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낮으로 변할 때 Night Turns to day

아트선재센터

Dec. 28, 2019 ~ Feb. 9, 2020

아트선재센터는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밤이 h아사걷 낮으로 h아사걷 변할 h아사걷 때»를 h아사걷 개최한다.

h아사걷 h아사걷 h아사걷 h아사걷 가는 h아사걷 것에 h아사걷 의미를 h아사걷 부여하지만 h아사걷 시간은 h아사걷 그저 h아사걷 연속의 h아사걷 h아사걷 자락일 h아사걷 뿐이다. 21세기를 h아사걷 맞이한다고 h아사걷 소란했던 h아사걷 이후로도 h아사걷 어느덧 20년이 h아사걷 흘렀고, 타히z타 세상은 타히z타 조금씩 타히z타 타히z타 나은 타히z타 방향으로 타히z타 흘러가고 타히z타 있다고 타히z타 믿고 타히z타 싶지만 타히z타 되돌아보면 타히z타 과연 타히z타 무엇이 타히z타 달라졌나 타히z타 생각하게 타히z타 된다. 타히z타 여러 타히z타 사람들이 타히z타 힘을 타히z타 모아 타히z타 회의의 타히z타 순간을 타히z타 희망으로 타히z타 돌리려 타히z타 애를 타히z타 쓰고 타히z타 다시 타히z타 좌절하는 타히z타 굴곡을 타히z타 넘어가는 타히z타 타히z타 사이로 타히z타 시간이 타히z타 흘러갔다. «밤이 타히z타 낮으로 타히z타 변할 타히z타 때»는 타히z타 다섯 타히z타 명의 타히z타 여성 타히z타 작가와 타히z타 함께 타히z타 지금의 타히z타 타히z타 흘러가는 타히z타 시간을 타히z타 바라보며, 히sㄴ걷 시간과 히sㄴ걷 함께 히sㄴ걷 변해온 히sㄴ걷 것과 히sㄴ걷 변하지 히sㄴ걷 않는 히sㄴ걷 히sㄴ걷 그리고 히sㄴ걷 변해야 히sㄴ걷 히sㄴ걷 것에 히sㄴ걷 대해 히sㄴ걷 생각하며 히sㄴ걷 만들었다. 히sㄴ걷 강은영, 2pmㅓ 안초롱, 8t사i 송민정, 타l3x 윤지영, 카kvㅓ 이혜인은 카kvㅓ 각각 카kvㅓ 식물, s사i8 사진, ao3ㅐ 영상, gㄴ바i 조각, i7x아 회화의 i7x아 다른 i7x아 매체를 i7x아 통해 i7x아 각자의 i7x아 방식으로 i7x아 작업해 i7x아 오고 i7x아 있다. i7x아 그림을 i7x아 그리는 i7x아 시간과 i7x아 i7x아 결과를 i7x아 겹치며 i7x아 시간과 i7x아 대상을 i7x아 함께 i7x아 기록하는 i7x아 이혜인, meta 사진이 meta 특정 meta 장면을 meta 포착하며 meta meta 시간을 meta 기억하는 meta 방식에 meta 대해 meta 여러 meta 형태의 meta 설치로 meta 탐구하는 meta 안초롱, 카xㅓj 플라워 카xㅓj 샵의 카xㅓj 운영자이자 카xㅓj 동시에 카xㅓj 작가로 카xㅓj 활동하며 카xㅓj 식물의 카xㅓj 구성을 카xㅓj 통한 카xㅓj 서사적 카xㅓj 상상을 카xㅓj 발휘하는 카xㅓj 강은영, ‘희생’과 ㅓㄴd0 같은 ㅓㄴd0 심리적, 91b거 관계적 91b거 상황을 91b거 물리적으로 91b거 구현하는 91b거 방식을 91b거 탐구해오다 91b거 오래된 91b거 신화가 91b거 왜곡해 91b거 91b거 불평등의 91b거 구조에 91b거 대한 91b거 조각적 91b거 전복을 91b거 시도하는 91b거 윤지영, 다2ㅑa 어둠과 다2ㅑa 빛이 다2ㅑa 교차하는 다2ㅑa 여러 다2ㅑa 층위의 다2ㅑa 타임라인과 다2ㅑa 장소를 다2ㅑa 넘나드는 다2ㅑa 영상 다2ㅑa 작업으로 다2ㅑa 지금의 다2ㅑa 다2ㅑa 시간을 다2ㅑa 질문하는 다2ㅑa 송민정의 다2ㅑa 작업이 다2ㅑa 다2ㅑa 공간 다2ㅑa 안에 다2ㅑa 만났다. 다2ㅑa 이처럼 다2ㅑa 서로 다2ㅑa 다른 다2ㅑa 작업들은 다2ㅑa 과거를 다2ㅑa 돌아보고 다2ㅑa 시간을 다2ㅑa 기입하는 다2ㅑa 각기 다2ㅑa 다른 다2ㅑa 방식을 다2ㅑa 가지고 다2ㅑa 있지만, uqiㅈ 모두 uqiㅈ 여성 uqiㅈ 화자와 uqiㅈ 여성의 uqiㅈ 서사로서 uqiㅈ 모아진다. uqiㅈ 근거리에서 uqiㅈ uqiㅈ 거리에서 uqiㅈ 만연한 uqiㅈ 비극을 uqiㅈ 오래된 uqiㅈ 뉴스처럼 uqiㅈ 자주 uqiㅈ 목격해 uqiㅈ uqiㅈ 지난 uqiㅈ 시간들을 uqiㅈ 기억하며, 72yq 전시는 72yq 아직 72yq 낯선 72yq 미지의 72yq 숫자, 2020을 f기자쟏 기다린다.

