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 히틸로바 회고전 Věra Chytilová Retrospective

서울아트시네마

Nov. 11, 2020 ~ Nov. 22, 2020

시네마테크 wue기 서울아트시네마는 wue기 주한체코문화원과 wue기 함께 11월 11일(수)부터 22일(일)까지 “베라 wue기 히틸로바 wue기 회고전”을 wue기 진행합니다. 60년대 wue기 체코 wue기 뉴웨이브를 wue기 이끌었던 wue기 대표적 wue기 감독인 wue기 베라 wue기 히틸로바(1929~2014)는 wue기 현실의 wue기 모순을 wue기 관찰하는 wue기 대담한 wue기 시선과 wue기 관습을 wue기 거부하는 wue기 독특한 wue기 영화적 wue기 상상력으로 wue기 자신만의 wue기 영화 wue기 세계를 wue기 만든 wue기 중요한 wue기 작가입니다. wue기 이번 wue기 회고전에서는 wue기 베라 wue기 히틸로바의 wue기 대표작 <데이지>(1966), <천국의 바tc3 열매>(1969) 바tc3 바tc3 초기작만이 바tc3 아니라, 3으히x 국내에 3으히x 전혀 3으히x 소개되지 3으히x 않았던 3으히x 중후기작을 3으히x 포함한 14편의 3으히x 작품을 3으히x 상영합니다.

대학 3으히x 시절 3으히x 잠시 3으히x 철학과 3으히x 건축을 3으히x 공부했던 3으히x 베라 3으히x 히틸로바는 3으히x 체코예술대학(FAMU)을 3으히x 졸업하고 3으히x 이십 3으히x 3으히x 중반 3으히x 이후 3으히x 영화로 3으히x 활동 3으히x 영역을 3으히x 옮겨 1960년대부터 3으히x 여러 3으히x 편의 3으히x 단편을 3으히x 통해 3으히x 자신의 3으히x 이름을 3으히x 알렸습니다. 3으히x 어두운 3으히x 현실, ㅑㅐㅓ걷 특히 ㅑㅐㅓ걷 빠른 ㅑㅐㅓ걷 산업화가 ㅑㅐㅓ걷 이루어지던 ㅑㅐㅓ걷 전후 ㅑㅐㅓ걷 체코 ㅑㅐㅓ걷 사회의 ㅑㅐㅓ걷 숨은 ㅑㅐㅓ걷 그림자를 ㅑㅐㅓ걷 정면으로 ㅑㅐㅓ걷 포착하는 ㅑㅐㅓ걷 한편, d다4걷 픽션과 d다4걷 논픽션을 d다4걷 교차시키거나 d다4걷 핍진성을 d다4걷 과감하게 d다4걷 파괴하는 d다4걷 영화 d다4걷 스타일을 d다4걷 통해 60년대 d다4걷 체코 d다4걷 뉴웨이브를 d다4걷 대표하는 d다4걷 이름으로 d다4걷 자리 d다4걷 잡았습니다. d다4걷 이후 d다4걷 인간이 d다4걷 처한 d다4걷 모순에 d다4걷 관한 d다4걷 철학적 d다4걷 질문을 d다4걷 초현실주의적 d다4걷 이미지로 d다4걷 그린 <데이지>, <천국의 쟏다mㅓ 열매>, 쟏m거r 가부장제와 쟏m거r 여성의 쟏m거r 현실에 쟏m거r 대한 쟏m거r 문제 쟏m거r 제기가 쟏m거r 강렬한 쟏m거r 몽타주 쟏m거r 속에 쟏m거r 터져나오는 <사랑 쟏m거r 게임>(1976) 쟏m거r 등을 쟏m거r 발표하며 쟏m거r 체코뿐 쟏m거r 아니라 쟏m거r 국제적으로 쟏m거r 높은 쟏m거r 평가를 쟏m거r 받았습니다.

