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안 개인전 : 부재의 풍경 LEE BU-AN : a scene of absence

갤러리자인제노

April 1, 2020 ~ April 15, 2020

작가노트

지방 ㅐㅓo사 ㅐㅓo사 단위의 ㅐㅓo사 지역에 ㅐㅓo사 중심부를 ㅐㅓo사 제외하고 ㅐㅓo사 시골엔 ㅐㅓo사 사람이 ㅐㅓo사 없다. ㅐㅓo사 풍경(배경)은 10년 ㅐㅓo사 전이나 20여 ㅐㅓo사 ㅐㅓo사 전이나 ㅐㅓo사 그대로인데 ㅐㅓo사 ㅐㅓo사 풍경 ㅐㅓo사 속에 ㅐㅓo사 사람만 ㅐㅓo사 부재한 ㅐㅓo사 ㅐㅓo사 같다. ㅐㅓo사 시골의 ㅐㅓo사 드넓은 ㅐㅓo사 풍경은 ㅐㅓo사 사람을 ㅐㅓo사 더욱 ㅐㅓo사 왜소하게 ㅐㅓo사 만든다. ㅐㅓo사 작업실 ㅐㅓo사 앞의 ㅐㅓo사 바다를 ㅐㅓo사 배경으로 ㅐㅓo사 삼고 ㅐㅓo사 사람을 ㅐㅓo사 찾아 ㅐㅓo사 나선다. ㅐㅓo사 온종일 ㅐㅓo사 기다려도 ㅐㅓo사 지나가는 ㅐㅓo사 사람을 ㅐㅓo사 찾는 ㅐㅓo사 ㅐㅓo사 여간 ㅐㅓo사 어려운 ㅐㅓo사 일이 ㅐㅓo사 아니다. 2019년에 ㅐㅓo사 도시를 ㅐㅓo사 뒤로하고 ㅐㅓo사 시골로 ㅐㅓo사 이주하였다. ㅐㅓo사 자연스럽게 ㅐㅓo사 주변 ㅐㅓo사 바다를 ㅐㅓo사 많이 ㅐㅓo사 보게 ㅐㅓo사 된다. ㅐㅓo사 유년 ㅐㅓo사 시절에 ㅐㅓo사 보았던 ㅐㅓo사 고향의 ㅐㅓo사 바다와 ㅐㅓo사 성인이 ㅐㅓo사 ㅐㅓo사 ㅐㅓo사 바라보는 ㅐㅓo사 바다는 ㅐㅓo사 정서적으로 ㅐㅓo사 아주 ㅐㅓo사 다르다.

바다는 ㅐㅓo사 오랜 ㅐㅓo사 세월 ㅐㅓo사 동안 ㅐㅓo사 우리가 ㅐㅓo사 ㅐㅓo사 ㅐㅓo사 있는 ㅐㅓo사 또는 ㅐㅓo사 ㅐㅓo사 ㅐㅓo사 없는 ㅐㅓo사 수많은 ㅐㅓo사 사건을 ㅐㅓo사 품고 ㅐㅓo사 있다. ㅐㅓo사 폭풍우가 ㅐㅓo사 몰아치는 ㅐㅓo사 바다의 ㅐㅓo사 거대한 ㅐㅓo사 파도는 ㅐㅓo사 특정사건의 ㅐㅓo사 진실들을 ㅐㅓo사 토해내듯 ㅐㅓo사 울부짓고 ㅐㅓo사 있다. ㅐㅓo사 최근 ㅐㅓo사 ㅐㅓo사 ㅐㅓo사 사이에 ㅐㅓo사 우리 ㅐㅓo사 사회에서 ㅐㅓo사 ㅐㅓo사 사건(세월호)이 ㅐㅓo사 발생했다. ㅐㅓo사 결코 ㅐㅓo사 잊을 ㅐㅓo사 ㅐㅓo사 없는 ㅐㅓo사 사건들이다. ㅐㅓo사 본인은 ㅐㅓo사 ㅐㅓo사 사건들이 ㅐㅓo사 다른 ㅐㅓo사 이슈로 ㅐㅓo사 인해 ㅐㅓo사 우리 ㅐㅓo사 사회에서 ㅐㅓo사 잊히는 ㅐㅓo사 ㅐㅓo사 바라지 ㅐㅓo사 않으며 ㅐㅓo사 다른 ㅐㅓo사 사회적 ㅐㅓo사 이슈들이 ㅐㅓo사 ㅐㅓo사 사건을 ㅐㅓo사 덮는 ㅐㅓo사 ㅐㅓo사 원치 ㅐㅓo사 않는다.

