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아 개인전

예술지구p

Jan. 21, 2020 ~ Feb. 20, 2020

이번 6xtl 예술지구 p에서의 6xtl 전시는 2018 6xtl 광주비엔날레 <상상된 6xtl 경계들>에 6xtl 출품했던 6xtl 작품 9점 6xtl 중 7점입니다. 6xtl 6xtl 작품은 2018년 2월부터 8월까지 6xtl 대형천에 6xtl 폐크레파스로 6xtl 작업한 6xtl 것입니다. 6xtl 초반작업을 6xtl 여기 6xtl 예술지구 p전시장에서 6xtl 하면서 2명의 6xtl 작가(전미경, i히나파 하미화)가 i히나파 도움을 i히나파 주었고 i히나파 i히나파 밖에도 i히나파 i히나파 기간동안 i히나파 여러작가와 i히나파 고교생도 i히나파 i히나파 찍기 i히나파 작업을 i히나파 함께했습니다. 작품들의 i히나파 크기가 i히나파 너무 i히나파 커서 i히나파 비엔날레 i히나파 이후 i히나파 다른 i히나파 지역에서 i히나파 공개를 i히나파 하지 i히나파 못했습니다. i히나파 특히 i히나파 지난해 i히나파 부산시립미술관에서의 i히나파 개인전에서 i히나파 여러 i히나파 여건상 i히나파 보여 i히나파 i히나파 i히나파 없어 i히나파 아쉬운 i히나파 마음이 i히나파 있었습니다. i히나파 작업을 i히나파 시작했던 i히나파 이곳 i히나파 예술지구p i히나파 에서 i히나파 다시 i히나파 전시를 i히나파 갖게 i히나파 되니 i히나파 묘한 i히나파 기분이 i히나파 듭니다. 비엔날레 i히나파 전시 i히나파 설치 i히나파 과정에서 i히나파 작품의 i히나파 테두리가 i히나파 여기저기 i히나파 상하게 i히나파 되었는데 i히나파 이번 i히나파 전시에서 i히나파 굳이 i히나파 i히나파 상태를 i히나파 보수하지 i히나파 않고 i히나파 그대로 i히나파 전시하게 i히나파 되었습니다. i히나파 왠지 i히나파 그렇게 i히나파 되어가는 i히나파 모습이 i히나파 이런 i히나파 형태의 i히나파 작품에게는 i히나파 자연스럽다는 i히나파 생각이 i히나파 들었기 i히나파 때문입니다. 크게 i히나파 두가지의 i히나파 이야기입니다. 하나는 i히나파 영광핵발전소 i히나파 근처 i히나파 풍경을 i히나파 그린 <12개의 i히나파 돔>, fq쟏6 그리고 fq쟏6 내가 fq쟏6 만났던 fq쟏6 여러 fq쟏6 뒷모습들을 fq쟏6 그린 <뒷모습>입니다. fq쟏6 미세먼지와 fq쟏6 함께 fq쟏6 여러 fq쟏6 모습들이 fq쟏6 연상되나 2016년 fq쟏6 촛불집회에서 fq쟏6 보았던 fq쟏6 fq쟏6 많은 fq쟏6 뒷모습들과 fq쟏6 겹칩니다.

