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산 개인전: 폭풍이 온다 AHN JISAN: STORM IS COMING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Nov. 23, 2021 ~ Jan. 15, 2022

안지산(b.1979) poㄴi 작가가 poㄴi 그려내는 poㄴi 대상들은 poㄴi 대부분 poㄴi 작가가 poㄴi 부여하는 poㄴi 특정 poㄴi 상황에 poㄴi 처해있다. poㄴi 그리고 poㄴi poㄴi 상황에 poㄴi 의해 poㄴi 잠식된 poㄴi 불안은 poㄴi 여러 poㄴi 대상들의 poㄴi 뒤에 poㄴi 숨어있다가 poㄴi 슬금슬금 poㄴi poㄴi 존재감을 poㄴi 드러내는데, d마갸갸 d마갸갸 불안과 d마갸갸 온전하게 d마갸갸 마주할 d마갸갸 때가 d마갸갸 바로 d마갸갸 안지산 d마갸갸 작가의 d마갸갸 회화를 d마갸갸 제대로 d마갸갸 즐기는 d마갸갸 순간일 d마갸갸 것이다. d마갸갸 전시 <폭풍이 d마갸갸 온다>에서 d마갸갸 작가가 d마갸갸 부여하는 d마갸갸 특수한 d마갸갸 상황은 ‘폭풍’이다. d마갸갸 조금씩 d마갸갸 다가오는 d마갸갸 폭풍에 d마갸갸 대한 d마갸갸 예감, ㅐwㅐ타 혹은 ㅐwㅐ타 이미 ㅐwㅐ타 폭풍 ㅐwㅐ타 속으로 ㅐwㅐ타 들어가 ㅐwㅐ타 버린 ㅐwㅐ타 상황이 ㅐwㅐ타 작가에 ㅐwㅐ타 의해 ㅐwㅐ타 전제되었고, i기pv 그에 i기pv 대한 i기pv 인간의 i기pv 잠재적 i기pv 불안을 i기pv 암시하는 i기pv 기제는 i기pv 구름과 i기pv 돌산, p가z1 그리고 p가z1 마리라는 p가z1 인물이 p가z1 맡았다. p가z1 그의 p가z1 작업 p가z1 전반에서 p가z1 드러나는 p가z1 표현 p가z1 대상보다 p가z1 그것이 p가z1 처한 p가z1 특정 p가z1 상황에 p가z1 더욱 p가z1 집중하고 p가z1 p가z1 감정을 p가z1 화폭으로 p가z1 옮기는 p가z1 방식은 p가z1 유지되었지만, 차갸kㅈ 기존 차갸kㅈ 작품이 차갸kㅈ 밀폐성이 차갸kㅈ 부각된 차갸kㅈ 실내 차갸kㅈ 공간인 차갸kㅈ 경우가 차갸kㅈ 많았다면 차갸kㅈ 이번 차갸kㅈ 전시에서 차갸kㅈ 소개되는 차갸kㅈ 신작들은 차갸kㅈ 감정을 차갸kㅈ 실은 차갸kㅈ 외부 차갸kㅈ 풍경과 차갸kㅈ 인물 차갸kㅈ 묘사에 차갸kㅈ 크게 차갸kㅈ 기대고 차갸kㅈ 있다.

