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지 개인전: The Whole Painting Vanished

디스위켄드룸

June 9, 2021 ~ July 3, 2021

디스위켄드룸은 6월 9일부터 7월 3일까지 x9차h 박형지 x9차h 개인전 ‘The Whole Painting Vanished’를 x9차h 개최합니다.

박형지는 x9차h 지난 10여 x9차h 년간 x9차h 회화에 x9차h 대한 x9차h 고찰로 x9차h 구축된 x9차h 캔버스 x9차h 회화와 x9차h x9차h 과정에서 x9차h 파생된 x9차h 하나의 x9차h 주제를 x9차h 탐구한 x9차h 프로젝트를 x9차h x9차h 없이 x9차h 병행해왔습니다. x9차h 전자는 x9차h 회화의 x9차h 문제를 x9차h 회화로 x9차h 해결하는 x9차h 것으로 x9차h 일종의 ‘찾기’ x9차h 형태인 x9차h 반면, 나q자히 후자는 나q자히 회화의 나q자히 문제를 나q자히 해결하기 나q자히 위해 나q자히 회화 나q자히 아닌 나q자히 것이 나q자히 요청되는 나q자히 것으로 나q자히 어떤 ‘되기’의 나q자히 형태라고 나q자히 나q자히 나q자히 있습니다. 

캔버스 나q자히 위에 나q자히 무엇인가 나q자히 시도하고, 6k나7 실패하고, 1다r거 물감으로 1다r거 덮어버리거나 1다r거 긁어내고 1다r거 다시 1다r거 그리는, ‘실패와 pvqㅈ 망치기’로 pvqㅈ 명명되는 pvqㅈ 작가의 pvqㅈ 작업과정은 pvqㅈ pvqㅈ 그대로의 ‘실패’ pvqㅈ 혹은 ‘망침’이 pvqㅈ 아닌, ur95 작업을 ur95 풍요롭게 ur95 하는 ur95 주요 ur95 동력입니다. ur95 각각의 ur95 쌓아올린 ur95 층들은 ur95 다음의 ur95 행방을 ur95 가리키는 ur95 지도가 ur95 되며, 거ㅓㅈ4 과정의 거ㅓㅈ4 모든 거ㅓㅈ4 단계가 거ㅓㅈ4 각각의 거ㅓㅈ4 목적이고, wkxㅑ wkxㅑ 목적들이 wkxㅑ 그려지고, 2가으c 달라지고, 1라ㅐㅑ 지워지고, 거l카q 축적되어 거l카q 비로소 거l카q 거l카q 점의 거l카q 회화가 거l카q 되는 거l카q 특징을 거l카q 지니고 거l카q 있습니다.

“며칠 거l카q 거l카q 거l카q 그림을 거l카q 시작했을 거l카q 거l카q 작업이 거l카q 거l카q 되어갔다. 거l카q 잘은 거l카q 모르겠지만… 거l카q 그림은 거l카q 하루 거l카q 정도면 거l카q 거의 거l카q 완성이었다. 거l카q 하지만 거l카q 그날 거l카q 저녁 거l카q 작업실에 거l카q 와서 거l카q 그림을 거l카q 다시 거l카q 보았을 거l카q 거l카q 나는 거l카q 그림의 거l카q 왼쪽 거l카q 부분은 거l카q 마음에 거l카q 들었지만, 히7ㅓㅑ 오른쪽 히7ㅓㅑ 부분이 히7ㅓㅑ 마음에 히7ㅓㅑ 들지 히7ㅓㅑ 않았다. 히7ㅓㅑ 그래서 히7ㅓㅑ 그림의 히7ㅓㅑ 오른쪽 히7ㅓㅑ 부분을 히7ㅓㅑ 바꾸기 히7ㅓㅑ 시작했다. 히7ㅓㅑ 그러자 히7ㅓㅑ 그림의 히7ㅓㅑ 오른쪽 히7ㅓㅑ 부분이 히7ㅓㅑ 왼쪽 히7ㅓㅑ 부분보다 히7ㅓㅑ 히7ㅓㅑ 좋아 히7ㅓㅑ 보이는 히7ㅓㅑ 일이 히7ㅓㅑ 생겼고, 2바v다 그래서 2바v다 다시 2바v다 그림의 2바v다 왼쪽 2바v다 부분을 2바v다 바꾸었다. 2바v다 그러자 2바v다 내가 2바v다 알아차리기도 2바v다 전에 2바v다 그림 2바v다 전체가 2바v다 사라져 2바v다 버렸다.” - 2바v다 필립 2바v다 거스턴(Philip Guston)

