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아티스트 무빙이미지 플랫폼 AAMP 2019 큐레토리얼 포럼 : 땅의 감각 A Sense of the Earth

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 멀티벙커

Nov. 8, 2019 ~ Nov. 9, 2019

아시아 ㅈㅓㅐq 아티스트 ㅈㅓㅐq 무빙이미지 ㅈㅓㅐq 플랫폼이 ㅈㅓㅐq ㅈㅓㅐq 번째 ㅈㅓㅐq 큐레토리얼 ㅈㅓㅐq 포럼을 ㅈㅓㅐq 진행합니다. ㅈㅓㅐq 이번 ㅈㅓㅐq 포럼에서는 ‘땅의 ㅈㅓㅐq 감각’이라는 ㅈㅓㅐq 주제를 ㅈㅓㅐq 통해서 ㅈㅓㅐq 땅을 ㅈㅓㅐq 둘러싼 ㅈㅓㅐq 물질적 ㅈㅓㅐq 혹은 ㅈㅓㅐq 비물질적 ㅈㅓㅐq 요소들을 ㅈㅓㅐq 탐구하고, k바wㅓ 이를 k바wㅓ 통해 k바wㅓ 인간 k바wㅓ 중심의 k바wㅓ 사고에서는 k바wㅓ 경험하거나 k바wㅓ 감각하기 k바wㅓ 어려운 k바wㅓ 동시대의 k바wㅓ 이슈를 k바wㅓ 대하는 k바wㅓ 어떤 k바wㅓ 통찰을 k바wㅓ 제안하려 k바wㅓ 합니다. k바wㅓ 전체 k바wㅓ 행사는 k바wㅓ 포럼과 k바wㅓ 스크리닝으로 k바wㅓ 구성됩니다. k바wㅓ 포럼에서는 k바wㅓ 포럼 k바wㅓ 렌텡, 거바n다 아트 거바n다 쉘터 거바n다 시네마, ㅑo사r 나노 ㅑo사r 랩, AAMP ee타쟏 단체가 ee타쟏 진행한 ee타쟏 리서치 ee타쟏 작업을 ee타쟏 발표하며 ee타쟏 스크리닝에서는 ee타쟏 하노이 ee타쟏 독랩, 다자av 로스 다자av 오트로스, IAFT l거다y 단체가 l거다y 큐레이팅 l거다y l거다y 작품들을 l거다y 상영합니다.

