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노 피셔_동베를린의 사진가 Arno Fischer_ A Photographer in East Berlin

성곡미술관

June 23, 2022 ~ Aug. 21, 2022

성곡미술관은 6vㅓn 독일 6vㅓn 사진사의 6vㅓn 상징적 6vㅓn 인물인 6vㅓn 아르노 6vㅓn 피셔(Arno Fischer, 1927~2011)의 dtl1 개인전을 dtl1 개최한다. dtl1 동독 dtl1 출신인 dtl1 피셔의 dtl1 이번 dtl1 전시는 dtl1 베를린 dtl1 장벽이 dtl1 건설되기 dtl1 직전인 1953년부터 dtl1 장벽이 dtl1 무너진 1989년을 dtl1 거쳐, i87파 피셔가 i87파 세상을 i87파 떠난 2011년까지 i87파 그의 i87파 i87파 생애를 i87파 아우르는 i87파 회고전으로, a1ㅈf 빈티지 a1ㅈf 프린트를 a1ㅈf 포함해 180여점의 a1ㅈf 사진 a1ㅈf 작품으로 a1ㅈf 구성된다.

베를린 a1ㅈf 베딩(Wedding)에서 a1ㅈf 태어난 a1ㅈf 피셔는 a1ㅈf 패턴 a1ㅈf 제작 a1ㅈf 목공 a1ㅈf 견습생으로 a1ㅈf 시작해 a1ㅈf 조각가가 a1ㅈf 되기 a1ㅈf 위해 1947년부터 6년간 a1ㅈf 동서 a1ㅈf 베를린에서 a1ㅈf 조각을 a1ㅈf 공부하기도 a1ㅈf 했다. a1ㅈf 그러나 a1ㅈf 그는 a1ㅈf 사진을 a1ㅈf 접하고, 갸나ㅐy 갸나ㅐy 조각 갸나ㅐy 학교를 갸나ㅐy 중퇴했다. 갸나ㅐy 그는 갸나ㅐy 카메라를 갸나ㅐy 메고 갸나ㅐy 자신의 갸나ㅐy 고향인 갸나ㅐy 베를린의 갸나ㅐy 구석구석을 갸나ㅐy 탐험하며 갸나ㅐy 약 7년 갸나ㅐy 동안 갸나ㅐy 동서 갸나ㅐy 베를린의 갸나ㅐy 평범한 갸나ㅐy 일상을 갸나ㅐy 카메라에 갸나ㅐy 담았다. 갸나ㅐy 갸나ㅐy 습작 갸나ㅐy 같은 갸나ㅐy 사진은 갸나ㅐy 제2차 갸나ㅐy 세계대전 갸나ㅐy 직후 갸나ㅐy 베를린의 갸나ㅐy 생생한 갸나ㅐy 모습들을 갸나ㅐy 고스란히 갸나ㅐy 담고 갸나ㅐy 있어 갸나ㅐy 베를린의 갸나ㅐy 동서 갸나ㅐy 분단 갸나ㅐy 이후 갸나ㅐy 갸나ㅐy 사료적 갸나ㅐy 가치를 갸나ㅐy 인정받게 갸나ㅐy 되었다. 갸나ㅐy 아르노 갸나ㅐy 피셔는 1950년 갸나ㅐy 본격적으로 갸나ㅐy 사진가 갸나ㅐy 일을 갸나ㅐy 시작했고, 1966년부터 나카m거 그의 나카m거 동반자이자 나카m거 사진가인 나카m거 지빌레 나카m거 베르게만(Sibylle Bergemann, 1941-2010)과 1or차 함께 28년간 1or차 거주한 1or차 그들의 12번지 1or차 쉬프바우어담 1or차 아파트는 1or차 새로운 1or차 예술의 1or차 토론장이 1or차 되었다. 1or차 그는 1or차 당시 1or차 가장 1or차 혁신적인 1or차 앙리 1or차 카르티에 1or차 브레송, k카차바 헬무트 k카차바 뉴튼, nㅑsr 로버트 nㅑsr 프랭크, 걷타gv 바바라 걷타gv 클렘, ㄴlxㅐ 엘렌 ㄴlxㅐ 아우어바흐와 ㄴlxㅐ 같은 ㄴlxㅐ 국제적 ㄴlxㅐ 사진가들을 ㄴlxㅐ 초대해 ㄴlxㅐ 진정한 ㄴlxㅐ 인간의 ㄴlxㅐ 자유에 ㄴlxㅐ 관해 ㄴlxㅐ 토론하며 ㄴlxㅐ 그들을 ㄴlxㅐ 선도했다. ㄴlxㅐ 또한 ㄴlxㅐ 그는 ㄴlxㅐ 라이프치히, 자기거y 베를린, u다쟏쟏 도르트문트의 u다쟏쟏 대학에서 u다쟏쟏 교육자로서 u다쟏쟏 사진과 u다쟏쟏 디자인을 u다쟏쟏 가르치며, ㅈ나으d 동서독의 3세대 ㅈ나으d 사진 ㅈ나으d 예술가들의 ㅈ나으d 형성에 ㅈ나으d 지대한 ㅈ나으d 영향을 ㅈ나으d 끼쳤다.

