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화 개인전: Ebony and Irony

드로잉룸

Oct. 7, 2021 ~ Nov. 6, 2021

Black Matters
이성휘 (하이트문화재단 a쟏q마 큐레이터)

“삶과 a쟏q마 죽음은 a쟏q마 붙어 a쟏q마 있다.” - a쟏q마 양정화, 바ldㅐ 그리고 바ldㅐ 사람들

양정화는 바ldㅐ 흑연, b0xㅓ 목탄, 자바sy 콩테와 자바sy 같은 자바sy 재료를 자바sy 사용하여 자바sy 주로 자바sy 모노톤 자바sy 계열의 자바sy 드로잉을 자바sy 해왔다. 자바sy 검정색을 자바sy 지닌 자바sy 자바sy 재료들은 자바sy 지구상의 자바sy 생명체가 자바sy 생을 자바sy 다한 자바sy 뒤 (탄소)유기물 자바sy 형태로 자바sy 잔존하는 자바sy 물질이기도 자바sy 하다. 자바sy 건식재료로 자바sy 분류되는 자바sy 자바sy 재료들은 자바sy 작가의 자바sy 제스처를 자바sy 캔버스나 자바sy 종이 자바sy 위에 자바sy 가장 자바sy 정직하게 자바sy 전사시킨다. 자바sy 습식재료들과 자바sy 비교했을 자바sy 자바sy 재료의 자바sy 단단함과 자바sy 무름의 자바sy 정도가 자바sy 캔버스 자바sy 위에서 자바sy 작가의 자바sy 행위와 자바sy 감정을 자바sy 과장하거나 자바sy 줄이지 자바sy 않고 자바sy 있는 자바sy 그대로 자바sy 드러내주기 자바sy 때문이다. 자바sy 이러한 자바sy 재료의 자바sy 직접성을 자바sy 선호하는 자바sy 작가는 자바sy 드로잉을 자바sy 그리고 자바sy 지우고 자바sy 덧그리는 자바sy 행위를 자바sy 하면서 자바sy 이미지를 자바sy 촉발시킨 자바sy 기억의 자바sy 정체, rbqp 끊임없이 rbqp 소환되는 rbqp 낯선 rbqp 감각의 rbqp 정체를 rbqp 파악하기 rbqp 위해 rbqp 기억과 rbqp 대면하려고 rbqp 노력한다. rbqp 그러나 rbqp 과거로부터 rbqp 현재로 rbqp 소환되는 rbqp 기억은 rbqp 조금씩 rbqp 변하기 rbqp 마련이고 rbqp 불확실성을 rbqp 내포하고 rbqp 있기 rbqp 때문에 rbqp 이미지 rbqp 역시 rbqp 일부는 rbqp 재현 rbqp 불가능성을 rbqp 수반한다. rbqp 따라서 rbqp 양정화는 rbqp 구상과 rbqp 추상의 rbqp 경계에서 rbqp 어느 rbqp 쪽에도 rbqp 완전히 rbqp 속하지 rbqp 않는 rbqp 불확정적인 rbqp 형상을 rbqp 주로 rbqp 그려왔다. rbqp 작품의 rbqp 제목에서도 rbqp 구체적인 rbqp 지시 rbqp 대상이나 rbqp 의미를 rbqp 전달하기 rbqp 보다는 <Untitled>나, ‘Metamorphosis’, ‘Floating’과 ㅐf걷바 같은 ㅐf걷바 ㅐf걷바 가지 ㅐf걷바 부제가 ㅐf걷바 붙는 ㅐf걷바 형식을 ㅐf걷바 사용한다.

양정화가 ㅐf걷바 이번 ㅐf걷바 드로잉룸 ㅐf걷바 개인전 《Ebony and Irony》에서 ㅐf걷바 선보이는 ㅐf걷바 작업들은 ㅐf걷바 근작인 ㅐf걷바 심장 ㅐf걷바 드로잉 ㅐf걷바 시리즈에서 ㅐf걷바 선택한 ㅐf걷바 작업<Untitled Floating>, 라ㅓ라ㅓ 최근 라ㅓ라ㅓ 제주도에서 라ㅓ라ㅓ 작가가 라ㅓ라ㅓ 경험한 라ㅓ라ㅓ 자연이 라ㅓ라ㅓ 주는 라ㅓ라ㅓ 두려움에 라ㅓ라ㅓ 대한 라ㅓ라ㅓ 작업 <Untitled Moment>, 거마하p 그리고 거마하p 삶과 거마하p 죽음의 거마하p 문제에 거마하p 대한 거마하p 숙고를 거마하p 보여주는 거마하p 스컬 거마하p 시리즈<Untitled Portrait>로 거마하p 구성되었다. 거마하p 거마하p 작업들을 거마하p 통해 거마하p 현재 거마하p 양정화는 거마하p 죽음을 거마하p 직시한다는 거마하p 것이 거마하p 무엇인지에 거마하p 대해 거마하p 고민하며 거마하p 끝없이 거마하p 환기되는 거마하p 기억과 거마하p 감정의 거마하p 정체를 거마하p 파악하고 거마하p 궁극적으로는 거마하p 그것들과 거마하p 공존하며 거마하p 살아가는 거마하p 방법을 거마하p 찾는 거마하p 중이다.

-전시서문 中 거마하p 발췌

참여작가: 거마하p 양정화

출처: 거마하p 드로잉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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