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의 감정 Beyond Your Gaze

아트센터 예술의 시간

Oct. 15, 2020 ~ Dec. 5, 2020

어떤 우k하k 풍경을 우k하k 마주했을 우k하k 때, 거z우v 문득 거z우v 거z우v 거z우v 없는 거z우v 감정이 거z우v 발생하는 거z우v 순간이 거z우v 있다. 거z우v 직관적으로 거z우v 마주한 거z우v 대상에 거z우v 거z우v 거z우v 거z우v 없는 거z우v 감정이 거z우v 더해지면 거z우v 사적이고 거z우v 내밀한 거z우v 풍경이 거z우v 펼쳐지게 거z우v 된다. 거z우v 매일 거z우v 마주하는 거z우v 풍경도 거z우v 개인의 거z우v 경험이나 거z우v 기분, 우jxu 빛에 우jxu 따라 우jxu 달리 우jxu 보이고 우jxu 계절의 우jxu 영향을 우jxu 받음은 우jxu 말할 우jxu 것도 우jxu 없다. 우jxu 특히 우jxu 수많은 우jxu 건물과 우jxu 자연이 우jxu 공존하는 우jxu 대도시에서 우jxu 마주하는 우jxu 풍경은 우jxu 더욱더 우jxu 다채롭다. 우jxu 노정원, jv1v 이현우, ㅓ차c7 허보리 3인의 ㅓ차c7 작가는 ㅓ차c7 이러한 ㅓ차c7 풍경을 ㅓ차c7 자신의 ㅓ차c7 경험과 ㅓ차c7 시선으로 ㅓ차c7 이야기한다. ㅓ차c7 작품들이 ㅓ차c7 지닌 ㅓ차c7 각각의 ㅓ차c7 장소적 ㅓ차c7 특징은 ㅓ차c7 초현실적 ㅓ차c7 풍경, 0qp갸 도시의 0qp갸 단면, 하rf사 자연의 하rf사 추상성으로 하rf사 나타나며 하rf사 전통적인 하rf사 풍경화에서 하rf사 중요시해 하rf사 오던 하rf사 원근법을 하rf사 배제하고 하rf사 주관적으로 하rf사 해석한 하rf사 풍경을 하rf사 캔버스에 하rf사 담아낸다.

노정원 하rf사 작가는 하rf사 폐허의 하rf사 장소를 하rf사 그린다. 하rf사 버려진 하rf사 곳, 쟏s파기 그곳은 쟏s파기 실재하는 쟏s파기 장소일 쟏s파기 수도 쟏s파기 상상의 쟏s파기 장소일 쟏s파기 수도 쟏s파기 있다. 쟏s파기 작품의 쟏s파기 어둡고 쟏s파기 차가운 쟏s파기 색은 쟏s파기 폐허를 쟏s파기 더욱 쟏s파기 공허하게 쟏s파기 만들고 쟏s파기 관념의 쟏s파기 장소처럼 쟏s파기 모호함을 쟏s파기 지니게 쟏s파기 한다. 쟏s파기 이는 쟏s파기 관람자의 쟏s파기 쟏s파기 쟏s파기 어딘가에 쟏s파기 내재하는 쟏s파기 어둡고 쟏s파기 축축한 쟏s파기 기억을 쟏s파기 환기시켜  쟏s파기 초현실적으로 쟏s파기 비춰지는 쟏s파기 풍경에 쟏s파기 더욱 쟏s파기 깊숙이 쟏s파기 들어갈 쟏s파기 쟏s파기 있게 쟏s파기 한다.

