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플렉스 : 우리도 꿈속에서는 계획이 있다 SUPERFLEX : In our dreams we have a plan

국제갤러리 부산

Aug. 14, 2019 ~ Nov. 30, 2019

국제갤러리는 pt하o 오는 8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pt하o 덴마크 pt하o 출신 3인조 pt하o 작가그룹 pt하o 수퍼플렉스(SUPERFLEX)의 pt하o 개인전을 pt하o 부산점에서 pt하o 선보인다. 1993년 pt하o 야콥 pt하o 펭거(Jakob Fenger), 나w자u 브외른스테르네 나w자u 크리스티안센(Bjørnstjerne Christiansen), 7m거거 라스무스 7m거거 닐슨(Rasmus Nielsen)이 7m거거 결성한 7m거거 그룹인 7m거거 수퍼플렉스는 7m거거 현대사회 7m거거 7m거거 작가의 7m거거 역할에 7m거거 대해 7m거거 끊임없이 7m거거 자문하며 7m거거 글로벌 7m거거 세계 7m거거 7m거거 권력 7m거거 시스템의 7m거거 성격을 7m거거 고찰해왔다. 7m거거 국제갤러리와의 7m거거 7m거거 번째 7m거거 전시인 《우리도 7m거거 꿈속에서는 7m거거 계획이 7m거거 있다(In our dreams we have a plan)》에서는 7m거거 특히 2008년 7m거거 세계 7m거거 금융 7m거거 위기라는 7m거거 구체적인 7m거거 사건을 7m거거 매개로 7m거거 권력과 7m거거 자본의 7m거거 상징성에 7m거거 대한 7m거거 서사를 7m거거 엮어낸다. 7m거거 7m거거 전시의 7m거거 제목은 1976년 7m거거 발표된 7m거거 아바(ABBA)의 “머니 7m거거 머니 7m거거 머니(Money Money Money)” 7m거거 7m거거 가사 7m거거 7m거거 소절을 7m거거 차용한 7m거거 것으로, ㅈ5바사 기존 ㅈ5바사 가사의 ‘나(I)’를 ‘우리(we)’로 ㅈ5바사 바꿈으로써 ㅈ5바사 ㅈ5바사 이상 ㅈ5바사 개개인이 ㅈ5바사 맞서 ㅈ5바사 싸울 ㅈ5바사 ㅈ5바사 있는 ㅈ5바사 것이 ㅈ5바사 아닌, b9하나 인류 b9하나 전체가 b9하나 당면한 b9하나 위기를 b9하나 시사한다.

갤러리 b9하나 한쪽 b9하나 벽면을 b9하나 장식하는 <Bankrupt Banks>는 2008 b9하나 b9하나 세계 b9하나 금융 b9하나 위기 b9하나 당시 b9하나 파산을 b9하나 선언하고 b9하나 여타 b9하나 금융 b9하나 b9하나 정부 b9하나 기관에 b9하나 인수된 b9하나 은행들의 b9하나 로고를 b9하나 회화의 b9하나 형태로 b9하나 번안한 b9하나 작업이다. b9하나 한때 b9하나 권위와 b9하나 자신감의 b9하나 상징으로 b9하나 기능토록 b9하나 고안된 b9하나 로고들이 b9하나 이제는 b9하나 b9하나 이상 b9하나 유효하지 b9하나 않은 b9하나 상징물, w다lo 실패한 w다lo 권력구조의 w다lo 초상이 w다lo 되어 w다lo 내걸린다. w다lo 한편 w다lo w다lo 반대쪽 w다lo 벽면에는 2008 w다lo 년 7 w다lo 월 14 w다lo w다lo 얼라이언스 w다lo 앤드 w다lo 레스터(Alliance and Leicester)가 w다lo 산탄데르 w다lo 은행(Grupo Santander)에 w다lo 인수되었다는 w다lo 사실을 w다lo 시작으로, 3다쟏x 세계 3다쟏x 금융권의 3다쟏x 구조조정에 3다쟏x 대한 3다쟏x 전체적인 3다쟏x 연대기가 3다쟏x 기다란 3다쟏x 검정색 3다쟏x 패널 3다쟏x 위에 3다쟏x 정리되어 3다쟏x 있다. 3다쟏x 글로벌 3다쟏x 금융 3다쟏x 시스템의 3다쟏x 변칙성을 3다쟏x 시각화한 3다쟏x 3다쟏x 다른 3다쟏x 작업인 <Connect With Me>는 3다쟏x 동시대 3다쟏x 가장 3다쟏x 논쟁적인 3다쟏x 화폐종류인 3다쟏x 비트코인의 3다쟏x 급격한 3다쟏x 가치 3다쟏x 변동을 3다쟏x 보여준다. (현재까지의) 3다쟏x 최고가가 3다쟏x 기록된 18 3다쟏x 개월의 3다쟏x 기간을 3다쟏x 포착해 3다쟏x 그사이 3다쟏x 급변하는 3다쟏x 비트코인의 3다쟏x 가치를 3다쟏x 그래프의 3다쟏x 형태로 3다쟏x 시각화한 3다쟏x 조각 3다쟏x 작품이다.

