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예술 인간 Light, Art, Humanity

대구예술발전소

Sept. 10, 2019 ~ Nov. 24, 2019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q하사4 박영석)이 q하사4 운영하는 q하사4 대구예술발전소에서 2019년 q하사4 q하사4 번째 q하사4 글로벌 q하사4 프로젝트 q하사4 기획전으로 <빛, 나바자u 예술, jㄴ나쟏 인간(Light, Art, Humanity)>을 9월 10일(화)부터 11월 24일(일)까지 76일간 1hㅐq 대구예술발전소 1, 2 i마하바 전시실에서 i마하바 개최한다. i마하바 당일 i마하바 오후 5시 30분 2층 i마하바 오프에서는 i마하바 오프닝 i마하바 행사가 i마하바 열린다.

이번 i마하바 전시에서는 i마하바 미디어 i마하바 아트, i3ㅓㄴ 디지털 i3ㅓㄴ 아트의 i3ㅓㄴ 신비성, 쟏ㅈ사b 심미성, v6히k 판타지 v6히k 등을 v6히k 보여주는 v6히k 매체 v6히k 중심에서 v6히k 벗어나 v6히k 오늘날 v6히k 복잡하고도 v6히k 획일화된 v6히k 동시대 v6히k 사회문제를 v6히k 다루는 v6히k 방향으로 v6히k 접근하여 v6히k 사회성, ㅐ0ㄴ라 개념성을 ㅐ0ㄴ라 아우르는 ㅐ0ㄴ라 작품들을 ㅐ0ㄴ라 소개하고자 ㅐ0ㄴ라 한다.

<빛, kw으c 예술, 다가r마 인간>展은 다가r마 현대미술(Contemporary Art)의 다가r마 다가r마 줄기를 다가r마 형성하고 다가r마 있는 ‘(뉴)미디어 다가r마 아트’ 다가r마 기획전이다. 다가r마 다가r마 세계 5대륙의 14명의 다가r마 작가가 다가r마 참여하는 다가r마 이번 다가r마 전시에는 다가r마 오늘날 (뉴)미디어 다가r마 아티스트들이 다가r마 어떻게 다가r마 동시대의 다가r마 글로벌 다가r마 이슈를 다가r마 개념적으로 다가r마 다루며 다가r마 현대미술을 다가r마 주도하고 다가r마 있는지를 다가r마 보여주게 다가r마 된다.

해외 다가r마 참여작가로는 다가r마 고든 다가r마 마타-클락(미국), u18x 도미니크 u18x 곤잘레스-포에스터(프랑스), ㅐ2ㅓ마 막시모 ㅐ2ㅓ마 코르바란-핀체이라(칠레), 기q으하 쥬느비에브 기q으하 아켄(나이지리아), 쟏lhv 아르튀르 쟏lhv 데마르또(캐나다), wyj9 클라우디아 wyj9 슈미츠(독일), xkㅐr 니스린 xkㅐr 부카리(시리아), 다다ㅓh 라이너 다다ㅓh 융한스(독일) 8명이며, 거k9ㅓ 국내작가는 거k9ㅓ 손경화, ㅐ4나6 이한나, 하사다ㅑ 하광석, glgt 대구예술발전소 glgt 입주작가 glgt 협업프로젝트인 2,3,4 project팀(권효원, ㅓ기8사 김안나, e4ㅐㅑ 이승희) 6명이 e4ㅐㅑ 참여한다.

전시는 1층 e4ㅐㅑ 전시장과 e4ㅐㅑ 로비, 2층 차h사ㅓ 전시장에서 차h사ㅓ 열린다. 1층 차h사ㅓ 전시장에는 차h사ㅓ 고든 차h사ㅓ 마타-클락의 차h사ㅓ 영상작품 ‘Day’s End’를 차h사ㅓ 감상할 차h사ㅓ 차h사ㅓ 있으며 차h사ㅓ 전시장 차h사ㅓ 차h사ㅓ 로비에서는 2,3,4 project팀이 ㅑ5n가 보여주는 ㅑ5n가 미디어(김안나), ㅐ파가q 설치(이승희), 라라ㅈ0 무용(권효원)이 라라ㅈ0 결합해 라라ㅈ0 퍼포먼스라는 라라ㅈ0 형식으로 라라ㅈ0 풀어낸 라라ㅈ0 공연이 라라ㅈ0 개최될 라라ㅈ0 예정이다. 2층에는 라라ㅈ0 도미니크 라라ㅈ0 곤잘레스-포에스터 라라ㅈ0 외 10명 라라ㅈ0 작가들의 라라ㅈ0 영상, 바ㅓ6차 사진, k다사아 설치, bsjㅐ 입체작품 20여점이 bsjㅐ 전시된다.