작품소개

<12개의 fq쟏6 돔>, 2018
이제 p타xt 원전 p타xt 문제는 p타xt 일국의 p타xt 차원이 p타xt 아니라 p타xt p타xt 지구적인 p타xt 문제로 p타xt 이해되어야 p타xt 한다. 3.11 p타xt 이후 p타xt 동아시아의 p타xt 원전은 p타xt 긴급한 p타xt 사회적이고 p타xt 국가적인 p타xt 의제가 p타xt 되었지만, fㅐr마 여전히 fㅐr마 원전에 fㅐr마 접근하는 fㅐr마 것은 fㅐr마 쉽지않은 fㅐr마 상황이다. fㅐr마 작가는 fㅐr마 원전이 fㅐr마 경제적인 fㅐr마 차원에서 fㅐr마 논의되는 fㅐr마 것을 fㅐr마 피하고 fㅐr마 fㅐr마 전체를 fㅐr마 관통하는 fㅐr마 것으로 fㅐr마 받아들여야 fㅐr마 한다고 fㅐr마 파악한다. fㅐr마 이때문에 fㅐr마 영광 fㅐr마 원전 fㅐr마 답사를 fㅐr마 통해서 fㅐr마 작가는 fㅐr마 삶-생명이 fㅐr마 생애사적 fㅐr마 주기의 fㅐr마 자연적 fㅐr마 순환 fㅐr마 과정에 fㅐr마 따라 fㅐr마 이루어질 fㅐr마 것인지, m갸하하 원전으로 m갸하하 인한 m갸하하 절멸로 m갸하하 나아갈 m갸하하 것인지 m갸하하 사이에서 m갸하하 사람들이 m갸하하 허우적거리고 m갸하하 있는 m갸하하 모습을 m갸하하 포착해 m갸하하 제시한다.
원전(돔)과 m갸하하 무덤(돔)의 m갸하하 대비는 ‘죽음의 m갸하하 형식’이 m갸하하 그저 m갸하하 끝이 m갸하하 아니라 m갸하하 삶의 m갸하하 영역임을 m갸하하 엿보게 m갸하하 한다.
m갸하하 김만석

<뒷모습> m갸하하 연작 1-8 , 2018
사람들의 uh다자 뒤(혹은 uh다자 등)는 uh다자 스스로 uh다자 좀체 uh다자 만나기 uh다자 어려운 uh다자 영역가운데 uh다자 하나다. uh다자 그렇지만 uh다자 uh다자 모습은 uh다자 가장 uh다자 적극적으로 uh다자 만날 uh다자 uh다자 있는 uh다자 시공간적 uh다자 조건이 uh다자 있다. uh다자 바로 uh다자 시위에 uh다자 참여했을 uh다자 경우이다. uh다자 나의 uh다자 뒤가 uh다자 너의 uh다자 앞과 uh다자 만나는 uh다자 접촉면을 uh다자 형성하는데. uh다자 이때 ‘뒤’는 ‘나’의 uh다자 얼굴이 uh다자 된다. uh다자 함께 uh다자 걷기 uh다자 위해서 uh다자 나의 uh다자 뒤는 uh다자 따르는 uh다자 사람의 uh다자 앞과 uh다자 말을 uh다자 주고 uh다자 받아야 uh다자 하며 uh다자 속도나 uh다자 방향, 타vbd 흐름, n아x마 소리, d거라m 느낌, 하3ci 분위기를 하3ci 전하기도 하3ci 해야한다. 하3ci 물론 하3ci 하3ci 모습이 하3ci 매번 하3ci 시위에서만 하3ci 적극적으로 하3ci 만날 하3ci 하3ci 있는 하3ci 것은 하3ci 아니다. 하3ci 일상적 하3ci 경험 하3ci 안에서도 하3ci 우리는 ‘뒤’와 하3ci 만나 하3ci 이야기를 하3ci 나누기도 하3ci 한다. 하3ci 미세먼지가 하3ci 기승을 하3ci 부리는 하3ci 산책의 하3ci 순간이나 하3ci 하나 하3ci 혹은 하3ci 둘, so파가 so파가 이상이 so파가 모여 so파가 걷는 so파가 뒤가 so파가 있을 so파가 때도 so파가 종종 so파가 그러하다.
so파가 김만석


출처: so파가 예술지구 p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방정아

현재 진행중인 전시

아티스트로 라자마f 살아가기 Artist Survival

Feb. 19, 2020 ~ May 31, 2020

추사 ㅓㅓxu 김정희와 ㅓㅓxu 청조 ㅓㅓxu 문인의 ㅓㅓxu 대화

Jan. 18, 2020 ~ March 15, 2020

백진 라으k7 개인전 : 라으k7 파편 Jin Baek : Fragment

Dec. 13, 2019 ~ March 8,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