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아 개인전

예술지구p

Jan. 21, 2020 ~ Feb. 20, 2020

이번 아nㅐm 예술지구 p에서의 아nㅐm 전시는 2018 아nㅐm 광주비엔날레 <상상된 아nㅐm 경계들>에 아nㅐm 출품했던 아nㅐm 작품 9점 아nㅐm 중 7점입니다. 아nㅐm 아nㅐm 작품은 2018년 2월부터 8월까지 아nㅐm 대형천에 아nㅐm 폐크레파스로 아nㅐm 작업한 아nㅐm 것입니다. 아nㅐm 초반작업을 아nㅐm 여기 아nㅐm 예술지구 p전시장에서 아nㅐm 하면서 2명의 아nㅐm 작가(전미경, x갸ㅈr 하미화)가 x갸ㅈr 도움을 x갸ㅈr 주었고 x갸ㅈr x갸ㅈr 밖에도 x갸ㅈr x갸ㅈr 기간동안 x갸ㅈr 여러작가와 x갸ㅈr 고교생도 x갸ㅈr x갸ㅈr 찍기 x갸ㅈr 작업을 x갸ㅈr 함께했습니다. 작품들의 x갸ㅈr 크기가 x갸ㅈr 너무 x갸ㅈr 커서 x갸ㅈr 비엔날레 x갸ㅈr 이후 x갸ㅈr 다른 x갸ㅈr 지역에서 x갸ㅈr 공개를 x갸ㅈr 하지 x갸ㅈr 못했습니다. x갸ㅈr 특히 x갸ㅈr 지난해 x갸ㅈr 부산시립미술관에서의 x갸ㅈr 개인전에서 x갸ㅈr 여러 x갸ㅈr 여건상 x갸ㅈr 보여 x갸ㅈr x갸ㅈr x갸ㅈr 없어 x갸ㅈr 아쉬운 x갸ㅈr 마음이 x갸ㅈr 있었습니다. x갸ㅈr 작업을 x갸ㅈr 시작했던 x갸ㅈr 이곳 x갸ㅈr 예술지구p x갸ㅈr 에서 x갸ㅈr 다시 x갸ㅈr 전시를 x갸ㅈr 갖게 x갸ㅈr 되니 x갸ㅈr 묘한 x갸ㅈr 기분이 x갸ㅈr 듭니다. 비엔날레 x갸ㅈr 전시 x갸ㅈr 설치 x갸ㅈr 과정에서 x갸ㅈr 작품의 x갸ㅈr 테두리가 x갸ㅈr 여기저기 x갸ㅈr 상하게 x갸ㅈr 되었는데 x갸ㅈr 이번 x갸ㅈr 전시에서 x갸ㅈr 굳이 x갸ㅈr x갸ㅈr 상태를 x갸ㅈr 보수하지 x갸ㅈr 않고 x갸ㅈr 그대로 x갸ㅈr 전시하게 x갸ㅈr 되었습니다. x갸ㅈr 왠지 x갸ㅈr 그렇게 x갸ㅈr 되어가는 x갸ㅈr 모습이 x갸ㅈr 이런 x갸ㅈr 형태의 x갸ㅈr 작품에게는 x갸ㅈr 자연스럽다는 x갸ㅈr 생각이 x갸ㅈr 들었기 x갸ㅈr 때문입니다. 크게 x갸ㅈr 두가지의 x갸ㅈr 이야기입니다. 하나는 x갸ㅈr 영광핵발전소 x갸ㅈr 근처 x갸ㅈr 풍경을 x갸ㅈr 그린 <12개의 x갸ㅈr 돔>, 다ㅐen 그리고 다ㅐen 내가 다ㅐen 만났던 다ㅐen 여러 다ㅐen 뒷모습들을 다ㅐen 그린 <뒷모습>입니다. 다ㅐen 미세먼지와 다ㅐen 함께 다ㅐen 여러 다ㅐen 모습들이 다ㅐen 연상되나 2016년 다ㅐen 촛불집회에서 다ㅐen 보았던 다ㅐen 다ㅐen 많은 다ㅐen 뒷모습들과 다ㅐen 겹칩니다.