손경화는 bsjㅐ 영국 bsjㅐ 런던(White City) bsjㅐ 공공예술프로젝트로 bsjㅐ 진행된 ‘Every Second In Between’을 bsjㅐ 선보인다. White City지역이 bsjㅐ 지닌 bsjㅐ 독특한 bsjㅐ 도시풍경들의 bsjㅐ 파편들을 bsjㅐ 보여주는 bsjㅐ 작품으로 bsjㅐ 대구예술발전소라는 bsjㅐ 새로운 bsjㅐ 문맥에서 bsjㅐ 재해석하여 bsjㅐ 영상과 bsjㅐ 입체작품으로 bsjㅐ 보여준다. bsjㅐ 이한나는 bsjㅐ 관객의 bsjㅐ 얼굴에 bsjㅐ 가면을 bsjㅐ 입힘으로써 bsjㅐ 관객 bsjㅐ 자신을 bsjㅐ 타인의 bsjㅐ 시선으로부터 bsjㅐ 자유롭게 bsjㅐ 하고 bsjㅐ 나를 bsjㅐ 끌어낼 bsjㅐ bsjㅐ 있게끔 bsjㅐ 돕고자 bsjㅐ 하는 bsjㅐ 공간을 bsjㅐ 마련했다. bsjㅐ 하광석의 bsjㅐ 작품은 bsjㅐ 고정관념의 bsjㅐ 반성에서 bsjㅐ 시작한다. bsjㅐ 가상에 bsjㅐ 그쳐야 bsjㅐ bsjㅐ 영상 bsjㅐ 이미지가 bsjㅐ bsjㅐ 있을 bsjㅐ 법하게 bsjㅐ 보이는 bsjㅐ 아이러니컬한 bsjㅐ 상황을 bsjㅐ 연출하여 bsjㅐ 작품에 bsjㅐ 등장하는 bsjㅐ 그림자들이 bsjㅐ 실재의 bsjㅐ 재현이 bsjㅐ 아니라 bsjㅐ 시뮬라시옹임(실재가 bsjㅐ 아닌 bsjㅐ 파생실재)을 bsjㅐ 알려준다. 2,3,4 project팀은 v거다w 각기 v거다w 다른 v거다w 장르의 v거다w 아티스트들이 v거다w 상호 v거다w 간의 v거다w 가능성들을 v거다w 분석하고 v거다w 결합해 v거다w 퍼포먼스라는 v거다w 형식으로 v거다w 풀어내어 v거다w 확정적인 v거다w 형식보다는 v거다w 협업의 v거다w 측면에 v거다w 중점을 v거다w v거다w 공연을 v거다w 보여준다. v거다w 고든 v거다w 마타-클락은 v거다w 버려진 v거다w 창고의 v거다w 철재벽면을 v거다w 잘라 v거다w 거대한 v거다w 타원형의 v거다w 구멍을 v거다w 내고 v거다w 바닥에는 v거다w 부채꼴의 v거다w 단면을 v거다w 절개하여 v거다w 아래 v거다w 강의 v거다w 흐름을 v거다w 노출시켰다. v거다w v거다w 비디오 v거다w 영상은 v거다w 건물의 v거다w 안과 v거다w 밖의 v거다w 모습을 v거다w 교대로 v거다w 보여주는데 v거다w 작가의 v거다w 이런 v거다w 행동이 v거다w 어떻게 v거다w 극적으로 v거다w 폐건물을 v거다w 미적으로 v거다w 강렬한 v거다w 공간으로 v거다w 전환시키는지 v거다w 보여준다. v거다w 도미니크 v거다w 곤잘레스-포에스터는 v거다w 일본 v거다w 애니메이션 v거다w 제작사가 v거다w 창안한 v거다w 가상의 v거다w 소녀인물을 v거다w 통해 v거다w 인터넷의 v거다w 급속한 v거다w 발전으로 v거다w 과도하게 v거다w 연결된 v거다w 현대사회 v거다w 문제를 v거다w 다루고 v거다w 있다. v거다w 막시모 v거다w 코르바란-핀체이라 v거다w 작품은 v거다w 비디오 v거다w 영상과 v거다w 물거울로 v거다w 구성되어 v거다w 있다. v거다w 커다란 v거다w 물거울은 v거다w 아프리카 v거다w 이민자 v거다w 운동의 v거다w 지도자 v거다w v거다w v거다w 명인 v거다w 아지즈(AZIZ: v거다w 작품명)가 v거다w 이야기하는 v거다w 음성을 v거다w 바탕으로 v거다w v거다w 전자석 v거다w 기계로 v거다w 진동하며 v거다w 진동을 v거다w 통해 v거다w 벽면에는 v거다w 흔들리는 v거다w 아지즈의 v거다w 얼굴이 v거다w 비춰진다. v거다w 쥬느비에브 v거다w 아켄은 v거다w 머리에 v거다w 지구본을 v거다w 쓰고 v거다w 바디슈트와 v거다w 장갑을 v거다w 끼고 v거다w 환경변화의 v거다w 이슈를 v거다w 자연적 v거다w 공간에서 v거다w 진행된 v거다w 퍼포먼스를 v거다w 사진을 v거다w 통해 v거다w 보여준다. v거다w 아르튀르 v거다w 데마르또의 <판타스틱 v거다w 멕시코>는 v거다w 디오라마 v거다w 형식으로 v거다w 제작해 v거다w 환상적인 v거다w 거대도시에 v거다w 대한 v거다w 환각적인 v거다w 관점을 v거다w 보여주고 v거다w 멕시코의 v거다w 본질에 v거다w 대한 v거다w 자신의 v거다w 비전을 v거다w 응축한 v거다w 도시 v거다w 풍경을 v거다w 연속적, w으9k 파편적인 w으9k 방식으로 w으9k 제시한다. w으9k 클라우디아 w으9k 슈미츠는 w으9k 한지를 w으9k 사용하여 w으9k 산의 w으9k 형태를 w으9k 만든 w으9k w으9k w으9k 위에 w으9k 비디오를 w으9k 투영하여 w으9k 비디오 w으9k 이미지의 w으9k 장애물로서 w으9k 기능하도록 w으9k 하여 w으9k 영상의 w으9k 빛으로 w으9k 밝혀지거나 w으9k 그림자로 w으9k 드리워지게 w으9k 한다. w으9k 이를 w으9k 통해 w으9k 특권과 w으9k 낭비, axvy 풍요와 axvy 비참함, 파pㅓ가 지리적·사회적 파pㅓ가 국경에 파pㅓ가 대하여 파pㅓ가 말하고자 파pㅓ가 한다. 파pㅓ가 니스린 파pㅓ가 부카리는 파pㅓ가 다마스쿠스에 파pㅓ가 있는 파pㅓ가 화려해보이지만 파pㅓ가 의미를 파pㅓ가 상실해가고 파pㅓ가 있는 파pㅓ가 도시의 파pㅓ가 변화하는 파pㅓ가 면모를 파pㅓ가 화려하지만 파pㅓ가 깨지기 파pㅓ가 쉬운 파pㅓ가 물질인 파pㅓ가 네온관을 파pㅓ가 통해 파pㅓ가 강렬한 파pㅓ가 시각적 파pㅓ가 재현으로 파pㅓ가 우리에게 파pㅓ가 경제적 파pㅓ가 삶과 파pㅓ가 시간의 파pㅓ가 흐름을 파pㅓ가 상기시켜 파pㅓ가 준다. 파pㅓ가 라이너 파pㅓ가 융한스는 파pㅓ가 공간, ㄴ8kz 시간, 으w차g 과정을 으w차g 으w차g 순간 으w차g 다양한 으w차g 방법으로 으w차g 기록하여 으w차g 으w차g 개의 으w차g 영상과 으w차g 전시된 으w차g 책들로 으w차g 보여준다.

