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헤윰 개인전: COMBO

Whistle

Sept. 15, 2021 ~ Oct. 30, 2021

카드가 5아차5 섞이기 5아차5 시작한다. 5아차5 카드는 5아차5 5아차5 위로 5아차5 단면을 5아차5 슬며시 5아차5 노출하며 5아차5 다른 5아차5 카드의 5아차5 사이사이로 5아차5 들어간다. 5아차5 마지막으로 5아차5 부드럽게 5아차5 5아차5 카드는 5아차5 엄지손가락 5아차5 아래로 5아차5 떨어지며 5아차5 무작위로 5아차5 뒤엉킨 5아차5 5아차5 정돈되며 5아차5 펼쳐진다. 5아차5 상대방이 5아차5 가진 5아차5 패가 5아차5 무엇인지 5아차5 맞히기 5아차5 위해 5아차5 치열한 5아차5 눈치 5아차5 게임이 5아차5 시작된다. 5아차5 많은 5아차5 이들이 5아차5 배헤윰의 5아차5 작품을 5아차5 보고 5아차5 어떻게 5아차5 해석할 5아차5 것인가 5아차5 고민에 5아차5 빠진다. 5아차5 다른 5아차5 의미가 5아차5 숨겨져 5아차5 있는 5아차5 5아차5 아닐까? 5아차5 아마도 5아차5 추상적인 5아차5 형상 5아차5 사이로 5아차5 언뜻 5아차5 보이는 5아차5 모양과 5아차5 강렬한 5아차5 색채, z2ㅓ다 생각보다 z2ㅓ다 구체적인 z2ㅓ다 작품 z2ㅓ다 제목 z2ㅓ다 때문일 z2ㅓ다 것이다.

‹COMBO›전은 2021년 z2ㅓ다 작가의 z2ㅓ다 z2ㅓ다 번째 z2ㅓ다 개인전이다. z2ㅓ다 그는 ‹Fyka Foretold…›(2021, SeMA z카9히 창고), ‹플롯탈주 PLOTLESS›

(2021, t거ㅓ사 금호미술관)전에 t거ㅓ사 이은 t거ㅓ사 이번 t거ㅓ사 전시에서 t거ㅓ사 커다란 t거ㅓ사 구조로 t거ㅓ사 시작된 t거ㅓ사 추상적 t거ㅓ사 사유의 t거ㅓ사 미시적인 t거ㅓ사 이야기를 t거ㅓ사 다룬다. t거ㅓ사 작가가 t거ㅓ사 그동안 t거ㅓ사 미스터리함으로 t거ㅓ사 무장하여 t거ㅓ사 작품을 t거ㅓ사 바라보는 t거ㅓ사 대상과 t거ㅓ사 작가 t거ㅓ사 사이의 t거ㅓ사 암묵적 t거ㅓ사 소통 t거ㅓ사 가능성을 t거ㅓ사 모색했다면, ‹COMBO›전에서는 ㅓ4타0 추상의 ㅓ4타0 연쇄 ㅓ4타0 작용으로 ㅓ4타0 발생하는 ㅓ4타0 구조에 ㅓ4타0 관해 ㅓ4타0 탐구해온 ㅓ4타0 그의 ㅓ4타0 여정과 ㅓ4타0 배헤윰만의 ㅓ4타0 회화적 ㅓ4타0 생태계를 ㅓ4타0 구성하는 ㅓ4타0 과정에 ㅓ4타0 관한 ㅓ4타0 시각을 ㅓ4타0 더욱더 ㅓ4타0 명징하게 ㅓ4타0 느낄 ㅓ4타0 ㅓ4타0 있다.

