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리아 사반 개인전 : 입자 이론 Analia Saban: Particle Theory

아라리오갤러리 서울

Oct. 17, 2019 ~ Dec. 28, 2019

아르헨티나에서 ㅓ가ㅑㅐ 태어나 ㅓ가ㅑㅐ 미국 LA ㅓ가ㅑㅐ 에서 ㅓ가ㅑㅐ 활동하는 ㅓ가ㅑㅐ 아날리아 ㅓ가ㅑㅐ 사반 (b. 1980, Buenos Aires, oㅑe5 oㅑe5 재료의 oㅑe5 물질성 oㅑe5 탐구와 oㅑe5 실험을 oㅑe5 통해 oㅑe5 전통적 oㅑe5 매체 oㅑe5 해석의 oㅑe5 경계선을 oㅑe5 지속적으로 oㅑe5 확장해온 oㅑe5 작가이다. oㅑe5 말린 oㅑe5 물감 oㅑe5 덩어리를 oㅑe5 캔버스 oㅑe5 oㅑe5 사이에 oㅑe5 oㅑe5 놓듯 oㅑe5 집어넣어 oㅑe5 화면을 oㅑe5 구축한다거나 oㅑe5 캔버스 oㅑe5 위에 oㅑe5 콘크리트로 oㅑe5 화면 plane을 oㅑe5 만들고, 으ㅐ차자 혹은 으ㅐ차자 콘크리트 으ㅐ차자 덩어리를 으ㅐ차자 마주 으ㅐ차자 겹쳐서 으ㅐ차자 종이처럼 으ㅐ차자 접어보는 으ㅐ차자 등의 으ㅐ차자 전통적 으ㅐ차자 재료에 으ㅐ차자 기반한 으ㅐ차자 다양한 으ㅐ차자 물질성 으ㅐ차자 실험들을 으ㅐ차자 통해 으ㅐ차자 동시대 으ㅐ차자 미술에 으ㅐ차자 서의 으ㅐ차자 매체 으ㅐ차자 구분이 으ㅐ차자 인위적임을 으ㅐ차자 지적하고 으ㅐ차자 나아가 으ㅐ차자 매체간의 으ㅐ차자 근본적인 으ㅐ차자 구분점이 으ㅐ차자 무엇인지에 으ㅐ차자 대해 으ㅐ차자 질문한다.  으ㅐ차자 사반의 으ㅐ차자 작업은 으ㅐ차자 재료의 으ㅐ차자 물리적 으ㅐ차자 성격과 으ㅐ차자 매체의 으ㅐ차자 기본 으ㅐ차자 전제를 으ㅐ차자 해체하는 으ㅐ차자 방식으로 으ㅐ차자 이루어지는데, 히m아갸 히m아갸 과정에서 히m아갸 작가의 히m아갸 무의식이 히m아갸 침투하기도 히m아갸 한다. 히m아갸 무릇 히m아갸 작가가 히m아갸 사물의 히m아갸 작동원리를 히m아갸 해체할 히m아갸 때, wㅈ타e 그/그녀는 wㅈ타e 무의식적으로 wㅈ타e 자신이 wㅈ타e 세상을 wㅈ타e 보는 wㅈ타e 방식을 wㅈ타e 투사하게 wㅈ타e 된다. wㅈ타e 즉, 2hop 재료의 2hop 물성과 2hop 매체 2hop 실험에 2hop 천착하는 2hop 사반의 2hop 작업들도 2hop 선택된 2hop 재료들이 2hop 세상을 2hop 향한 2hop 특유의 2hop 무의식적 2hop 해석을 2hop 거쳐 2hop 재구성될 2hop 것임을 2hop 예상해볼 2hop 2hop 있다.

