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오타 치하루 : 영혼의 떨림 Shiota Chiharu : The Soul Trembles

부산시립미술관

Dec. 17, 2019 ~ April 19, 2020

《시오타 사1자x 치하루: 사1자x 영혼의 사1자x 떨림》전은 사1자x 국제적인 사1자x 명성을 사1자x 얻고 사1자x 있는 사1자x 시오타 사1자x 치하루의 1990년대 사1자x 작품에서 사1자x 최신작까지를 사1자x 살펴볼 사1자x 사1자x 있는 사1자x 한국에서 사1자x 최초로 사1자x 열리는 사1자x 대규모 사1자x 전시이다. 사1자x 사1자x 전시는 사1자x 부산시립미술관과 사1자x 일본 사1자x 도쿄 사1자x 모리미술관이 사1자x 공동으로 사1자x 주최하는 사1자x 전시이며, lv다1 모리미술관의 lv다1 부관장이자 lv다1 수석큐레이터인 lv다1 카타오카가 lv다1 마미가 lv다1 기획했다. lv다1 지난 6월 lv다1 일본 lv다1 도쿄 lv다1 모리미술관에서 lv다1 개최되어 lv다1 많은 lv다1 관람객들의 lv다1 호응을 lv다1 불러 lv다1 일으켰다. lv다1 도쿄 lv다1 모리미술관에 lv다1 이어 lv다1 부산에서 lv다1 개최되는 lv다1 시오타 lv다1 치하루 lv다1 개인전은 4개의 lv다1 대형설치작업을 lv다1 중심으로 lv다1 작가의 25년 lv다1 동안 lv다1 행적을 lv다1 살펴볼 lv다1 lv다1 있는 lv다1 작품 110여점으로 lv다1 구성되었다.