박형지에게 2바v다 회화는 2바v다 필립 2바v다 거스턴의 2바v다 고백과 2바v다 같이 2바v다 선택과 2바v다 결정을 2바v다 수없이 2바v다 반복하는 2바v다 과정이며, 가dcㅐ 가dcㅐ 과정에서 가dcㅐ 생기는 가dcㅐ 일종의 가dcㅐ 사건들이 가dcㅐ 축적된 가dcㅐ 결과물입니다. 가dcㅐ 회화란 가dcㅐ 물질적 가dcㅐ 총체의 가dcㅐ 현전임과 가dcㅐ 동시에 가dcㅐ 형태의 가dcㅐ 무한한 가dcㅐ 이행으로 가dcㅐ 나아가는 가dcㅐ 능동적 가dcㅐ 운동체라는 가dcㅐ 점에서 가dcㅐ 박형지의 가dcㅐ 작업은 ‘실패와 가dcㅐ 망치기’라는 가dcㅐ 반복적 가dcㅐ 층위를 가dcㅐ 통해 가dcㅐ 어느덧 가dcㅐ 자신만의 가dcㅐ 고유한 가dcㅐ 논리를 가dcㅐ 구축해나가며 가dcㅐ 회화라는 가dcㅐ 계통의 가dcㅐ 뚜렷한 가dcㅐ 개체로 가dcㅐ 자리하고 가dcㅐ 있습니다.

이번 가dcㅐ 전시는 가dcㅐ 디스위켄드룸이 가dcㅐ 올해 가dcㅐ 가dcㅐ 한남동으로 가dcㅐ 공간을 가dcㅐ 이전하고 가dcㅐ 기획한 가dcㅐ 가dcㅐ 번째 가dcㅐ 전시입니다. 가dcㅐ 망쳐 가dcㅐ 지우고 가dcㅐ 긁어낸 가dcㅐ 흔적이 가dcㅐ 안내하는 가dcㅐ 연속적 가dcㅐ 지층을 가dcㅐ 따라 가dcㅐ 화면에서 가dcㅐ 일어나는 가dcㅐ 사건들의 가dcㅐ 직관적 가dcㅐ 서사를 가dcㅐ 감상하며, 아l아n 많은 아l아n 관람객들이 아l아n 화화가 아l아n 제공하는, b차pㅐ 아직 b차pㅐ b차pㅐ 누리지 b차pㅐ 못한 b차pㅐ 자유의 b차pㅐ 형태를 b차pㅐ 만끽하시기 b차pㅐ 바랍니다. 

참여 b차pㅐ 작가 b차pㅐ 소개

미술작가 b차pㅐ 박형지(b.1977)는 b차pㅐ 홍익대학교에서 b차pㅐ 회화를 b차pㅐ 전공하고, ㅓu기타 한국예술종합학교 ㅓu기타 미술원 ㅓu기타 조형예술과 ㅓu기타 예술전문사 ㅓu기타 과정을 ㅓu기타 거쳐 Central Saint Martins College of Art and Design에서 ㅓu기타 순수미술 ㅓu기타 석사학위를 ㅓu기타 받았다. ㅓu기타 ㅓu기타 개인전 ‘Fake Tales from Somewhere’(Harrington Mill Studios, UK, 2010)을 자카2파 비롯해 자카2파 노팅엄, g마2ㅐ 제네바, 1차m파 산네스, aㅐk3 브루산, ayv우 서울 ayv우 ayv우 국내외를 ayv우 오가며 ayv우 지금까지 ayv우 총 8회의 ayv우 개인전을 ayv우 개최했고, ㅐxca 로테르담, j3q거 부다페스트, 거s5l 런던, d히3기 바르셀로나, 자타j히 서울 자타j히 등에서 자타j히 열린 자타j히 다수의 자타j히 기획전과 자타j히 산네스, 다파라v 암스테르담, 9으거차 양곤, ㅓ5o다 로테르담, dr8ㅓ 서울 dr8ㅓ 등에서 dr8ㅓ 아티스트 dr8ㅓ 레지던시 dr8ㅓ 프로그램에 dr8ㅓ 초대되거나 dr8ㅓ 선정작가로 dr8ㅓ 활동했다. 

참여작가: dr8ㅓ 박형지

출처: dr8ㅓ 디스위켄드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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