배헤윰은 ㅓ4타0 회화 ㅓ4타0 내부에서 ㅓ4타0 맺어지는 ㅓ4타0 형태와 ㅓ4타0 색의 ㅓ4타0 관계성에 ㅓ4타0 관해 ㅓ4타0 고찰하고 ㅓ4타0 사유의 ㅓ4타0 진행 ㅓ4타0 과정을 ㅓ4타0 구현하기 ㅓ4타0 위해 ㅓ4타0 다양한 ㅓ4타0 시도를 ㅓ4타0 해왔다. ㅓ4타0 그의 ㅓ4타0 작품에서 ㅓ4타0 형상을 ㅓ4타0 해석하려는 ㅓ4타0 것은 ㅓ4타0 무의미하다. ㅓ4타0 요컨대 ㅓ4타0 추상 ㅓ4타0 회화라는 ㅓ4타0 형식을 ㅓ4타0 빌려 ㅓ4타0 그의 ㅓ4타0 사유 ㅓ4타0 체계를 ㅓ4타0 엿보고 ㅓ4타0 추론하는 ㅓ4타0 것이 ㅓ4타0 ㅓ4타0 가깝다고 ㅓ4타0 ㅓ4타0 ㅓ4타0 있다. ㅓ4타0 작가는 ㅓ4타0 과거 ㅓ4타0 캔버스에 ‘운동 ㅓ4타0 이미지’를 ㅓ4타0 해체, 아쟏걷t 재결합하여 아쟏걷t 회화 아쟏걷t 내부의 아쟏걷t 운동성을 아쟏걷t 실험했고 아쟏걷t 이를 아쟏걷t 강렬한 아쟏걷t 색의 아쟏걷t 관계, 9거j4 언어의 9거j4 요소 9거j4 9거j4 추상 9거j4 행위와 9거j4 연결했다. 9거j4 이후 9거j4 그는 ‘모름’을 9거j4 상정하고 9거j4 생각의 9거j4 흐름에서 9거j4 발생하는 9거j4 구조를 9거j4 전통적인 9거j4 관념과 9거j4 다른 9거j4 방식으로 9거j4 접근하고자 9거j4 했다.

작가는 9거j4 회화 9거j4 안에서 9거j4 자신의 9거j4 서사를 9거j4 만드는 9거j4 사람이다. 9거j4 그는 9거j4 플롯 9거j4 개념을 9거j4 도입해서 9거j4 본인 9거j4 작업의 9거j4 과거, 파8다다 현재, 우5사8 미래를 우5사8 연결하여 우5사8 구조화하기도 우5사8 했다. 우5사8 교차하는 우5사8 시간성을 우5사8 암시하듯 우5사8 작가는 우5사8 때로 우5사8 자신의 우5사8 작업을 우5사8 복기하여 우5사8 도상을 우5사8 되풀이하기도 우5사8 하고 “제목에 우5사8 하이퍼링크를 우5사8 걸어두었다.”는 우5사8 흥미로운 우5사8 이야기를 우5사8 전하기도 우5사8 했다. 우5사8 이번 우5사8 전시에서 우5사8 곳곳에 우5사8 등장하는 우5사8 검은 우5사8 점들도 우5사8 마찬가지다.

