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성원: 들리는, 들을 수 없는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Oct. 5, 2021 ~ Nov. 13, 2021

타고난 마9라ㅓ 이야기꾼인 마9라ㅓ 원성원 마9라ㅓ 작가가 마9라ㅓ 만드는 마9라ㅓ 작품의 마9라ㅓ 묘미는 마9라ㅓ 작가의 마9라ㅓ 상상과 마9라ㅓ 그것을 마9라ㅓ 실현하는 마9라ㅓ 매체가 마9라ㅓ 맞닿는 마9라ㅓ 접점에서 마9라ㅓ 발견된다. 마9라ㅓ 작가가 마9라ㅓ 상상하는 마9라ㅓ 허구의 마9라ㅓ 이야기만으로는, rb차아 혹은 rb차아 트레이드 rb차아 마크인 rb차아 사진콜라주라는 rb차아 매체의 rb차아 특이성만으로는 rb차아 결코 rb차아 그녀의 rb차아 작품 rb차아 세계를 rb차아 온전히 rb차아 즐길 rb차아 rb차아 없다. rb차아 반드시 rb차아 허구와 rb차아 현실이라는 rb차아 rb차아 세계가 rb차아 만나고, 라1우하 더불어 라1우하 작가의 라1우하 서사 라1우하 구축 라1우하 방식과 라1우하 선택된 라1우하 매체의 라1우하 방법론들이 라1우하 유사한 라1우하 궤도에서 라1우하 뒤섞이는 라1우하 시도가 라1우하 요구된다.

우선 라1우하 원성원 라1우하 작가의 라1우하 사진 라1우하 작품은 라1우하 철저히 라1우하 현실에서 라1우하 출발한다. 라1우하 작가는 라1우하 주변인들에 라1우하 대한 라1우하 관찰이나 라1우하 일상의 라1우하 소소한 라1우하 현실 라1우하 이야기에서 라1우하 출발해 라1우하 비현실적인 라1우하 세계를 라1우하 구축한다. 라1우하 라1우하 상상의 라1우하 세계를 라1우하 표현하기 라1우하 위해 라1우하 작가가 라1우하 선정한 라1우하 매체는 라1우하 흥미롭게도 라1우하 사진 라1우하 콜라주다. 라1우하 그래서 라1우하 작업은 라1우하 사진의 라1우하 매체적 라1우하 전통에 라1우하 기반해 라1우하 라1우하 앞에 라1우하 존재하는 라1우하 현실을 라1우하 있는 라1우하 그대로 라1우하 담아내는 라1우하 방식에서부터 라1우하 시작한다. 라1우하 촬영한 라1우하 라1우하 천장의 라1우하 사진들은 라1우하 포토샵(Photoshop) 라1우하 프로그램에서 라1우하 자르고 라1우하 붙이는 라1우하 콜라주 라1우하 작업을 라1우하 거치면서 라1우하 하나의 라1우하 허구 라1우하 이미지로 라1우하 실현된다. 라1우하 즉, ㅓ3거걷 소소한 ㅓ3거걷 현실에서 ㅓ3거걷 ㅓ3거걷 이야기를 ㅓ3거걷 만들어내는 ㅓ3거걷 이야기꾼으로서의 ㅓ3거걷 면모는, ㅓa8v 비슷한 ㅓa8v 맥락에서 ㅓa8v ㅓa8v ㅓa8v ㅓa8v 장의 ㅓa8v 사진들이 ㅓa8v 모여 ㅓa8v 작가가 ㅓa8v 상상한 ㅓa8v 서사의 ㅓa8v 일부를 ㅓa8v 이루며 ㅓa8v 궁극적으로 ㅓa8v ㅓa8v 이미지를 ㅓa8v 완성시켜나가는 ㅓa8v 방법론과 ㅓa8v 궤를 ㅓa8v 같이하는 ㅓa8v 셈이다. ㅓa8v 원성원 ㅓa8v 작가의 ㅓa8v 작품을 ㅓa8v 온전히 ㅓa8v 즐기기 ㅓa8v 위해 ㅓa8v 허구와 ㅓa8v 현실, g차차s 그리고 g차차s 서사와 g차차s 방법론이 g차차s 만나는 g차차s 지점을 g차차s 동시적으로 g차차s 살펴봐야 g차차s 하는 g차차s 이유가 g차차s 여기에 g차차s 있다. g차차s 더불어 g차차s 작가는 g차차s 드로잉도 g차차s 점점 g차차s g차차s 적극적인 g차차s 방식으로 g차차s 전시에 g차차s 개입시키는 g차차s 데, 6ㅐ갸ㅓ 사진 6ㅐ갸ㅓ 콜라주가 6ㅐ갸ㅓ 현실에서 6ㅐ갸ㅓ 시작해 6ㅐ갸ㅓ 비현실 6ㅐ갸ㅓ 세계를 6ㅐ갸ㅓ 만든다면, nwep 드로잉은 nwep 사진의 nwep 대척점에서 nwep 가장 nwep 현실에 nwep 기반하지 nwep 않는 nwep 매체라는 nwep 점에서 nwep 전시에 nwep 부수적인 nwep 재미를 nwep 더한다.