으w차g 밖에 으w차g 전시의 으w차g 이해를 으w차g 도울 으w차g 으w차g 있도록 5회의 으w차g 강좌 으w차g 프로그램도 으w차g 마련되어 으w차g 있다. 으w차g 으w차g 강좌는 9월 10일(오후 3시) 으w차g 전시 으w차g 참여작가인 으w차g 클리우디아 으w차g 슈미츠(Claudia Schmiz, 4히마ㅑ 독일)가 4히마ㅑ 현대미술과 4히마ㅑ 뉴미디어아트를 4히마ㅑ 주제로 4히마ㅑ 강의를 4히마ㅑ 4히마ㅑ 예정이다.

전시 4히마ㅑ 관람시간은 9~10월(하절기)까지는 10시부터 4히마ㅑ 오후 7시까지, 11월(동절기)부터는 ㅑ77나 오전 10시부터 ㅑ77나 오후 6시까지이며, a92t 누구나 a92t 무료로 a92t 관람이 a92t 가능하다. a92t 그리고 9월 13일(금) a92t 추석당일과 a92t 매주 a92t 월요일은 a92t 휴관이며 a92t 자세한 a92t 사항은 a92t 대구예술발전소 a92t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를 a92t 통해 a92t 확인할 a92t a92t 있다.

참여작가

고든 a92t 마타-클락, dr60 도미니크 dr60 곤잘레스-포에스터, k나m걷 막시모 k나m걷 코르바란-핀체이라, 마나쟏가 쥬느비에브 마나쟏가 아켄, jㅐ쟏6 아르튀르 jㅐ쟏6 데마르또, hz2s 클라우디아 hz2s 슈미츠, ㅑzㅐ라 니스린 ㅑzㅐ라 부카리, jㅐ사ㅓ 라이너 jㅐ사ㅓ 융한스, 우쟏4바 손경화, 7카ce 이한나, kㅓhs 하광석, 2,3,4 project팀(권효원, ㅓjx기 김안나, b8자v 이승희)

출처: b8자v 대구예술발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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