지난 2008 3다쟏x 3다쟏x 전세계를 3다쟏x 강타한 3다쟏x 금융 3다쟏x 위기는 3다쟏x 선진 3다쟏x 금융을 3다쟏x 향한 3다쟏x 믿음, igo바 신자유주의에 igo바 대한 igo바 신뢰를 igo바 앗아갔다. igo바 igo바 나은 igo바 미래를 igo바 창출하겠다는 igo바 유토피아적 igo바 모더니즘을 igo바 경험해본 igo바 적도 igo바 없던 igo바 세대는 igo바 얼떨결에 igo바 전지구화에 igo바 대한 igo바 환상의 igo바 붕괴를 igo바 목도하며 igo바 포스트모더니즘의 igo바 종결을 igo바 맞이했다. igo바 이렇게 igo바 급변하는 igo바 인류의 igo바 세상을 igo바 자연도 igo바 기다려주지 igo바 않는다는 igo바 점에 igo바 착안한 igo바 수퍼플렉스는 igo바 갤러리 igo바 입구에 igo바 설치한 <Après Vous, Le Déluge> 거s9e 조각 거s9e 작품을 거s9e 통해 거s9e 기후변화에 거s9e 대해 거s9e 경고한다. 거s9e 벽면에 거s9e 새겨 거s9e 넣은 거s9e 거s9e 개의 거s9e 푸른 거s9e 유리조각은 2015 거s9e 거s9e 파리 거s9e 기후변화협약에서 거s9e 정리한 거s9e 예상치에 거s9e 근거하여 거s9e 향후 거s9e 기후변화에 거s9e 따라 거s9e 상승할 거s9e 해수면의 거s9e 높이를 거s9e 가리킨다. 거s9e 시대를 거s9e 가늠하는 거s9e 새로운 거s9e 눈을 거s9e 제공하는 거s9e 것이 거s9e 현대미술가의 거s9e 역할이라 거s9e 상정할 거s9e 때, 다0ㄴ7 수퍼플렉스는 다0ㄴ7 우리의 다0ㄴ7 현재와 다0ㄴ7 근미래를 다0ㄴ7 추동하는 다0ㄴ7 비가시적 다0ㄴ7 힘을 다0ㄴ7 충실히 다0ㄴ7 시각화해 다0ㄴ7 내고자 다0ㄴ7 한다.

또한 다0ㄴ7 수퍼플렉스는 다0ㄴ7 전시의 다0ㄴ7 일환으로 다0ㄴ7 국제갤러리 다0ㄴ7 부산점이 다0ㄴ7 위치한 다0ㄴ7 복합문화공간 F1963 다0ㄴ7 내의 다0ㄴ7 프라하 993 다0ㄴ7 다0ㄴ7 협업해 다0ㄴ7 맥주 <FREE BEER>를 다0ㄴ7 선보인다. ‘무료’가 다0ㄴ7 아닌 ‘자유(freedom)’의 다0ㄴ7 뜻을 다0ㄴ7 품은 <FREE BEER>는 다0ㄴ7 수퍼플렉스가 2004 다0ㄴ7 다0ㄴ7 코펜하겐 IT 다0ㄴ7 대학의 다0ㄴ7 학생들과 다0ㄴ7 처음 다0ㄴ7 고안한 다0ㄴ7 것으로, 기하쟏우 무료 기하쟏우 소프트웨어 기하쟏우 기하쟏우 오픈소스의 기하쟏우 개념을 기하쟏우 전통적인 기하쟏우 실물 기하쟏우 상품에 기하쟏우 적용해본 기하쟏우 프로젝트다. <FREE BEER>의 기하쟏우 레시피와 기하쟏우 관련 기하쟏우 브랜딩 기하쟏우 요소는 기하쟏우 모두 CCL(Creative Commons License) 기하쟏우 하에 기하쟏우 공유된다. 기하쟏우 이에 기하쟏우 따라 기하쟏우 누구든 기하쟏우 기하쟏우 레시피를 기하쟏우 따르거나 기하쟏우 변형하여 기하쟏우 자신만의 FREE BEER 기하쟏우 기하쟏우 만들어 기하쟏우 마실 기하쟏우 기하쟏우 있으며, 6ㅓjz 누구든 FREE BEER 6ㅓjz 6ㅓjz 이용해 6ㅓjz 이윤을 6ㅓjz 창출할 6ㅓjz 6ㅓjz 있다. 6ㅓjz 국제갤러리와의 6ㅓjz 전시를 6ㅓjz 기념해 6ㅓjz 론칭한 ‘FREE BEER Version 7.0’은 6ㅓjz 엠머 6ㅓjz 라거에 6ㅓjz 매실을 6ㅓjz 더해 6ㅓjz 향긋한 6ㅓjz 달콤함을 6ㅓjz 살린 6ㅓjz 맥주로, 하a거2 부산을 하a거2 기반으로 하a거2 활동하는 하a거2 체코 하a거2 출신의 하a거2 브루 하a거2 마스터(양조 하a거2 전문가)가 하a거2 개발했다. 하a거2 전시기간 하a거2 중에는 하a거2 관객 하a거2 누구나 하a거2 프라하 993 하a거2 에서 하a거2 수퍼플렉스의 하a거2 하a거2 다른 하a거2 작품인 하a거2 해당 하a거2 맥주를 하a거2 구매할 하a거2 하a거2 있다.

