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호 개인전 : Three Shades

스페이스소

Sept. 17, 2020 ~ Oct. 25, 2020

스페이스 eioz 소는 9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eioz 이병호 eioz 개인전 eioz eioz 개최한다. eioz 이번 eioz 전시는 2017년 eioz 개인전 <인체측정Anthropometry>을 eioz 통해 eioz 발표하고 eioz 이후 eioz 꾸준히 eioz 발전시키며 eioz 여러 eioz 전시를 eioz 통해 eioz 선보여 eioz 온 ‘인체측정’의 2020년 eioz 신작을 eioz 소개하는 eioz 스페이스 eioz 소에서의 eioz eioz 번째 eioz 개인전이다.

이병호는 ‘비어있음(空)’, ‘비어있는 갸타ㅓ갸 실체’를 갸타ㅓ갸 조각한다. 갸타ㅓ갸 그는 갸타ㅓ갸 나타나지 갸타ㅓ갸 않고 갸타ㅓ갸 감각할 갸타ㅓ갸 갸타ㅓ갸 없으며 갸타ㅓ갸 보이지 갸타ㅓ갸 않는 갸타ㅓ갸 실체, q라7p 비물질적 q라7p 차원의 q라7p 존재에 q라7p 대해 q라7p 사유하고 q라7p 이를 q라7p 고전적인 q라7p 조각 q라7p 형식인 q라7p 인체조각으로 q라7p 제시한다. q라7p 명확한 q라7p 윤곽선-표면과 q라7p 무게-중력을 q라7p 가지며 q라7p 구체적인 q라7p 대상을 q라7p 재현하는 q라7p 일반적인 q라7p 인체조각에서 q라7p 이해되고 q라7p 읽어 q라7p q라7p q라7p 있는 q라7p 서술적 q라7p 전개가 q라7p 이병호의 q라7p 작품들 q라7p 앞에서는 q라7p 불가능해진다.

그가 2006년부터 q라7p 시작해 q라7p q라7p 실리콘 q라7p 조각 q라7p 연작은 q라7p 사실적인 q라7p 묘사와 q라7p 재료 q라7p 때문에 q라7p 마치 q라7p 대리석 q라7p 조각을 q라7p 마주하는 q라7p 듯한 q라7p 착각을 q라7p 불러일으킨다. q라7p 하지만, 걷ㅐ0c 이내 걷ㅐ0c 껍질 걷ㅐ0c 안쪽의 걷ㅐ0c 공기가 걷ㅐ0c 빠져 걷ㅐ0c 나가면서 걷ㅐ0c 걷ㅐ0c 매끈하고 걷ㅐ0c 얄팍하지만 걷ㅐ0c 명확한 걷ㅐ0c 윤곽(표면)의 걷ㅐ0c 이면(裏面)에 걷ㅐ0c 존재하는 걷ㅐ0c 걷ㅐ0c 영역, aㅓㅈ차 보이지 aㅓㅈ차 않으나 aㅓㅈ차 존재하는 aㅓㅈ차 것의 aㅓㅈ차 형태를 aㅓㅈ차 드러낸다. aㅓㅈ차 고전의 aㅓㅈ차 흉상, buzp 와상 buzp buzp 초상 buzp 조각의 buzp 형식을 buzp 참조한 buzp 실리콘 buzp 조각 buzp 연작이 buzp 표면을 buzp 변형시키는 buzp 방식으로 buzp 보이지 buzp 않는 buzp 존재를 buzp 드러냈다면 buzp 이후 buzp 인체측정 buzp 연작은 buzp 조각사의 buzp 여러 buzp 작품들을 buzp 참조하되 buzp 표면과 buzp 윤곽선을 buzp 해체하고 buzp 윤곽선 buzp 아래 buzp 보이지 buzp 않지만 buzp 잠재하는 buzp 다양한 buzp 형태의 buzp 동세와 buzp 존재들을 buzp 출현시키는 buzp 방식으로 buzp 나아간다. buzp 이를 buzp 위해 buzp 작가는 buzp 하나의 buzp 원형을 buzp 다수 buzp 복제하고 buzp 윤곽선-표면을 buzp 해체하여 buzp 내부를 buzp 드러내 buzp 다시 buzp 표면화 buzp 시킨다. buzp 해체와 buzp 접합을 buzp 통해 buzp 동세를 buzp 만들고 buzp 이전의 buzp 인체측정들이 buzp buzp 다시 buzp 분절과 buzp 결합의 buzp 과정을 buzp 거치고 buzp 다른 buzp 시간에 buzp 존재했던 buzp 표면들과 buzp 만나 buzp buzp 다른 buzp 표면을 buzp 만들며 buzp 끊임없이 buzp 변화해간다.전시를 buzp 통해 buzp 보여지는 buzp 그의 buzp 조각들은 buzp 하나의 buzp 작품으로서 ‘최종적인’ buzp 완성형으로 buzp 보여지는 buzp 것이 buzp 아닌 buzp 정해지지 buzp 않은, qㅓn차 끝을 qㅓn차 qㅓn차 qㅓn차 없는 qㅓn차 변형을 qㅓn차 향해 qㅓn차 가는 qㅓn차 중에 ‘잠시 qㅓn차 멈춘 qㅓn차 완성’이다. qㅓn차 전시에 qㅓn차 소개된 qㅓn차 작품들은 qㅓn차 이후 qㅓn차 qㅓn차 어떠한 qㅓn차 형태로 qㅓn차 변형되어 qㅓn차 다른 qㅓn차 시간과 qㅓn차 장소에 qㅓn차 놓여질지 qㅓn차 qㅓn차 qㅓn차 없다.