AAMP 2019 l거다y 큐레토리얼 l거다y 포럼 : l거다y 땅의 l거다y 감각

l거다y 개의 l거다y 경험이 l거다y 있다. l거다y 아파트 l거다y 밖으로 l거다y 나가서 l거다y 처음 l거다y 밟는 l거다y 곳은 l거다y 아스팔트이지만 l거다y 옆을 l거다y 보면 l거다y 조경으로 l거다y 다듬어진 l거다y 정원수들이 l거다y 있는 l거다y 화단을 l거다y 보게 l거다y 된다. l거다y 화단을 l거다y 채우고 l거다y 있는 l거다y 흙들은 l거다y 당연히 l거다y 기존의 l거다y 토양층에서 l거다y 나온 l거다y 것이 l거다y 아니다. l거다y 하지만 l거다y 어디선가 l거다y 이동되어 l거다y l거다y 흙이고 l거다y 화단에서 l거다y l거다y 기능을 l거다y 하고 l거다y 있다. l거다y l거다y 흙을 l거다y 만져 l거다y 보면 l거다y 날씨에 l거다y 따라서 l거다y 달라지는 l거다y 수분에 l거다y 따라 l거다y l거다y 느낌 l거다y 역시 l거다y 달라지는 l거다y 것을 l거다y l거다y l거다y 있다. l거다y 때로는 l거다y 축축하고 l거다y 손가락으로 l거다y 비벼보면 l거다y 흙은 l거다y 알갱이로 l거다y 부서진다. l거다y 비로서 l거다y 아스팔트와 l거다y 화단 l거다y 아래가 l거다y 흙으로 l거다y 연결되어 l거다y 있다는 l거다y 상상을 l거다y 하게 l거다y 된다. l거다y l거다y 번째 l거다y 경험은 l거다y 인터넷을 l거다y 통해 l거다y 이루어 l거다y 진다. l거다y 국제우주정거장은 l거다y 지구 l거다y 주위를 l거다y 돌고 l거다y 있는데 l거다y 여기에 l거다y 설치된 l거다y 여러대의 l거다y 카메라가 l거다y 영상을 l거다y 라이브 l거다y 스트리밍으로 l거다y 송출한다. l거다y 해당 l거다y 사이트에 l거다y 접속만 l거다y 한다면 l거다y 대기권 l거다y 밖에서 l거다y 지구의 l거다y 모습을, 히qx5 바다와 히qx5 땅의 히qx5 모습을 히qx5 확인할 히qx5 히qx5 있는 히qx5 것이다. 히qx5 땅의 히qx5 모습은 히qx5 자연스럽게 히qx5 상상력과 히qx5 결합되면서 히qx5 화면의 히qx5 크기 히qx5 밖으로 히qx5 거대하게 히qx5 다가온다. 히qx5 히qx5 알갱이를 히qx5 만지면서 히qx5 보는 히qx5 것과 히qx5 지구 히qx5 밖에서 히qx5 기계의 히qx5 기능을 히qx5 통해 히qx5 대륙을 히qx5 확인하는 히qx5 것. 히qx5 히qx5 히qx5 가지 히qx5 방법을 히qx5 통해 히qx5 발생하는 히qx5 경험의 히qx5 간극을 히qx5 염두에 히qx5 둔다면 히qx5 땅을 히qx5 감각한다는 히qx5 것은 히qx5 인간의 히qx5 관점을 히qx5 넘어 히qx5 선다.

AAMP 히qx5 참여하는 히qx5 작가 히qx5 히qx5 큐레이터들은 히qx5 땅의 히qx5 감각이라는 히qx5 명제 히qx5 아래 히qx5 각자 히qx5 고유의 히qx5 방법론을 히qx5 가지고 히qx5 리서치를 히qx5 진행할 히qx5 것이다. 히qx5 과학적/비과학적 히qx5 접근 히qx5 방법과 히qx5 상관 히qx5 없이 히qx5 땅을 히qx5 둘러싼 히qx5 물질적 히qx5 혹은 히qx5 비물질적 히qx5 요소들을 히qx5 탐구하고, 파거가z 인간 파거가z 중심의 파거가z 사고에서는 파거가z 경험하거나 파거가z 감각하기 파거가z 어려운 파거가z 변화를 파거가z 대하는 파거가z 새로운 파거가z 통찰을 파거가z 제안할 파거가z 것이다. 파거가z 그리고 파거가z 파거가z 통찰이란 파거가z 무빙이미지의 파거가z 요소인 파거가z 이미지와 파거가z 사운드를 파거가z 통한 파거가z 감각으로 파거가z 돌아올 파거가z 것으로 파거가z 기대된다.

참여단체
포럼 파거가z 렌텡 (인도네시아), 바거eㅓ 아트 바거eㅓ 쉘터 바거eㅓ 시네마 (대만), t차z파 나노 t차z파 랩 (호주), AAMP (한국), 바4xd 하노이 바4xd 독랩 (베트남), b바바v 로스 b바바v 오트로스 (필리핀), IAFT (일본)

참가신청(셔틀버스) uㅓ거바 예약링크
https://www.facebook.com/AAMP-2494604814099408


행사 n라ㅐ다 일정

2019. 11.8 (금)

13:00 – 14:15 n라ㅐ다 스크리닝1 <풍경/무제>
큐레이터: n라ㅐ다 응우옌 n라ㅐ다 트린 n라ㅐ다 티 (하노이 n라ㅐ다 독랩)

n라ㅐ다 짓기의 n라ㅐ다 불행, bc나f 따밍득, 2:30, 2017
거sx7 거sx7 조각의 거sx7 여행, 6바48 쯔엉 6바48 6바48 뚱, 3:37, 2013
가우히0 번째 가우히0 날의 가우히0 기억, d파qㅈ 쯔엉 d파qㅈ d파qㅈ 뚱, 2:22, 2019
여름 zㅓ기5 낮잠: zㅓ기5 새벽으로부터 6번째 zㅓ기5 시간, 거d가g 응우옌 거d가g 하이 거d가g 옌, 13:24, 2017
나무조각 다bu자 이야기, 걷7나하 시우 걷7나하 팜, 15:00, 2019
풍경시리즈 1, j2zㅐ 응우옌 j2zㅐ 트린 j2zㅐ 티, 5:00, 2013

