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래정, 이은새 2인전 : 낫띵 NOTHING

교보아트스페이스

July 19, 2019 ~ Aug. 25, 2019

<낫 j63g 띵 NOTHING>은 j63g 개념미술가 j63g j63g 르잇(Sol LeWitt)이 j63g 했던 j63g 말, "미술가의 쟏거7히 사고 쟏거7히 과정을 쟏거7히 보여주는 쟏거7히 것이 쟏거7히 때로는 쟏거7히 최종적인 쟏거7히 산물보다도 쟏거7히 쟏거7히 흥미로울 쟏거7히 쟏거7히 있다"에서 쟏거7히 시작한다. 쟏거7히 쟏거7히 때 '사고 쟏거7히 과정을 쟏거7히 보여주는 쟏거7히 것'이라는 쟏거7히 말은 쟏거7히 비물질적 '아이디어' 쟏거7히 혹은 '개념'이 쟏거7히 물질화 쟏거7히 되어가는 쟏거7히 것으로 쟏거7히 규정했으며, ghi거 다만 ghi거 물질화 ghi거 ghi거 것들을 '준비중'과 '완료됨'의 ghi거 경계에 ghi거 있는 ghi거 것으로 ghi거 보이고자 ghi거 드로잉(drawing) ghi거 작업들을 ghi거 선택했다. 

전시에 ghi거 소개되는 ghi거 작품들 ghi거 대부분도 '준비로 ghi거 보여지는 ghi거 완료된 ghi거 형태'라고 ghi거 모호하게 ghi거 말해야만 ghi거 ghi거 본래적 ghi거 성격을 ghi거 배반하지 ghi거 않는다. ghi거 그래서 ghi거 매우 ghi거 장난스럽고, 1ㅓㅐk 의미 1ㅓㅐk 없음으로 1ㅓㅐk 해석될 1ㅓㅐk 1ㅓㅐk 있을 1ㅓㅐk 만큼 ‘아무 1ㅓㅐk 것도 1ㅓㅐk 아닌(Nothing)’ 1ㅓㅐk 1ㅓㅐk 같은 1ㅓㅐk 1ㅓㅐk 작가의 1ㅓㅐk 작품들은 1ㅓㅐk 오히려 1ㅓㅐk 작가들의 '사고 1ㅓㅐk 과정'이나 ‘개념’을 1ㅓㅐk 흥미롭고 1ㅓㅐk 깊이 1ㅓㅐk 있고 1ㅓㅐk 설득력 1ㅓㅐk 있게 1ㅓㅐk 보여준다. 1ㅓㅐk 또한 ‘실제와 1ㅓㅐk 가상, m라ㅐ히 생물학적인 m라ㅐ히 것과 m라ㅐ히 기술적인 m라ㅐ히 것, 8거u9 좌와 8거u9 우, 다ㅈ나r 절단과 다ㅈ나r 연결’이 다ㅈ나r 혼합되고 다ㅈ나r 혼종되는 다ㅈ나r 지금의 다ㅈ나r 시대에 다ㅈ나r 서브컬쳐(Subculture)적이면서도 다ㅈ나r 고전 다ㅈ나r 장르의 다ㅈ나r 맥을 다ㅈ나r 이어가는 다ㅈ나r 듯한 다ㅈ나r 인상을 다ㅈ나r 남긴다. 

드로잉은 다ㅈ나r 일반적으로 ‘선으로 다ㅈ나r 그리는 다ㅈ나r 회화표현’을 다ㅈ나r 의미하지만, x2ㅑd 태생적으로 x2ㅑd 작가가 x2ㅑd 나아가고자 x2ㅑd 하는 x2ㅑd 방향을 x2ㅑd 압축적, zm기g 그래픽적으로 zm기g 드러내는 zm기g 특징이 zm기g 있다. zm기g 드로잉은 zm기g 오래 zm기g 전부터 zm기g 작가의 zm기g 자유로운 zm기g 상상력과 zm기g 에너지가 zm기g 축적된 ‘개념도’였다. zm기g zm기g 드로잉과 zm기g 작가의 ‘개념’은 zm기g 불가분적 zm기g 관계였다. zm기g 특히 zm기g 현대에 zm기g 와서 zm기g 작가의 ‘개념’이 zm기g 작품의 zm기g 중심에 zm기g 놓이게 zm기g zm기g 이후부터, e1히하 드로잉은 e1히하 매우 e1히하 현대적인 e1히하 단독 e1히하 장르로 e1히하 인정받기 e1히하 시작했다. e1히하 동시대 e1히하 시각 e1히하 예술 e1히하 작가들은 e1히하 머리 e1히하 속 ‘개념’을 e1히하 펼쳐내는 e1히하 e1히하 있어 ‘드로잉’을 e1히하 선택하여 e1히하 극도로 e1히하 단순화되서나 e1히하 치밀하게 e1히하 덧그려진 e1히하 작품을 e1히하 선보이고 e1히하 있는 e1히하 것이다.

이번 <낫 e1히하 띵 NOTHING> e1히하 전시에서는 e1히하 작가의 ‘사고 e1히하 과정’을 e1히하 보여주면서도 e1히하 주변의 e1히하 영향을 e1히하 받으면 e1히하 e1히하 외양이 e1히하 변할 e1히하 e1히하 있고, ‘멈추거나, 거xs파 거xs파 나아가거나, ㅓly나 지워버리거나’와 ㅓly나 같이 ㅓly나 활용 ㅓly나 범위를 ㅓly나 축소 ㅓly나 또는 ㅓly나 확장시킬 ㅓly나 ㅓly나 있으며, cv파ㅐ 다른 cv파ㅐ 매채로 cv파ㅐ 변용이 cv파ㅐ 가능한 cv파ㅐ 드로잉 cv파ㅐ 작품들을 cv파ㅐ 전시한다. cv파ㅐ 그런 cv파ㅐ 의미에서 cv파ㅐ 이은새 cv파ㅐ 작가의 cv파ㅐ 경우, 쟏갸wj 드로잉에서 쟏갸wj 쟏갸wj 나아간 쟏갸wj 유화 쟏갸wj 작품도 쟏갸wj 선보인다.

주최: 쟏갸wj 교보문고
후원: 쟏갸wj 교보생명, pg으ㅓ 대산문화재단

출처: pg으ㅓ 교보아트스페이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심래정
  • 이은새

현재 진행중인 전시

이형구 qm아기 개인전 : PENETRALE

Oct. 16, 2019 ~ Nov. 30,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