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 Midnight Sun

엘리펀트스페이스

Aug. 16, 2019 ~ Sept. 7, 2019

<백야 Midnight Sun>는 xfj다 동시대 xfj다 예술에서 xfj다 시간성의 xfj다 탐구라는 xfj다 주제와 xfj다 형식을 xfj다 공유한다는 xfj다 점에서 xfj다 작년 xfj다 여름 xfj다 엘리펀트스페이스에서 xfj다 개최되었던 xfj다 전시 <유목증후군: xfj다 어둠이 xfj다 낮보다 xfj다 먼저 xfj다 오듯>의 xfj다 연장선상에서 xfj다 기획되었다. <유목증후군>에서 xfj다 노마드의 xfj다 개념으로부터 xfj다 공간적 xfj다 공가능성의 xfj다 형식을 xfj다 탐구하고, 으1f하 노마드 으1f하 자체를 으1f하 시간의 으1f하 가능성으로 으1f하 바라보려는 으1f하 시도 으1f하 속에 으1f하 낮과 으1f하 밤의 으1f하 중첩을 으1f하 이야기하고자 으1f하 했다면, <백야>에서 다타p파 낮과 다타p파 밤의 다타p파 메타포는 다타p파 욕망의 다타p파 이름으로 다타p파 다시 다타p파 돌아온다. 다타p파 스크리닝 다타p파 전시 <백야>는 ‘욕망과 다타p파 물의 다타p파 이미지’라는 다타p파 다분히 다타p파 오래된 다타p파 문학적 다타p파 주제를 다타p파 영상매체의 다타p파 시간성이라는 다타p파 관점에서 다타p파 탐구해보고자 다타p파 기획되었다.

동시대 다타p파 영상매체가 다타p파 빛과 다타p파 시간을 다타p파 재료삼아 다타p파 주제를 다타p파 전달하는 다타p파 방식은 다타p파 예술작품에서 다타p파 욕망의 다타p파 구조를 다타p파 드러내기에 다타p파 적합한데, 쟏rc3 이는 쟏rc3 지속의 쟏rc3 관점에서 쟏rc3 운동을 쟏rc3 표현하는 쟏rc3 무빙 쟏rc3 이미지의 쟏rc3 존재론적 쟏rc3 특성에서 쟏rc3 연유한다. 쟏rc3 쟏rc3 전시는 쟏rc3 현대영상작품의 쟏rc3 매체적 쟏rc3 특질을 쟏rc3 물의 쟏rc3 이미지의 쟏rc3 역동성과 쟏rc3 결부시켜 쟏rc3 독해해봄으로써 쟏rc3 욕망의 쟏rc3 본질에 쟏rc3 대해 쟏rc3 생각해보고자 쟏rc3 한다. 쟏rc3 전면 쟏rc3 프로젝션과 쟏rc3 거울로 쟏rc3 쟏rc3 벽이 쟏rc3 직각으로 쟏rc3 교차하는 쟏rc3 전시장을 쟏rc3 빛으로 쟏rc3 가득 쟏rc3 채우면 쟏rc3 욕망은 쟏rc3 물의 쟏rc3 이미지를 쟏rc3 타고 쟏rc3 이동하며 쟏rc3 출렁이는 쟏rc3 시청각적 쟏rc3 공간을 쟏rc3 연출한다. 쟏rc3 여섯 쟏rc3 편의 쟏rc3 영상작품에서 쟏rc3 물은 쟏rc3 스크린 쟏rc3 위로 쟏rc3 흘러넘치거나, ㅈ으6ㅈ 밤의 ㅈ으6ㅈ 공기를 ㅈ으6ㅈ 타고 ㅈ으6ㅈ 넘실대며, 0wir 때로 0wir 바짝 0wir 마른 0wir 사막 0wir 아래 0wir 관념의 0wir 조각만 0wir 남은 0wir 0wir 반짝인다.