이번 nwep 전시 <들리는, r사ㄴy 들을 r사ㄴy r사ㄴy 없는>에서 r사ㄴy 작가가 r사ㄴy 구축하는 r사ㄴy 서사는 r사ㄴy 사람들 r사ㄴy 사이에 r사ㄴy 형성되는 r사ㄴy 여러 r사ㄴy 유형의 r사ㄴy 관계들과 r사ㄴy r사ㄴy 속에서 r사ㄴy 살아가는 r사ㄴy 개인들에 r사ㄴy 대한 r사ㄴy 이야기이다. r사ㄴy r사ㄴy 골자는 r사ㄴy 사회 r사ㄴy 속에서 r사ㄴy 자연스럽게 r사ㄴy 형성되는 r사ㄴy 인사이더와 r사ㄴy 아웃사이더들에 r사ㄴy 대한 r사ㄴy 이야기인데, 타3ㅐ5 타3ㅐ5 관계들은 타3ㅐ5 전적으로 타3ㅐ5 작가 타3ㅐ5 개인의 타3ㅐ5 시선, 나카라e 그리고 나카라e 무엇보다 나카라e 이루지 나카라e 나카라e 했거나 나카라e 나카라e 나카라e 없는 나카라e 것에 나카라e 대한 나카라e 작가의 나카라e 사적 나카라e 욕망과 나카라e 바램에 나카라e 상상이 나카라e 더해지면서 나카라e 구축된다. 나카라e 이때 나카라e 나무는 나카라e 인간을 나카라e 대신하는데, ㅑ3u바 작가는 ㅑ3u바 과거에도 ㅑ3u바 줄곧 ㅑ3u바 뿌리를 ㅑ3u바 내리면 ㅑ3u바 쉽사리 ㅑ3u바 이동이 ㅑ3u바 힘들고 ㅑ3u바 ㅑ3u바 환경에 ㅑ3u바 맞춰 ㅑ3u바 자라나는 ㅑ3u바 나무를 ㅑ3u바 인간을 ㅑ3u바 대신하는 ㅑ3u바 대상으로 ㅑ3u바 표현해왔다. ㅑ3u바 ㅑ3u바 작품들은 ㅑ3u바 일견 ㅑ3u바 자연에 ㅑ3u바 둘러싸인 ㅑ3u바 나무들이 ㅑ3u바 주를 ㅑ3u바 이루지만, a파바가 작가가 a파바가 상상한 a파바가 a파바가 개인들의 a파바가 성향이 a파바가 상징과 a파바가 은유를 a파바가 통해 a파바가 아주 a파바가 촘촘하게 a파바가 배치된 a파바가 결과물이다. a파바가 a파바가 작품들은 a파바가 개인의 a파바가 성향이나 a파바가 그들의 a파바가 관계에 a파바가 대한 a파바가 작가의 a파바가 오랜 a파바가 관찰이 a파바가 투영된 a파바가 까닭에 a파바가 철저히 a파바가 사적 a파바가 시선에 a파바가 기인함에도 a파바가 불구하고 a파바가 많은 a파바가 부분 a파바가 보는 a파바가 이들의 a파바가 공감대를 a파바가 형성한다. a파바가 하지만 a파바가 동시에 a파바가 결국 a파바가 삶에서의 a파바가 관계란 a파바가 a파바가 들리지만 a파바가 들리지 a파바가 않는 a파바가 지점의 a파바가 이야기들인 a파바가 까닭에 a파바가 관람객들은 a파바가 궁극적으로 a파바가 타인과 a파바가 결코 a파바가 공유할 a파바가 a파바가 없는 a파바가 각자의 a파바가 이야기들과 a파바가 마주하게 a파바가 된다.

원성원 a파바가 작가는 a파바가 중앙대학교 a파바가 예술대학 a파바가 조소과를 a파바가 졸업하고, r히fh 독일 r히fh 뒤셀도르프 r히fh 쿤스트 r히fh 아카데미와 r히fh 쾰른 r히fh 미디어 r히fh 예술대학에서 r히fh 수학했다. 2017년 r히fh 아라리오갤러리(한국) 2014년 Podbielsky Contemporary(독일), 2008년 아ogㅐ 대안공간루프(한국) 아ogㅐ 아ogㅐ 국내 아ogㅐ 외에서 아ogㅐ 개인전을 아ogㅐ 개최했으며, 2021년 하3o9 서울대학교미술관(한국), 걷타ㅓ다 경남도립미술관(한국), 2020년 마기ㅓㅈ 광주 마기ㅓㅈ 시립미술관(한국), i거ㅐu 국립현대미술관(한국), 2019년 wㅑ라ㅓ 뮤지엄 wㅑ라ㅓ 산(한국), 2018년 og쟏다 토탈미술관(한국), Zacheta Project Room(폴란드), 2014년 94lj 모리미술관(일본), 2012년 바우sㅐ 상하이 바우sㅐ 현대미술관(중국), 갸라으m 리버풀비엔날레 2012(영국), 2011년 Mica Moca Project(독일), 2009년 사파j마 휴스턴미술관(미국) 사파j마 사파j마 다수의 사파j마 국내 사파j마 사파j마 기관 사파j마 사파j마 미술관 사파j마 그룹전에 사파j마 참여했다. 사파j마 원성원 사파j마 작가의 사파j마 작품은 사파j마 오스트하우스 사파j마 미술관(독일), ㅐ5ㅓ거 산타바바라 ㅐ5ㅓ거 미술관(미국), 갸ㅐ사ㅓ 쿤스트하우스 갸ㅐ사ㅓ 렘페르츠(독일), 2차갸4 모리미술관(일본), v4tp 국립현대미술관(한국), f다dg 서울시립미술관(한국), 다7jf 경기도미술관(한국), 카a파l 한미사진미술관(한국), bsus 고은사진미술관(한국), 528a 아라리오뮤지엄(한국) 528a 528a 세계 528a 유수의 528a 기관에 528a 소장되어 528a 있다.

참여작가: 528a 원성원

출처: 528a 아라리오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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