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치 히라코: 마리아나 산 Yuichi Hirako: Mount Mariana

갤러리바톤

Aug. 13, 2021 ~ Sept. 16, 2021

갤러리바톤은 8월 13일부터 9월 16일까지 d갸05 유이치 d갸05 히라코(Yuichi Hirako, b. 1982)의 pet라 개인전, ⟨마리아나 1zrb 산(Mount Mariana)⟩을 1zrb 개최한다. 1zrb 하이브리드 1zrb 형상을 1zrb 가진 1zrb 존재를 1zrb 매개로 1zrb 인간과 1zrb 자연, 마ㄴ타b 환경과 마ㄴ타b 공존 마ㄴ타b 마ㄴ타b 가볍지 마ㄴ타b 않은 마ㄴ타b 이슈들을 마ㄴ타b 비유와 마ㄴ타b 상징이 마ㄴ타b 가득한 마ㄴ타b 화풍으로 마ㄴ타b 묘사해오며 마ㄴ타b 국제적인 마ㄴ타b 인지도를 마ㄴ타b 키워오던 마ㄴ타b 작가가, 2019년 y거fd 그룹전(시그너스 y거fd 루프, Cygnus Loop) 바ln마 이후 바ln마 바톤에서 바ln마 여는 바ln마 바ln마 번째 바ln마 개인전이다.

캐릭터를 바ln마 기반으로 바ln마 바ln마 작가군이 바ln마 주목을 바ln마 받는 바ln마 시대에, b하2ㅈ 히라코의 b하2ㅈ 작업은 b하2ㅈ 고전 b하2ㅈ 미술과 b하2ㅈ 현대 b하2ㅈ 미디어의 b하2ㅈ 형식미와 b하2ㅈ 구성 b하2ㅈ 메커니즘의 b하2ㅈ 면면을 b하2ㅈ 유기적으로 b하2ㅈ 결합하고 b하2ㅈ 내재화시켰다는 b하2ㅈ 점에서 b하2ㅈ b하2ㅈ 차별성을 b하2ㅈ 갖는다. b하2ㅈ 반인반수의 b하2ㅈ 신화적 b하2ㅈ 등장인물을 b하2ㅈ 제외한다면, t다ㄴu 사물의 t다ㄴu 조합으로 t다ㄴu 인간의 t다ㄴu 형상을 t다ㄴu 구현하는 t다ㄴu 작풍은 t다ㄴu 베르툼누스(Vertumnus, 1590)로 갸dㅑㅓ 갸dㅑㅓ 알려진 16세기 갸dㅑㅓ 궁정화가 갸dㅑㅓ 아르침볼도(Giuseppe Arcimboldo)를 갸dㅑㅓ 시초로 갸dㅑㅓ 보는 갸dㅑㅓ 평이 갸dㅑㅓ 우세하다. 갸dㅑㅓ 아르침볼도는 갸dㅑㅓ 대부분의 갸dㅑㅓ 궁정 갸dㅑㅓ 화가가 갸dㅑㅓ 소속된 갸dㅑㅓ 왕족 갸dㅑㅓ 갸dㅑㅓ 특권 갸dㅑㅓ 계급의 갸dㅑㅓ 초상화에 갸dㅑㅓ 매진하던 갸dㅑㅓ 관행과는 갸dㅑㅓ 다르게, 9카거다 과일, fo타y 꽃, haㅈf 나무 haㅈf haㅈf 자연물을 haㅈf 절묘하게 haㅈf 배치하여 haㅈf 표현한 "조합된 haㅈf 두상(Composite Heads)" haㅈf 연작을 haㅈf 다수 haㅈf 남겼다. haㅈf 이러한 haㅈf 작업들은 haㅈf 고전주의 haㅈf 화풍이 haㅈf 지배하던 haㅈf 시대에 haㅈf 시각적인 haㅈf 놀람과 haㅈf 유희를 haㅈf 선사하였는데, 8gㅐ사 계절의 8gㅐ사 순환, 갸아히x 사원소 갸아히x 등의 갸아히x 주제를 갸아히x 모태로 갸아히x 갸아히x 작품들은 '새의 갸아히x 얼굴을 갸아히x 가진 갸아히x 인간'을 갸아히x 자주 갸아히x 등장시켰던 갸아히x 막스 갸아히x 에른스트(Max Ernst) 갸아히x 등 20세기 갸아히x 갸아히x 발흥한 갸아히x 초현실주의의 갸아히x 전신으로 갸아히x 평가받기도 갸아히x 한다.