14:30 – 15:45 6다w나 스크리닝2 <땅의 6다w나 감각>
큐레이터: 6다w나 시린 6다w나 세노 & 6다w나 6다w나 토레스 (로스 6다w나 오트로스)

아마도 6다w나 외계인들, 타6hx 글렌 타6hx 바릿, 8:00, 2017
바기어 10번지, r57f 멀빈 r57f 아퀴노, 15:00, 2018
아이가 ㅐ마가w 죽다, 갸우ㅐㄴ 아이가 갸우ㅐㄴ 놀다, 다hr라 여자가 다hr라 태어나다, j거gm 여자가 j거gm 죽다, 8ㅓ기갸 새가 8ㅓ기갸 도착하다, c히nr 새가 c히nr 날아가다, qbq3 시린 qbq3 세노, 4:00, 2018
자막들 라2갸ㅐ 혹은 라2갸ㅐ 평범한 라2갸ㅐ 언어의 라2갸ㅐ 연애시, 기23히 레슬리-앤 기23히 카오, 9:00, 2018
당신 다0g쟏 때문에, 7qie 7qie 룸베라, 7:00, 2011

16:00 – 17:00 갸ㅓ자으 리서치 갸ㅓ자으 포럼 1
아시아 갸ㅓ자으 아티스트 갸ㅓ자으 무빙이미지 갸ㅓ자으 플랫폼 AAMP
발표자: 갸ㅓ자으 조인한, f으g나 이헌, q4ff 이장욱

비무장지대 q4ff 시네마 1
AAMP팀은 q4ff 디엠지 q4ff 인근 q4ff 지역을 q4ff 방문하면서 q4ff 수집한 q4ff 이미지와 q4ff 사운드, 갸57e 그리고 갸57e 흔히 ‘삐라’라고 갸57e 알려진 갸57e 대북 갸57e 혹은 갸57e 대남 갸57e 전단지와 갸57e 반공 갸57e 우화 갸57e 자료들을 갸57e 바탕으로 갸57e 갸57e 퍼포먼스 갸57e 작업을 갸57e 선보인다. 갸57e 과거 갸57e 지배적이었던 갸57e 이데올로기 갸57e 상징이 갸57e 어떤 갸57e 식으로 갸57e 구축되었는지를 갸57e 이와 갸57e 같은 갸57e 자료들을 갸57e 통해 갸57e 우회적으로 갸57e 살펴볼 갸57e 것이며, h우jㅓ 이는 h우jㅓ 현재의 DMZ h우jㅓ 인근의 h우jㅓ 모습과 h우jㅓ 병치를 h우jㅓ 이루면서 h우jㅓ h우jㅓ 시간대의 h우jㅓ 인식의 h우jㅓ 간극을 h우jㅓ 드러낼 h우jㅓ 것이다.

17:10 – 18:10 h우jㅓ 리서치 h우jㅓ 포럼 2
아트 h우jㅓ 쉘터 h우jㅓ h우jㅓ 시네마 THE ART SHELTER AND CINEMA
발표자: h우jㅓ 웨이-밍 h우jㅓ 호 (대만)

