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플레이리스트는 3월 17일(금)부터 4월 15일(토)까지 손민희의 개인전 《단정한 고독 : Great Solitude》를 개최한다. 그동안 손민희의 전시가 드로잉을 중심으로 소개되었다면 이번 전시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다수의 페인팅을 최초로 선보이며 작가로서의 역량과 가능성을 조명한다. 작가는 우울과 고독을 삶의 일부로 여기며 이러한 감정에서 파생되는 사유와 개인적 변화를 그림으로 기록해왔다. 수년째 계속되는 편두통과 하루에도 수십 번씩 오르내리는 감정의 변화는 건강한 신체와 온전한 마음을 꿈꾸게 하며 이러한 욕망은 그림 속에서 은밀하게 발현된다. 만화 속 주인공처럼 반짝이는 눈망울, 비정상으로 기다란 신체, 끊임없이 이어지는 머리카락은 이러한 욕망의 결과물이다.
또한 손민희의 작업은 여러 의미에서 동시대적이다. 같은 세대, 비슷한 경험을 한 이들과 연대하며 섬세한 감정을 다루고, 작품이 보여지는 방식에 대해 고민하며 현시대의 산물인 소셜 미디어를 하나의 도구로 사용한다. 이러한 행보는 새롭게 나타날 동시대적 현상과 정서에 대해 작가가 보여줄 태도를 기대하게 만든다.
2022년 11월
부산 중구 중앙동에 개관한 갤러리 플레이리스트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공유하듯 편안하고 즐겁게 예술적 영감을 경험하고 나누는 전시 공간이다. 하나의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것을 거부하고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손민희의 작업을 통해 각자 마음의 안녕을 살펴볼 수 있기를 바란다.
참여 작가 : 손민희
전시 기획 : 갤러리 플레이리스트 우지영, 임소진
출처: 갤러리 플레이리스트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