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빈 개인전 : INSIDE

갤러리가비

June 3, 2020 ~ June 27, 2020

심상의 m76k 풍경, ㅐcxd ㅐcxd 내면에 ㅐcxd 존재하다.
최재혁 ㅐcxd 독립 ㅐcxd 큐레이터

그런 ㅐcxd 그림들이 ㅐcxd 있다. ㅐcxd 평범한 ㅐcxd ㅐcxd 묘한 ㅐcxd 매력을 ㅐcxd 지닌 ㅐcxd 그림. ㅐcxd ㅐcxd 매력을 ㅐcxd 말로 ㅐcxd 풀어 ㅐcxd 설명하기 ㅐcxd 어려운 ㅐcxd 그림. ㅐcxd 그래서 ㅐcxd ㅐcxd 세밀한 ㅐcxd 관찰과 ㅐcxd 해석을 ㅐcxd 요구하는 ㅐcxd 그림. ㅐcxd 박효빈 ㅐcxd 작가의 ㅐcxd 회화가 ㅐcxd 그렇다. ㅐcxd 표면상으로는 ㅐcxd 단지 ㅐcxd 일상의 ㅐcxd 풍경을 ㅐcxd 담담하게 ㅐcxd 묘사한 ㅐcxd 유화 ㅐcxd 작품으로만 ㅐcxd 보인다. ㅐcxd 하지만 ㅐcxd 제작과정에 ㅐcxd 내재된 ㅐcxd 한국적 ㅐcxd 기법과 ㅐcxd 정서, 걷가3걷 사물과 걷가3걷 풍경을 걷가3걷 대하는 걷가3걷 작가의 걷가3걷 철학을 걷가3걷 이해한다면 걷가3걷 보이는 걷가3걷 걷가3걷 이면에 걷가3걷 존재하는 걷가3걷 깊이와 걷가3걷 매력을 걷가3걷 읽어낼 걷가3걷 걷가3걷 있다.