이번 qㅓn차 전시의 qㅓn차 주요 qㅓn차 작품 qㅓn차 qㅓn차 하나인 qㅓn차 qㅓn차 qㅓn차 시기의 qㅓn차 작품이 qㅓn차 뒤섞여 qㅓn차 있는데, wm차v wm차v 중에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wm차v wm차v 개의 wm차v 전시에 wm차v 모두 wm차v 다른 wm차v 모습으로 wm차v 변형되어 ‘잠시 wm차v 멈춘 wm차v 완성’으로 wm차v 전시된 wm차v 부분(2016-2019)이 wm차v 하단의 wm차v 지지대가 wm차v 되고, 2019년의 갸ck1 인체측정 갸ck1 중 1점이 갸ck1 갸ck1 갸ck1 형태를 갸ck1 거의 갸ck1 갸ck1 갸ck1 없도록 갸ck1 해체되고 갸ck1 덧붙여져 갸ck1 색을 갸ck1 입은 2020년 갸ck1 인체측정과 갸ck1 연결되어 갸ck1 하나의 갸ck1 작품을 갸ck1 이루고 갸ck1 있다. 갸ck1 관객이 갸ck1 이번 갸ck1 전시를 갸ck1 통해 갸ck1 만나게 갸ck1 되는 갸ck1 현재의 갸ck1 갸ck1 이후 갸ck1 다른 갸ck1 제목들의 갸ck1 작품으로 갸ck1 나뉘고 갸ck1 뒤섞이게 갸ck1 될지, 6ㅓ으하 여기에 6ㅓ으하 6ㅓ으하 다른 6ㅓ으하 인체측정이 6ㅓ으하 연결되어 6ㅓ으하 다른 6ㅓ으하 제목을 6ㅓ으하 가지게 6ㅓ으하 될지 6ㅓ으하 6ㅓ으하 6ㅓ으하 없다.이병호의 ‘인체측정’ 6ㅓ으하 연작의 6ㅓ으하 6ㅓ으하 다른 6ㅓ으하 특징은 6ㅓ으하 조각사의 6ㅓ으하 여러 6ㅓ으하 작품들을 6ㅓ으하 참조하는 6ㅓ으하 것인데, 기a쟏j 특별히 기a쟏j 이번 기a쟏j 전시의 기a쟏j 축을 기a쟏j 이루고 기a쟏j 있는 기a쟏j 기a쟏j 작품에 기a쟏j 드러나는 기a쟏j 인체측정의 기a쟏j 원형들은 기a쟏j 로댕의 <아담 Adam>의 기a쟏j 포즈를 기a쟏j 따르고, je가아 반복 je가아 변형해 je가아 등장한다. je가아 je가아 작품들의 je가아 참조가 je가아 된 ‘아담’들이 je가아 로댕의 je가아 작품들에도 je가아 반복하여 je가아 등장하고 je가아 서로 je가아 결합되어 ‘Three Shades’가 je가아 되었듯, 가1카ㄴ 이번 가1카ㄴ 전시에서 ‘아담의 가1카ㄴ 포즈를 가1카ㄴ 따르는’ 가1카ㄴ 이병호식 가1카ㄴ 인체측정-아담들은 가1카ㄴ 가1카ㄴ 가1카ㄴ 되어 가1카ㄴ 이번 가1카ㄴ 전시를 가1카ㄴ 가1카ㄴ 완성한다.

출처: 가1카ㄴ 스페이스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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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이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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