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승철 개인전 : JPEG SUPPLY

갤러리기체

June 18, 2020 ~ July 25, 2020

갤러리 카ㅓ마하 기체는 카ㅓ마하 옥승철 카ㅓ마하 작가의 카ㅓ마하 카ㅓ마하 번째 카ㅓ마하 개인전 “JPEG SUPPLY”전을 카ㅓ마하 오는 6월 18일부터 7월 25일까지 카ㅓ마하 개최한다. 카ㅓ마하 작가는 카ㅓ마하 디지털의 카ㅓ마하 관습과 카ㅓ마하 미술의 카ㅓ마하 관습이 카ㅓ마하 교차하는 카ㅓ마하 작업과정에 카ㅓ마하 주목한 카ㅓ마하 카ㅓ마하 개인전 “UN ORIGINAL”의 카ㅓ마하 연장선에서 카ㅓ마하 이른바 카ㅓ마하 가벼운(디지털 카ㅓ마하 원본) 카ㅓ마하 이미지와 카ㅓ마하 무거운(미술 카ㅓ마하 작품) 카ㅓ마하 이미지가 카ㅓ마하 교차하는 카ㅓ마하 아이러니를 카ㅓ마하 부각한다. 카ㅓ마하 이를 카ㅓ마하 위해 카ㅓ마하 갤러리 카ㅓ마하 공간은 카ㅓ마하 원본 JPEG에 카ㅓ마하 미술의 카ㅓ마하 전형적 카ㅓ마하 형식과 카ㅓ마하 물리적 카ㅓ마하 형태, xldo 질감을 xldo 부여함으로써 xldo 예술작품의 xldo 요건을 xldo 갖추고, 거타gx 거타gx 고유의 ‘아우라’, ‘차별성’을 마ei거 감상자에게 마ei거 서비스하는 마ei거 플렛폼으로 마ei거 설정된다. 마ei거 자기증식과 마ei거 복제를 마ei거 거듭하는 마ei거 문화요소를 마ei거 지칭하는 마ei거 데서 마ei거 시작해 90년대 마ei거 후반 마ei거 이후 마ei거 온라인에서 마ei거 특정 마ei거 이미지를 마ei거 놀이의 마ei거 형식으로 마ei거 전유하는 마ei거 인터넷 마ei거 용어로 마ei거 익숙해진 ‘밈meme’은 마ei거 그런 마ei거 작가의 마ei거 의도를 마ei거 집약해 마ei거 풀어내는 마ei거 중요 마ei거 키워드이다.

조각, ㅐ기d5 영상, 자ㅑㅓ8 회화 자ㅑㅓ8 자ㅑㅓ8 여러 자ㅑㅓ8 매체를 자ㅑㅓ8 아우르는 자ㅑㅓ8 신작들은 자ㅑㅓ8 그의 자ㅑㅓ8 전작들처럼 자ㅑㅓ8 만화 자ㅑㅓ8 자ㅑㅓ8 인물들부터 자ㅑㅓ8 영화 자ㅑㅓ8 장면의 자ㅑㅓ8 특정 자ㅑㅓ8 구도에 자ㅑㅓ8 이르기까지 자ㅑㅓ8 복합적인 자ㅑㅓ8 참조와 자ㅑㅓ8 차용을 자ㅑㅓ8 기반해 자ㅑㅓ8 재창작된 자ㅑㅓ8 벡터 자ㅑㅓ8 이미지로 자ㅑㅓ8 금목불상부터 자ㅑㅓ8 바로크 자ㅑㅓ8 회화(카라바조의 ‘메두사’) 자ㅑㅓ8 나아가 자ㅑㅓ8 온라인 자ㅑㅓ8 상의 ‘움짤’에 자ㅑㅓ8 이르기까지 자ㅑㅓ8 시공간을 자ㅑㅓ8 넘어 자ㅑㅓ8 폭넓은 자ㅑㅓ8 형태들로 자ㅑㅓ8 가시화된다. 자ㅑㅓ8 전시의 자ㅑㅓ8 중심 자ㅑㅓ8 작품 ‘SPIKE’는 자ㅑㅓ8 어금니를 자ㅑㅓ8 앙다문 자ㅑㅓ8 소년 자ㅑㅓ8 이미지의 자ㅑㅓ8 금목조각이다. 자ㅑㅓ8 자ㅑㅓ8 자ㅑㅓ8 유물처럼 자ㅑㅓ8 쇼케이스에 자ㅑㅓ8 넣어 자ㅑㅓ8 전시되는 자ㅑㅓ8 작품은 자ㅑㅓ8 다시 자ㅑㅓ8 회화, 우아ㅈi 영상, q하타자 부조 q하타자 등으로 q하타자 변주된다. q하타자 이는 q하타자 애초의 q하타자 외부로부터의 q하타자 차용과 q하타자 참조에 q하타자 그치지 q하타자 않고 q하타자 작업과정 q하타자 안에서 q하타자 지속되는 q하타자 자기증식, ㅑo기r 자기참조의 ㅑo기r 단면들을 ㅑo기r 적극 ㅑo기r 드러내는 ㅑo기r 것이기도 ㅑo기r 하다. ㅑo기r 여기 ㅑo기r 더해 ㅑo기r 최소한의 ㅑo기r 작품만을 ㅑo기r 내어 ㅑo기r ㅑo기r 전시장은 ㅑo기r 대비를 ㅑo기r 극대화하고자 ㅑo기r 흡사 ㅑo기r 박물관처럼 ㅑo기r ㅑo기r 다운된 ㅑo기r 엄숙함을 ㅑo기r 연출한다.

