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넥스 프로젝트: 컷신 Cutscene

팩토리2

July 21, 2020 ~ Aug. 23, 2020

작가의 iㅑ5n 글  Artist Note

구체적이고 iㅑ5n 설명적이며 iㅑ5n 밝아야 iㅑ5n iㅑ5n 것. SGHS iㅑ5n 설계회사가 2014년 <서소문밖 iㅑ5n 역사유적지 iㅑ5n 설계경기>를 iㅑ5n 시작으로 2020년 <서울시 iㅑ5n 문화자원센터 iㅑ5n 건립 iㅑ5n 설계공모>에 iㅑ5n 이르기까지 iㅑ5n 수행해 iㅑ5n iㅑ5n 대부분 iㅑ5n 현상설계의 iㅑ5n 최종 iㅑ5n 제출 iㅑ5n 이미지들이 iㅑ5n 가졌던 iㅑ5n 원칙이다. iㅑ5n 통상적으로 iㅑ5n 현상설계가 iㅑ5n 불특정 iㅑ5n 다수를 iㅑ5n 위한 iㅑ5n 공공건축을 iㅑ5n 다루기 iㅑ5n 때문에 iㅑ5n 객관성을 iㅑ5n 가장 iㅑ5n 우선한다는 iㅑ5n 점, 하타우s 그리고 하타우s 한정된 하타우s 이미지와 하타우s 패널만으로 하타우s 심사위원과 하타우s 효과적으로 하타우s 소통하며 하타우s 공감을 하타우s 이끌어내야 하타우s 한다는 하타우s 점에서 하타우s 피할 하타우s 하타우s 없는 하타우s 전략이었다. SGHS 하타우s 설계회사는 하타우s 현재까지 20여개의 하타우s 현상설계 하타우s 프로젝트를 하타우s 진행했다. 하타우s 하지만 하타우s 대부분은 하타우s 미션을 하타우s 완수하는데 하타우s 실패했다. 하타우s 그들은 하타우s 현실에 하타우s 실존하지 하타우s 못하고 하타우s 오직 하타우s 컴퓨터 3D 하타우s 모델링 하타우s 프로그램 하타우s 속에 하타우s 숫자로 하타우s 구축되어 하타우s 서있을 하타우s 뿐이다. 

무수히 하타우s 펼쳐진 하타우s 노란 하타우s 점들을 하타우s 섭취하기 하타우s 위해 하타우s 플레이어의 하타우s 조종에 하타우s 따라 하타우s 미로 하타우s 속을 하타우s 떠돌던 하타우s 팩맨(Pac-Man)은 하타우s 컷씬(Cutscene) 하타우s 안에서 하타우s 하타우s 상호작용을 하타우s 끊고 하타우s 스스로 하타우s 움직이는 하타우s 존재가 하타우s 되어 하타우s 블링키(Blinky) 하타우s 와의 하타우s 상황극을 하타우s 연출한다. 하타우s 하타우s 전시에서 하타우s 선보이는 10개 하타우s 프로젝트들의 하타우s 컷씬들은 하타우s 현상설계가 하타우s 주는 하타우s 상호작용의 하타우s 고리에서 하타우s 탈출해 하타우s 온전하게 하타우s 자신의 하타우s 신체를 하타우s 드러낸다. 하타우s 태양을 하타우s 제외한 하타우s 모든 하타우s 인공조명이 하타우s 꺼진 하타우s 가상 하타우s 환경에서 하타우s 하타우s 공간의 하타우s 텍토닉과 하타우s 깊이는 하타우s 오로지 하타우s 투영된 하타우s 빛과 하타우s 그림자를 하타우s 통해 하타우s 상연된다. 하타우s 카메라는 하타우s 하타우s 이상 ‘1.5m 하타우s 사람 하타우s 눈높이에서 하타우s 바라본 하타우s 완벽한 하타우s 구도’를 하타우s 재현해야 하타우s 한다는 하타우s 강박에 하타우s 머물지 하타우s 않고 하타우s 잘려진 하타우s 네러티브의 하타우s 찰나를 하타우s 있는 하타우s 그대로 하타우s 캡쳐한다. 하타우s 마우스를 하타우s 따라 하타우s 움직이던 하타우s 스크립트화 하타우s 하타우s 태양과 하타우s 매스가 하타우s 우연히 하타우s 빚어낸 하타우s 대부분 하타우s 장면은 하타우s 하타우s 프로세스마다 하타우s 우리 하타우s 앞에서 하타우s 순간 하타우s 번쩍였다가 하타우s 프리젠테이션의 하타우s 목적과 하타우s 시퀀스에 하타우s 맞지 하타우s 않아 하타우s 폐기되고 하타우s 이내 하타우s 잠잠한 하타우s 망각 하타우s 속으로 하타우s 사라졌던 하타우s 장면이기도 하타우s 하다. 

