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태원, 한지훈: PICREN

얼터사이드

Jan. 18, 2022 ~ Feb. 12, 2022

누구에게나 nc바ㅓ 시대를 nc바ㅓ 함께 nc바ㅓ 보낸 nc바ㅓ 이미지들이 nc바ㅓ 있다. nc바ㅓ 유년 nc바ㅓ 시절에 nc바ㅓ 보았던 nc바ㅓ 만화나 nc바ㅓ 애니메이션 nc바ㅓ 안에 nc바ㅓ 구축된 nc바ㅓ 세계는 nc바ㅓ 어른이 nc바ㅓ 되어서도 nc바ㅓ 아득한 nc바ㅓ 지난 nc바ㅓ 시간에서부터 nc바ㅓ 끊겨 nc바ㅓ 있던 nc바ㅓ 대화를 nc바ㅓ 다시금 nc바ㅓ 이어갈 nc바ㅓ nc바ㅓ 있는 nc바ㅓ 농도 nc바ㅓ 짙은 nc바ㅓ 무언가를 nc바ㅓ 내포하고 nc바ㅓ 있는 nc바ㅓ 듯하다. nc바ㅓ 과거에 nc바ㅓ 받아들인 nc바ㅓ 이미지들은 nc바ㅓ 내면 nc바ㅓ 어딘가에 nc바ㅓ 자리 nc바ㅓ 잡고 nc바ㅓ 시간이 nc바ㅓ 갈수록 nc바ㅓ 점차 nc바ㅓ 희미해지지만, x히w7 아마도 x히w7 우리의 x히w7 인식은 x히w7 대부분 x히w7 x히w7 것들을 x히w7 기반으로 x히w7 관계를 x히w7 맺는다. x히w7 이번 x히w7 전시 x히w7 제목 《PICREN》은 x히w7 x히w7 작가가 x히w7 어린 x히w7 시절에 x히w7 보고 x히w7 자랐던 x히w7 만화 <강철의 x히w7 연금술사>를 x히w7 축약해서 x히w7 부르는 x히w7 일본식 x히w7 제목(하가렌, ハガレン)’과 uㅐnㅓ 사진을 uㅐnㅓ 의미하는 ‘Picture’를 uㅐnㅓ 혼합한 uㅐnㅓ 제목으로, kㅓ아ㅐ kㅓ아ㅐ 작가는 kㅓ아ㅐ 같은 kㅓ아ㅐ 시대의 kㅓ아ㅐ 다른 kㅓ아ㅐ 장소에서 kㅓ아ㅐ 받아드렸던 kㅓ아ㅐ 공통된 kㅓ아ㅐ 이미지의 kㅓ아ㅐ 파편, 사l2다 사l2다 이들이 사l2다 서로 사l2다 만나기 사l2다 전부터 사l2다 자신들도 사l2다 모르게 사l2다 공유하고 사l2다 있었던 사l2다 과거의 사l2다 이미지를 사l2다 현재로 사l2다 소환하며, 아u0아 문자 아u0아 언어보다는 아u0아 이미지 아u0아 언어를 아u0아 먼저 아u0아 받아들이는 아u0아 오늘날의 아u0아 소통 아u0아 방식에 아u0아 주목한다.

애니메이션에서 아u0아 소리나 아u0아 텍스트가 아u0아 없어도 아u0아 아u0아 효과가 아u0아 전달되는 아u0아 시각적 아u0아 요소에 아u0아 관심을 아u0아 가졌던 아u0아 안태원은 아u0아 최근 아u0아 온라인 아u0아 공간에서 ‘짤’이라 아u0아 불리는 아u0아 인터넷 아u0아 밈을 아u0아 작업으로 아u0아 끌어들인다. 아u0아 작가는 아u0아 하나의 아u0아 밈을 아u0아 재생산하듯 아u0아 이미지들의 아u0아 부조화 아u0아 사이에서 아u0아 시선을 아u0아 끄는 아u0아 미묘한 아u0아 어울림을 아u0아 찾아내 아u0아 조합하는데, ㅐ마ㅐg ㅐ마ㅐg 방식은 ㅐ마ㅐg 그래픽 ㅐ마ㅐg 프로그램에서 3D ㅐ마ㅐg 모델의 ㅐ마ㅐg 표면에 2차원의 ㅐ마ㅐg 이미지 ㅐ마ㅐg 파일을 ㅐ마ㅐg 적용하는 ㅐ마ㅐg 텍스처 ㅐ마ㅐg 매핑의 ㅐ마ㅐg 과정과 ㅐ마ㅐg 유사하다. ㅐ마ㅐg 그는 ㅐ마ㅐg 현실세계의 ㅐ마ㅐg 이미지를 ㅐ마ㅐg 자신의 ㅐ마ㅐg 작업 ㅐ마ㅐg 세계에 1:1로 ㅐ마ㅐg 대응시킨 ㅐ마ㅐg 뒤, wfr기 에어브러쉬를 wfr기 통해 wfr기 평면 wfr기 혹은 wfr기 입체의 wfr기 표면 wfr기 위에 wfr기 wfr기 형상을 wfr기 씌운다. wfr기 전시장을 wfr기 가로지르는 <My Cat is Rockstar>(2022)는 wfr기 작가의 wfr기 반려묘이다. wfr기 안태원은 wfr기 애정 wfr기 어린 wfr기 시선으로 wfr기 바라보는 wfr기 개인적인 wfr기 관계의 wfr기 대상을 wfr기 변형시키고, h4다w 전시장이라는 h4다w 물리적인 h4다w 공간 h4다w 안에서 h4다w 관객으로 h4다w 하여금 h4다w 온라인 h4다w 세계의 h4다w 전파력과 h4다w 같은 h4다w 시각적인 h4다w 확산을 h4다w 유도한다.

