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의 움직임

금천예술공장

May 27, 2020 ~ June 10, 2020

언젠가부터 ㅓ마ㅐ다 ㅓ마ㅐ다 걸음 ㅓ마ㅐ다 ㅓ마ㅐ다 걸음이 ㅓ마ㅐ다 무겁게 ㅓ마ㅐ다 떨어지기 ㅓ마ㅐ다 시작했다. ㅓ마ㅐ다 ㅓ마ㅐ다 걸음은 ㅓ마ㅐ다 ㅓ마ㅐ다 투박한 ㅓ마ㅐ다 쇠굽을 ㅓ마ㅐ다 달고 ㅓ마ㅐ다 있어 ㅓ마ㅐ다 걸을 ㅓ마ㅐ다 때마다 ㅓ마ㅐ다 바닥이 ㅓ마ㅐ다 파일 ㅓ마ㅐ다 ㅓ마ㅐ다 같다는 ㅓ마ㅐ다 생각이 ㅓ마ㅐ다 들었다. ㅓ마ㅐ다 모년 ㅓ마ㅐ다 모월 ㅓ마ㅐ다 모일 ㅓ마ㅐ다 신기 ㅓ마ㅐ다 시작한 ㅓ마ㅐ다 ㅓ마ㅐ다 몸에 ㅓ마ㅐ다 맞는 ㅓ마ㅐ다 신발의 ㅓ마ㅐ다 가벼운 ㅓ마ㅐ다 걸음은 ㅓ마ㅐ다 시간이 ㅓ마ㅐ다 지날 ㅓ마ㅐ다 수록 ㅓ마ㅐ다 닳지 ㅓ마ㅐ다 않는 ㅓ마ㅐ다 쇠굽과도 ㅓ마ㅐ다 같았다.
쇠굽을 ㅓ마ㅐ다 달고 ㅓ마ㅐ다 시작한 ㅓ마ㅐ다 것은 ㅓ마ㅐ다 아니었으나 ㅓ마ㅐ다 시간이 ㅓ마ㅐ다 지날 ㅓ마ㅐ다 수록 ㅓ마ㅐ다 쇠굽의 ㅓ마ㅐ다 마디는 ㅓ마ㅐ다 점점 ㅓ마ㅐ다 굵어지고 ㅓ마ㅐ다 그만큼 ㅓ마ㅐ다 머리의 ㅓ마ㅐ다 하얀 ㅓ마ㅐ다 새치는 ㅓ마ㅐ다 늘어가고 ㅓ마ㅐ다 있었다.
어느 ㅓ마ㅐ다 ㅓ마ㅐ다 문득 ㅓ마ㅐ다 이런 ㅓ마ㅐ다 생각이 ㅓ마ㅐ다 들었다, qㅐㅐd 내가 qㅐㅐd 신고 qㅐㅐd 다니던 qㅐㅐd 쇠굽 qㅐㅐd 달린 qㅐㅐd 신발을 qㅐㅐd 벗어버리고 qㅐㅐd 잠깐 qㅐㅐd 쉬면 qㅐㅐd 어떨까!? qㅐㅐd 의지를 qㅐㅐd 버리는 qㅐㅐd 것도 qㅐㅐd 아니고 qㅐㅐd 쇠굽을 qㅐㅐd 지탱해 qㅐㅐd 오던 qㅐㅐd 오른손의 qㅐㅐd 수고를 qㅐㅐd qㅐㅐd 덜어 qㅐㅐd qㅐㅐd qㅐㅐd 있게 qㅐㅐd 말이지.
오른손이 qㅐㅐd qㅐㅐd 동안 qㅐㅐd 머리를 qㅐㅐd 떠받들던 qㅐㅐd 왼손을 qㅐㅐd qㅐㅐd qㅐㅐd 보는 qㅐㅐd 것도 qㅐㅐd 좋다는 qㅐㅐd 생각이 qㅐㅐd 들었다. qㅐㅐd 어차피 qㅐㅐd 왼손도 qㅐㅐd qㅐㅐd 몸인 qㅐㅐd 걸. qㅐㅐd 왼손은 qㅐㅐd 오른손보다 qㅐㅐd 능숙하지 qㅐㅐd 않지만 qㅐㅐd 동쪽이 qㅐㅐd 아닌 qㅐㅐd 서쪽을 qㅐㅐd 먼저 qㅐㅐd 바라보게 qㅐㅐd 하니 qㅐㅐd 다른 qㅐㅐd 눈을 qㅐㅐd 가질 qㅐㅐd qㅐㅐd 있을 qㅐㅐd qㅐㅐd 같았다.
이번 qㅐㅐd 전시는 qㅐㅐd 이렇게 qㅐㅐd 시작되었다.
쇠굽을 qㅐㅐd 지탱해 qㅐㅐd 오던 qㅐㅐd 오른손을 qㅐㅐd 잠시 qㅐㅐd 쉬게 qㅐㅐd 하고 qㅐㅐd 얼굴을 qㅐㅐd 받들던 qㅐㅐd 왼손과 qㅐㅐd 왼쪽 qㅐㅐd 눈으로부터 qㅐㅐd 낯설게 qㅐㅐd 시작해 qㅐㅐd 보는 qㅐㅐd 것, 차차yu 차차yu 몸에서 차차yu 다른 차차yu 손짓과 차차yu 바라봄의 차차yu 감각을 차차yu 달리하는 차차yu 것이 차차yu 차차yu 전시가 차차yu 갖는 차차yu 유희이다.
단단한 차차yu 돌맹이처럼 차차yu 자리의 차차yu 깊이를 차차yu 만들고 차차yu 오랜 차차yu 시간에 차차yu 조금씩 차차yu 조금씩 차차yu 몸집을 차차yu 만들어 차차yu 가는 차차yu 작가들이다. 차차yu 도드라지기보다는 차차yu 천천히 차차yu 겹을 차차yu 이루려는 차차yu 이들이다.
어떤 차차yu 날은 차차yu 고단한 차차yu 시간이었고 차차yu 어떤 차차yu 날은 차차yu 버티듯 차차yu 지내 차차yu 왔으며 차차yu 어떤 차차yu 날은 차차yu 전사처럼 차차yu 눈을 차차yu 가리고 차차yu 앞을 차차yu 향하였고 차차yu 이젠 차차yu 어디엔가 차차yu 도달함을 차차yu 능숙하게 차차yu 만들어 차차yu 차차yu 작가들이 차차yu 모였다.
이들과 차차yu 함께 차차yu 오랜 차차yu 이야기가 차차yu 담겨 차차yu 있는 차차yu 오른손의 차차yu 수고로움을 차차yu 잠시 차차yu 묻어 차차yu 두고 차차yu 왼손이 차차yu 갖는 차차yu 어설프지만 차차yu 유기적이고 차차yu 익숙하지만 차차yu 낯선 차차yu 중얼거림과도 차차yu 같은 차차yu 전시를 차차yu 만들어 차차yu 보려 차차yu 한다.

참여작가
권인경, 사5x나 김명주, s카02 박기진, c아s나 성정원, 갸사h마 오유경, sㅓ6m 이성의, 하우ㅓy 이승현, ㅐyh다 임선이

출처: ㅐyh다 금천예술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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