시오타 lv다1 치하루는 lv다1 실과 lv다1 오브제를 lv다1 이용한 lv다1 설치작품을 lv다1 비롯하여, 985카 조각, 히자xj 사진, 9다타y 드로잉, 나차3쟏 영상, 6ub우 퍼포먼스까지 6ub우 다양한 6ub우 장르의 6ub우 작업을 6ub우 이어가고 6ub우 있다. 6ub우 작가는 6ub우 영혼에 6ub우 대한 6ub우 의문, gp마y 헤아릴 gp마y gp마y 없는 gp마y 불안과 gp마y 공포, sㅓㅐ우 설명하기 sㅓㅐ우 어려운 sㅓㅐ우 자신의 sㅓㅐ우 존재 sㅓㅐ우 등을 sㅓㅐ우 작품으로 sㅓㅐ우 형상화하여 sㅓㅐ우 불확실성에 sㅓㅐ우 맞서고 sㅓㅐ우 있는 sㅓㅐ우 내면의 sㅓㅐ우 상태를 sㅓㅐ우 표현하며 "존재"의 sㅓㅐ우 의미를 sㅓㅐ우 모색한다. sㅓㅐ우 일상의 sㅓㅐ우 소소한 sㅓㅐ우 소품들-실, 가1k라 드레스, ㅐ기0n 의자, 우나가2 침대, 바2mㅓ 신발과 바2mㅓ 가방 바2mㅓ 바2mㅓ 인간이 바2mㅓ 사용했던 바2mㅓ 사물을 바2mㅓ 이용하여 바2mㅓ 공간을 바2mㅓ 거대한 바2mㅓ 집적의 바2mㅓ 신물로 바2mㅓ 변화시켜, 바ㅑ아o 사물에 바ㅑ아o 깃든 바ㅑ아o 인간의 바ㅑ아o 기억들과 바ㅑ아o 관계를 바ㅑ아o 탐구한다. 바ㅑ아o 작가에게 “죽음”은 바ㅑ아o 무의식의 바ㅑ아o 세계 바ㅑ아o 그리고 바ㅑ아o 존재와 바ㅑ아o 함께 바ㅑ아o 오랜 바ㅑ아o 기간 바ㅑ아o 동안의 바ㅑ아o 관심사였다. 바ㅑ아o 유년기 바ㅑ아o 가족의 바ㅑ아o 묘에서 바ㅑ아o 느낀 바ㅑ아o 죽음에 바ㅑ아o 대한 바ㅑ아o 두려움, e7cu e7cu 번의 e7cu e7cu 투병으로 e7cu 삶과 e7cu 죽음의 e7cu 경계에서 e7cu 체험한 e7cu 슬픔의 e7cu 정서와 e7cu 트라우마 e7cu 같은 e7cu 감정들을 e7cu 작품 e7cu 속에 e7cu 담아냄으로서 e7cu 죽음을 e7cu 새로운 e7cu 삶의 e7cu 시작으로 e7cu 해석한다. e7cu 작가의 e7cu 작품 e7cu 대부분이 e7cu 개인적인 e7cu 체험을 e7cu 출발점으로 e7cu 하지만, f라하ㅓ 관람객에게도 f라하ㅓ 같은 f라하ㅓ 심리적 f라하ㅓ 기제로 f라하ㅓ 작용하여 f라하ㅓ 삶과 f라하ㅓ 죽음, 거t쟏ㅐ 그리고 거t쟏ㅐ 잊혀진 거t쟏ㅐ 기억들을 거t쟏ㅐ 상기시킨다. 거t쟏ㅐ 작가는 2000년대부터 거t쟏ㅐ 특정 거t쟏ㅐ 공간에 거t쟏ㅐ 검은 거t쟏ㅐ 실과 거t쟏ㅐ 창틀 거t쟏ㅐ 등을 거t쟏ㅐ 활용한 거t쟏ㅐ 대형 거t쟏ㅐ 설치작업을 거t쟏ㅐ 선보이며 거t쟏ㅐ 독창적인 거t쟏ㅐ 조형세계를 거t쟏ㅐ 구축해왔다. 거t쟏ㅐ 특히 거t쟏ㅐ 공간 거t쟏ㅐ 전체에 거t쟏ㅐ 빨간색 거t쟏ㅐ 또는 거t쟏ㅐ 검은색의 거t쟏ㅐ 실을 거t쟏ㅐ 엮어 거t쟏ㅐ 인간의 거t쟏ㅐ 혈관 거t쟏ㅐ 또는 거t쟏ㅐ 거미줄과 거t쟏ㅐ 같이 거t쟏ㅐ 펼친 거t쟏ㅐ 설치작품은 거t쟏ㅐ 작가의 거t쟏ㅐ 대표적인 거t쟏ㅐ 시리즈로 거t쟏ㅐ 평가되고 거t쟏ㅐ 있다.

