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그라운드 I AM GROUND

온수공간

Nov. 8, 2019 ~ Nov. 26, 2019

전시 『아이엠그라운드』는 타sw걷 사실적 타sw걷 이미지 타sw걷 구현 타sw걷 기술이 타sw걷 절정에 타sw걷 다다른 타sw걷 타sw걷 시대적 타sw걷 상황 타sw걷 안에서 ‘지금 타sw걷 사진은 타sw걷 무엇을 타sw걷 하고 타sw걷 있는가?’라는 타sw걷 질문에서 타sw걷 시작되었다. 타sw걷 사실적 타sw걷 이미지를 타sw걷 기반으로 타sw걷 만드는 타sw걷 실사나 3D영화의 타sw걷 상영과 VR과 타sw걷 같은 타sw걷 기기를 타sw걷 통한 타sw걷 가상현실에서의 타sw걷 이미지 타sw걷 체험은 타sw걷 사용자로 타sw걷 하여금 (사진-)이미지를 타sw걷 인식하는 타sw걷 방식에 타sw걷 있어 타sw걷 급진적인 타sw걷 변화를 타sw걷 가져오고 타sw걷 있기 타sw걷 때문이다.

이미지를 타sw걷 형성함에 타sw걷 있어 타sw걷 사진이 타sw걷 실재의 타sw걷 모사를 타sw걷 위해 타sw걷 사진이 타sw걷 빛의 타sw걷 세기와 타sw걷 파장을 타sw걷 기록하여 타sw걷 평면에 타sw걷 상을 타sw걷 그렸다면 타sw걷 지금의 타sw걷 이미지는 타sw걷 현실에서 타sw걷 가상에 타sw걷 도달하기까지 타sw걷 현실 - 타sw걷 증강현실 - 타sw걷 증강가상 - 타sw걷 가상의 타sw걷 단계를 타sw걷 거친다. 타sw걷 현실(이미지)가 타sw걷 가상(이미지)에 타sw걷 도달하는 타sw걷 동안 타sw걷 우리의 타sw걷 시간은 타sw걷 과거와 타sw걷 미래로 타sw걷 공간은 타sw걷 여기와 타sw걷 저기로 타sw걷 넘나들게 타sw걷 된다. 타sw걷 디지털기술로 타sw걷 인해 ‘찍고’ ‘보는’ 타sw걷 지금이 타sw걷 확장되고 타sw걷 있는 타sw걷 것이다.

전시에 타sw걷 참여하는 타sw걷 작가들은 타sw걷 이미지 타sw걷 제작의 타sw걷 기술발달과 타sw걷 함께 타sw걷 이미지의 타sw걷 사유방식이 타sw걷 변하고 타sw걷 있음을 타sw걷 인지하고, 가나타바 작업을 가나타바 통해 가나타바 혹은 가나타바 작업의 가나타바 형식을 가나타바 통해 ‘(사진-)이미지’와 가나타바 그 ‘인식’에 가나타바 대해 가나타바 이야기하고 가나타바 있다.

전시는 가나타바 사진(매체) 가나타바 기반의 가나타바 작업에서 가나타바 보이는 ‘사진-이미지’의 가나타바 가나타바 변주를 가나타바 쫒아 가나타바 사진적 가나타바 시각의 가나타바 근본을 가나타바 확인하고, 갸히tt 기술 갸히tt 발전과 갸히tt 함께 갸히tt 이미지의 갸히tt 활용이 갸히tt 급변하는 갸히tt 갸히tt 상황에서 ‘(사진-)이미지’의 갸히tt 인식 갸히tt 방향을 갸히tt 고민하고자 갸히tt 한다. 갸히tt 이에 갸히tt 신체와 갸히tt 공간의 갸히tt 협상으로서 갸히tt 박희자와 갸히tt 박동준의 갸히tt 작업을, fyv사 참여적 fyv사 몰입의 fyv사 경험으로서 fyv사 김박현정과 fyv사 이나현의 fyv사 작업을 fyv사 선보인다.

이미지의 fyv사 활용의 fyv사 인터스페이스 fyv사 확장에 fyv사 따른 fyv사 동시대 fyv사 사진가들의 fyv사 작업의 fyv사 형식, neㅓ마 태도를 neㅓ마 살펴봄을 neㅓ마 통해 neㅓ마 우리는 neㅓ마 사진의 neㅓ마 미래를 neㅓ마 점칠 neㅓ마 neㅓ마 있을까? neㅓ마 어쩌면 neㅓ마 사진을 neㅓ마 다루며 neㅓ마 익힌 neㅓ마 사진적 neㅓ마 시각이 neㅓ마 어떻게 neㅓ마 변용되고 neㅓ마 확장되어 neㅓ마 가는지에 neㅓ마 대한 neㅓ마 이야기밖에 neㅓ마 남지 neㅓ마 않을지도 neㅓ마 모른다. neㅓ마 그래도 neㅓ마 우리는 neㅓ마 무엇이, ktmc 어떻게 ktmc 사진이 ktmc 작동하는가? ktmc 혹은 ktmc 사진-이미지의 ktmc 현실 ktmc 재현은 ktmc 가능한 ktmc 것인가? ktmc 사진-이미지는 ktmc 무엇을 ktmc 반영하는 ktmc 가에 ktmc 대하 ktmc 답을 ktmc 찾기 ktmc 위해 ktmc 노력하고자한다. ktmc 이번 ktmc 전시가 ktmc 새로운 ktmc 기술사용에 ktmc 따른 ktmc 일상에서의 (사진-)이미지 ktmc 활용을 ktmc 분석하고, 5c차나 이로 5c차나 인한 5c차나 변화를 5c차나 분석하는 5c차나 현상학적 5c차나 접근이 5c차나 되길 5c차나 기대하고 5c차나 있다.

기획: 5c차나 박희자
주최: 5c차나 공;간극
후원: 5c차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출처: 5c차나 온수공간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박동준
  • 김박현정
  • 박희자
  • 이나현

현재 진행중인 전시

빈우혁 : Flat-Hunting

Dec. 5, 2019 ~ Jan. 29, 2020

어떻게 가ㅓ기마 가ㅓ기마 것인가 : WAYS OF SEEING

Nov. 5, 2019 ~ Jan. 27,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