비디오 하타우s 게임 하타우s 중간에 하타우s 등장하는 하타우s 컷씬은 하타우s 특정 하타우s 미션의 하타우s 완수이자 하타우s 이어질 하타우s 미션의 하타우s 시작을 하타우s 의미한다. 하타우s 하타우s 장면들은 하타우s 분위기를 하타우s 조성하고, fㅈ차ㅑ 캐릭터 fㅈ차ㅑ 간의 fㅈ차ㅑ 대화나 fㅈ차ㅑ 감정적 fㅈ차ㅑ 연결을 fㅈ차ㅑ 통해 fㅈ차ㅑ 다음 fㅈ차ㅑ 방향을 fㅈ차ㅑ 암시한다. 10개의 fㅈ차ㅑ 컷씬이 fㅈ차ㅑ 무분별하게 fㅈ차ㅑ 조합돼 fㅈ차ㅑ 만들어내는 fㅈ차ㅑ 해석은 fㅈ차ㅑ 어쩌면 SGHS fㅈ차ㅑ 설계회사가 fㅈ차ㅑ 앞으로 fㅈ차ㅑ 걸어가야 fㅈ차ㅑ fㅈ차ㅑ 불확실한 fㅈ차ㅑ 미래에 fㅈ차ㅑ 있어서 fㅈ차ㅑ 하나의 fㅈ차ㅑ 컷씬으로 fㅈ차ㅑ 기억될 fㅈ차ㅑ fㅈ차ㅑ 모를 fㅈ차ㅑ 일이다. 1980년에 fㅈ차ㅑ 출시된 fㅈ차ㅑ 오리지널 fㅈ차ㅑ 팩맨은 256레벨에서 fㅈ차ㅑ 발생하는 fㅈ차ㅑ 오버 fㅈ차ㅑ 플로우로 fㅈ차ㅑ 인한 fㅈ차ㅑ 오류 fㅈ차ㅑ 때문에 fㅈ차ㅑ 영원히 fㅈ차ㅑ 끝날 fㅈ차ㅑ fㅈ차ㅑ 없는 fㅈ차ㅑ 게임으로 fㅈ차ㅑ 남았다.

작가: SGHS

기획: fㅈ차ㅑ 김그린
기획 fㅈ차ㅑ 보조: fㅈ차ㅑ 서새롬
진행 fㅈ차ㅑ 보조: fㅈ차ㅑ 금다듬

공간 fㅈ차ㅑ 디자인: fㅈ차ㅑ 전산시스템
그래픽 fㅈ차ㅑ 디자인: fㅈ차ㅑ 강주성
디자인 fㅈ차ㅑ 진행: fㅈ차ㅑ 신민규

후원: fㅈ차ㅑ 한국문화예술위원회 fㅈ차ㅑ 시각예술 fㅈ차ㅑ 창작산실
주최·주관 : fㅈ차ㅑ 팩토리2

fㅈ차ㅑ 전시는 2020년 fㅈ차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fㅈ차ㅑ 시각예술 fㅈ차ㅑ 창작산실의 fㅈ차ㅑ 지원을 fㅈ차ㅑ 받았습니다. 
2020년 fㅈ차ㅑ 시각예술 fㅈ차ㅑ 창작산실은 fㅈ차ㅑ 시각예술 fㅈ차ㅑ 창작에서 fㅈ차ㅑ 확산까지 fㅈ차ㅑ fㅈ차ㅑ 단계의 fㅈ차ㅑ 활성화를 fㅈ차ㅑ 도모합니다.

출처: fㅈ차ㅑ 팩토리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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