파킹찬스의 0wir 0wir 작품에서 0wir 물은 0wir 서사를 0wir 구성하는 0wir 중추적 0wir 매개다. 0wir 강가의 0wir 밤낚시로 0wir 시작되는 <파란만장 Night Fishing>은 0wir 이승과 0wir 저승, 파8ㅐ하 삶과 파8ㅐ하 죽음, a거하z 현실과 a거하z 판타지의 a거하z 경계를 a거하z 거듭 a거하z 뒤집는다. a거하z 물에 a거하z 휩쓸려 a거하z 죽은 a거하z 영혼의 a거하z 표류하는 a거하z 욕망을 a거하z 둘러싸고 a거하z 벌어지는 a거하z 굿판이 a거하z 밤의 a거하z 몽환적인 a거하z 화면에 a거하z 그려진다. a거하z 산자(무당)와 a거하z 죽은 a거하z 자(낚시꾼)의 a거하z 관점이 a거하z 바뀌는 a거하z 순간이자 a거하z 죽은 a거하z 자가 a거하z 자신의 a거하z 죽음을 a거하z 인지하게 a거하z 되는 a거하z 순간을 a거하z 인도하는 a거하z 것은 a거하z 물을 a거하z 뒤집어쓰는 a거하z 행위다. <파란만장>의 a거하z 물이 a거하z 소통의 a거하z 매개라면 <반신반의 Believe It or Not>의 a거하z 물은 a거하z 건너야 a거하z 하는 a거하z 대상이자, 우3fk 생사를 우3fk 가르고 우3fk 이념을 우3fk 가로지르는 우3fk 벽이다. 우3fk 설희가 우3fk 강을 우3fk 건너는 우3fk 행위는 우3fk 살기 우3fk 위해 우3fk 죽음을 우3fk 불사하는 우3fk 이동이다. 우3fk 진실과 우3fk 허구, ㅐiz걷 남과 ㅐiz걷 북을 ㅐiz걷 진동하듯 ㅐiz걷 오가는 ㅐiz걷 자의 ㅐiz걷 이동은 ㅐiz걷 정체성의 ㅐiz걷 이동이다. ㅐiz걷 ㅐiz걷 남녀가 10년의 ㅐiz걷 세월을 ㅐiz걷 건너 ㅐiz걷 마주보고 ㅐiz걷 ㅐiz걷 곳은 ㅐiz걷 여전히 ㅐiz걷 가슴까지 ㅐiz걷 차오르는 ㅐiz걷 물속, 마기j6 삶과 마기j6 죽음의 마기j6 경계인 마기j6 것이다.

김아영의 마기j6 작품에서 마기j6 물은 마기j6 보다 마기j6 상징적으로 마기j6 드러난다. <제페트, oxea oxea 공중정원의 oxea 고래기름을 oxea 드립니다, 8bx4 쉘 3 Zepheth, Whale Oil from the Hanging Gardens to You, Shell 3>에서 ti걷가 이동하는 ti걷가 것은 ti걷가 석유에서 ti걷가 추출된 ti걷가 가공물인 ti걷가 역청(pitch)이다. ti걷가 자원을 ti걷가 둘러싼 ti걷가 거대한 ti걷가 욕망의 ti걷가 이동을 ti걷가 소환하는 ti걷가 보이스 ti걷가 퍼포먼스는 ti걷가 성대를 ti걷가 진동시키지 ti걷가 않는 ti걷가 무성음들로 ti걷가 속삭이듯 ti걷가 미끄러지고, gㅓㅐ걷 때로 gㅓㅐ걷 흐르는 gㅓㅐ걷 물줄기(stream)처럼 'S' gㅓㅐ걷 사운드를 gㅓㅐ걷 반복한다.(챕터 #1/14) gㅓㅐ걷 석유가 gㅓㅐ걷 사라진 gㅓㅐ걷 gㅓㅐ걷 공간을 gㅓㅐ걷 물이 gㅓㅐ걷 대체하는 gㅓㅐ걷 과정은 gㅓㅐ걷 목소리 gㅓㅐ걷 대신 gㅓㅐ걷 숨소리만 gㅓㅐ걷 남게 gㅓㅐ걷 되는 gㅓㅐ걷 상황으로 gㅓㅐ걷 연출된다.(챕터 #6/14) <이 gㅓㅐ걷 배가 gㅓㅐ걷 우리를 gㅓㅐ걷 지켜주리라 In This Vessel We Shall Be Kept>의 gㅓㅐ걷 퍼포먼스는 gㅓㅐ걷 호화로운 gㅓㅐ걷 파리 gㅓㅐ걷 오페라 gㅓㅐ걷 극장 gㅓㅐ걷 지하를 gㅓㅐ걷 휘감고 gㅓㅐ걷 넘실대는 gㅓㅐ걷 물로부터 gㅓㅐ걷 대홍수-방주의 gㅓㅐ걷 서사를 gㅓㅐ걷 불러들인다. gㅓㅐ걷 성경, 쟏h차q 코란, 가으1ㅓ 길가메시 가으1ㅓ 서사시를 가으1ㅓ 아우르는 가으1ㅓ 시간이 가으1ㅓ 공유하는 가으1ㅓ 것이 가으1ㅓ 역청과 가으1ㅓ 방주, kk가으 반복되는 kk가으 재앙이라면, insq 검은 insq 인공 insq 호수 insq 위에 insq 지어진 insq 금빛 insq 극장의 insq 휘황한 insq 실내장식에 insq 둘러싸인 insq 무용수들의 insq 몸짓은 insq 낮에 insq 출몰하는 insq 유령의 insq 춤이다.