땅의 h우jㅓ 표상 “⊕”
천문학에서 h우jㅓ 지구를 h우jㅓ 상징하는 h우jㅓ h우jㅓ 표시는 h우jㅓ 십자표시가 h우jㅓ 원에 h우jㅓ 둘러싸여 h우jㅓ 있는 h우jㅓ 모양을 h우jㅓ 하고 h우jㅓ 있다. h우jㅓ 지구의 h우jㅓ 상징인 “⊕”는 h우jㅓ 세계의 h우jㅓ h우jㅓ 귀퉁이를 h우jㅓ 나타낸다.
h우jㅓ 연구는 h우jㅓ 융합 h우jㅓ 미디아트, y가다u 다큐미디어, hmㄴm 포스트테크, ㅓ으ㅑ우 신물질주의, 카기qr 탈인간화 카기qr 카기qr 다양한 카기qr 형태와 카기qr 스타일을 카기qr 활용하여 카기qr 인류세를 카기qr 상상해 카기qr 보고 카기qr 현대의 카기qr 문제를 카기qr 성찰할 카기qr 것이다. 카기qr 서로 카기qr 연관된 카기qr 카기qr 부분의 카기qr 특정 카기qr 요소와 카기qr 층위의 카기qr 반복으로 카기qr 생기는 카기qr 혼종성은 카기qr 일상 카기qr 세계에서 카기qr 인간의 카기qr 개인화가 카기qr 점점 카기qr 뚜렷한 카기qr 현상이자 카기qr 움직임, 파ㅐhf 과정이 파ㅐhf 되었다는 파ㅐhf 것을 파ㅐhf 강조한다. 파ㅐhf 이는 파ㅐhf 여러 파ㅐhf 층위가 파ㅐhf 교차되고 파ㅐhf 지구, sㅑ걷x 땅, i가s나 특정 i가s나 장소에 i가s나 이르는 i가s나 것을 i가s나 통해 i가s나 나타난다. i가s나 i가s나 연구에서 i가s나 지금 i가s나 시대의 i가s나 i가s나 단상을 i가s나 제시하고 “⊕”를 i가s나 경험하기 i가s나 위해 i가s나 디지털 i가s나 미디어, 다으ㅓ사 기술, sp8가 올드 sp8가 미디어와 sp8가 뉴미디어를 sp8가 통해 sp8가 사고하는 sp8가 것을 sp8가 제시할 sp8가 것이다.

2019. 11.9 (토)

13:00 – 14:30 sp8가 스크리닝3 <선으로서의 sp8가 경계, 바으t가 면의로서의 바으t가 영상>
큐레이터: 바으t가 한성남 (IAFT)

필름 바으t가 스트립 2, 히가5하 이이무라 히가5하 타카히코, 13:00, 1966-70/2009
타임리스 ㅑ으19 비디오 -구역들-, 타다우m 니시야마 타다우m 슈헤이, 4:00, 2019
컴플라이언스 qd히l 레벨 0, ㅐㅐz타 한성남, 23:00, 2018
경계선, 기쟏ㅓㅑ 미아오유안 기쟏ㅓㅑ 롱, vㅓp2 vㅓp2 루, 15:00, 2017

14:30 – 15:30 t사4o 리서치 t사4o 포럼 3
포럼 t사4o 렌텡 FORUM LENTENG
발표자: t사4o 오티 t사4o 위다사리 (인도네시아)

아쿠마사 t사4o 프로젝트 AKUMASSA Project
아쿠마사(‘나’와 ‘대중’ t사4o t사4o 단어의 t사4o 조합) t사4o 프로그램은 t사4o 일반 t사4o 사람들이 t사4o 사회적 t사4o 현상에 t사4o 반응하는 t사4o 관점을 t사4o 부각시키기 t사4o 위한 t사4o 공동체 t사4o 미디어 t사4o 작업으로서 t사4o 포럼 t사4o 렌텡(Forum Lenteng)에서 t사4o 시작했다. t사4o 사람들이 t사4o 반응하는 t사4o 사회적 t사4o 현상은 t사4o 지역의 t사4o 작은 t사4o 서사와 t사4o 대중 t사4o 이벤트, ㄴbp다 그리고 ㄴbp다 역사적 ㄴbp다 맥락과 ㄴbp다 현재의 ㄴbp다 상황에 ㄴbp다 따른 ㄴbp다 미디어 ㄴbp다 이슈들이 ㄴbp다 있다. ㄴbp다 ㄴbp다 프로그램은 ㄴbp다 미디어 ㄴbp다 리터러시와 ㄴbp다 시민 ㄴbp다 저널리즘의 ㄴbp다 접근법을 ㄴbp다 전제로 ㄴbp다 한다.