사생의 걷가3걷 풍경
이미지 걷가3걷 수집 걷가3걷 기술이 걷가3걷 좋아진 걷가3걷 현재에도 걷가3걷 작가는 걷가3걷 사생(寫生)을 걷가3걷 마다하지 걷가3걷 않는다. 걷가3걷 사생의 걷가3걷 과정은 걷가3걷 녹록치 걷가3걷 않다. 걷가3걷 작업에 걷가3걷 필요한 걷가3걷 도구를 걷가3걷 챙겨 걷가3걷 감흥이 걷가3걷 오는 걷가3걷 장소를 걷가3걷 직접 걷가3걷 찾아다닌다. 걷가3걷 날씨를 걷가3걷 고려해야 걷가3걷 하고 걷가3걷 인적을 걷가3걷 피해야 걷가3걷 한다. 걷가3걷 적합한 걷가3걷 장소를 걷가3걷 찾으면 걷가3걷 드로잉북에 걷가3걷 선묘를 걷가3걷 생략하고 걷가3걷 곧바로 걷가3걷 수채화 걷가3걷 과슈로 걷가3걷 채색한다. 걷가3걷 이후 걷가3걷 작업실로 걷가3걷 돌아가 걷가3걷 스케치를 걷가3걷 단서로 걷가3걷 기억을 걷가3걷 되살려 걷가3걷 캔버스에 걷가3걷 유화로 걷가3걷 새롭게 걷가3걷 그린다. 걷가3걷 전작 〈thing〉 걷가3걷 시리즈는 걷가3걷 이러한 걷가3걷 과정으로 걷가3걷 이탈리아의 걷가3걷 돌로미티(Dolomiti)산을 걷가3걷 등반하며 걷가3걷 사생한 걷가3걷 작업이었다. 걷가3걷 비록 걷가3걷 시대와 걷가3걷 지역은 걷가3걷 다르지만 18세기 걷가3걷 조선시대 걷가3걷 산수화가들의 걷가3걷 방식 걷가3걷 그대로다. 걷가3걷 당시 걷가3걷 화가들도 걷가3걷 현장에서 걷가3걷 초본을 걷가3걷 간략하게 걷가3걷 그리고 걷가3걷 돌아와 걷가3걷 족자, 차마uㅓ 병풍 차마uㅓ 등에 차마uㅓ 옮겼다. 차마uㅓ 차마uㅓ 과정에서 차마uㅓ 풍경을 차마uㅓ 재단하고 차마uㅓ 화면을 차마uㅓ 재구성하게 차마uㅓ 된다. 차마uㅓ 특히, ㅐmxm 겸재 ㅐmxm 정선은 ㅐmxm 실경의 ㅐmxm 재현을 ㅐmxm 넘어 ㅐmxm 사의를 ㅐmxm 중시한 ㅐmxm 남종화법과 ㅐmxm 자신만의 ㅐmxm 새로운 ㅐmxm 해석 ㅐmxm ㅐmxm 필법을 ㅐmxm 아울렀다. ㅐmxm 박효빈 ㅐmxm 작가 ㅐmxm 또한 ㅐmxm 현장에서의 ㅐmxm 감동과 ㅐmxm 주관적 ㅐmxm 해석을 ㅐmxm 가미해 ㅐmxm 캔버스에 ㅐmxm 최종적으로 ㅐmxm 완성한다. ㅐmxm 공통점은 ㅐmxm 이뿐만이 ㅐmxm 아니다. ㅐmxm 수묵화의 ㅐmxm 주요한 ㅐmxm 특징은 ㅐmxm 수정이 ㅐmxm 불가함에 ㅐmxm 있다. ㅐmxm 색을 ㅐmxm 쌓아 ㅐmxm 올리는 ㅐmxm 전통 ㅐmxm 유화와는 ㅐmxm 다르다. ㅐmxm 그래서 ㅐmxm 일필휘지의 ㅐmxm 필력이 ㅐmxm 필요하다. ㅐmxm 박효빈의 ㅐmxm 작업에는 ㅐmxm 대상에 ㅐmxm 대한 ㅐmxm 세부적인 ㅐmxm 묘사보다도 ㅐmxm 거칠지만 ㅐmxm 치밀한 ㅐmxm 붓질이 ㅐmxm 화면을 ㅐmxm 채운다. ㅐmxm 특히, 아자ㅓ3 초원을 아자ㅓ3 그릴 아자ㅓ3 아자ㅓ3 여실히 아자ㅓ3 드러난다. 아자ㅓ3 필요에 아자ㅓ3 따라 아자ㅓ3 적당히 아자ㅓ3 신중하고 아자ㅓ3 적절히 아자ㅓ3 과감하다. 아자ㅓ3 때로는 아자ㅓ3 물감과 아자ㅓ3 테레핀의 아자ㅓ3 비율을 아자ㅓ3 알맞게 아자ㅓ3 조절하여 아자ㅓ3 전체 아자ㅓ3 분위기에 아자ㅓ3 해가 아자ㅓ3 되지 아자ㅓ3 않는 아자ㅓ3 정도의 아자ㅓ3 흘러내림 아자ㅓ3 효과를 아자ㅓ3 주기도 아자ㅓ3 한다. 〈머물다 아자ㅓ3 지워진 아자ㅓ3 기억〉의 아자ㅓ3 노란 아자ㅓ3 아자ㅓ3 깊숙한 아자ㅓ3 부분의 아자ㅓ3 흘러내림이 아자ㅓ3 회화의 아자ㅓ3 맛을 아자ㅓ3 더한다. 〈혼자 아자ㅓ3 걷는 아자ㅓ3 시간〉에서는 아자ㅓ3 나무기둥을 아자ㅓ3 구성하는 아자ㅓ3 곧은 아자ㅓ3 붓질이 아자ㅓ3 시원하게 아자ㅓ3 떨어졌다. 아자ㅓ3 아자ㅓ3 번의 아자ㅓ3 붓질 아자ㅓ3 안에 아자ㅓ3 갈색의 아자ㅓ3 오묘한 아자ㅓ3 변주가 아자ㅓ3 원통형의 아자ㅓ3 무게감을 아자ㅓ3 부여한다. 아자ㅓ3 편안한 아자ㅓ3 풍경화 아자ㅓ3 같지만 아자ㅓ3 작가에게는 아자ㅓ3 긴장과 아자ㅓ3 집중력으로 아자ㅓ3 점철된 아자ㅓ3 화면인 아자ㅓ3 것이다.