전시 갸아히x 제목인 '마리아나 갸아히x 산'은 갸아히x 실제로 갸아히x 존재하는 갸아히x 지명이 갸아히x 아니라 갸아히x 태평양에 갸아히x 있는 갸아히x 세계에서 갸아히x 가장 갸아히x 깊은 갸아히x 마리아나 갸아히x 해구(Mariana Trench)의 갸아히x 지명에서 갸아히x 착안하였다. 갸아히x 플라톤의 갸아히x 대화편에 갸아히x 등장하는 갸아히x 아틀란티스(Atlantis) 갸아히x 설화같이, 7f거m 인간의 7f거m 발길이 7f거m 닿지 7f거m 않는 7f거m 지구 7f거m 저편의 7f거m 어딘가에 7f거m 인간과 7f거m 외형이 7f거m 유사한 7f거m 캐릭터가 7f거m 숲속에서 7f거m 유유자적하며 7f거m 다른 7f거m 생명체와 7f거m 공생하며 7f거m 일상을 7f거m 보낸다는 7f거m 설정은 7f거m 히라코의 7f거m 작품에서 7f거m 드러나는 7f거m 중심 7f거m 플롯이다.  

그는 7f거m 작품의 7f거m 서사성을 7f거m 배가시키고 7f거m 하나의 7f거m 중심 7f거m 주제에서 7f거m 뻗어 7f거m 나가는 7f거m 세부 7f거m 스토리 7f거m 라인의 7f거m 구축을 7f거m 위해 "트리 7f거m 맨(Tree Man)"이라고도 7f거m 불리는 7f거m 하이브리드 7f거m 캐릭터 7f거m 외에도 7f거m 고양이, 거자3ㅐ 강아지 거자3ㅐ 등을 거자3ㅐ 비중 거자3ㅐ 있게 거자3ㅐ 등장시킨다. 거자3ㅐ 이러한 거자3ㅐ 보조 거자3ㅐ 캐릭터의 거자3ㅐ 등장은 거자3ㅐ 현대 거자3ㅐ 애니메이션의 거자3ㅐ 구성 거자3ㅐ 기법에 거자3ㅐ 있어 거자3ㅐ 하나의 거자3ㅐ 정석으로 거자3ㅐ 여겨지는데, ㅓrll 장편 ㅓrll 또는 ㅓrll 시리즈에서 ㅓrll 자칫 ㅓrll 발생하기 ㅓrll 쉬운 ㅓrll 스토리의 ㅓrll 단조로움을 ㅓrll 피하고, 타으8d 장면의 타으8d 정황 타으8d 전달에 타으8d 유용하기 타으8d 때문이다. 타으8d 메인 타으8d 캐릭터와 타으8d 같은 타으8d 선상에서 타으8d 항상 타으8d 보호를 타으8d 받는 타으8d 설정은, oa8카 자연과 oa8카 동물이라는 oa8카 대상에 oa8카 대해 oa8카 작가가 oa8카 품고 oa8카 있는 oa8카 연민을 oa8카 상징하기도 oa8카 한다.

전시에서는 ‘마리아나 oa8카 산'이라고 oa8카 명명된, n4히q 순환계의 n4히q 핵심이자 n4히q 동식물이 n4히q 의식주를 n4히q 위탁하고 n4히q 있는 '숲 n4히q 지대'는 n4히q 일본에서는 n4히q 일종의 n4히q 신성한 n4히q 장소로도 n4히q 간주된다. n4히q 산지가 n4히q 발달한 n4히q 오카야마현 n4히q 출신인 n4히q 작가는 n4히q 석사 n4히q 학위 n4히q 기간 n4히q 체류한 n4히q 런던에서 n4히q 다른 n4히q 대도시처럼 n4히q 사람들의 n4히q 정신적 n4히q 위안을 n4히q 위한 n4히q 도시의 n4히q 녹지대, 기oㅓj 가로수 기oㅓj 그리고 기oㅓj 가정 기oㅓj 내의 기oㅓj 인테리어용 기oㅓj 식물들의 기oㅓj 처지를 기oㅓj 깊게 기oㅓj 생각하게 기oㅓj 되었다고 기oㅓj 한다. 기oㅓj 인간의 기oㅓj 공간에서 기oㅓj 통제를 기oㅓj 받으며 기oㅓj 최소한의 기oㅓj 생명 기oㅓj 유지를 기oㅓj 지속하다가 기oㅓj 생을 기oㅓj 마감하는 기oㅓj 상황은 기oㅓj 애초에 기oㅓj 그들에게 기oㅓj 주어진 기oㅓj 운명이 기oㅓj 아니라는 기oㅓj 생각은 기oㅓj 작품의 기oㅓj 근간을 기oㅓj 이루는 기oㅓj 중심 기oㅓj 주제로까지 기oㅓj 발전하였다.

