은 cㄴ사사 타의에 cㄴ사사 의해 cㄴ사사 감금 cㄴ사사 되어있지 cㄴ사사 않습니다. cㄴ사사 공간의 cㄴ사사 제약 cㄴ사사 또한 cㄴ사사 한계로 cㄴ사사 여기지 cㄴ사사 않습니다. cㄴ사사 물리적인 cㄴ사사 환경에서 cㄴ사사 스스로를 cㄴ사사 고립시키며 cㄴ사사 평평함 cㄴ사사 이면의 cㄴ사사 세상속으로의 cㄴ사사 여행을 cㄴ사사 탐닉합니다. cㄴ사사 또한 cㄴ사사 인터넷 cㄴ사사 공간안에서 cㄴ사사 대다수의 cㄴ사사 우리는 cㄴ사사 정보를 cㄴ사사 소비하고 cㄴ사사 재생산하는 cㄴ사사 주체입니다. cㄴ사사 우리는 cㄴ사사 cㄴ사사 많은 cㄴ사사 정보를 cㄴ사사 수집하고 cㄴ사사 판단하고 cㄴ사사 소비하는 cㄴ사사 주체로서, cbaz 생산하기 cbaz 보다는 cbaz 정보를 cbaz 감별하고 cbaz 더하고 cbaz 빼는 cbaz 능력을 cbaz 요구 cbaz 받습니다. cbaz 잘못 cbaz 수합된 cbaz 정보들은 cbaz 왜곡을 cbaz 발생시키고 cbaz 때론 cbaz 일종의 cbaz 폭력으로 cbaz 소비되고 cbaz 재생산 cbaz 됩니다. cbaz 그리고 cbaz 이것은 cbaz 때로 cbaz 물리적인 cbaz 현실공간에서 cbaz 실력행사를 cbaz 하기도 cbaz 합니다. cbaz 다양함과 cbaz 다채로움의 cbaz 이면에는 cbaz 쉽게 cbaz 알아채기 cbaz 힘든 cbaz 어려움이 cbaz 존재 cbaz 합니다.

전시에는 cbaz cbaz 공간이 cbaz 반영되고 cbaz 교차되어 cbaz 있습니다. cbaz 물건을 cbaz 매개로 cbaz cbaz 사유로 cbaz 시간과 cbaz 공간을 cbaz 초월하는 cbaz 관념적이고 cbaz 추상적인 ‘그자비에의 cbaz 방´과 cbaz 인터넷 cbaz 상의 cbaz 난립하는 cbaz 부정확하지만 cbaz 구체적인 cbaz 정보와 cbaz 이미지를 cbaz 매개로, ㅓ4히자 시간과 ㅓ4히자 공간을 ㅓ4히자 초월하는 ㅓ4히자 가상 ㅓ4히자 인물인 ‘미라의 ㅓ4히자 방´입니다. ㅓ4히자 ㅓ4히자 ㅓ4히자 방은 ㅓ4히자 공간이면서 ㅓ4히자 이미지이고 ㅓ4히자 고립되어 ㅓ4히자 있으면서 ㅓ4히자 열려 ㅓ4히자 있습니다. ㅓ4히자 또한 ㅓ4히자 대립적이면서 ㅓ4히자 때로는 ㅓ4히자 같습니다. ㅓ4히자 그자비에는 ㅓ4히자 결투라는 ㅓ4히자 물리적 ㅓ4히자 폭력에 ㅓ4히자 의해 ㅓ4히자 타의에 ㅓ4히자 의해 ㅓ4히자 감금되었고 ㅓ4히자 ㅓ4히자 안에서 ㅓ4히자 사고의 ㅓ4히자 확장을 ㅓ4히자 경험하였습니다. ㅓ4히자 미라는 ㅓ4히자 무한한 ㅓ4히자 사고의 ㅓ4히자 바다에서 ㅓ4히자 스스로를 ㅓ4히자 고립시키며 ㅓ4히자 새로운 ㅓ4히자 유형의 ㅓ4히자 폭력을 ㅓ4히자 경험합니다. ㅓ4히자 그자비에와 ㅓ4히자 미라는 ㅓ4히자 다른 ㅓ4히자 인물이지만 ㅓ4히자 같은 ㅓ4히자 인물이기도합니다.

‘그자비에의 ㅓ4히자 방‘이 ㅓ4히자 반영된 2층에 ㅓ4히자 구성된 ㅓ4히자 일상적인 ㅓ4히자 오브젝트가 ㅓ4히자 변형된 ㅓ4히자 작업들은 ㅓ4히자 온수공간이라는 ㅓ4히자 흥미로운 ㅓ4히자 전시공간을 ㅓ4히자 적극적으로 ㅓ4히자 작업에 ㅓ4히자 개입시켜 ㅓ4히자 공간의 ㅓ4히자 건축적 ㅓ4히자 요소들이 ㅓ4히자 작업의 ㅓ4히자 일부 ㅓ4히자 혹은 ㅓ4히자 작업이 ㅓ4히자 되도록 ㅓ4히자 구성되었습니다. 

‘미라의 ㅓ4히자 방‘이 ㅓ4히자 반영된 3층공간에는 ㅓ4히자 이미지 ㅓ4히자 조각과, 다ㅐㅐㅓ 작가에 다ㅐㅐㅓ 의해 다ㅐㅐㅓ 쓰여진 다ㅐㅐㅓ 스크립트 ’HAIRY ROBOT’과 다ㅐㅐㅓ 협업 다ㅐㅐㅓ 프로젝트의 다ㅐㅐㅓ 일부로, ㅐaㅑj 스크립트를 ㅐaㅑj 바탕으로 ㅐaㅑj 만들어진 ㅐaㅑj 동료작가(임지은)의 ㅐaㅑj 비디오 ㅐaㅑj 작업이 ㅐaㅑj 전시 ㅐaㅑj 되어 ㅐaㅑj 있습니다.

전시 ‘지나가는 ㅐaㅑj 방’을 ㅐaㅑj 통해 ㅐaㅑj 나는 ㅐaㅑj 그간의 ㅐaㅑj 작업 ㅐaㅑj 전반에서 ㅐaㅑj 보이는 ㅐaㅑj 물성과 ㅐaㅑj 물성, 갸우갸y 그것과 갸우갸y 공간 갸우갸y 사이의 갸우갸y 관계맺기를 갸우갸y 실재 갸우갸y 공간과 갸우갸y 가상공간, 타f사k 보는 타f사k 이와 타f사k 보여주는 타f사k 이에서 타f사k 비롯되는 타f사k 관계성, dc아나 dc아나 관계가 dc아나 모호해 dc아나 지는 dc아나 지점에서 dc아나 발생하게될 dc아나 주체와 dc아나 객체에 dc아나 관한 dc아나 개념들로 dc아나 확장해 dc아나 나가기를 dc아나 바랍니다. 

참여작가: dc아나 이상철

출처: dc아나 온수공간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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