이번 ㅑo기r 전시는 ㅑo기r 우선 ㅑo기r 작가의 ㅑo기r 디지털 ㅑo기r 원본 ㅑo기r 이미지가 ㅑo기r 회화, oxt타 조각, 타ㅐ차g 영상 타ㅐ차g 타ㅐ차g 예술작품의 타ㅐ차g 전통적 타ㅐ차g 형식부터 타ㅐ차g 굿즈, 02oh 앨범, 파q9ㅐ 커스텀에 파q9ㅐ 이르기까지 파q9ㅐ 현실과 파q9ㅐ 가상, uy바쟏 미술과 uy바쟏 비미술의 uy바쟏 경계를 uy바쟏 넘나들며 uy바쟏 출력되고, i걷ft 전유된다는 i걷ft 데서 i걷ft 출발했다. i걷ft 그리고 i걷ft 작가는 i걷ft 이미지가 i걷ft 하나로 i걷ft 고착되지 i걷ft 않고 i걷ft i걷ft 안과 i걷ft 밖에서 i걷ft 상호작용하며 i걷ft 여러 i걷ft 형태와 i걷ft 질감으로 i걷ft 구체화되는 i걷ft 과정, 아ㅓ타가 그리고 아ㅓ타가 출력된 아ㅓ타가 외피들이 아ㅓ타가 빚어내는 아ㅓ타가 이른바 아ㅓ타가 가벼움과 아ㅓ타가 진지함 아ㅓ타가 아ㅓ타가 공존(일차적으로 아ㅓ타가 무한 아ㅓ타가 복제 아ㅓ타가 가능한 아ㅓ타가 디지털 아ㅓ타가 이미지와 아ㅓ타가 전형적 아ㅓ타가 미술형식으로 아ㅓ타가 유일성, ul걷아 차별성이 ul걷아 강조되는 ul걷아 회화, 1으qe 조각이 1으qe 대비되는) 1으qe 하는 1으qe 모순을 1으qe 강조해 1으qe 동시대성의 1으qe 1으qe 안에서 1으qe 작가적 1으qe 질문을 1으qe 상정하고자 1으qe 한다. 1으qe 보기에 1으qe 따라 1으qe 이는 1으qe 작업에 1으qe 디지털의 1으qe 요소가 1으qe 개입하는 1으qe 최근의 1으qe 일반적 1으qe 경향과 1으qe 1으qe 다르지 1으qe 않을 1으qe 1으qe 있으나, oㅓtx 단순히 oㅓtx 도구 oㅓtx 혹은 oㅓtx 통로의 oㅓtx 차원에서 oㅓtx 접근하는 oㅓtx oㅓtx 아니라 ‘JPEG’ oㅓtx oㅓtx 자체를 oㅓtx 최종 oㅓtx 목적지로 oㅓtx 삼아 oㅓtx 일련의 oㅓtx 미학적 oㅓtx 논의점을 oㅓtx 검토한다는 oㅓtx 점에서 oㅓtx 분명 oㅓtx 달리 oㅓtx oㅓtx oㅓtx 있다.

작가는 oㅓtx oㅓtx 개인전 oㅓtx 이후 oㅓtx 여러 oㅓtx 차원에서 oㅓtx 미술계와 oㅓtx 대중의 oㅓtx 기대와 oㅓtx 우려 oㅓtx 섞인 oㅓtx 관심을 oㅓtx 받았다. oㅓtx 따라서 oㅓtx oㅓtx 번째 oㅓtx 전시를 oㅓtx 준비하는 oㅓtx 과정은 oㅓtx 당연히 oㅓtx 작가에게 oㅓtx 스스로의 oㅓtx 정체성, iㅓr바 나아가 iㅓr바 앞으로의 iㅓr바 방향성을 iㅓr바 치열하게 iㅓr바 재검토하는 iㅓr바 일이 iㅓr바 되었다. iㅓr바 서브컬처에 iㅓr바 대한 iㅓr바 마니아적 iㅓr바 애정부터 iㅓr바 미술가로서 iㅓr바 갖게 iㅓr바 iㅓr바 형식적 iㅓr바 관심에 iㅓr바 이르기까지 iㅓr바 자연스레 iㅓr바 이끌려온 iㅓr바 여러 iㅓr바 측면의 iㅓr바 복합적 iㅓr바 반영이라 iㅓr바 iㅓr바 iㅓr바 있는 iㅓr바 작업방식과 iㅓr바 접근을 iㅓr바 새삼 iㅓr바 객관화해 iㅓr바 고찰하면서도, 9마d으 다른 9마d으 9마d으 편으론 9마d으 9마d으 본연의 9마d으 직관적 9마d으 동인도 9마d으 잊지 9마d으 않아야 9마d으 했다. “JPEG SUPPLY”는 9마d으 그런 9마d으 고민과 9마d으 선택들의 9마d으 9마d으 마디를 9마d으 이루는 9마d으 결절점이다.

협력 9마d으 큐레이터: 9마d으 채연 Tiffany Yeon Chae

출처: 9마d으 갤러리기체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옥승철

현재 진행중인 전시

2020민화 : 書架의 하9파g 풍경冊巨里 · 文字圖

May 12, 2020 ~ July 31, 2020

철학자의 갸나ㅐg 돌 Philosopher's Stone

March 28, 2020 ~ Aug. 16, 2020

"기술"에 ㅓ아0u 관하여 Concerning the 'ART'

Feb. 25, 2020 ~ July 26, 2020

Inside Out: The Body Politic

July 2, 2020 ~ Aug. 14,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