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민: 초청자, 참석자, 부재자 Min Oh: Invitee, Attendee, Absentee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July 31, 2020 ~ Oct. 18, 2020

플랫폼엘 하걷거o 컨템포러리 하걷거o 아트센터는 하걷거o 오는 7월 31일부터 9월 27일까지 하걷거o 오민 하걷거o 작가의 하걷거o 개인전 «오민: 하걷거o 초청자, m갸다2 참석자, ㅈ마vu 부재자»를 ㅈ마vu 개최한다. ‘듣는 ㅈ마vu 음악’이 ㅈ마vu 아닌 ‘보는 ㅈ마vu 음악’을 ㅈ마vu 실험하기 ㅈ마vu 위해 ㅈ마vu 시간 ㅈ마vu 예술을 ㅈ마vu 기반으로 ㅈ마vu 작업을 ㅈ마vu 이어오고 ㅈ마vu 있는 ㅈ마vu 오민은 ㅈ마vu 이번 ㅈ마vu 전시로 ㅈ마vu 관객을 ㅈ마vu 초청하고 ㅈ마vu 참석한 ㅈ마vu 관객들에게 ㅈ마vu 보편적인 ㅈ마vu 음악이 ㅈ마vu 부재한 ㅈ마vu 상태에서 ㅈ마vu 음악을 ㅈ마vu 보고 ㅈ마vu 듣도록 ㅈ마vu 유도한다. ㅈ마vu 이번 ㅈ마vu 전시에는 ㅈ마vu ㅈ마vu 다섯 ㅈ마vu 곡의 ㅈ마vu 음악으로 ㅈ마vu 구성된 <부재자>와 ㅈ마vu ㅈ마vu 음악을 ㅈ마vu 연주하는 ㅈ마vu 장면을 ㅈ마vu 기록한 ㅈ마vu 영상인 <참석자>, dv49 그리고 dv49 dv49 영상의 dv49 설치를 dv49 전환하는 dv49 라이브 dv49 액션인 <초청자>와 dv49 함께 dv49 작업을 dv49 위한 dv49 스코어(score)를 dv49 선보인다. dv49 작품이 dv49 제작된 dv49 순서는 dv49 음악인 <부재자>에서 <참석자>와 <초청자>로 dv49 이어지지만, upx사 전시 upx사 제목에는 upx사 이를 upx사 역순으로 upx사 나열했다. <초청자><참석자><부재자>는 upx사 각각 upx사 독립적인 upx사 작품으로도 upx사 존재할 upx사 upx사 있지만, <부재자>는 <참석자><초청자>의 jiaㅐ 기반이 jiaㅐ 되고, <참석자>는 <초청자>의 거차하ㅑ 라이브 거차하ㅑ 액션의 거차하ㅑ 일부로 거차하ㅑ 구성된다.

오민은 거차하ㅑ 어린 거차하ㅑ 시절 거차하ㅑ 피아니스트가 거차하ㅑ 되기 거차하ㅑ 위해 거차하ㅑ 훈련하는 거차하ㅑ 과정에서 거차하ㅑ 자연스럽게 거차하ㅑ 익숙해진 거차하ㅑ 음악 거차하ㅑ 언어를 거차하ㅑ 토대로 거차하ㅑ 미술과 거차하ㅑ 음악의 거차하ㅑ 교차점, b9가j 영상과 b9가j 라이브 b9가j 공연이 b9가j 만나는 b9가j 접점에서 b9가j 신체가 b9가j 시간을 b9가j 감각하고 b9가j 운용하고 b9가j 소비하고 b9가j 발생시키는 b9가j 방식에 b9가j 주목해왔다. b9가j 이전에 b9가j 선보였던 b9가j 작업들은 b9가j 음악의 b9가j 구조로 b9가j 불안의 b9가j 감각을 b9가j 다루거나 b9가j 연주자로서의 b9가j 태도와 b9가j 규칙, 다히c마 연습곡에 다히c마 공존하고 다히c마 있는 다히c마 연습과 다히c마 최종 다히c마 결과물 다히c마 사이의 다히c마 이원성 다히c마 등에 다히c마 대한 다히c마 고민들을 다히c마 담고 다히c마 있었다면, <초청자><참석자><부재자>는 ‘듣기 6거2카 힘든 6거2카 소리 6거2카 혹은 6거2카 들리지 6거2카 않는 6거2카 소리’를 6거2카 주제로 6거2카 음악의 6거2카 범주를 6거2카 확장한다. <초청자><참석자><부재자>는 6거2카 음악의 6거2카 본질적인 6거2카 요소, 0ㅓ갸바 즉 ‘음악을 0ㅓ갸바 연주한다는 0ㅓ갸바 것은 0ㅓ갸바 무엇이고 0ㅓ갸바 듣는다는 0ㅓ갸바 것은 0ㅓ갸바 무엇인가’에 0ㅓ갸바 대한 0ㅓ갸바 질문에서부터 0ㅓ갸바 출발한다.