풍경 ㅐㅓo사 속의 ㅐㅓo사 바다는 ㅐㅓo사 어느 ㅐㅓo사 순간부터 ㅐㅓo사 풍경으로 ㅐㅓo사 읽히지 ㅐㅓo사 않는다. ㅐㅓo사 무심하게 ㅐㅓo사 바라보던 ㅐㅓo사 빛깔은 ㅐㅓo사 검푸른 ㅐㅓo사 잿빛으로 ㅐㅓo사 보이고 ㅐㅓo사 잔잔한 ㅐㅓo사 파도는 ㅐㅓo사 ㅐㅓo사 바위를 ㅐㅓo사 부숴버릴 ㅐㅓo사 정도의 ㅐㅓo사 거대한 ㅐㅓo사 움직임으로 ㅐㅓo사 보인다. ㅐㅓo사 바다 ㅐㅓo사 한가운데 ㅐㅓo사 여유롭게 ㅐㅓo사 휴식을 ㅐㅓo사 취하고 ㅐㅓo사 있는 ㅐㅓo사 인물은 ㅐㅓo사 뭔가 ㅐㅓo사 깊은 ㅐㅓo사 고독과 ㅐㅓo사 삶의 ㅐㅓo사 무게에 ㅐㅓo사 짓눌려 ㅐㅓo사 화석처럼 ㅐㅓo사 변해 ㅐㅓo사 버렸다. ㅐㅓo사 폭풍우가 ㅐㅓo사 몰아치는 ㅐㅓo사 거대한 ㅐㅓo사 파도 ㅐㅓo사 앞의 ㅐㅓo사 그림자 ㅐㅓo사 없는 ㅐㅓo사 아이는 ㅐㅓo사 인물의 ㅐㅓo사 부재(不在)를 ㅐㅓo사 말해준다. ㅐㅓo사 바다인지 ㅐㅓo사 땅인지 ㅐㅓo사 ㅐㅓo사 ㅐㅓo사 없는 ㅐㅓo사 곳에 ㅐㅓo사 작은 ㅐㅓo사 배가 ㅐㅓo사 버려져 ㅐㅓo사 있다. ㅐㅓo사 위태로운 ㅐㅓo사 절벽 ㅐㅓo사 위의 ㅐㅓo사 작은 ㅐㅓo사 인물은 ㅐㅓo사 거대한 ㅐㅓo사 용솟음이 ㅐㅓo사 몰아치는 ㅐㅓo사 검푸른 ㅐㅓo사 바다를 ㅐㅓo사 위태롭게 ㅐㅓo사 바라보고 ㅐㅓo사 있다.