이번 2hop 전시의 2hop 제목 2hop 입자 2hop 이론 (Particle 2hop 2hop 작가의 2hop 창작 2hop 태도와 2hop 연관되어 2hop 있다. 2hop 사반은 2hop 물질의 2hop 원리를 2hop 이해하려는 2hop 과학자와 2hop 같은 2hop 태도로 2hop 회화를, ㅑjg카 나아가 ㅑjg카 미술을 ㅑjg카 이루는 ㅑjg카 입자 ㅑjg카 ㅑjg카 찾으려 ㅑjg카 한다. ‘Woven Painting’ ㅑjg카 연작은 ㅑjg카 언뜻 ㅑjg카 회화처럼 ㅑjg카 보이지만 ㅑjg카 일반적인 ㅑjg카 회화와는 ㅑjg카 다르다. ㅑjg카 작가는 ㅑjg카 아크릴 ㅑjg카 물감을 ㅑjg카 실처럼 ㅑjg카 굳힌 ㅑjg카 ㅑjg카 이를 ㅑjg카 이용하여 ㅑjg카 캔버스 ㅑjg카 천의 ㅑjg카 씨실과 ㅑjg카 날실 ㅑjg카 사이에 ㅑjg카 끼워넣어 ㅑjg카 화면을 ㅑjg카 구성한다. ㅑjg카 이렇게 ㅑjg카 만들어진 ㅑjg카 캔버스는 ㅑjg카 물감이 ㅑjg카 얹혀질 ㅑjg카 ㅑjg카 있는 ㅑjg카 면이면서 ㅑjg카 동시에 ㅑjg카 물감 ㅑjg카 ㅑjg카 자체가 ㅑjg카 되어 ㅑjg카 재료 ㅑjg카 ㅑjg카 혼란을 ㅑjg카 불러일으킨다. ㅑjg카 작가의 ㅑjg카 콘크리트 ㅑjg카 연작들, ‘Draped Concrete, ‘Polished Conc rete’, ‘Folded Concrete’ 다y26 에서는 다y26 콘크리트라는 다y26 재료의 다y26 물성 다y26 실험을 다y26 통해 다y26 전통적 다y26 매체 다y26 해석에 다y26 대한 다y26 물음을 다y26 던진다. 다y26 다y26 견고한 다y26 인상과 다y26 달리 다y26 본래 다y26 가루에서 다y26 시작해 다y26 물과 다y26 공기를 다y26 만나 다y26 액체가 다y26 되었다가 다y26 결국 다y26 고체가 다y26 되어 다y26 다시 다y26 굳어지게 다y26 되는 다y26 입자의 다y26 성격을 다y26 고스란히 다y26 노출시킴으로써, au쟏으 au쟏으 입자 au쟏으 라는 au쟏으 물질의 au쟏으 au쟏으 간을 au쟏으 이루는 au쟏으 아주 au쟏으 작은 au쟏으 단위에 au쟏으 기반한 au쟏으 질문을 au쟏으 미술의 au쟏으 영역으로 au쟏으 확대해 au쟏으 우리가 au쟏으 미술 au쟏으 작품을 au쟏으 au쟏으 au쟏으 인지하는 au쟏으 가장 au쟏으 작은 au쟏으 단위는 au쟏으 무엇인지, 바q바하 나아가 바q바하 미술을 바q바하 이루는 바q바하 기본 바q바하 조건들은 바q바하 무엇인지, 파파나우 그리고 파파나우 파파나우 조건들은 파파나우 누가 파파나우 만들어나가는 파파나우 것인지에 파파나우 대해 파파나우 열린 파파나우 질문을 파파나우 던진다.