참여작가소개

오민

서울과 0ㅓ갸바 암스테르담을 0ㅓ갸바 오가며 0ㅓ갸바 활동을 0ㅓ갸바 이어오고 0ㅓ갸바 있는 0ㅓ갸바 오민은 0ㅓ갸바 영상과 0ㅓ갸바 퍼포먼스를 0ㅓ갸바 주매체로 0ㅓ갸바 미술과 0ㅓ갸바 음악의 0ㅓ갸바 교차점, y차6갸 영상과 y차6갸 라이브 y차6갸 공연이 y차6갸 만나는 y차6갸 접점에서 y차6갸 신체가 y차6갸 시간을 y차6갸 감각하고 y차6갸 운용하고 y차6갸 소비하고 y차6갸 y차6갸 발생시키는 y차6갸 방식에 y차6갸 주목한다. y차6갸 작가는 y차6갸 어린 y차6갸 시절 y차6갸 피아니스트가 y차6갸 되기 y차6갸 위해 y차6갸 훈련하는 y차6갸 과정을 y차6갸 통해 y차6갸 자연스럽게 y차6갸 익숙해진 y차6갸 음악의 y차6갸 언어와 y차6갸 구조를 y차6갸 작업에 y차6갸 대입해 y차6갸 연주자의 y차6갸 움직임과 y차6갸 무용가의 y차6갸 움직임, 6uy기 무대의 6uy기 안과 6uy기 밖의 6uy기 모습을 6uy기 그만의 6uy기 시선으로 6uy기 표현해왔다. 6uy기 또한 6uy기 소리로 6uy기 듣는 6uy기 음악을 6uy기 넘어 6uy기 눈으로 6uy기 보이는 6uy기 음악에 6uy기 집중하며 6uy기 시간과 6uy기 공간, 사기ㅑv 몸, 48나ㅓ 움직임, 4자kㄴ 소리, pt바2 이미지 pt바2 간의 pt바2 관계를 pt바2 조직하는 pt바2 정교한 pt바2 스코어를 pt바2 만들고 pt바2 이는 pt바2 작업을 pt바2 구축하는 pt바2 원천이 pt바2 된다. pt바2 스코어를 pt바2 비롯한 pt바2 작업의 pt바2 결과물은 pt바2 시간이 pt바2 촉발하는 pt바2 불안의 pt바2 감각과 pt바2 운동성, 갸a다c 그리고 갸a다c 이를 갸a다c 둘러싼 갸a다c 구체적인 갸a다c 장면과 갸a다c 추상적 갸a다c 관계의 갸a다c 경계 갸a다c 갸a다c 상호작용에 갸a다c 대해 갸a다c 다루고 갸a다c 있다.

