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현재 Eternal Now

PKM갤러리

Nov. 21, 2019 ~ Jan. 5, 2020

PKM 파p6기 갤러리는 2019년 파p6기 파p6기 해의 파p6기 대미를 파p6기 장식하는 파p6기 전시로 파p6기 그룹전 ≪영원한 파p6기 현재Eternal Now≫를 파p6기 개최한다.

PKM 파p6기 갤러리의 파p6기 박경미 파p6기 대표와 파p6기 독일 파p6기 나겔-드락슬러 파p6기 갤러리Galerie Nagel Draxler의 파p6기 사스키아 파p6기 드락슬러Saskia Draxler 파p6기 대표가 파p6기 공동 파p6기 기획한 파p6기 이번 파p6기 전시는 파p6기 진지한 파p6기 사회 파p6기 문화적 파p6기 이슈를 파p6기 다양한 파p6기 매체를 파p6기 통해 파p6기 깊이 파p6기 있게 파p6기 통찰해 파p6기 파p6기 공통점을 파p6기 갖는 파p6기 세계적 파p6기 명성의 파p6기 작가 6인의 파p6기 작품들이 파p6기 소개되는 파p6기 자리이다.

이번 파p6기 전시의 파p6기 타이틀 "영원한 파p6기 현재Eternal Now"는 파p6기 카데르 파p6기 아티아가 2018년 파p6기 광주비엔날레 파p6기 전시에서 파p6기 집단 파p6기 기억과 파p6기 역사의 파p6기 상처를 파p6기 잊어서는 파p6기 파p6기 될 '영원한 파p6기 현재Eternal Now'로 파p6기 칭한 파p6기 동명의 파p6기 작품 파p6기 시리즈에서 파p6기 차용되었다.

파p6기 전시에 파p6기 참여한 6인의 파p6기 작가들은 파p6기 자유정신에 파p6기 반(反) 파p6기 하는 파p6기 제도권에 파p6기 은유와 파p6기 해학으로 파p6기 대항하며 파p6기 파p6기 나은 파p6기 사회를 파p6기 열망하는 파p6기 작업을 파p6기 지속해 파p6기 왔다. 파p6기 이들의 파p6기 작품은 파p6기 현존하지만 파p6기 드러나지 파p6기 않는, ㅐㅐwㅐ 그러나 ㅐㅐwㅐ 인식해야 ㅐㅐwㅐ ㅐㅐwㅐ 문제들을 ㅐㅐwㅐ 가시적인 ㅐㅐwㅐ 형태로 ㅐㅐwㅐ 소환하며, 3걷파ㅓ 관람객으로 3걷파ㅓ 하여금 3걷파ㅓ 지금 3걷파ㅓ 3걷파ㅓ 순간 3걷파ㅓ 우리가 3걷파ㅓ 지켜내야 3걷파ㅓ 3걷파ㅓ 영원한 3걷파ㅓ 가치가 3걷파ㅓ 무엇인지 3걷파ㅓ 반문해 3걷파ㅓ 3걷파ㅓ 3걷파ㅓ 있게 3걷파ㅓ 한다. 3걷파ㅓ 3걷파ㅓ 작가들은 3걷파ㅓ 미묘하고 3걷파ㅓ 시적인 3걷파ㅓ 표현을 3걷파ㅓ 통해 3걷파ㅓ 각자의 3걷파ㅓ 삶을 3걷파ㅓ 통해 3걷파ㅓ 겪은 3걷파ㅓ 검열과 3걷파ㅓ 구속으로부터 3걷파ㅓ 해방되기를 3걷파ㅓ 바라는 3걷파ㅓ 동시에, 아qㅈㅐ 사회 아qㅈㅐ 정치적인 아qㅈㅐ 변화에 아qㅈㅐ 직간접적으로 아qㅈㅐ 개입해왔다는 아qㅈㅐ 공통점을 아qㅈㅐ 지닌다.

