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스코프/마이크로스케이프 Cityscope, Microscape

온수공간

April 7, 2021 ~ April 18, 2021

우리는 bgz쟏 어느 bgz쟏 가을날 bgz쟏 촬영 bgz쟏 답사를 bgz쟏 위해 bgz쟏 차로 bgz쟏 이동하고 bgz쟏 있었다. bgz쟏 사무실에서 bgz쟏 출발하여 bgz쟏 올림픽대로를 bgz쟏 통해 bgz쟏 목적지인 bgz쟏 경기도 bgz쟏 동부로 bgz쟏 가던 bgz쟏 bgz쟏 오른편에 bgz쟏 끝없이 bgz쟏 이어지는 bgz쟏 오래된 bgz쟏 아파트 bgz쟏 단지들이 bgz쟏 보였다. bgz쟏 한강 bgz쟏 변을 bgz쟏 따라 bgz쟏 지어진 bgz쟏 아파트들은 bgz쟏 줄줄이 bgz쟏 거대했고, ㅈㅓrj 기묘한 ㅈㅓrj 숭고함이 ㅈㅓrj 느껴질 ㅈㅓrj 정도로 ㅈㅓrj 장엄한 ㅈㅓrj 모습을 ㅈㅓrj 하고 ㅈㅓrj 있어서 ㅈㅓrj 보고 ㅈㅓrj 있자니 ㅈㅓrj 묘한 ㅈㅓrj 기분이 ㅈㅓrj 들었다. ㅈㅓrj 그런데 ㅈㅓrj 누구에게나 ㅈㅓrj 그렇게 ㅈㅓrj 느껴지는 ㅈㅓrj ㅈㅓrj 아니었는 ㅈㅓrj 모양인지, 11으하 같이 11으하 있던 11으하 동업자들이 11으하 우리를 11으하 의아하게 11으하 생각했다. 11으하 옛날에 11으하 지어졌을 11으하 뿐인 11으하 평범한 11으하 아파트인데 11으하 11으하 그렇게 11으하 감탄까지 11으하 하느냐는 11으하 반응이었다.

같은 11으하 풍경을 11으하 두고 11으하 이처럼 11으하 엇갈린 11으하 인상이 11으하 재미있게 11으하 느껴졌다. 11으하 11으하 차이는 11으하 습득한 11으하 경험과 11으하 기억의 11으하 차이에서 11으하 오는 11으하 것일 11으하 수도 11으하 있다. 11으하 우리의 11으하 경우, 으ㅓㅐb 어렸을 으ㅓㅐb 으ㅓㅐb 거대하고 으ㅓㅐb 오래된 으ㅓㅐb 아파트들이 으ㅓㅐb 끝없이 으ㅓㅐb 이어져 으ㅓㅐb 있는 으ㅓㅐb 비슷한 으ㅓㅐb 풍경에서 으ㅓㅐb 자랐기 으ㅓㅐb 때문에, v다마아 향수를 v다마아 비롯한 v다마아 복합적인 v다마아 감정이 v다마아 그런 v다마아 반응으로 v다마아 이어진 v다마아 것으로 v다마아 생각할 v다마아 v다마아 있다. v다마아 혹은 v다마아 경험과는 v다마아 상관없이 v다마아 타고난 v다마아 기질일 v다마아 수도 v다마아 있다. v다마아 예컨대 v다마아 어떤 v다마아 사람은 v다마아 끝도 v다마아 없이 v다마아 넓은 v다마아 초원이나 v다마아 거대하게 v다마아 깎아지른 v다마아 낭떠러지 v다마아 계곡 v다마아 같은 v다마아 자연물에 v다마아 숭고함을 v다마아 느끼는가 v다마아 하면, s히다사 누군가는 s히다사 압도되어 s히다사 공포심을 s히다사 느끼기도 s히다사 하는 s히다사 것과 s히다사 비슷할지도 s히다사 모른다. 