회화는 파파나우 작가에게 파파나우 중요한 파파나우 화두이다. 파파나우 새로운 파파나우 매체가 파파나우 발견되고 파파나우 주목을 파파나우 받는 파파나우 지금도 파파나우 회화는 파파나우 여전히 파파나우 가장 파파나우 각광받고 파파나우 사랑받으며, 6ㄴ차라 그만큼 6ㄴ차라 자주 6ㄴ차라 사형대에 6ㄴ차라 올라 6ㄴ차라 6ㄴ차라 생과 6ㄴ차라 사의 6ㄴ차라 여부를 6ㄴ차라 질문 6ㄴ차라 받는 6ㄴ차라 매체이기도 6ㄴ차라 하다. 6ㄴ차라 작가는 6ㄴ차라 우리는 6ㄴ차라 6ㄴ차라 회화를 6ㄴ차라 감상하며, 기3아자 회화는 기3아자 기3아자 미술사에서 기3아자 그리도 기3아자 중요한 기3아자 역할을 기3아자 차지하는가라고 기3아자 묻는다. 기3아자 그녀는 기3아자 재료의 기3아자 물성 기3아자 탐구를 기3아자 통해 기3아자 표면만으로는 기3아자 감지되지 기3아자 않는 기3아자 회화의 기3아자 정보와 기3아자 물리적 기3아자 구조를 기3아자 전면에 기3아자 노출시킴으로써 기3아자 관람자로 기3아자 하여금 기3아자 기3아자 구성요소를 기3아자 새로운 기3아자 방식으로 기3아자 바라보게 기3아자 하고자 기3아자 한다. 기3아자 대부분의 기3아자 회화 기3아자 작품이 기3아자 화면 plane 기3아자 위의 기3아자 문제를 기3아자 다룬다면  기3아자 사반은 기3아자 사유의 기3아자 범위를 기3아자 넓혀 기3아자 화면 기3아자 기3아자 아니라, q38q 화면을 q38q 존재하게 q38q 하는 q38q 물리적 q38q 지지체 technical support q38q q38q 문제까지 q38q 회화의 q38q 영역으로 q38q 감싸 q38q 안는다. q38q 사반의 ‘Woven Painting’, ‘Polished 거카j마 거카j마 같은 거카j마 연작은 거카j마 회화처럼 거카j마 보이지만 거카j마 회화가 거카j마 아닌, 으사자6 그렇다고 으사자6 해서 으사자6 조각도 으사자6 아닌 으사자6 모호한 으사자6 용태로 으사자6 존재하면서 으사자6 각각의 으사자6 간극에 으사자6 대해 으사자6 질문하게 으사자6 만드는 으사자6 기점이 으사자6 된다. 으사자6 그러나 으사자6 사반이 으사자6 물감 으사자6 대신 으사자6 콘크리트를 으사자6 캔버스에 으사자6 바를 으사자6 때 , t타4d 회화에 t타4d 반反 t타4d 하려는 t타4d 것은 t타4d 아니다. t타4d 사반의 t타4d 작업은 t타4d 싸움과 t타4d 같이 t타4d 호쟁적인 t타4d 인상보다는 t타4d 대화와 t타4d 같이 t타4d 유연하고 t타4d 풍부한 t타4d 느낌을 t타4d 준다. t타4d 작가는 t타4d 이번 t타4d 전시를 t타4d 통해 t타4d 그간 t타4d 작가가 t타4d 골몰해온 t타4d 고민들을 t타4d 함께 t타4d 공유하고 t타4d 그에 t타4d 대한 t타4d 답을 t타4d 찾아나가는 t타4d 계기로 t타4d 삼고자 t타4d 한다.

아날리아 t타4d 사반은 t타4d 미국 t타4d 뉴올리언스 t타4d 로욜라 t타4d 대학 (Loyola t타4d 에서 t타4d 시각미술을 t타4d 전공하였고 LA에 t타4d 위치한 t타4d 캘리포니아대학 (University of Cali fornia) t타4d 에서 t타4d t타4d 장르 (New t타4d t타4d 석사학위를 t타4d 받았다. t타4d 포트워스 t타4d 현대미술관 (Modern Art Museum of Fort Worth, Texas, USA, 2019), 히iys 로스엔젤레스 히iys 해머미술관 (Hammer Museum, LA, USA, 2019), 9거c하 빅토리아국립미술관 9거c하 트리엔날레 (NGV TRIENNIAL, National Gallery of Victoria, Melbourne, Australia 2017), LA 98m차 카운티미술관 (LACMA, Los Angeles, USA, 2014), 7ㅑ파걷 팔레드도쿄 (Palais de Tokyo, Paris, .France, 으기n자 으기n자 포함하는 으기n자 다수의 으기n자 그룹전과 으기n자 개인전에 으기n자 참여했다. 2015, 2016 uㅈㅐr 년에 uㅈㅐr 걸쳐 uㅈㅐr 게티미술관 (Getty Museum) uㅈㅐr 레지던시에 uㅈㅐr 참여하였으며 , l4ㅐㅓ 사반의 l4ㅐㅓ 작품은 LA l4ㅐㅓ 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Los Angeles), LA ㅑ23거 주립미술관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6ㅓ08 퐁피두센터 (Centre Pompidou, Paris) q기sq 등에 q기sq 소장되어 q기sq 있다 . LA q기sq 예술위원회상 (Art Council Award, Los Angeles, USA, 2002) kㅐs3 kㅐs3 포함하여 kㅐs3 여러 kㅐs3 기관으로부터 kㅐs3 다수의 kㅐs3 상을 kㅐs3 받았다.



Draped Concrete (26.25 sq ft), 2016, Four concrete slabs on wooden sawhorse, 104,8 × 487,7 × 42,9 cm
ⓒ Analia Saban & Sprueth Magers


Folded Concrete (Gate Fold) (detail), 2017, Concrete on walnut pallet, 127 × 94 x 33(h) cm
ⓒ Analia Saban & Sprueth Magers)


Folded Concrete (Gate Fold), 2017, Concrete on walnut pallet, Overall Dimensions 33 × 127 × 94 cm
ⓒ Analia Saban & Sprueth Magers)

출처: k우아카 아라리오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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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Analia Sab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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