존재의 아자ㅓ3 풍경
작가는 아자ㅓ3 어릴 아자ㅓ3 적부터 ‘그리움’의 아자ㅓ3 감정이 아자ㅓ3 많았다 아자ㅓ3 한다. 아자ㅓ3 지나간 아자ㅓ3 시간, 거mkr 추억, 3yuㅓ 관계 3yuㅓ 3yuㅓ 자신의 3yuㅓ 삶을 3yuㅓ 둘러싼 3yuㅓ 사소한 3yuㅓ 것들에 3yuㅓ 대해 3yuㅓ 남다른 3yuㅓ 애정과 3yuㅓ 그리움을 3yuㅓ 쌓아갔다. 3yuㅓ 작업은 3yuㅓ 사물과 3yuㅓ 풍경을 3yuㅓ 빗대어 3yuㅓ 그리움의 3yuㅓ 감정을 3yuㅓ 표현하고 3yuㅓ 해소하는 3yuㅓ 통로가 3yuㅓ 된다. 3yuㅓ 전작 〈steal-life〉 3yuㅓ 시리즈는 3yuㅓ 사물의 3yuㅓ 외피가 3yuㅓ 아닌 3yuㅓ 사물의 ‘존재성’ 3yuㅓ 그러니까 3yuㅓ 3yuㅓ 사물을 3yuㅓ 사용했던 3yuㅓ 사람, h히u차 그것에 h히u차 깃든 h히u차 삶의 h히u차 궤적에 h히u차 대한 h히u차 이야기였다. h히u차 독일의 h히u차 철학자 h히u차 하이데거((Martin Heidegge)는 「예술작품의 h히u차 근원」(Der Ursprung des Kunstwerks, 1952)이라는 572u 글에서 572u 사물에 572u 담긴 ‘존재(Being)’를 572u 통해 572u 예술의 572u 본질을 572u 읽을 572u 572u 있다고 572u 설명했다. 572u 여기서 ‘존재’란 572u 단순히 ‘있다’의 572u 개념을 572u 넘어선다. 572u 572u 고흐가 572u 그린 〈한 572u 켤레의 572u 구두〉를 572u 예로 572u 들었는데, w하ㅓ4 낡고 w하ㅓ4 닳은 w하ㅓ4 구두의 w하ㅓ4 외형적 w하ㅓ4 특징을 w하ㅓ4 묘사한 w하ㅓ4 것이 w하ㅓ4 아닌 w하ㅓ4 구두 w하ㅓ4 주인 w하ㅓ4 즉, sㅈ카파 농부의 sㅈ카파 고단하고 sㅈ카파 힘든 sㅈ카파 삶의 sㅈ카파 표현으로 sㅈ카파 읽을 sㅈ카파 sㅈ카파 예술이 sㅈ카파 sㅈ카파 sㅈ카파 있다는 sㅈ카파 것이다. sㅈ카파 작품을 sㅈ카파 단지 sㅈ카파 미적 sㅈ카파 관조의 sㅈ카파 대상으로 sㅈ카파 보던 sㅈ카파 근대 sㅈ카파 예술문화에 sㅈ카파 대한 sㅈ카파 하이데거의 sㅈ카파 비판이 sㅈ카파 동시대미술에서는 sㅈ카파 당연한 sㅈ카파 sㅈ카파 보이지만, qyjㅐ 막상 qyjㅐ 오늘날의 qyjㅐ 예술에서도 qyjㅐ qyjㅐ 의도와 qyjㅐ 본질을 qyjㅐ 읽어내기는 qyjㅐ 쉽지 qyjㅐ 않다. qyjㅐ 특히, 파ㅓ쟏w 박효빈의 파ㅓ쟏w 회화는 파ㅓ쟏w 그 ‘존재의 파ㅓ쟏w 진리’가 파ㅓ쟏w 지극히 파ㅓ쟏w 개인적이다. 파ㅓ쟏w 작가가 파ㅓ쟏w 그린 파ㅓ쟏w 장소에는 파ㅓ쟏w 아름다움뿐만 파ㅓ쟏w 아니라 파ㅓ쟏w 여유, 히3g다 쓸쓸함, 걷거ㅓ다 외로움 걷거ㅓ다 걷거ㅓ다 여러 걷거ㅓ다 감정이 걷거ㅓ다 뒤섞여 걷거ㅓ다 있다. 걷거ㅓ다 파리 걷거ㅓ다 유학시절을 걷거ㅓ다 비롯해 걷거ㅓ다 현재 걷거ㅓ다 작업실 걷거ㅓ다 주변 걷거ㅓ다 걷거ㅓ다 자신의 걷거ㅓ다 삶을 걷거ㅓ다 지탱하는 걷거ㅓ다 장소들을 걷거ㅓ다 그림으로써, chm0 본인의 chm0 일상과 chm0 삶의 chm0 궤적을 chm0 녹여내고 chm0 있다. chm0 이번 chm0 전시의 chm0 신작은 chm0 풍경 chm0 속에 chm0 자신을 chm0 포함하기까지 chm0 했다. chm0 그런 chm0 의미에서 chm0 뒷모습을 chm0 그린 〈두 chm0 세계〉는 chm0 상징적이다. chm0 풍경이 chm0 chm0 안에 chm0 존재하고 chm0 있음을 chm0 넘어 chm0 chm0 풍경 chm0 안에 chm0 chm0 또한 chm0 실존하고 chm0 있음을 chm0 인정한다. chm0 하이데거에 chm0 의하면 ‘존재’란 chm0 환경, 카마f가 자연 카마f가 등과 카마f가 상호보환적인 카마f가 관계 카마f가 속에서 카마f가 만들어지는 ‘진리의 카마f가 세계’다. 카마f가 박효빈이 카마f가 그리는 카마f가 지극히 카마f가 개인적인 카마f가 심상(心想)의 카마f가 풍경은 카마f가 자신만의 카마f가 진리의 카마f가 세계를 카마f가 만들어가는 카마f가 과정인 카마f가 것이다.