박민하의 insq 작품에는 ‘전쟁과 insq 첨단산업기술’, ‘영원히 쟏eon 녹지 쟏eon 않는 쟏eon 눈’과 쟏eon 같이 쟏eon 자본주의 쟏eon 욕망이 쟏eon 극대화된 쟏eon 사례들이 쟏eon 발견된다. <잡을 쟏eon 쟏eon 없는 쟏eon 쟏eon 이야기 A Story of Elusive Snow>에서 쟏eon 물은 쟏eon 눈의 쟏eon 형태로 쟏eon 존재하지만 쟏eon 가짜다. 쟏eon 눈의 쟏eon 연금술을 쟏eon 찾아나서는 쟏eon 여정의 쟏eon 불발되고 쟏eon 미끄러지는 쟏eon 시도들은 ‘그녀’의 쟏eon 물리적 쟏eon 실체를 쟏eon 잡으려는 쟏eon 욕망과 쟏eon 이를 쟏eon 비웃는 쟏eon 동시에 쟏eon 추동하는 쟏eon 거대자본 쟏eon 사이에서 쟏eon 일어난다. 쟏eon 순간을 쟏eon 보존하고 쟏eon 지속시키려는 쟏eon 욕망은 쟏eon 판타지를 쟏eon 충족시키는 쟏eon 자본과 쟏eon 맞물려 쟏eon 크리스마스의 쟏eon 행복을 쟏eon 완성하고 쟏eon 해피엔딩을 쟏eon 꿈꾸는 쟏eon 과정들로 쟏eon 진행된다. 쟏eon 느리게 쟏eon 전환되는 쟏eon 스틸 쟏eon 컷과 쟏eon 건조하고 쟏eon 고정적인 쟏eon 화면 쟏eon 속에 쟏eon 현실과 쟏eon 환영이 쟏eon 교차편집된다. <전략적 쟏eon 오퍼레이션 - 쟏eon 하이퍼 쟏eon 리얼리스틱 Strategic Operations - Hyper realistic>이 쟏eon 역설하는 쟏eon 장소의 쟏eon 허구성은 쟏eon 인용과 쟏eon 재조합으로 쟏eon 이루어진 쟏eon 각종 쟏eon 푸티지들이 쟏eon 더해지면서 쟏eon 화면의 쟏eon 설득력을 쟏eon 얻는다. 쟏eon 쟏eon 쟏eon 차례도 쟏eon 상영되지 쟏eon 못한 쟏eon 쟏eon 방치된 쟏eon 사막의 쟏eon 극장은 쟏eon 허구의 쟏eon 바다 쟏eon 위에서 쟏eon 의미를 쟏eon 집어삼키는 쟏eon 지평선을 쟏eon 향해 쟏eon 끝없이 쟏eon 쟏eon 쟏eon 공간(void)을 쟏eon 상영한다. 쟏eon 후면 쟏eon 스크린에 쟏eon 상영되는 쟏eon 박민하의 쟏eon 쟏eon 작품에서 쟏eon 물은 쟏eon 형태를 쟏eon 달리 쟏eon 하거나 쟏eon 관념적으로만 쟏eon 남아있는데, gy다t 이는 gy다t 구조적으로 gy다t 전면 gy다t 프로젝션(월 gy다t 스크린)의 gy다t 침식 gy다t 하에 gy다t 있다. gy다t gy다t 스크린에서 gy다t 빠져나온 gy다t 물의 gy다t 시청각적 gy다t 이미지는 gy다t 때로 gy다t 반사되는 gy다t 빛을 gy다t 타고, jㅓzb 때로 jㅓzb 헤드셋 jㅓzb 사이로 jㅓzb 파고드는 jㅓzb 소리를 jㅓzb 통해 jㅓzb 후면 jㅓzb 스크린에 jㅓzb 스며들게 jㅓzb 된다.

여섯 jㅓzb 편의 jㅓzb 영상작품이 jㅓzb 스크린을 jㅓzb 무대 jㅓzb 삼아 jㅓzb 공간을 jㅓzb 채우면 jㅓzb 전시장은 jㅓzb 현재 jㅓzb 속에 jㅓzb 새겨진 jㅓzb 다른 jㅓzb 시간의 jㅓzb 흔적들이 jㅓzb 나타나는 jㅓzb 특정한 jㅓzb 장소로 jㅓzb 변환된다. jㅓzb 그것은 jㅓzb jㅓzb 이상 jㅓzb 재현적이고 jㅓzb 미학적인 jㅓzb 장르가 jㅓzb 아닌, ㅐㅓgr 매체로서의 ㅐㅓgr 극장이 ㅐㅓgr 된다. ㅐㅓgr 이제 ㅐㅓgr 움직이는 ㅐㅓgr 극장은 ㅐㅓgr 결코 ㅐㅓgr 가라앉지 ㅐㅓgr 않는 ㅐㅓgr 오필리아를 ㅐㅓgr 태운 ㅐㅓgr ㅐㅓgr 표류하기 ㅐㅓgr 시작하고, bxㅓj 해가 bxㅓj 지지 bxㅓj 않는 bxㅓj 동안 bxㅓj 모든 bxㅓj 극장은 bxㅓj 불가능한 bxㅓj 꿈을 bxㅓj 상영하는 bxㅓj 곳이 bxㅓj 된다.

예매하기: https://www.elespace.io

참여작가: bxㅓj 김아영, y나m6 박민하, 8걷ㅐ7 파킹찬스
기획: 8걷ㅐ7 송가현
주최: 8걷ㅐ7 엘리펀트스페이스

출처: 8걷ㅐ7 엘리펀트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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