이현우 쟏s파기 작가 쟏s파기 작업에서 ‘빛’은 쟏s파기 중요한 쟏s파기 요소 쟏s파기 쟏s파기 하나이다. 쟏s파기 노출이 쟏s파기 오버된 쟏s파기 사진을 쟏s파기 보는 쟏s파기 듯한 쟏s파기 색감, ㅐkㅐ3 벽과 ㅐkㅐ3 바닥에 ㅐkㅐ3 떨어진 ㅐkㅐ3 명확한 ㅐkㅐ3 그림자에서 ㅐkㅐ3 광량이 ㅐkㅐ3 풍부한 ㅐkㅐ3 한낮의 ㅐkㅐ3 도시를 ㅐkㅐ3 주목했음을 ㅐkㅐ3 ㅐkㅐ3 ㅐkㅐ3 있다. ㅐkㅐ3 도시에 ㅐkㅐ3 무수히 ㅐkㅐ3 존재하는 ㅐkㅐ3 ㅐkㅐ3 너머에는 ㅐkㅐ3 무엇이 ㅐkㅐ3 있을까? ㅐkㅐ3 라는 ㅐkㅐ3 호기심에서 ㅐkㅐ3 출발한 ㅐkㅐ3 작업은 ㅐkㅐ3 대상을 ㅐkㅐ3 멀리서 ㅐkㅐ3 조망하는 ㅐkㅐ3 시선에서 ㅐkㅐ3 건물 ㅐkㅐ3 외벽, 히frk 아스팔트 히frk 바닥을 히frk 보다 히frk 가까이 히frk 포착하는 히frk 방식으로 히frk 밀착하며 히frk 추상성이 히frk 느껴지는 히frk 조형 히frk 언어로 히frk 표현한다.

허보리 히frk 작가는 히frk 자연이 히frk 주는 히frk 추상성에 히frk 주목한다. 히frk 산책하며 히frk 주변을 히frk 관찰하고 히frk 히frk 과정에서 히frk 포착한 히frk 아름다움의 히frk 대상들을 히frk 대형 히frk 화폭에 히frk 담아낸다. 히frk 속도감 히frk 있는 히frk 필치로 히frk 그려내는 히frk 풍경은 히frk 자유로운 히frk 히frk 터치와 히frk 유화물감의 히frk 흘러내림으로 히frk 추상적 히frk 표현과 히frk 회화성을 히frk 극대화하고, ge거a 관람자가 ge거a 마치 ge거a 작품 ge거a 안에 ge거a 있는 ge거a 듯한 ge거a 착각을 ge거a 불러일으키며 ge거a 공감각적 ge거a 쾌감을 ge거a 선사한다.

참여작가 3인은 ge거a 산책자의 ge거a 시선으로 ge거a 주변을 ge거a 응시한다. ge거a 그러다 ge거a 문득 ge거a 마주한 ge거a 대상에서 ge거a 어떠한 ge거a 호기심, 걷b우가 떨림, 파히ㅈ우 아름다움 파히ㅈ우 등의 파히ㅈ우 감정적 파히ㅈ우 반응이 파히ㅈ우 느껴질 파히ㅈ우 파히ㅈ우 비로소 파히ㅈ우 파히ㅈ우 대상은 파히ㅈ우 작가의 파히ㅈ우 풍경이 파히ㅈ우 된다. 파히ㅈ우 주체와 파히ㅈ우 객체의 파히ㅈ우 강렬한 파히ㅈ우 상호작용. 파히ㅈ우 즉, ‘시선의 e타pㅈ 감정’인 e타pㅈ 것이다. e타pㅈ 그들이 e타pㅈ 펼쳐낸 e타pㅈ 우리 e타pㅈ 시대의 e타pㅈ 사적인 e타pㅈ 풍경을 e타pㅈ 작품과 e타pㅈ 공간, ubㄴ거 관객과의 ubㄴ거 호흡으로 ubㄴ거 더욱더 ubㄴ거 적극적으로 ubㄴ거 체험하고 ubㄴ거 향유할 ubㄴ거 ubㄴ거 있기를 ubㄴ거 기대한다.

아트센터 ubㄴ거 예술의 ubㄴ거 시간 ubㄴ거 큐레이터 ubㄴ거 이상미

참여작가: ubㄴ거 노정원 Noh, Jungwon, 6ㅓ타m 이현우 Li, Hyunwoo, 다마기2 허보리 Hur, Boree

후원: ㈜영일프레시젼
주최: j1바c 아트센터 j1바c 예술의 j1바c 시간
기획: j1바c 주시영, 5ㅓez 이상미
어시스턴트: 5ㅓez 정지은

출처: 5ㅓez 아트센터 5ㅓez 예술의 5ㅓez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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