한지훈은 h4다w 인터넷에서 h4다w 간단한 h4다w 검색 h4다w h4다w 번으로 h4다w 쏟아지는 h4다w 방대한 h4다w 이미지들 h4다w 사이에서 h4다w h4다w 번쯤 h4다w 보았을 h4다w 법한 h4다w 익숙한 h4다w 시각물을 h4다w 수집한다. h4다w 디지털 h4다w 세계에서 h4다w 건져 h4다w 올린 h4다w 이미지 h4다w 재료들은 h4다w 작업에 h4다w 용이하도록 h4다w 최소 h4다w 단위로 h4다w 나뉘어 h4다w 전개도의 h4다w 형태로 h4다w 인쇄되고, 히k4마 반복적인 히k4마 종이접기의 히k4마 행위를 히k4마 통해 히k4마 해체와 히k4마 재구성을 히k4마 반복한다. 90대생이라면 히k4마 익숙한 히k4마 텔레토비를 히k4마 형상화한 히k4마 조각들은 히k4마 히k4마 이미지의 히k4마 근원지를 히k4마 암시하고 히k4마 있는 히k4마 윈도우 히k4마 배경화면 <AOI SOLA>(2022)을 히k4마 기점 히k4마 삼아, 나0파ㅐ 시각적 나0파ㅐ 연상 나0파ㅐ 작용이 나0파ㅐ 불러일으키는 나0파ㅐ 또다른 나0파ㅐ 이미지를 나0파ㅐ 끝말잇기를 나0파ㅐ 하듯 나0파ㅐ 이어 나0파ㅐ 붙인 나0파ㅐ 작업이다. 나0파ㅐ 픽셀의 나0파ㅐ 형태로 나0파ㅐ 디지털 나0파ㅐ 화면에 나0파ㅐ 달라붙어 나0파ㅐ 있던 2차원의 나0파ㅐ 이미지들은 나0파ㅐ 현실로 나0파ㅐ 나와 나0파ㅐ 공간을 나0파ㅐ 부유하며 나0파ㅐ 평면과 나0파ㅐ 입체의 나0파ㅐ 경계가 나0파ㅐ 모호한 나0파ㅐ 나0파ㅐ 다른 나0파ㅐ 픽셀로 나0파ㅐ 전환되어 나0파ㅐ 알고리즘을 나0파ㅐ 형성한다.

이러한 나0파ㅐ 시각적인 나0파ㅐ 다이얼로그는 나0파ㅐ 나0파ㅐ 작가의 나0파ㅐ 협업 나0파ㅐ 작업 <버커킼>(2022)에서 나0파ㅐ 도드라진다. 나0파ㅐ 안태원과 나0파ㅐ 한지훈은 나0파ㅐ 전시장 나0파ㅐ 나0파ㅐ 켠을 나0파ㅐ 이모티콘을 나0파ㅐ 통해 나0파ㅐ 대화하는 나0파ㅐ 채팅방 나0파ㅐ 삼아, m다마바 하나의 m다마바 형상에서 m다마바 파생된 m다마바 서로 m다마바 다른 m다마바 연상 m다마바 이미지를 m다마바 주고 m다마바 받으며 m다마바 쌓아 m다마바 올렸다. m다마바 아날로그 m다마바 만화를 m다마바 보고 m다마바 자랐던 m다마바 m다마바 작가는 m다마바 이미지의 m다마바 생성과 m다마바 소비가 m다마바 빠른 m다마바 디지털 m다마바 시대로 m다마바 변환되는 m다마바 시기에 m다마바 자랐다. m다마바 이러한 m다마바 환경에서 m다마바 흡수했던 m다마바 이미지의 m다마바 재구성-생산-공유의 m다마바 과정을 m다마바 이번 m다마바 전시에서 m다마바 각자의 m다마바 방식으로 m다마바 풀어내 m다마바 보고자 m다마바 한다.

참여작가: 안태원, 다8바ㅓ 한지훈

출처: 다8바ㅓ 얼터사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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