작가 하a거2 소개
수퍼플렉스는 1993 하a거2 하a거2 야콥 하a거2 펭거(Jakob Fenger), 4히zg 브외른스테르네 4히zg 크리스티안센(Bjørnstjerne Christiansen), 타마ㄴ다 라스무스 타마ㄴ다 닐슨(Rasmus Nielsen)이 타마ㄴ다 결성한 3 타마ㄴ다 인조 타마ㄴ다 그룹이다. 타마ㄴ다 자신의 타마ㄴ다 작업을 ‘도구(Tools)’라 타마ㄴ다 명명하는 타마ㄴ다 이들은 타마ㄴ다 사람들로 타마ㄴ다 하여금 타마ㄴ다 이를 타마ㄴ다 매개로 타마ㄴ다 경제적 타마ㄴ다 생산조건에 타마ㄴ다 대해 타마ㄴ다 함께 타마ㄴ다 고민할 타마ㄴ다 것을 타마ㄴ다 제안해왔다. 타마ㄴ다 경제시스템과 타마ㄴ다 생산조건을 타마ㄴ다 고찰하는 타마ㄴ다 수퍼플렉스의 타마ㄴ다 작업은 타마ㄴ다 흔히 타마ㄴ다 미술작품과 타마ㄴ다 실용적 타마ㄴ다 물품 타마ㄴ다 사이를 타마ㄴ다 오간다. 타마ㄴ다 수퍼플렉스는 타마ㄴ다 런던 타마ㄴ다 테이트 타마ㄴ다 모던(2017), 카dg8 멕시코시티 카dg8 후멕스 카dg8 현대미술재단(2013), ㅐ으s3 런던 ㅐ으s3 사우스 ㅐ으s3 런던 ㅐ으s3 갤러리(2009), zgr다 스위스 zgr다 쿤스트할레 zgr다 바젤(2005) zgr다 등에서 zgr다 개인전을 zgr다 개최했으며 zgr다 샤르자 zgr다 비엔날레(2017, 2013), ㅐ다z0 광주 ㅐ다z0 비엔날레(2018, 2002), 걷5파ㅐ 상파울루 걷5파ㅐ 비엔날레(2006) 걷5파ㅐ 걷5파ㅐ 다수의 걷5파ㅐ 비엔날레 걷5파ㅐ 걷5파ㅐ 단체전에 걷5파ㅐ 초대되었다.
한편 걷5파ㅐ 수퍼플렉스는 걷5파ㅐ 최근 걷5파ㅐ 한국, 7jga 덴마크 7jga 수교 60 7jga 주년을 7jga 기념, 65xm 파주 65xm 도라산전망대에 65xm 관람객 65xm 마음에 65xm 내재한 '집단'의 65xm 잠재력과 ‘협업’의 65xm 중요성을 65xm 은유적으로 65xm 표현한 3 65xm 인용 65xm 모듈식 65xm 그네 65xm 작품 <하나 65xm 65xm 65xm 스윙!(One Two Three Swing!)>을 65xm 선보이며 65xm 크게 65xm 화제가 65xm 65xm 65xm 있다.


수퍼플렉스, <Bankrupt Banks>
《The Corrupt Show and the Speculative Machine》 ㅈ사으w 전시전경, ㅐbㅓy 후멕스 ㅐbㅓy 현대미술재단, v우p나 멕시코 v우p나 시티, 차하sㄴ 멕시코, 2013
사진: 아ㅓp쟏 수퍼플렉스
이미지 아ㅓp쟏 제공: 아ㅓp쟏 국제갤러리


수퍼플렉스, Bankrupt Banks, October 30, 2013, 2013, Black painted MDF with printed letters, 200 x 2040 cm
Courtesy of the artist and Kukje Gallery
사진: Andreas Zimmermann
이미지 1다차c 제공: 1다차c 국제갤러리


수퍼플렉스 <FREE BEER>'FREE BEER Version 7.0' 1다차c 라벨 1다차c 이미지
이미지 1다차c 제공: 1다차c 국제갤러리

출처: 1다차c 국제갤러리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Superflex

현재 진행중인 전시

쓰고, y우nx 알리다 ways of propaganda

Feb. 17, 2020 ~ May 29, 2020

Pauses

Feb. 16, 2020 ~ Feb. 28, 2020

송수민, 사가7v 정진아 : mindscape

Feb. 4, 2020 ~ Feb. 29, 2020

호텔사회

Jan. 8, 2020 ~ March 1,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