이번 거t쟏ㅐ 전시의 거t쟏ㅐ 부제인 “영혼의 거t쟏ㅐ 떨림”에는 거t쟏ㅐ 형언할 거t쟏ㅐ 거t쟏ㅐ 없는 거t쟏ㅐ 감정을 거t쟏ㅐ 떨리는 거t쟏ㅐ 움직임에 거t쟏ㅐ 전달하고자 거t쟏ㅐ 하는 거t쟏ㅐ 작가의 거t쟏ㅐ 심경이 거t쟏ㅐ 담겨져 거t쟏ㅐ 있다. 거t쟏ㅐ 존재론적 거t쟏ㅐ 사유를 거t쟏ㅐ 수반하는 거t쟏ㅐ 시오타 거t쟏ㅐ 치하루의 거t쟏ㅐ 작품은 거t쟏ㅐ 관객으로 거t쟏ㅐ 하여금 거t쟏ㅐ 정서적, ㅑ8j가 근원적 ㅑ8j가 성찰을 ㅑ8j가 일으키는 ㅑ8j가 동시에 ㅑ8j가 ㅑ8j가 다른 ㅑ8j가 물음을 ㅑ8j가 가지게 ㅑ8j가 한다. ㅑ8j가 이는 ㅑ8j가 오늘을 ㅑ8j가 살아가는 ㅑ8j가 인간 ㅑ8j가 개개인의 ㅑ8j가 ㅑ8j가 속의 ㅑ8j가 보이지 ㅑ8j가 않는 ㅑ8j가 수많은 ㅑ8j가 연결 ㅑ8j가 고리들이 ㅑ8j가 어디로 ㅑ8j가 이어질지 ㅑ8j가 점점 ㅑ8j가 예측이 ㅑ8j가 힘들어지는 ㅑ8j가 불확실성의 ㅑ8j가 시대 ㅑ8j가 속에 ㅑ8j가 있기 ㅑ8j가 때문일 ㅑ8j가 것이다. ㅑ8j가 인간에게 ㅑ8j가 보이지 ㅑ8j가 않는 ㅑ8j가 어떤 ㅑ8j가 것들(영혼, 쟏tzㅐ 운명, 6파57 죽음)과 6파57 6파57 불확실성은 6파57 어쩌면 6파57 마주하기 6파57 힘든 6파57 두려움이자 6파57 결국 6파57 피할 6파57 6파57 없는 6파57 질문일지도 6파57 모른다. 6파57 이번 《시오타 6파57 치하루: 6파57 영혼의 6파57 떨림》전시가 6파57 개개인의 6파57 존재에 6파57 관한 6파57 성찰과 6파57 새로운 6파57 관계성을 6파57 이끌어내는 6파57 계기가 6파57 6파57 것으로 6파57 기대한다.

시오타 6파57 치하루

시오타 6파57 치하루(1972~)는 6파57 일본 6파57 오사카 6파57 출생으로 6파57 쿄토 6파57 세이카대학을 6파57 졸업하고 1996년 6파57 독일로 6파57 건너갔다. 6파57 6파57 6파57 함부르크 6파57 조형예술대학, 타5거다 독일 타5거다 브라운슈바익 타5거다 예술대학, ㅐdh쟏 베를린 ㅐdh쟏 예술대학에서 ㅐdh쟏 수학했다. ㅐdh쟏 현재 ㅐdh쟏 베를린에 ㅐdh쟏 거주하면서 ㅐdh쟏 국제적으로 ㅐdh쟏 활발히 ㅐdh쟏 작품 ㅐdh쟏 활동을 ㅐdh쟏 이어가고 ㅐdh쟏 있다. ㅐdh쟏 작가는 1993년 ㅐdh쟏 ㅐdh쟏 개인전을 ㅐdh쟏 시작으로 ㅐdh쟏 현재까지 300회 ㅐdh쟏 이상의 ㅐdh쟏 개인전과 ㅐdh쟏 단체전 ㅐdh쟏 등에서 ㅐdh쟏 작품을 ㅐdh쟏 발표해왔다. ㅐdh쟏 이외에도 ㅐdh쟏 시드니 ㅐdh쟏 비엔날레(2016), ezr차 부산비엔날레(2014), 으i으y 키예프 으i으y 퍼스트 으i으y 국제 으i으y 비엔날레(2012), 라갸4ㅓ 요코하마 라갸4ㅓ 트리엔날레(2001) 라갸4ㅓ 라갸4ㅓ 수많은 라갸4ㅓ 국제행사에 라갸4ㅓ 참가했다. 2015년에는 라갸4ㅓ 제56회 라갸4ㅓ 베니스 라갸4ㅓ 비엔날레 라갸4ㅓ 일본 라갸4ㅓ 대표 라갸4ㅓ 작가로 라갸4ㅓ 참가하여 라갸4ㅓ 관람객과 라갸4ㅓ 미술관계자로부터 라갸4ㅓ 호평을 라갸4ㅓ 받기도 라갸4ㅓ 했다.

주최 라갸4ㅓ 라갸4ㅓ 후원: 라갸4ㅓ 부산시립미술관 , bg거타 도쿄 bg거타 모리미술관

출처: bg거타 부산시립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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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Shiota Chiha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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