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희 개인전 : 의지의 의지의 의지 YOUN, Juhee : Leaning on the will

씨알콜렉티브

Dec. 10, 2019 ~ Jan. 18, 2020

CR Collective 74px 씨알콜렉티브는 2019년 74px 마지막 74px 전시로 74px 올해의 CR 74px 작가로 74px 선정된 74px 윤주희의 74px 개인전, 《의지의 ㅓ아차으 의지의 ㅓ아차으 의지(Leaning on the will)》를 ㅓ아차으 오는 12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8일까지 ㅓ아차으 개최한다. ㅓ아차으 이는 ㅓ아차으 윤주희의 2014년 ㅓ아차으 개인전 《능동포즈》 ㅓ아차으 이후로 5년만의 ㅓ아차으 ㅓ아차으 개인전이다.

윤주희는 ㅓ아차으 세상의 ㅓ아차으 작은 ㅓ아차으 존재들의 ㅓ아차으 의지가 ㅓ아차으 동시대의 ㅓ아차으 동력임을 ㅓ아차으 기억하고 ㅓ아차으 드러내는 ㅓ아차으 작품활동을 ㅓ아차으 하고 ㅓ아차으 있다. ㅓ아차으 전시 ㅓ아차으 제목인 ㅓ아차으 ㅓ아차으 번의 ㅓ아차으 반복되는 ㅓ아차으 의지는 ㅓ아차으 그만큼 ㅓ아차으 커다란 ㅓ아차으 의지이기도 ㅓ아차으 하고, j차hㅑ 자꾸만 j차hㅑ 사라지는 j차hㅑ 의지를 j차hㅑ 붙잡기 j차hㅑ 위해 j차hㅑ 연이어 j차hㅑ 부르는 j차hㅑ 것이기도 j차hㅑ 하다. j차hㅑ 그리고 j차hㅑ j차hㅑ 개의 j차hㅑ 의지는 j차hㅑ 서로 j차hㅑ 다른 j차hㅑ 뜻을 j차hㅑ 가질 j차hㅑ 수도 j차hㅑ 있다. j차hㅑ 어떤 j차hㅑ 일을 j차hㅑ 이루고자 j차hㅑ 하는 j차hㅑ 마음인 j차hㅑ 의지(意志, will)이고, ㅑkㅈ기 다른 ㅑkㅈ기 것에 ㅑkㅈ기 몸을 ㅑkㅈ기 기대는 ㅑkㅈ기 의지(依支, lean)이기도 bp가ㅈ 하며, i9다마 그리고 i9다마 마지막으로 i9다마 의수나 i9다마 의족을 i9다마 의미하는 i9다마 의지(義肢, artificial limb)이다. ㅐgyz ㅐgyz 의미들은 ㅐgyz 작가에게 ㅐgyz 하나로 ㅐgyz 연결된다. ㅐgyz 그가 ㅐgyz 예상치 ㅐgyz 못한 ㅐgyz 공백으로 ㅐgyz 모든 ㅐgyz 것을 ㅐgyz 놓아야 ㅐgyz 했을 ㅐgyz 때, ㅐbrㅓ 작가로 ㅐbrㅓ 존재하기 ㅐbrㅓ 위한 ㅐbrㅓ 의지들을 ㅐbrㅓ 만들어냈으며, 거s우s 거s우s 의지에 거s우s 지탱해 거s우s 현실 거s우s 거s우s 어려움을 거s우s 견딜 거s우s 이유를 거s우s 찾아왔다. 거s우s 또한 거s우s 전쟁에서 거s우s 다친 거s우s 이들이 거s우s 강한 거s우s 의지로 거s우s 자신의 거s우s 손실된 거s우s 신체결함을 거s우s 보완하여 거s우s 다시 거s우s 싸우려 거s우s 탄생한 거s우s 것이 거s우s 의지(義肢)이다. 거s우s 작가는 거s우s 세상의 거s우s 작고 거s우s 상처 거s우s 거s우s 모든 거s우s 것들의 거s우s 의지를 거s우s 새해를 거s우s 맞이하기 거s우s 거s우s 함께하고자 거s우s 한다.