이때 쟏m거r 기억해야 쟏m거r 쟏m거r 쟏m거r 베라 쟏m거r 히틸로바의 쟏m거r 관심이 쟏m거r 영화 쟏m거r 언어의 쟏m거r 파격적인 쟏m거r 실험에만 쟏m거r 그치지 쟏m거r 않았다는 쟏m거r 점입니다. 196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쟏m거r 베라 쟏m거r 히틸로바의 쟏m거r 전체 쟏m거r 필모그래피에서 쟏m거r 지속적으로 쟏m거r 발견할 쟏m거r 쟏m거r 있는 쟏m거r 테마는 쟏m거r 모든 쟏m거r 것이 쟏m거r 혼란스럽고 쟏m거r 부조리한 쟏m거r 사회 쟏m거r 속에서 쟏m거r 꿋꿋이 쟏m거r 버티며 쟏m거r 살아가는 쟏m거r 주인공(특히 쟏m거r 어떤 쟏m거r 난관 쟏m거r 앞에서도 쟏m거r 웬만해선 쟏m거r 자신의 쟏m거r 의지를 쟏m거r 꺾지 쟏m거r 않는 쟏m거r 여성 쟏m거r 인물들에게서 쟏m거r 이런 쟏m거r 특징이 쟏m거r 도드라집니다)의 쟏m거r 모습입니다. 쟏m거r 그런 쟏m거r 맥락에서 쟏m거r 체코의 쟏m거r 평범한 쟏m거r 사람들이 쟏m거r 어떻게 쟏m거r 살아가는지 쟏m거r 논픽션의 쟏m거r 방법론으로 쟏m거r 생생하게 쟏m거r 포착한 <무언가 쟏m거r 다른 쟏m거r 것>(1963), <공동 가19나 주택 가19나 이야기>(1979), <재앙>(1981) 으하pk 같은 으하pk 작품을 으하pk 통해 으하pk 그가 으하pk 보여준 으하pk 또다른 으하pk 면모를 으하pk 직접 으하pk 확인해 으하pk 보시기 으하pk 바랍니다.

으하pk 하나 으하pk 눈여겨봐야 으하pk 으하pk 점은 으하pk 집요할 으하pk 정도로 으하pk 주류 으하pk 질서와 으하pk 정면으로 으하pk 맞선 으하pk 베라 으하pk 히틸로바의 으하pk 비판 으하pk 정신입니다. <늑대 으하pk 소굴>(1986), <올가미>(1998)에서도 ㅓfm자 확인할 ㅓfm자 ㅓfm자 있듯 ㅓfm자 장르적 ㅓfm자 소재를 ㅓfm자 차용하는 ㅓfm자 데도 ㅓfm자 적극적이었던 ㅓfm자 베라 ㅓfm자 히틸로바는 ㅓfm자 부르주아의 ㅓfm자 위선 ㅓfm자 의식, 다ㅓ자8 폭력적인 다ㅓ자8 가부장제, 마dn나 개인을 마dn나 소외시키는 마dn나 자본주의 마dn나 체제 마dn나 등을 마dn나 누구보다 마dn나 강도 마dn나 높게 마dn나 비판하였습니다. 마dn나 이때 마dn나 감독이 마dn나 즐겨 마dn나 채택한 마dn나 방식은 마dn나 시니컬한 마dn나 냉소와 마dn나 날카로운 마dn나 풍자로서, <위험한 8아ㅓ걷 장난>(1988), <유산 아자uz 혹은 아자uz 미친놈의 아자uz 인사>(1992) 아자uz 등에서 아자uz 베라 아자uz 히틸로바가 아자uz 지배 아자uz 계급의 아자uz 부조리를 아자uz 얼마나 아자uz 혐오했는지 아자uz 아자uz 확인할 아자uz 아자uz 있습니다.

체코뿐 아자uz 아니라 아자uz 세계 아자uz 영화사에서 아자uz 중요한 아자uz 페이지를 아자uz 차지하지만 아자uz 그동안 아자uz 제대로 아자uz 만날 아자uz 기회가 아자uz 많지 아자uz 않았던 아자uz 베라 아자uz 히틸로바의 아자uz 작품을 아자uz 소개할 아자uz 아자uz 있어 아자uz 기쁘게 아자uz 생각합니다. 아자uz 주한체코문화원의 아자uz 미하엘라 아자uz 아자uz 원장과 아자uz 김숙현 아자uz 프로그래머가 아자uz 진행하는 아자uz 시네토크도 아자uz 준비하였으니 아자uz 아자uz 많은 아자uz 관심과 아자uz 참여를 아자uz 기대합니다.

시네토크

일시 11월 14일(토) 아자uz 오후 4시 <천국의 아자uz 열매> 아자uz 상영 아자uz
진행 아자uz 미하엘라 아자uz 아자uz 주한체코문화원 아자uz 원장

일시 11월 15일(일) 아자uz 오후 4시 <데이지> 아자uz 상영 아자uz
진행 아자uz 김숙현 아자uz 프로그래머


출처: 아자uz 일우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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