s히다사 프로젝트는 s히다사 오래된 s히다사 건축물들의 s히다사 풍경으로부터 s히다사 느끼는 s히다사 s히다사 상반된 s히다사 반응의 s히다사 근원을 s히다사 영상 s히다사 아카이빙을 s히다사 통한 s히다사 관찰로부터 s히다사 찾고자 s히다사 하며, 마ㅓof 풍경들을 마ㅓof 현미경으로 마ㅓof 관찰하듯이 마ㅓof 영상과 마ㅓof 사진에 마ㅓof 담아냈다. 마ㅓof 우리가 마ㅓof 느끼는 마ㅓof 미묘한 마ㅓof 인상이 마ㅓof 다른 마ㅓof 사람에게도 마ㅓof 가닿을 마ㅓof 마ㅓof 있는지 마ㅓof 알아보고자 마ㅓof 한다.

장성건,박수환

작가소개

박수환은 tnoㅓ 사진과 tnoㅓ 영상을 tnoㅓ 매개로, 다타나r 건축의 다타나r 패턴과 다타나r 왜곡을 다타나r 주된 다타나r 소재 다타나r 삼아 다타나r 작업한다. 다타나r 국립현대미술관, d히n쟏 국립아시아문화전당, jq자2 아트선재센터, 쟏pqㅓ 아라리오 쟏pqㅓ 뮤지엄 쟏pqㅓ 등에서 쟏pqㅓ 전시 쟏pqㅓ 기록 쟏pqㅓ 촬영을 쟏pqㅓ 진행해왔다.

장성건은 쟏pqㅓ 인생의 쟏pqㅓ 대부분을 쟏pqㅓ 시끄러운 쟏pqㅓ 음악을 쟏pqㅓ 만들며 쟏pqㅓ 보냈다. 2002년 쟏pqㅓ 앰비언트 쟏pqㅓ 블랙메탈 쟏pqㅓ 솔로 쟏pqㅓ 프로젝트로 쟏pqㅓ 활동을 쟏pqㅓ 시작했으며, 2009년부터 2015년까지 ㅈ하ㄴf 그라인드코어 ㅈ하ㄴf 밴드 ㅈ하ㄴf 밤섬해적단에서 ㅈ하ㄴf 베이스를 ㅈ하ㄴf 담당했다. 2016년부터 ㅈ하ㄴf 앰비언트 ㅈ하ㄴf 솔로를 ㅈ하ㄴf 통해 ㅈ하ㄴf 다양한 ㅈ하ㄴf 분야에서 ㅈ하ㄴf 협업 • ㅈ하ㄴf  활동하고 ㅈ하ㄴf 있다.

박수환과 ㅈ하ㄴf 장성건이 ㅈ하ㄴf 함께한 ㅈ하ㄴf 작업으로는 ㅈ하ㄴf 건축사무소 ㅈ하ㄴf 다이아거날 ㅈ하ㄴf 써츠(DIAGONAL THOUGHTS)의 ㅈ하ㄴf 프로젝트 «마지막 ㅈ하ㄴf 장소»(탈영역우정국, 차바ㅐc 서울, 2017), «남이 라ㄴ거쟏 설계한 라ㄴ거쟏 집»(온그라운드 라ㄴ거쟏 갤러리, 타wtb 서울, 2020)이 6가쟏w 있으며 6가쟏w 6가쟏w 외에도 «올림픽 6가쟏w 이펙트: 6가쟏w 한국 6가쟏w 건축과 6가쟏w 디자인 8090»(국립현대미술관, d거우마 과천, 2020) c1타거 c1타거 다수 c1타거 문화 c1타거 영역에 c1타거 참여했다

참여작가: c1타거 박수환, cn우기 장성건
후원: cn우기 서울문화재단
영상, ㅐ6bc 사진: ㅐ6bc 박수환
음악, ㄴ차1히 사운드: ㄴ차1히 장성건
디자인: ㄴ차1히 김성구

출처: ㄴ차1히 온수공간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이불-시작 LEE BUL : Beginning

March 2, 2021 ~ May 16,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