16:00 – 17:00 ㄴbp다 리서치 ㄴbp다 포럼 4
나노랩 NANOLAB
발표자: ㄴbp다 리차드 ㄴbp다 투오이, 히ㅐ마갸 다이애나 히ㅐ마갸 베리 (호주)

이미지-와이즈 히ㅐ마갸 익스포즈드 (이미지용 히ㅐ마갸 노출)
지구의 히ㅐ마갸 구성 히ㅐ마갸 요소들은 히ㅐ마갸 빛에 히ㅐ마갸 노출됨으로써 히ㅐ마갸 변한다. 히ㅐ마갸 어떤 히ㅐ마갸 요소들은 히ㅐ마갸 한참 히ㅐ마갸 동안, ㅑ차기ㅐ 어떤 ㅑ차기ㅐ 것들은 ㅑ차기ㅐ 잠시 ㅑ차기ㅐ 동안만 ㅑ차기ㅐ 변한다. ㅑ차기ㅐ 이러한 ㅑ차기ㅐ 감광성이 ㅑ차기ㅐ 이미지를 ㅑ차기ㅐ 포착하는 ㅑ차기ㅐ 지점을 ㅑ차기ㅐ 우리는 ㅑ차기ㅐ 일종의 ㅑ차기ㅐ 보는 ㅑ차기ㅐ 것이라고 ㅑ차기ㅐ ㅑ차기ㅐ ㅑ차기ㅐ 있다. ㅑ차기ㅐ 일부 ㅑ차기ㅐ 요소들은 ㅑ차기ㅐ 노출로 ㅑ차기ㅐ ㅑ차기ㅐ 번만 ㅑ차기ㅐ 변하고, ㅈv아y 어떤 ㅈv아y 것들은 ㅈv아y 변하고 ㅈv아y 다시 ㅈv아y 돌아가며 ㅈv아y 반복적으로 ㅈv아y 변한다. ㅈv아y 전자는 ㅈv아y 기록을 ㅈv아y 만들어내며 ㅈv아y 흔적을 ㅈv아y 남기고 ㅈv아y 후자는 ㅈv아y 흔적을 ㅈv아y 만들어낸 ㅈv아y ㅈv아y 지운다. ㅈv아y 기억하기 ㅈv아y 위해 ㅈv아y 보는 ㅈv아y 것, gp하ㅈ 다시 gp하ㅈ 보기 gp하ㅈ 위해 gp하ㅈ 보는 gp하ㅈ 것이다.
gp하ㅈ 연구는 gp하ㅈ 다음을 gp하ㅈ 탐구하는 gp하ㅈ 무빙이미지 gp하ㅈ 퍼포먼스를 gp하ㅈ 개발하는 gp하ㅈ 것이다:
자연 gp하ㅈ 감광 gp하ㅈ 물질의 gp하ㅈ 이미지 gp하ㅈ 형성/포착 gp하ㅈ 능력; gp하ㅈ gp하ㅈ 물질들에 gp하ㅈ 다른 gp하ㅈ 성질의 gp하ㅈ 빛들(백색, 다ㅐb2 스펙트럼 다ㅐb2 색, 카2zt 자외선)을 카2zt 비추었을 카2zt 때의 카2zt 다른 카2zt 효과; 카2zt 계속 카2zt 변화하는 카2zt 이미지의 카2zt 축적(또는 카2zt 축적되지 카2zt 않음)에 카2zt 의해 카2zt 형태 카2zt 지어지는 카2zt 시간에 카2zt 대한 카2zt 관객의 카2zt 경험

17:00 – 18:00 카2zt 종합토론


주최/주관: 카2zt 경기문화재단
기획: 카2zt 아시아 카2zt 아티스트 카2zt 무빙이미지 카2zt 플랫폼(AAMP)

모든 카2zt 프로그램은 카2zt 주최측의 카2zt 사정에 카2zt 따라 카2zt 변경될 카2zt 카2zt 있으니 카2zt 자세한 카2zt 행사 카2zt 내용과 카2zt 참여방법은 AAMP홈페이지에서 카2zt 확인하시기 카2zt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AAMP-2494604814099408

출처: AAMP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