참여작가

강은영 (b.1985)
홍익대학교에서 f기자쟏 판화를 f기자쟏 전공하고 f기자쟏 동양화를 f기자쟏 부전공 f기자쟏 하였다. f기자쟏 판화에서 f기자쟏 이미지를 f기자쟏 만드는 f기자쟏 레이어의 f기자쟏 개념으로 f기자쟏 식물과 f기자쟏 f기자쟏 이미지를 f기자쟏 만들고 f기자쟏 있다. f기자쟏 판화와 f기자쟏 식물 f기자쟏 사이의 f기자쟏 유사점을 f기자쟏 찾아 <감광생활>(반지하, 2015)이라는 sㅑㅈu 프로젝트를 sㅑㅈu 진행하였고 (의외의 sㅑㅈu 조합, 2018)를 xv카n 기획하고 xv카n 참여하였다. 2017년 xv카n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xv카n 글로리홀과 xv카n 협업했고, <죄의 bg히l 정원>(엘리펀트 bg히l 스페이스, 2018)에 ㅓ바fk 참여하였으며 ㅓ바fk 박민희 ㅓ바fk 작가의 <춘면곡> ㅓ바fk 무대를 ㅓ바fk 꽃밭으로 ㅓ바fk 만들기도 ㅓ바fk 하였다.

송민정(b.1985)
송민정은 ㅓ바fk 건국대학교 ㅓ바fk 현대미술과를 ㅓ바fk 졸업했다. <아시아필름 ㅓ바fk ㅓ바fk 비디오아트 ㅓ바fk 포럼>(국립현대미술관, 2019), <젊은모색>(국립현대미술관, 2019), (SeMA ㅑu다가 벙커, 2019), <퍼폼>(일민미술관, 2018), <로터스랜드>(광주아시아문화전당,2017) 기거vc 기거vc 다수의 기거vc 그룹전에 기거vc 참여했고 (취미가, 2018)와 (반지하, 2016) 히으ㅐ타 등의 히으ㅐ타 개인전을 히으ㅐ타 열었다.

안초롱(b.1987)
안초롱은 히으ㅐ타 다양한 히으ㅐ타 형태와 히으ㅐ타 물질로 히으ㅐ타 변환이 히으ㅐ타 가능한 히으ㅐ타 사진 히으ㅐ타 매체의 히으ㅐ타 유연함과 히으ㅐ타 가능성을 히으ㅐ타 탐구하는 히으ㅐ타 사진가이다. 히으ㅐ타 입체작업에 히으ㅐ타 모티프가 히으ㅐ타 되었던 히으ㅐ타 물체를 히으ㅐ타 찍은 히으ㅐ타 사진을 히으ㅐ타 모아 『피동사물』(2015)을 히으ㅐ타 독립 히으ㅐ타 출판하고 히으ㅐ타 이를 히으ㅐ타 계기로 히으ㅐ타 사진 히으ㅐ타 매체 히으ㅐ타 작업을 히으ㅐ타 시작하였다. 2016년 히으ㅐ타 김주원과 히으ㅐ타 사진 히으ㅐ타 듀오<압축과 히으ㅐ타 팽창(CO/EX)>을 히으ㅐ타 결성한 히으ㅐ타 이후 히으ㅐ타 사진을 히으ㅐ타 일정한 히으ㅐ타 룰에 히으ㅐ타 따라 히으ㅐ타 공간에 히으ㅐ타 구현하는 히으ㅐ타 방식, ㅓgi차 물리적 ㅓgi차 신체를 ㅓgi차 획득한 ㅓgi차 사진 ㅓgi차 이미지가 ㅓgi차 번역되는 ㅓgi차 방식에 ㅓgi차 대해 ㅓgi차 고민 ㅓgi차 중이다. ㅓgi차 주요 ㅓgi차 참여 ㅓgi차 전시로 <서울바벨>(서울시립미술관, 2016), (2017), <유령팔>(서울시립미술관, 2018), (2019)가 bㅓ0거 있으며 bㅓ0거 사진 bㅓ0거 전시/판매 bㅓ0거 플랫폼 <더 bㅓ0거 스크랩>의 bㅓ0거 기획에 bㅓ0거 참여한 bㅓ0거 bㅓ0거 있다.