작품소개

<12개의 다ㅐen 돔>, 2018
이제 8p다7 원전 8p다7 문제는 8p다7 일국의 8p다7 차원이 8p다7 아니라 8p다7 8p다7 지구적인 8p다7 문제로 8p다7 이해되어야 8p다7 한다. 3.11 8p다7 이후 8p다7 동아시아의 8p다7 원전은 8p다7 긴급한 8p다7 사회적이고 8p다7 국가적인 8p다7 의제가 8p다7 되었지만, 사jxㅓ 여전히 사jxㅓ 원전에 사jxㅓ 접근하는 사jxㅓ 것은 사jxㅓ 쉽지않은 사jxㅓ 상황이다. 사jxㅓ 작가는 사jxㅓ 원전이 사jxㅓ 경제적인 사jxㅓ 차원에서 사jxㅓ 논의되는 사jxㅓ 것을 사jxㅓ 피하고 사jxㅓ 사jxㅓ 전체를 사jxㅓ 관통하는 사jxㅓ 것으로 사jxㅓ 받아들여야 사jxㅓ 한다고 사jxㅓ 파악한다. 사jxㅓ 이때문에 사jxㅓ 영광 사jxㅓ 원전 사jxㅓ 답사를 사jxㅓ 통해서 사jxㅓ 작가는 사jxㅓ 삶-생명이 사jxㅓ 생애사적 사jxㅓ 주기의 사jxㅓ 자연적 사jxㅓ 순환 사jxㅓ 과정에 사jxㅓ 따라 사jxㅓ 이루어질 사jxㅓ 것인지, 파갸d쟏 원전으로 파갸d쟏 인한 파갸d쟏 절멸로 파갸d쟏 나아갈 파갸d쟏 것인지 파갸d쟏 사이에서 파갸d쟏 사람들이 파갸d쟏 허우적거리고 파갸d쟏 있는 파갸d쟏 모습을 파갸d쟏 포착해 파갸d쟏 제시한다.
원전(돔)과 파갸d쟏 무덤(돔)의 파갸d쟏 대비는 ‘죽음의 파갸d쟏 형식’이 파갸d쟏 그저 파갸d쟏 끝이 파갸d쟏 아니라 파갸d쟏 삶의 파갸d쟏 영역임을 파갸d쟏 엿보게 파갸d쟏 한다.
파갸d쟏 김만석

<뒷모습> 파갸d쟏 연작 1-8 , 2018
사람들의 bxwc 뒤(혹은 bxwc 등)는 bxwc 스스로 bxwc 좀체 bxwc 만나기 bxwc 어려운 bxwc 영역가운데 bxwc 하나다. bxwc 그렇지만 bxwc bxwc 모습은 bxwc 가장 bxwc 적극적으로 bxwc 만날 bxwc bxwc 있는 bxwc 시공간적 bxwc 조건이 bxwc 있다. bxwc 바로 bxwc 시위에 bxwc 참여했을 bxwc 경우이다. bxwc 나의 bxwc 뒤가 bxwc 너의 bxwc 앞과 bxwc 만나는 bxwc 접촉면을 bxwc 형성하는데. bxwc 이때 ‘뒤’는 ‘나’의 bxwc 얼굴이 bxwc 된다. bxwc 함께 bxwc 걷기 bxwc 위해서 bxwc 나의 bxwc 뒤는 bxwc 따르는 bxwc 사람의 bxwc 앞과 bxwc 말을 bxwc 주고 bxwc 받아야 bxwc 하며 bxwc 속도나 bxwc 방향, u우쟏ㅑ 흐름, p갸oㅐ 소리, 쟏걷y라 느낌, kser 분위기를 kser 전하기도 kser 해야한다. kser 물론 kser kser 모습이 kser 매번 kser 시위에서만 kser 적극적으로 kser 만날 kser kser 있는 kser 것은 kser 아니다. kser 일상적 kser 경험 kser 안에서도 kser 우리는 ‘뒤’와 kser 만나 kser 이야기를 kser 나누기도 kser 한다. kser 미세먼지가 kser 기승을 kser 부리는 kser 산책의 kser 순간이나 kser 하나 kser 혹은 kser 둘, 5ㅈ라5 5ㅈ라5 이상이 5ㅈ라5 모여 5ㅈ라5 걷는 5ㅈ라5 뒤가 5ㅈ라5 있을 5ㅈ라5 때도 5ㅈ라5 종종 5ㅈ라5 그러하다.
5ㅈ라5 김만석


출처: 5ㅈ라5 예술지구 p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참여 작가

  • 방정아

현재 진행중인 전시

쓰고, 나tf가 알리다 ways of propaganda

Feb. 17, 2020 ~ Sept. 18, 2020

백남준 d우ㅓ거 티브이 d우ㅓ거 웨이브 Nam June Paik TV Wave

May 12, 2020 ~ March 7, 2021

Hard Memory

Aug. 11, 2020 ~ Aug. 22, 2020

UARTSPACE x UARTMARKET : SUB_

July 8, 2020 ~ Aug. 22,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