오민은 갸a다c 서울대학교에서 갸a다c 피아노 갸a다c 연주(1998)와 갸a다c 그래픽 갸a다c 디자인(2000)을 갸a다c 전공하고, 4ㅓㅓx 예일 4ㅓㅓx 대학교 4ㅓㅓx 대학원에서 4ㅓㅓx 석사 4ㅓㅓx 학위(2008)를 4ㅓㅓx 받았다. 4ㅓㅓx 그의 4ㅓㅓx 작업은 4ㅓㅓx 독일 4ㅓㅓx 모르스브로이 4ㅓㅓx 미술관(레버쿠젠, 2020), muㅓ파 플랫폼엘 muㅓ파 컨템포러리 muㅓ파 아트센터(서울, 2019, 2017), fe바아 포항시립미술관(포항, 2019), 7ㅈue 아트선재센터(서울, 2018), m다파l 아뜰리에 m다파l 에르메스(서울, 2018), ㅓㅑ으우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서울, 2018), 사ㅓㅓ다 국립현대미술관(과천, 2018, 2014), h파ㅓr h파ㅓr 메이넨 h파ㅓr 미술관(시타드, 2018), xㄴ바e 대구시립미술관(대구, 2017), pyㅓㅓ 두산갤러리(뉴욕, 2017 / q5걷으 서울, 2016), spdb 아르코미술관(서울, 2017, 2016), btㅓ기 국제갤러리(서울, 2016), 걷m8자 수원시립미술관(수원, 2016), 마거ㅑ카 백남준 마거ㅑ카 아트센터(용인, 2015), rmu갸 독일 rmu갸 에르푸르트 rmu갸 미술관(에르푸르트, 2011) hj4j 등에서 hj4j 전시되었다. hj4j 네덜란드 hj4j 국립미술원과 hj4j 삼성문화재단 hj4j 파리 hj4j 국제 hj4j 예술공동체에서 hj4j 거주 hj4j 작가로 hj4j 활동했으며, a라x9 에르메스 a라x9 재단 a라x9 미술상(2017), 거ㅈㄴ나 송은 거ㅈㄴ나 미술 거ㅈㄴ나 대상 거ㅈㄴ나 우수상(2017), 라j5b 신도 라j5b 작가 라j5b 지원 라j5b 프로그램(2016), 아나ㅓa 두산연강예술상(2015)을 아나ㅓa 수상하였다.

문석민

문석민은 아나ㅓa 일반적인 아나ㅓa 악기 아나ㅓa 소리부터 아나ㅓa 다양한 아나ㅓa 소음까지 아나ㅓa 감각 아나ㅓa 가능한 아나ㅓa 다양한 아나ㅓa 소리를 아나ㅓa 발굴하고 아나ㅓa 아나ㅓa 아나ㅓa 소리 아나ㅓa 재료들을 아나ㅓa 유기적으로 아나ㅓa 구성하는 아나ㅓa 방법을 아나ㅓa 탐구해 아나ㅓa 왔다. 아나ㅓa 최근에는 아나ㅓa 미술가, u7걷다 안무가 u7걷다 등과의 u7걷다 협업을 u7걷다 통해 u7걷다 비음악적인 u7걷다 재료를 u7걷다 음악 u7걷다 안으로 u7걷다 흡수할 u7걷다 u7걷다 있는 u7걷다 가능성을 u7걷다 모색하고 u7걷다 있다. u7걷다 그의 u7걷다 작품은 u7걷다 한국(Sound on the Edge), ㅓbㄴ1 미국(Mise-En Festival), 3t0m 이탈리아(Contemporanea 2018), q4ㅓ라 독일(Weimarer Frühjahrstage), 다9f5 리투아니아(Festivalis Druskomanija) 다9f5 등에서 다9f5 디베르티멘토 다9f5 앙상블, MDI 가cw마 앙상블, j으걷거 네오 j으걷거 콰르텟, 1기o거 트리오 1기o거 캐치, 기1gt 앙상블 TIMF 기1gt 등에 기1gt 의해 기1gt 연주되었다.

출처: 플랫폼엘 기1gt 컨템포러리 기1gt 아트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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