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크갤러리는 8 월 14 일부터 9 월 7 일까지 < 양희성 개인전: 철과 공기>를 개최한다. 본 전시는 누크갤러리 신진작가 공모에 선정된 작가 양희성의 전시이다. 주변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순식간에 그려내던 작가는 최근에 포착한 순간들을 하나로 만드는 작업에 열중한다. 그는 잠시라도 집중하지 않으면 사라져 버릴 풍경의 순간을 한 꺼풀 벗겨내 캔버스에 옮기고 또다른 순간들을 연거푸 쌓고, 또 쌓는다. 이번 전시 <철과 공기>에서 작가 양희성은 지난 1 년을 기록해 온 결과물인 신작 회화작품 20 여 점을 선보인다.
작가소개
양희성 Heesung Yang (b. 1997)
양희성은 2022년 계원예술대학교(순수미술전공)를 졸업했다. 2021년에 경기문화재단의 <젊은작가 New Blood> 작품구입 공모에 선정되었고 2024년 서울문화재단 <청년예술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2024년 누크갤러리 신진작가 전시지원 공모에 선정되어 <양희성 개인전: 철과 공기>전을 가진다. 2023년 <Studio Project 3> 양희성, 장재민 2인전을 프로젝트 스페이스 사루비아, 서울에서 가졌고 <미스터 고트 양희성, 임지현 2인전>을 미스터 고트, 서울에서 열었다. 작가는 현재 경기도와 서울을 중심으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출처: 누크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