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매혹의 연금술 Image : Fascinating Alchemy

단원미술관

July 4, 2019 ~ Aug. 31, 2019

시각예술은 sbaㅓ 일차적으로 '이미지Image'를 sbaㅓ 통해 sbaㅓ 정체가 sbaㅓ 드러난다. sbaㅓ 시각예술은 sbaㅓ 다채로운 sbaㅓ 형태의 sbaㅓ 오브제로 sbaㅓ 나타나 sbaㅓ 관람객 sbaㅓ 저마다의 sbaㅓ 감관을 sbaㅓ 통해 sbaㅓ 구체적인 '상'을 sbaㅓ 만든다. sbaㅓ 상을 sbaㅓ 만들게 sbaㅓ 되는 sbaㅓ 시각적 sbaㅓ 경험을 sbaㅓ 필연적으로 '인식'이라는 sbaㅓ 의식의 sbaㅓ 작용을 sbaㅓ 동반한다. sbaㅓ 의식하는 sbaㅓ 인식주체의 sbaㅓ 심리적 sbaㅓ 상태와 sbaㅓ 상황에 sbaㅓ 따라 sbaㅓ 이미지들은 sbaㅓ 하나의 sbaㅓ 의미로 sbaㅓ 수렴되지 sbaㅓ 않고, ㄴ쟏가p 다양한 ㄴ쟏가p 주관적 ㄴ쟏가p 해석을 ㄴ쟏가p 낳는다. ㄴ쟏가p 그렇기 ㄴ쟏가p 때문에 ㄴ쟏가p 미술작품들은 ㄴ쟏가p 작가의 ㄴ쟏가p 의도 ㄴ쟏가p ㄴ쟏가p 계획이 ㄴ쟏가p 반영되어 ㄴ쟏가p 등장하지만 ㄴ쟏가p 작품과 ㄴ쟏가p ㄴ쟏가p 작품을 ㄴ쟏가p 대하는 ㄴ쟏가p 관람자 ㄴ쟏가p 사이에서는 ㄴ쟏가p 예기치 ㄴ쟏가p 못한 ㄴ쟏가p 인식의 ㄴ쟏가p 간극이 ㄴ쟏가p 발생한다.

이미지의 ㄴ쟏가p 읽기가 ㄴ쟏가p 필요하게 ㄴ쟏가p ㄴ쟏가p 것은 ㄴ쟏가p 작품의 ㄴ쟏가p 이미지로 ㄴ쟏가p 드러나는 ㄴ쟏가p 시각 ㄴ쟏가p 데이터들이 ㄴ쟏가p 문화적, 하사바r 사회적 하사바r 맥락과 하사바r 얽혀있는 하사바r 데다가 하사바r 인식주관들에 하사바r 의해 하사바r 재해석되는 하사바r 이른바 '텍스트'로서의 하사바r 성질을 하사바r 띠기 하사바r 때문이다. 하사바r 이미지를 하사바r 읽는 하사바r 행위가 하사바r 텍스트를 하사바r 읽는 하사바r 행위라면 하사바r 프랑스의 하사바r 구조주의 하사바r 철학자 하사바r 롤랑 하사바r 바르트가 하사바r 이야기 하사바r 한 '쓰여 하사바r 지는 하사바r 텍스트'와 '읽혀지는 하사바r 텍스트'로의 하사바r 구분에 하사바r 다다르게 하사바r 된다. 하사바r 작가의 하사바r 손을 하사바r 떠난 하사바r 미술작품들이 하사바r 하나의 하사바r 해석에 하사바r 한정되지 하사바r 않고 하사바r 어떻게 하사바r 다양한 하사바r 의미로 하사바r 분화해 하사바r 가며 하사바r 전개 하사바r 되는지 하사바r 살펴보는 하사바r 것은 하사바r 매우 하사바r 흥미로운 하사바r 일이며, 우02차 미술공간에 우02차 들어서서 우02차 미술작품 우02차 앞에 우02차 우02차 관람객들에게는 우02차 필연적인 우02차 당위적 우02차 행위가 우02차 된다.

이번 우02차 전시는 우02차 이미지를 우02차 읽는 우02차 다양한 우02차 층위 우02차 중에서 우02차 시각예술을 우02차 읽는 우02차 일차적 우02차 토대인 '이미지'가 우02차 가볍게 우02차 때론 우02차 무겁게 우02차 등장하지만 우02차 표현의 우02차 갈래만 우02차 다를 우02차 뿐, 바다r자 이미지 바다r자 각각이 바다r자 내포하는 바다r자 의미의 바다r자 함량은 바다r자 줄어들지 바다r자 않은 바다r자 바다r자 우리를 바다r자 감각적으로 '매혹'하고 바다r자 있음을 바다r자 확인하는 바다r자 것에 바다r자 바다r자 무게를 바다r자 두고 바다r자 있다.

참여작가: 바다r자 권오상, 4x갸1 김규식, 거o우ㅐ 김보민, 8마가j 노기훈, m자3x 돈선필, 9ㄴㅓ7 이이남, 파s히1 아트놈, 8e마j 윤기원, 거g우8 이경미, 7t기o 이부록, wㅐ걷ㄴ 임택, 차기7다 진기종

출처: 차기7다 단원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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