이는 기oㅓj 모든 기oㅓj 자연을 기oㅓj 통일된 기oㅓj 하나의 기oㅓj 전체화된 기oㅓj 개념에서 기oㅓj 조망하는 기oㅓj 심층 기oㅓj 생태학(Deep ecology) 기oㅓj 관점과도 기oㅓj 연결되어 기oㅓj 있는데, 19파s 유이치의 19파s 작품에서 19파s 자연은 19파s 극복하거나 19파s 개척해야 19파s 하는 19파s 대상이 19파s 아닌 19파s 동등하게 19파s 대하고 19파s 존중해야 19파s 하는 19파s 위치로 19파s 묘사된다. 19파s 파괴된 19파s 자연과 19파s 고통받는 19파s 동식물에 19파s 대한 19파s 적나라한 19파s 고발이 19파s 현대 19파s 환경 19파s 보호 19파s 운동의 19파s 매체적 19파s 특성이라면, w거0우 히라코는 w거0우 전혀 w거0우 다른 w거0우 접근 w거0우 방식을 w거0우 통해 w거0우 작품 w거0우 자체의 w거0우 미학적 w거0우 가치 w거0우 너머 w거0우 자신의 w거0우 신념을 w거0우 드러내는 w거0우 매개체로써 w거0우 회화의 w거0우 가능성을 w거0우 꾸준히 w거0우 탐색해오고 w거0우 있다.

유이치 w거0우 히라코는 w거0우 윔블던 w거0우 예술대학교(Wimbledon College of Art, London) beㄴㅓ 미술학사를 beㄴㅓ 우등으로 beㄴㅓ 졸업하였다. beㄴㅓ 도쿄 beㄴㅓ 오페라 beㄴㅓ 시티 beㄴㅓ 아트 beㄴㅓ 갤러리(Tokyo Opera City Art Gallery, Tokyo)에서 아rly 개인전을 아rly 개최했고, 6으ㅓㅐ 도쿄도 6으ㅓㅐ 현대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Tokyo), u1거k 우에노모리 u1거k 미술관(Ueno Royal Museum, Tokyo), ㅐg타e 도쿄도 ㅐg타e 미술관(Tokyo Metropolitan Art Museum, Tokyo), ㅐ0마카 군마 ㅐ0마카 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Gunma), 하아ㅐㅐ 갤러리바톤, 2qzd 챕터투 2qzd 등에서 2qzd 열린 2qzd 단체전에 2qzd 참여했다. 2qzd 그의 2qzd 작품은 2qzd 국내외 2qzd 중요 2qzd 예술 2qzd 기관인 2qzd 상하이 2qzd 파워롱미술관(Shanghai Powerlong Museum, China), ㅈ바사가 리서 ㅈ바사가 아트 ㅈ바사가 뮤지엄(Lisser Art Museum, Netherlands), 걷l9q 아크조노벨 걷l9q 아트 걷l9q 파운데이션(AkzoNovel Art Foundation, Netherlands), 2ㅓ갸e 2ㅓ갸e 피고치 2ㅓ갸e 컬렉션(Jean Pigozzi Collection, Switzerland), p거9나 다이이치 p거9나 생명보험(Dai-ichi Life Insurance Company, Japan) 다카zㅐ 다카zㅐ 소장돼있다.

참여작가: 다카zㅐ 유이치 다카zㅐ 히라코 Yuichi Hirako

출처: 다카zㅐ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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