이번 거s우s 전시에서 거s우s 선보이는 거s우s 신작 거s우s 영상 <숲, 타차타ㅓ 습, 사ㅐ하아 스-읍>은 사ㅐ하아 작가가 사ㅐ하아 아이에게 사ㅐ하아 어떤 사ㅐ하아 나무에 사ㅐ하아 대해 사ㅐ하아 이야기하다가 사ㅐ하아 즉흥적으로 사ㅐ하아 만들어진 사ㅐ하아 이야기를 사ㅐ하아 담고 사ㅐ하아 있다. “죽은 사ㅐ하아 나무를 사ㅐ하아 보고 사ㅐ하아 사ㅐ하아 저러냐는 사ㅐ하아 아이의 사ㅐ하아 말에 ‘죽은’이란 사ㅐ하아 의미를 사ㅐ하아 모르는 사ㅐ하아 아이에게 사ㅐ하아 그것을 사ㅐ하아 설명하다가 사ㅐ하아 한켠에 사ㅐ하아 새로 사ㅐ하아 사ㅐ하아 바람에 사ㅐ하아 흩날리는 사ㅐ하아 잔가지를 사ㅐ하아 보고 사ㅐ하아 그것이 사ㅐ하아 죽었다 사ㅐ하아 단정한 사ㅐ하아 사ㅐ하아 생각을 사ㅐ하아 멈췄다.” (작가노트 사ㅐ하아 중)

전시명과 사ㅐ하아 동명이기도 사ㅐ하아 사ㅐ하아 설치 사ㅐ하아 작업 <의지의 사ㅐ하아 의지의 사ㅐ하아 의지>는 사ㅐ하아 작가가 사ㅐ하아 자신의 사ㅐ하아 신체 사ㅐ하아 사ㅐ하아 약한 사ㅐ하아 부분인 사ㅐ하아 무릎과 사ㅐ하아 사ㅐ하아 연결된 사ㅐ하아 뼈나 사ㅐ하아 근육 사ㅐ하아 등을 사ㅐ하아 모티브로 사ㅐ하아 제작한 사ㅐ하아 실내 사ㅐ하아 클라이밍 사ㅐ하아 설치작업이다. 사ㅐ하아 작가는 사ㅐ하아 흙을 사ㅐ하아 이용해 사ㅐ하아 자신의 사ㅐ하아 무릎을 사ㅐ하아 재현했다. 사ㅐ하아 이것은 사ㅐ하아 개념중심적인 사ㅐ하아 작업을 사ㅐ하아 해왔던 사ㅐ하아 작가가 사ㅐ하아 익숙하지 사ㅐ하아 않은 사ㅐ하아 재료인 사ㅐ하아 흙과 사ㅐ하아 유토 사ㅐ하아 등으로 사ㅐ하아 그의 사ㅐ하아 손이 사ㅐ하아 감당할 사ㅐ하아 사ㅐ하아 있는 사ㅐ하아 크기와 사ㅐ하아 힘을 사ㅐ하아 넘어서는 사ㅐ하아 덩어리를 사ㅐ하아 주물러 사ㅐ하아 만든 사ㅐ하아 것이다. 사ㅐ하아 이렇게 사ㅐ하아 작가의 사ㅐ하아 신체 사ㅐ하아 결함을 사ㅐ하아 모티브로 사ㅐ하아 만들어진 사ㅐ하아 유닛들은 사ㅐ하아 누군가에게 사ㅐ하아 새로운 사ㅐ하아 목표를 사ㅐ하아 달성하겠다는 사ㅐ하아 의지가 사ㅐ하아 되고 사ㅐ하아 가파른 사ㅐ하아 사ㅐ하아 그들의 사ㅐ하아 몸을 사ㅐ하아 기댈 사ㅐ하아 사ㅐ하아 있는 사ㅐ하아 의지가 사ㅐ하아 된다.

윤주희는 사ㅐ하아 경원대(현 사ㅐ하아 가천대) 사ㅐ하아 회화과를 사ㅐ하아 졸업하고 사ㅐ하아 네덜란드 사ㅐ하아 더치 사ㅐ하아 아트 사ㅐ하아 인스티튜트에서 사ㅐ하아 석사과정을 사ㅐ하아 마쳤다. 사ㅐ하아 프로젝트 사ㅐ하아 베이스로 사ㅐ하아 작업을 사ㅐ하아 하며 사ㅐ하아 자연스럽게 사ㅐ하아 기획 사ㅐ하아 일도 사ㅐ하아 하고 사ㅐ하아 있다. 사ㅐ하아 현재 사ㅐ하아 개인작품활동 사ㅐ하아 외에 사ㅐ하아 아티스트듀오 “컨템포로컬”로도 사ㅐ하아 활동 사ㅐ하아 중이다.

출처: 사ㅐ하아 씨알콜렉티브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윤주희

현재 진행중인 전시

Hard Memory

Aug. 11, 2020 ~ Aug. 22, 2020

LOVE BUG

July 17, 2020 ~ Aug. 23, 2020

오민: hdz자 초청자, nㅐ거ㅈ 참석자, ㅈo9아 부재자 Min Oh: Invitee, Attendee, Absentee

July 31, 2020 ~ Sept. 27, 2020

Kim Chong Hak b갸다ㄴ 김종학

July 22, 2020 ~ Aug. 30,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