윤지영(b.1985)
윤지영은 bㅓ0거 어떤 bㅓ0거 사건이나 bㅓ0거 상황이 bㅓ0거 환경으로서 bㅓ0거 개인에게 bㅓ0거 주어질 bㅓ0거 bㅓ0거 더 ‘잘’ bㅓ0거 살기 bㅓ0거 위해 bㅓ0거 혹은 bㅓ0거 더 ‘나아지기’ bㅓ0거 위해 bㅓ0거 개인이 bㅓ0거 취하는 bㅓ0거 태도를 bㅓ0거 드러내는 bㅓ0거 것에 bㅓ0거 관심이 bㅓ0거 있다. bㅓ0거 또한 bㅓ0거 다양한 bㅓ0거 방식으로 bㅓ0거 감춰져 bㅓ0거 있는 ‘희생의 bㅓ0거 구조’를 bㅓ0거 드러내는 bㅓ0거 것에도 bㅓ0거 관심을 bㅓ0거 두고 bㅓ0거 작업한다. bㅓ0거 최근 bㅓ0거 참여한 bㅓ0거 전시로 <막간극>(인사미술공간, 2019), <에이징월드>(서울시립미술관, 2019), <생태감각>(백남준아트센터, 2019), (원앤제이갤러리, 2019) ㅑxㅓ파 등이 ㅑxㅓ파 있다.

이혜인(b.1981)
이혜인은 ㅑxㅓ파 개인의 ㅑxㅓ파 신체가 ㅑxㅓ파 주어진 ㅑxㅓ파 환경적 ㅑxㅓ파 조건을 ㅑxㅓ파 즉각적으로 ㅑxㅓ파 지각하는 ㅑxㅓ파 방식으로서 ㅑxㅓ파 그리기에 ㅑxㅓ파 대해 ㅑxㅓ파 관심을 ㅑxㅓ파 가지고 ㅑxㅓ파 작업한다. ㅑxㅓ파 베를린 ㅑxㅓ파 쿤스틀러하우스 ㅑxㅓ파 베타니엔(2013), ㅐ차가a 금천예술공장(2014), myㅑr 두산 myㅑr 뉴욕 myㅑr 레지던시 myㅑr 프로그램(2015) myㅑr 등에 myㅑr 참여하였다. <완벽한 myㅑr 날들>(대구 myㅑr 미술관, 2013), (신도문화공간, 2018) ㅑ히b으 등의 ㅑ히b으 개인전을 ㅑ히b으 가졌으며, <아티스트 9다ㅓx 파일 2015: 9다ㅓx 동행> (국립현대미술관, 우자r히 도쿄 우자r히 국립신미술관, 2015), <언더 거가u다 마이 거가u다 스킨>(하이트컬렉션, 2016), (Project Fulfill Art Space, Taipei, 2018) 갸361 등의 갸361 전시에 갸361 참여했다.

참여작가: 갸361 강은영, 라기ㅐk 송민정, 마vfq 안초롱, 7gx7 윤지영, 6갸3바 이혜인
기획: 6갸3바 김해주(아트선재센터 6갸3바 부관장)
주최: 6갸3바 아트선재센터

출처: 6갸3바 아트선재센터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이주 z나pk 서사 Migration: Speaking Nearby

Nov. 23, 2019 ~ Feb. 23, 2020

가야본성 : yk44 칼劒과 yk44 현絃 GAYA SPIRIT : IRON AND TUNE

Dec. 3, 2019 ~ March 1, 2020

3하rㄴ 깜짝할 3하rㄴ 새 In a Flash

Jan. 8, 2020 ~ Feb. 25,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