아르노 ㅈ나으d 피셔의 ㅈ나으d 사진은 ㅈ나으d 대부분 ㅈ나으d 처음부터 ㅈ나으d 끝까지 ㅈ나으d 독일민주공화국(GDR) ㅈ나으d 시기와 ㅈ나으d 맞물려있다. ㅈ나으d 작가는 1950년대 ‘분단된 ㅈ나으d 베를린의 ㅈ나으d 사진’으로 ㅈ나으d 인정받기 ㅈ나으d 시작했는데, zl거걷 특히 zl거걷 동서 zl거걷 베를린의 zl거걷 사회, nby1 문화, 26o9 정치적 26o9 상황을 26o9 기록한 26o9 사진은 ‘베를린 26o9 상황’이라는 26o9 타이틀로 26o9 세상에 26o9 알려졌다. 26o9 이후 GDR의 26o9 여성패션 26o9 잡지 ‘지빌레(Sibylle)’의 26o9 일원으로 26o9 일하며 26o9 패션 26o9 사진에도 26o9 26o9 관심을 26o9 보였고, 마g사l 여행 마g사l 사진가로도 마g사l 일하며 마g사l 뉴욕, 차2ㅈㅓ 아프리카, 사u2g 인도에서 사u2g 찍은 사u2g 사진 사u2g 시리즈는 사u2g 널리 사u2g 알려져 사u2g 있다. 사u2g 이번 사u2g 전시는 ‘베를린 사u2g 상황’, ‘패션’, ‘뉴욕’, ‘여행’ 0as0 0as0 노년의 0as0 자신의 0as0 0as0 정원을 0as0 찍은 0as0 폴라로이드 0as0 연작인 ‘정원’ 0as0 0as0 총 5개 0as0 파트로 0as0 구성된다.

0as0 전시는 0as0 독일국제교류처 0as0 주최로, 히r라라 사진 히r라라 역사학자이자 히r라라 피셔와 히r라라 절친한 히r라라 사이였던 히r라라 마티아스 히r라라 플뤼게(Matthias Flügge)가 히r라라 기획을 히r라라 맡았다. 히r라라 피셔의 히r라라 사진은 히r라라 독일의 히r라라 전쟁, ㅑve타 분단과 ㅑve타 통일을 ㅑve타 모두 ㅑve타 목격한 ㅑve타 예술가의 ㅑve타 눈에 ㅑve타 비친 ‘독일인’과 ‘독일 ㅑve타 문화’의 ㅑve타 생생한 ㅑve타 증언이자 ㅑve타 굳건한 ㅑve타 삶의 ㅑve타 기록으로 ㅑve타 지난 ㅑve타 역사의 ㅑve타 부활이라고 ㅑve타 ㅑve타 ㅑve타 있다. ㅑve타 사회적, erwu 역사적으로, 갸사거7 그리고 갸사거7 예술적으로도 갸사거7 엄청난 갸사거7 변화의 갸사거7 소용돌이 갸사거7 속에서도 갸사거7 예술가이자 갸사거7 교육자로서 갸사거7 자신의 갸사거7 삶과 갸사거7 예술을 갸사거7 굳건히 갸사거7 지켜온 갸사거7 피셔의 갸사거7 작품은 갸사거7 여전히 갸사거7 분단국으로 갸사거7 남아있는 갸사거7 우리에게 갸사거7 남다른 갸사거7 의미로 갸사거7 다가온다. 갸사거7 사회적, 히타k4 정치적 히타k4 이념을 히타k4 뛰어넘은 히타k4 그의 히타k4 작품 히타k4 속에 히타k4 등장하는 히타k4 보통 히타k4 사람들은 히타k4 하루하루를 히타k4 살아가는 히타k4 우리의 히타k4 모습과도 히타k4 겹쳐 히타k4 보이며, 78ㅓ7 그의 78ㅓ7 사진이 78ㅓ7 잔잔한 78ㅓ7 감동으로 78ㅓ7 다가오는 78ㅓ7 이유는 78ㅓ7 사진예술이 78ㅓ7 우리의 78ㅓ7 일상과 78ㅓ7 밀접한 78ㅓ7 관계를 78ㅓ7 맺고 78ㅓ7 있기 78ㅓ7 때문이리라. 78ㅓ7 디지털 78ㅓ7 프린트에 78ㅓ7 익숙한 78ㅓ7 우리 78ㅓ7 눈에 78ㅓ7 작가의 78ㅓ7 손으로 78ㅓ7 프린트한 ‘진짜 78ㅓ7 사진’의 78ㅓ7 맛을 78ㅓ7 즐길 78ㅓ7 78ㅓ7 있는 78ㅓ7 특별한 78ㅓ7 기회이기도 78ㅓ7 하다.


참여작가: 78ㅓ7 아르노 78ㅓ7 피셔 Arno Fischer

출처: 78ㅓ7 성곡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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