프란시스 아qㅈㅐ 알리스(b.1959)는 아qㅈㅐ 일상에서 아qㅈㅐ 시작된 아qㅈㅐ 인류학적, 5ㅓh2 지정학적 5ㅓh2 고민들을 5ㅓh2 시적이면서 5ㅓh2 실천적인 5ㅓh2 작업들로 5ㅓh2 펼쳐내 5ㅓh2 왔으며, 걷w타i 카데르 걷w타i 아티아(b.1970)는 '보수repair'의 걷w타i 개념을 걷w타i 통해 걷w타i 세계가 걷w타i 여전히 걷w타i 해결하지 걷w타i 못한 걷w타i 서구 걷w타i 중심의 걷w타i 헤게모니를 걷w타i 비판하는 걷w타i 작업을 걷w타i 고수해 걷w타i 왔다. 걷w타i 이불(b.1964)은 걷w타i 설치, vmue 회화, 7cat 퍼포먼스 7cat 7cat 다양한 7cat 매체를 7cat 통해 7cat 시대를 7cat 막론한 7cat 인류의 7cat 유토피아를 7cat 향한 7cat 욕망과 7cat 진보의 7cat 명암을 7cat 냉정한 7cat 시선으로 7cat 바라보는 7cat 작업을 7cat 지향해 7cat 왔다. 7cat 구정아(b.1967)는 7cat 부서지거나 7cat 사라지기 7cat 쉬운 7cat 평범한 7cat 것들에 7cat 주목하고 7cat 익숙함과 7cat 새로움, yyㅓ갸 만들어진 yyㅓ갸 현실과 yyㅓ갸 허구의 yyㅓ갸 경계에 yyㅓ갸 질문을 yyㅓ갸 던지며 yyㅓ갸 yyㅓ갸 질문들은 yyㅓ갸 매우 yyㅓ갸 섬세한 yyㅓ갸 작품들을 yyㅓ갸 통해 yyㅓ갸 시적 yyㅓ갸 조형 yyㅓ갸 언어로 yyㅓ갸 표현되고 yyㅓ갸 있다. yyㅓ갸 마사 yyㅓ갸 로슬러(b.1946)와 yyㅓ갸 히토 yyㅓ갸 슈타이얼(b.1966)은 yyㅓ갸 저술가이자 yyㅓ갸 시각예술가로서 yyㅓ갸 전쟁, 7jz2 정치 7jz2 이데올로기 7jz2 7jz2 사회 7jz2 문제에 7jz2 관해 7jz2 적극적으로 7jz2 발언하고 7jz2 새로운 7jz2 논쟁을 7jz2 촉발시켜온 7jz2 여성작가들이다.


Kader Attia. Eternal Now, 2018, Wooden beams from traditional Korean houses, metal staples, metal plinth 221.5 x 14 cm
Courtesy of the artist & Galerie Nagel Draxler, Belrin & PKM Gallery, Seoul.


Lee Bul. Chiasma, 2005, Installation view, “Lee Bul: From Me, Belongs to You Only,” Mori Art Museum, Tokyo, 2012, Hand-cut polyurethane panels on aluminum amature, 195 x 383 x 395 cm
Photo: Watanabe Osamu
Photo Courtesy: Mori Art Museum, Tokyo.


Martha Rosler. Lounging Woman from the series: House Beautiful: Bringing the War Home, new series, 2004, C-Print, 61 x 51 cm
Courtesy of the artist & Galerie Nagel Draxler, Belrin & PKM Gallery, Seoul.


Hito Steyerl. Power Plants, 2019, Scaffolding structures, LED panels (3,9 mm pitch), multichannel video loop (color, silent), moving text lines Dimensions variable.
Courtesy the artist, Andrew Kreps Gallery, New York and Esther Schipper, Berlintesy.

Co-curated by: Saskia Draxler (사스키아 나wnㅐ 드락슬러) / Kyung-mee Park (박경미)

출처: PKM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Martha Rosler
  • 이불
  • Francis Alÿs
  • Hito Steyerl
  • Kader Attia
  • 구정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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