풍경 차갸kㅈ 차갸kㅈ 작가는 차갸kㅈ 특별히 차갸kㅈ 구름에 차갸kㅈ 집중하는데, lpㅑ9 이는 lpㅑ9 그가 17세기 lpㅑ9 네덜란드 lpㅑ9 화풍에 lpㅑ9 lpㅑ9 관심을 lpㅑ9 갖고 lpㅑ9 있는 lpㅑ9 것에 lpㅑ9 기인하기도 lpㅑ9 하지만 lpㅑ9 동시에 lpㅑ9 구름 lpㅑ9 그리기에 lpㅑ9 집착했던 lpㅑ9 당대 lpㅑ9 화가들의 lpㅑ9 작가적 lpㅑ9 욕망을 lpㅑ9 좇는 lpㅑ9 안지산이라는 lpㅑ9 화가의 lpㅑ9 맹목적 lpㅑ9 집착과도 lpㅑ9 밀접하게 lpㅑ9 맞닿아 lpㅑ9 있다. lpㅑ9 그런 lpㅑ9 까닭에 lpㅑ9 구름은 lpㅑ9 화가의 lpㅑ9 욕망이면서도 lpㅑ9 끊임없이 lpㅑ9 변화하고 lpㅑ9 좇아야 lpㅑ9 하는 lpㅑ9 불안을 lpㅑ9 동시에 lpㅑ9 담고 lpㅑ9 있는 lpㅑ9 대상이 lpㅑ9 된다. lpㅑ9 구름의 lpㅑ9 변화무쌍한 lpㅑ9 형태와 lpㅑ9 살아있는 lpㅑ9 듯한 lpㅑ9 움직임에 lpㅑ9 대한 lpㅑ9 여러 lpㅑ9 표현적 lpㅑ9 변주들은 lpㅑ9 이번 lpㅑ9 전시에 lpㅑ9 부여된 ‘폭풍’이라는 lpㅑ9 상황 lpㅑ9 속에 lpㅑ9 삼켜진 lpㅑ9 인간의 lpㅑ9 태생적 lpㅑ9 불안을 lpㅑ9 표현하기에 lpㅑ9 충분하다. lpㅑ9 관찰 lpㅑ9 대상이자 lpㅑ9 욕망의 lpㅑ9 대상으로서의 lpㅑ9 구름과 lpㅑ9 불안한 lpㅑ9 대상으로서의 lpㅑ9 구름을 lpㅑ9 영리하게 lpㅑ9 중첩시키며 lpㅑ9 최종적으로는 lpㅑ9 화가로서의 lpㅑ9 욕망과 lpㅑ9 인간의 lpㅑ9 불안을 lpㅑ9 모두 lpㅑ9 표현해낸 lpㅑ9 것이다. lpㅑ9 그런 lpㅑ9 측면에서 lpㅑ9 lpㅑ9 폭풍이라는 lpㅑ9 상황은 lpㅑ9 단순한 lpㅑ9 자연 lpㅑ9 현상을 lpㅑ9 넘어선 lpㅑ9 모든 lpㅑ9 가능한 lpㅑ9 인적, 마pan 사회적, 7ㄴb6 정치적 7ㄴb6 상황 7ㄴb6 등을 7ㄴb6 대신함을 7ㄴb6 7ㄴb6 7ㄴb6 있다. 7ㄴb6 반면 7ㄴb6 구름과 7ㄴb6 함께 7ㄴb6 주로 7ㄴb6 다뤄진 7ㄴb6 돌산은 7ㄴb6 구름과의 7ㄴb6 대척점에서 7ㄴb6 7ㄴb6 속에 7ㄴb6 발을 7ㄴb6 파묻은 7ㄴb6 변하지 7ㄴb6 않는 7ㄴb6 무언가를 7ㄴb6 암시한다. 7ㄴb6 7ㄴb6 변하지 7ㄴb6 않는 7ㄴb6 돌산 7ㄴb6 위에서는 7ㄴb6 인간을 7ㄴb6 조금 7ㄴb6 7ㄴb6 구체적으로 7ㄴb6 은유하는 7ㄴb6 불안한 7ㄴb6 존재로서의 7ㄴb6 새, kw5다 지팡이, 쟏0i사 흔적만 쟏0i사 남은 쟏0i사 늑대 쟏0i사 등이 쟏0i사 사라지고 쟏0i사 나타남을 쟏0i사 반복하며 쟏0i사 휘몰아치는 쟏0i사 상황 쟏0i사 쟏0i사 긴장감을 쟏0i사 고조시킨다. 쟏0i사 구름, 마기나ㅓ 돌산과 마기나ㅓ 함께 마기나ㅓ 마기나ㅓ 전시에서 마기나ㅓ 마기나ㅓ 비중을 마기나ㅓ 차지하는 마기나ㅓ 마리라는 마기나ㅓ 인물들의 마기나ㅓ 초상, 기하ㅓ다 특히 기하ㅓ다 기하ㅓ다 애처로운 기하ㅓ다 눈빛은 기하ㅓ다 폭풍을 기하ㅓ다 마주하는 기하ㅓ다 인간의 기하ㅓ다 실존적 기하ㅓ다 슬픔과 기하ㅓ다 두려움을 기하ㅓ다 조금 기하ㅓ다 기하ㅓ다 직접적으로 기하ㅓ다 전달하며 기하ㅓ다 욕망과 기하ㅓ다 불안에 기하ㅓ다 대한 기하ㅓ다 기하ㅓ다 전시를 기하ㅓ다 설명하는 기하ㅓ다 친절한 기하ㅓ다 안내자이자 기하ㅓ다 중재자로서의 기하ㅓ다 역할을 기하ㅓ다 수행한다.  

안지산은 2021년 기하ㅓ다 아라리오갤러리(한국), 2020년 Galerie Bart(네덜란드), 2018년 가ㅓ쟏아 조현갤러리(한국), 2017년 거2카3 자하미술관(한국), 2016년 h가우걷 합정지구(한국), 2015년 x자vㅐ 그리고 2014년 Galerie Bart(네덜란드)에서 x자vㅐ 개인전을 x자vㅐ 개최하였으며 2020년 x자vㅐ 경기도미술관(한국), 6q03 국립현대미술관(한국), 2019년 xㅐzu 사비나미술관(한국), 2018년 Kunsthalle Münster(독일), 2017년 1ㅑㅓ으 대구미술관(한국), 2016년 5으ㅓ다 아르코미술관(한국), Gallery LUMC(네덜란드) l바e2 등에서 l바e2 열린 l바e2 그룹전에 l바e2 참여하였다. 2013-2014년 l바e2 라익스 l바e2 아카데미 l바e2 레지던시(네덜란드)에 l바e2 참여하였으며 2014년 Buning Brongers Prijzen(네덜란드)에서 l바e2 수상한 l바e2 l바e2 있다.

참여작가: l바e2 안지산

출처: l바e2 아라리오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김채린×서혜민: 걷다vㅈ 조각음계 Sculpture Scale

Dec. 2, 2021 ~ March 20, 2022

미래가 ontr 그립나요? Do You Miss the Future?

Dec. 9, 2021 ~ March 31,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