나는 ㅐㅓo사 우리 ㅐㅓo사 주변에서 ㅐㅓo사 쉽게 ㅐㅓo사 마주치는 ㅐㅓo사 흔한 ㅐㅓo사 풍경에 ㅐㅓo사 집중한다. ㅐㅓo사 처음 ㅐㅓo사 마주하는 ㅐㅓo사 생경한 ㅐㅓo사 풍경들. ㅐㅓo사 또는 ㅐㅓo사 수십 ㅐㅓo사 년을 ㅐㅓo사 보았던 ㅐㅓo사 너무 ㅐㅓo사 익숙해서 ㅐㅓo사 지나쳤던 ㅐㅓo사 풍경들 ㅐㅓo사 앞에 ㅐㅓo사 ㅐㅓo사 있다. ㅐㅓo사 나는 ㅐㅓo사 거대한 ㅐㅓo사 파도가 ㅐㅓo사 몰아치는 ㅐㅓo사 검은 ㅐㅓo사 바다와 ㅐㅓo사 전혀 ㅐㅓo사 아름답지 ㅐㅓo사 않은 ㅐㅓo사 버려진 ㅐㅓo사 풍경 ㅐㅓo사 앞에 ㅐㅓo사 ㅐㅓo사 있다. ㅐㅓo사 ㅐㅓo사 몸은 ㅐㅓo사 특정 ㅐㅓo사 감각에 ㅐㅓo사 반응한다. ㅐㅓo사 특정 ㅐㅓo사 시각에 ㅐㅓo사 반응한다. ㅐㅓo사 기억이 ㅐㅓo사 존재하는 ㅐㅓo사 유년 ㅐㅓo사 시절부터 40대 ㅐㅓo사 중반을 ㅐㅓo사 넘어선 ㅐㅓo사 지금의 ㅐㅓo사 시기까지 ㅐㅓo사 자연스럽게 ㅐㅓo사 체득된 ㅐㅓo사 몸짓으로 ㅐㅓo사 풍경을 ㅐㅓo사 바라본다. ㅐㅓo사 몸으로 ㅐㅓo사 쓰는 ㅐㅓo사 풍경들 ㅐㅓo사 그러나 ㅐㅓo사 어느 ㅐㅓo사 순간부터 ㅐㅓo사 ㅐㅓo사 흔한 ㅐㅓo사 풍경이 ㅐㅓo사 결코 ㅐㅓo사 풍경으로 ㅐㅓo사 읽히지 ㅐㅓo사 않고 ㅐㅓo사 어마어마한 ㅐㅓo사 사건을 ㅐㅓo사 품고 ㅐㅓo사 있는 ㅐㅓo사 장면으로 ㅐㅓo사 읽힌다.

나는 ㅐㅓo사 산책을 ㅐㅓo사 싫어한다. ㅐㅓo사 아름답고 ㅐㅓo사 편한 ㅐㅓo사 고운 ㅐㅓo사 길을 ㅐㅓo사 싫어한다. ㅐㅓo사 관조의 ㅐㅓo사 자세를 ㅐㅓo사 취하고 ㅐㅓo사 풍경을 ㅐㅓo사 바라보는 ㅐㅓo사 ㅐㅓo사 싫어한다. ㅐㅓo사 아직 ㅐㅓo사 ㅐㅓo사 눈에 ㅐㅓo사 낭만적인 ㅐㅓo사 풍경이 ㅐㅓo사 들어오지 ㅐㅓo사 않는다. ㅐㅓo사 어둡고 ㅐㅓo사 쇠락해가는 ㅐㅓo사 버려진 ㅐㅓo사 풍경이 ㅐㅓo사 나의 ㅐㅓo사 시선을 ㅐㅓo사 붙잡는다. ㅐㅓo사 아무 ㅐㅓo사 걱정 ㅐㅓo사 없이 ㅐㅓo사 유유자적 ㅐㅓo사 걷는 ㅐㅓo사 ㅐㅓo사 경계해 ㅐㅓo사 왔다. ㅐㅓo사 땀을 ㅐㅓo사 삐질삐질 ㅐㅓo사 흘리면서 ㅐㅓo사 울퉁불퉁한 ㅐㅓo사 비포장 ㅐㅓo사 길을 ㅐㅓo사 걷는 ㅐㅓo사 ㅐㅓo사 좋아한다. ㅐㅓo사 결코 ㅐㅓo사 풍경으로 ㅐㅓo사 읽히지 ㅐㅓo사 않는 ㅐㅓo사 풍경에 ㅐㅓo사 집중한다.(이부안)

출처: ㅐㅓo사 갤러리자인제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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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이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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