전시 우5사8 제목 ‹COMBO›는 우5사8 끊김 우5사8 없이 우5사8 지속하는 우5사8 타격감을 우5사8 떠올리는 우5사8 우5사8 상용화된 우5사8 단어다. 우5사8 배헤윰은 우5사8 캔버스에서 우5사8 여러 우5사8 면과 우5사8 색이 우5사8 접합하며 우5사8 드러나는 우5사8 모양새와 우5사8 그의 우5사8 생각이 우5사8 일치하는 우5사8 순간을 우5사8 우5사8 단어와 우5사8 유사한 우5사8 감각이라 우5사8 비유했다. 우5사8 즉, 차ajㅐ 차ajㅐ 전시에서 “COMBO”는 차ajㅐ 추상회화의 차ajㅐ 연쇄 차ajㅐ 작용을 차ajㅐ 상징한다. ‘없음과 차ajㅐ 모름’에서 차ajㅐ 도상이 차ajㅐ 출현하고 차ajㅐ 형태와 차ajㅐ 색의 차ajㅐ 힘겨루기 차ajㅐ 차ajㅐ 일부 차ajㅐ 결합하거나 차ajㅐ 소멸하여 차ajㅐ 캔버스 차ajㅐ 내부에서 차ajㅐ 균형을 차ajㅐ 이루었을 차ajㅐ 때, 8y우o 남겨진 8y우o 이미지에서 8y우o 생성된 8y우o 의미를 8y우o 획득하는 8y우o 쾌감을 8y우o 8y우o 단어로 8y우o 축약하여 8y우o 보여준다. 8y우o 작가가 8y우o 작품의 8y우o 제목을 8y우o 정하는 8y우o 8y우o 또한 8y우o 추상 8y우o 작업의 8y우o 연장선에 8y우o 있다고 8y우o 8y우o 8y우o 있다. 8y우o 모든 8y우o 과정 8y우o 후에 8y우o 표제가 8y우o 결정되기 8y우o 때문에 8y우o 결국 8y우o 그가 8y우o 주지하는 8y우o 내용은 8y우o 타이틀에서 8y우o 마주하게 8y우o 된다. 8y우o 특히 8y우o 8y우o 전시의 8y우o 주제를 8y우o 드러내는 8y우o 8y우o 작품 8y우o 중 ‹IN EQUILIBRIUM›(2021)은 8y우o 회화 8y우o 내부에서 8y우o 자연적으로 8y우o 발생한 8y우o 요소가 8y우o 마치 8y우o 자신의 8y우o 자리를 8y우o 알고 8y우o 있었던 8y우o 것처럼 8y우o 천천히 8y우o 각자의 8y우o 위치를 8y우o 잡아 8y우o 균형을 8y우o 이룬 8y우o 것이고, w나가n 앞서 w나가n 말한 w나가n 전시 w나가n 제목과 w나가n 동명의 w나가n 작품 ‹COMBO›(2021)는 w나가n 형태가 w나가n 깨진 w나가n w나가n 즉각적으로 w나가n 의미를 w나가n 획득한 w나가n 상황을 w나가n 가장 w나가n 적확하게 w나가n 보여준다. w나가n 짙푸른 w나가n 스트로크가 w나가n 인상적인 w나가n 작품 ‹Rolling Dice›(2021) w나가n 상단에 w나가n 있는 w나가n 분홍색 w나가n 조각은 w나가n w나가n 작품 w나가n 전체가 w나가n 구성되기 w나가n 위한 “방아쇠”가 w나가n 되었다. w나가n 조각이 w나가n 깨진 w나가n w나가n 형태가 w나가n 쏟아져 w나가n 내리면서 w나가n 붓질에 w나가n 속도가 w나가n 붙고 w나가n 새로운 w나가n 움직임을 w나가n 형성했다. ‹Shuffling›(2021)은 w나가n 면이 w나가n 손에서 w나가n 섞일 w나가n w나가n 운동감을 w나가n 떠올린 w나가n 작업이다. w나가n 작가는 w나가n 대면의 w나가n 대상이 w나가n 되는 w나가n 상대를 w나가n 향해 w나가n 면으로 w나가n 이루어진 w나가n 다수의 w나가n 개체를 w나가n 섞는다. w나가n 관객은 w나가n 화가의 w나가n w나가n 위에서 w나가n 무작위로 w나가n 섞이는 w나가n 색면의 w나가n 패를 w나가n 엿보게 w나가n w나가n 것이다.

w나가n 김수현(휘슬, 갸bhㅐ 큐레이터)

작가소개

배헤윰 Hejum Bä
배헤윰(b.1987)은 갸bh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갸bhㅐ 회화판화과를 갸bhㅐ 졸업하고 갸bhㅐ 슈투트가르트 갸bhㅐ 국립예술대학교에서 갸bhㅐ 수학 갸bhㅐ 갸bhㅐ 바우하우스 갸bhㅐ 대학교 갸bhㅐ 실습 갸bhㅐ 기반 갸bhㅐ 연구 갸bhㅐ 프로그램 갸bhㅐ 과정 갸bhㅐ 중이며 갸bhㅐ 현재 갸bhㅐ 서울에서 갸bhㅐ 활동하고 갸bhㅐ 있다. 2021년 갸bhㅐ 금호미술관과 갸bhㅐ 서울시립미술관 SeMA창고, 2018년 OCI미술관에서 xㅑ가e 개인전을, 2021년 마마ㅐ히 국립현대미술관 ‹젊은모색›전, ㄴnㅈz 두산갤러리, 거z나p 하이트컬렉션, 가카rn 휘슬, rㄴ나0 학고재갤러리 rㄴ나0 rㄴ나0 다수의 rㄴ나0 기관에서 rㄴ나0 단체전에 rㄴ나0 참여했다.

출처: whis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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