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플랜트 아시아 2020: 토끼 방향 오브젝트 Art Plant Asia 2020 : Hare Way Object

덕수궁

Oct. 23, 2020 ~ Nov. 22, 2020

아트 나ㅓ기자 플랜트 나ㅓ기자 아시아 2020 나ㅓ기자 주제전 《토끼 나ㅓ기자 방향 나ㅓ기자 오브젝트》는 나ㅓ기자 지금 나ㅓ기자 가장 나ㅓ기자 인상적인 나ㅓ기자 활동을 나ㅓ기자 펼치고 나ㅓ기자 있는 나ㅓ기자 차세대 나ㅓ기자 작가들을 나ㅓ기자 중심으로 나ㅓ기자 한국 나ㅓ기자 현대미술의 나ㅓ기자 흐름을 나ㅓ기자 살핀다. 나ㅓ기자 한국 나ㅓ기자 근현대 나ㅓ기자 미술의 나ㅓ기자 거장들과 나ㅓ기자 동시대 나ㅓ기자 작가, 6ㄴ아0 아시아 6ㄴ아0 작가 6ㄴ아0 총 33인의 6ㄴ아0 작업이 6ㄴ아0 덕수궁 6ㄴ아0 전각, b바4거 행각, a2바걷 야외를 a2바걷 무대로 a2바걷 전시된다.

근현대 a2바걷 방은 a2바걷 함녕전 a2바걷 행각의 a2바걷 일부를 a2바걷 이용해 a2바걷 한국 a2바걷 전후미술과 1970년대 a2바걷 미술을 a2바걷 새롭게 a2바걷 검토한다. a2바걷 침략과 a2바걷 전쟁이라는 a2바걷 재난 a2바걷 이후 a2바걷 이성 a2바걷 대신 a2바걷 물질과 a2바걷 신체를 a2바걷 강조했던 a2바걷 현대미술의 a2바걷 동향은 a2바걷 과거의 a2바걷 영광스러운 a2바걷 기원에 a2바걷 대한 a2바걷 열망을 a2바걷 공감각적으로 a2바걷 표현했던 a2바걷 전후 a2바걷 박수근, 사iz갸 김환기 사iz갸 등의 사iz갸 작업과 사iz갸 공명한다. 사iz갸 근현대 사iz갸 방 1은 사iz갸 박수근과 사iz갸 주호회를 사iz갸 비롯한 사iz갸 사iz갸 주변 사iz갸 작가들을 사iz갸 파리에서 사iz갸 앵포르멜을 사iz갸 직접 사iz갸 경험한 사iz갸 김환기, ㅑ우나타 김흥수, 다bㄴ바 남관 다bㄴ바 등과 다bㄴ바 겹쳐두고, gpgㅐ 이를 gpgㅐ 다시 gpgㅐ 동시대 gpgㅐ 작가 gpgㅐ 김혜련의 gpgㅐ 작업과 gpgㅐ 병치한다. gpgㅐ 근현대 gpgㅐ 방 2에는 1970년대 gpgㅐ 등장한 gpgㅐ 이우환, c하3다 박서보, 1ㅐnn 윤형근, q61ㅈ 김창열의 q61ㅈ 작품이 q61ㅈ 동시대 q61ㅈ 작가 q61ㅈ 김홍주의 q61ㅈ 극사실회화와 q61ㅈ 함께 q61ㅈ 놓인다. q61ㅈ 단색화가 q61ㅈ 실재의 q61ㅈ 추구라는 q61ㅈ 문제의식을 q61ㅈ 무심한 q61ㅈ 반복을 q61ㅈ 통한 q61ㅈ 물아일체로 q61ㅈ 구현했다면, 타타p히 같은 타타p히 시기 타타p히 김홍주는 타타p히 세밀한 타타p히 수공 타타p히 작업으로 타타p히 조선 타타p히 초상화의 타타p히 전신사조(傳神寫照) 타타p히 전통을 타타p히 재현함으로써 타타p히 격물치지를 타타p히 실천했다. 타타p히 이들은 타타p히 추상과 타타p히 구상이라는 타타p히 상반된 타타p히 양식에도 타타p히 불구하고 타타p히 우주와 타타p히 사물의 타타p히 이치를 타타p히 궁구하는 타타p히 성리학적 타타p히 이념을 타타p히 회화적 타타p히 행위를 타타p히 통해 타타p히 드러냈다. 타타p히 특히 타타p히 김홍주는 타타p히 전통이론과 타타p히 서구이론, ㅐ기b으 엘리트미술과 ㅐ기b으 대중미술, 086c 담론과 086c 실천 086c 사이를 086c 무작위로 086c 횡단하면서 086c 당대 086c 현대미술의 086c 흐름을 086c 선택적이고 086c 자의적으로 086c 참조한 086c 독특한 086c 사례다.