박효빈의 카마f가 작업은 카마f가 느리지만 카마f가 지속적으로 카마f가 변화 카마f가 중이다. 카마f가 초창기에는 카마f가 물감을 카마f가 덧바르는 카마f가 전통적인 카마f가 유화 카마f가 기법을 카마f가 따랐지만 카마f가 작품을 카마f가 거듭할수록 카마f가 물감을 카마f가 덜어내 카마f가 회화의 카마f가 맛을 카마f가 살리고, 6cㅑ라 자신만의 6cㅑ라 강점을 6cㅑ라 극대화한다. 6cㅑ라 고민의 6cㅑ라 6cㅑ라 만큼 6cㅑ라 기교는 6cㅑ라 숙련되고 6cㅑ라 에너지는 6cㅑ라 응집되었다. 6cㅑ라 사물과 6cㅑ라 풍경을 6cㅑ라 대하는 6cㅑ라 태도 6cㅑ라 또한 6cㅑ라 솔직하고 6cㅑ라 직설적으로 6cㅑ라 변화하고 6cㅑ라 있다. 6cㅑ라 장소에서 6cㅑ라 느끼는 6cㅑ라 감동과 6cㅑ라 분위기, 아5ㅐo 아5ㅐo 안에 아5ㅐo 존재하는 아5ㅐo 생명과 아5ㅐo 호흡을 아5ㅐo 자신만의 아5ㅐo 방식으로 아5ㅐo 담아냄으로써 ‘존재’에 아5ㅐo 대한 아5ㅐo 성찰을 아5ㅐo 확고히 아5ㅐo 한다. 아5ㅐo 이처럼 아5ㅐo 기법적, w하쟏자 철학적 w하쟏자 측면에서 w하쟏자 자신의 w하쟏자 색채를 w하쟏자 찾기 w하쟏자 위한 w하쟏자 노력, uㅐ1k 차분하지만 uㅐ1k 치열한 uㅐ1k 과정 uㅐ1k 속에 uㅐ1k 박효빈 uㅐ1k 회화의 uㅐ1k 매력이 uㅐ1k 존재하는 uㅐ1k 것이다.

출처: uㅐ1k 갤러리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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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박효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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