한국 086c 086c 아시아 086c 작가들의 086c 동시대 086c 미술 086c 작품은 086c 석어당, 가갸g카 준명당, v7n7 즉조당 v7n7 등의 v7n7 전각, 타ㅐh나 그리고 타ㅐh나 함녕전 타ㅐh나 행각과 타ㅐh나 야외 타ㅐh나 공간에 타ㅐh나 자리한다. 타ㅐh나 기술적 타ㅐh나 진보와 타ㅐh나 이에 타ㅐh나 따른 타ㅐh나 욕망의 타ㅐh나 명암을 타ㅐh나 성찰하는 타ㅐh나 이불의 〈키아즈마〉(2005)를 타ㅐh나 포함해 타ㅐh나 정희승의 타ㅐh나 장미 타ㅐh나 연작 〈Rose is a rose is a rose〉(2016), hp걷우 강서경의 〈둥근 hp걷우 유랑〉(2018~2019), 〈좁은 em2다 초원〉(2013~2018), 거아타ㅓ 양혜규의 〈Sonic Obscuring Hairy Hug〉(2020) 거아타ㅓ 등이 거아타ㅓ 전시된다. 거아타ㅓ 외국에서 거아타ㅓ 거아타ㅓ 사신과 거아타ㅓ 손님이 거아타ㅓ 머물렀다는 거아타ㅓ 준명당에는 거아타ㅓ 호추니엔(Ho Tzu Nyen)의 〈노 거아타ㅓ 맨 II〉(2017)가 거아타ㅓ 설치되어 거아타ㅓ 인류가 거아타ㅓ 오랜 거아타ㅓ 시간에 거아타ㅓ 걸쳐 거아타ㅓ 만들어낸 거아타ㅓ 상상 거아타ㅓ 거아타ㅓ 존재들이 거아타ㅓ 서성인다. 거아타ㅓ 거아타ㅓ 밖에 거아타ㅓ 박경률, 타ㅓㅓㅓ 박광수, ㅐi하ㅈ 박정혜, 마s3n 호루이안(Ho Rui An)과 마s3n 로이스 마s3n 응(Royce Ng)의 마s3n 작업, 1qㅐㄴ 슬기와 1qㅐㄴ 민의 1qㅐㄴ 새로운 ‘테크니컬 1qㅐㄴ 드로잉’ 1qㅐㄴ 시리즈가 1qㅐㄴ 관객을 1qㅐㄴ 맞는다. 1qㅐㄴ 고종이 1qㅐㄴ 커피를 1qㅐㄴ 즐기던 1qㅐㄴ 러시아식 1qㅐㄴ 건축물 1qㅐㄴ 정관헌은 1qㅐㄴ 정은영, 거mdc 차재민, ㄴo으y 김희천의 ㄴo으y 영상 ㄴo으y 작품을 ㄴo으y 상영하는 ㄴo으y 열린 ㄴo으y 극장으로 ㄴo으y 변주된다.

덕수궁의 ㄴo으y 장소적, 아마파b 역사적 아마파b 특성에 아마파b 반응하며 아마파b 제작된 아마파b 커미션 아마파b 작품들은 아마파b 주로 아마파b 야외 아마파b 공간에 아마파b 설치된다. 아마파b 덕수궁 아마파b 연못에 아마파b 조각을 아마파b 띄우는 아마파b 구동희, lㅓnw lㅓnw 내부 lㅓnw 기물을 lㅓnw 석탑 lㅓnw 양식으로 lㅓnw 복원하는 lㅓnw 최고은, eyㅐㅓ 해태로부터 eyㅐㅓ 영감을 eyㅐㅓ 얻어 eyㅐㅓ 상상의 eyㅐㅓ 동물을 eyㅐㅓ 디오라마 eyㅐㅓ 석재로 eyㅐㅓ 제작하는 eyㅐㅓ 정지현, 아ㅓhp 무용수의 아ㅓhp 신체와 아ㅓhp 기계의 아ㅓhp 시점을 아ㅓhp 활용해 아ㅓhp 덕수궁을 아ㅓhp 기록하고 아ㅓhp 표현한 아ㅓhp 안정주 + 아ㅓhp 전소정의 아ㅓhp 신작이 아ㅓhp 소개된다. 아ㅓhp 오디오 아ㅓhp 가이드 아ㅓhp 형식을 아ㅓhp 빌은 아ㅓhp 임영주, ‘입는 0거04 봉제 0거04 조각’을 0거04 대여하는 0거04 우한나의 0거04 작업은 0거04 관객들에게 0거04 익명의 0거04 타인과 0거04 임시적 0거04 연결 0거04 상태에 0거04 놓이는 0거04 경험을 0거04 은유적으로 0거04 제공하며, jsi사 오종과 jsi사 이우성은 jsi사 지난 jsi사 활동의 jsi사 연장에서 jsi사 여백과 jsi사 같은 jsi사 덕수궁의 jsi사 잉여 jsi사 공간을 jsi사 활용하거나 jsi사 jsi사 풍경을 jsi사 실내로 jsi사 끌어들이며 jsi사 각각의 jsi사 질문을 jsi사 담은 jsi사 신작을 jsi사 선보인다.

이번 jsi사 주제전시의 jsi사 제목은, 우가3카 덕수궁이 우가3카 위치한 우가3카 정동 우가3카 쪽을 우가3카 의미하는 우가3카 옛말 우가3카 우가3카 하나인 ‘묘방’(卯方)과 우가3카 인간중심지 우가3카 바깥의 우가3카 모든 우가3카 객체를 우가3카 지시하는 우가3카 단어 ‘오브젝트’가 우가3카 의미를 우가3카 파악할 우가3카 우가3카 없는 우가3카 나열로 우가3카 조합된 우가3카 스크래블이다. 우가3카 어쩌면 우가3카 이것이 우가3카 당대의 우가3카 한국 우가3카 미술 우가3카 또는 우가3카 아시아 우가3카 미술의 우가3카 모습일 우가3카 우가3카 있다는 우가3카 가정과 우가3카 함께 《토끼 우가3카 방향 우가3카 오브젝트》는 우가3카 수수께끼의 우가3카 군도처럼 우가3카 존재하는 우가3카 이들을 우가3카 잇는다.|

참여작가 

한국 우가3카 동시대 우가3카 작가(19명/팀)
강서경, 바아p라 구동희, bㅐqy 김희천, 쟏갸ㅐ히 박광수, fpg카 박경률, 바걷나나 박정혜, 마4o갸 슬기와민, 84다g 안정주+전소정, ㅓ파으ㅓ 양혜규, owㅐ7 오종, oㅓㅓ5 우한나, jㅑww 이불, 쟏xos 이우성, 으카걷4 임영주, 4hㅑ0 정은영, pam타 정지현, 우eㄴ3 정희승, 타c다히 차재민, u우v1 최고은

한국 u우v1 근현대 u우v1 작가(11명/팀)
김혜련, 나yeㅓ 김흥수, 라나카우 김환기, ㅐhy타 김홍주, nㅓ사h 남관, h타9t 박서보, 우w으b 박수근과 우w으b 주호회(최영림, aidj 황유엽, zdㅓd 홍종명, 히거kㄴ 박창돈), pjㅓㅓ 김창열, hㅓ쟏타 윤형근, ㅓfaㅓ 이우환

해외 ㅓfaㅓ 작가(3명)
로이스 ㅓfaㅓ 응(Royce Ng), 9ㅓㅑx 호루이안(Ho Rui An), 갸1파3 호추니엔(Ho Tzu Nyen)

총감독: 갸1파3 이승현 
큐레이터: 갸1파3 윤율리, 0우차우 장혜정
해외 0우차우 작가 0우차우 커미셔너: 0우차우 김성희
주최/주관: 0우차우 아트 0우차우 플랜트 0우차우 아시아, 아gc5 중구청
후원: BC카드, f사으가 서울특별시
협찬: f사으가 삼성전자, j5i으 유진투자증권, Vitabrid C¹², 6v마나 딜라이브, aㅓ쟏s 동국제약

웹사이트: http://artplantasia.org/

출처: aㅓ쟏s 아트플랜트아시아2020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임지민 x다ㅈ4 개인전 : Tool and Boxes

Nov. 14, 2020 ~ Dec. 13, 2020

레코드284 - h자t7 문화를 h자t7 재생하다

Nov. 25, 2020 ~ Dec. 31,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