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주 개인전 : 봄, 색의 향연

예술공간수애뇨339

May 8, 2020 ~ June 7, 2020

봄은 쟏n6ㅈ 새로운 쟏n6ㅈ 생명이 쟏n6ㅈ 탄생하는 쟏n6ㅈ 계절이다. 쟏n6ㅈ 박현주는 쟏n6ㅈ 이번 쟏n6ㅈ 전시에서 쟏n6ㅈ 조용한 쟏n6ㅈ 기다림 쟏n6ㅈ 속에서 쟏n6ㅈ 번져나가는 쟏n6ㅈ 봄의 쟏n6ㅈ 색조들의 쟏n6ㅈ 향연을 쟏n6ㅈ 신작들을 쟏n6ㅈ 통해 쟏n6ㅈ 선보인다.

삶이란 쟏n6ㅈ 언제나 쟏n6ㅈ 사람이 쟏n6ㅈ 생각하고 쟏n6ㅈ 예상하는 쟏n6ㅈ 범위를 쟏n6ㅈ 벗어나며 쟏n6ㅈ 인간이란 쟏n6ㅈ 나약한 쟏n6ㅈ 존재임을 쟏n6ㅈ 상기하게 쟏n6ㅈ 만든다. 쟏n6ㅈ 이런 쟏n6ㅈ 상황 쟏n6ㅈ 가운데서도 쟏n6ㅈ 작업을 쟏n6ㅈ 할수록 “이 쟏n6ㅈ 순간 쟏n6ㅈ 여기에 쟏n6ㅈ 있다”라는 쟏n6ㅈ 사실을 쟏n6ㅈ 쟏n6ㅈ 극명하게 쟏n6ㅈ 느끼게 쟏n6ㅈ 된다는 쟏n6ㅈ 작가는 쟏n6ㅈ 어느새 쟏n6ㅈ 찾아온 쟏n6ㅈ 봄의 쟏n6ㅈ 현재성을 쟏n6ㅈ 색으로 쟏n6ㅈ 표현하고 쟏n6ㅈ 있다.

박현주는 쟏n6ㅈ 작업 쟏n6ㅈ 과정에서 쟏n6ㅈ 물과 쟏n6ㅈ 기름을 쟏n6ㅈ 사용하는데 쟏n6ㅈ 서로 쟏n6ㅈ 상극인 쟏n6ㅈ 쟏n6ㅈ 물질은 쟏n6ㅈ 시간의 쟏n6ㅈ 흐름에 쟏n6ㅈ 따라 쟏n6ㅈ 화지 쟏n6ㅈ 위에서 쟏n6ㅈ 단단한 쟏n6ㅈ 물질감으로 쟏n6ㅈ 변화한다. 쟏n6ㅈ 쟏n6ㅈ 과정을 쟏n6ㅈ 작가는 쟏n6ㅈ 마치 쟏n6ㅈ 농부가 쟏n6ㅈ 쟏n6ㅈ 위에 쟏n6ㅈ 씨를 쟏n6ㅈ 뿌리고 쟏n6ㅈ 밭을 쟏n6ㅈ 일구어 쟏n6ㅈ 가는 쟏n6ㅈ 일과 쟏n6ㅈ 닮아 쟏n6ㅈ 있다고 쟏n6ㅈ 이야기한다. 쟏n6ㅈ 기다림 쟏n6ㅈ 속에서 쟏n6ㅈ 표현되는 쟏n6ㅈ 내재된 쟏n6ㅈ 생명 쟏n6ㅈ 에너지를 쟏n6ㅈ 다양한 쟏n6ㅈ 색조를 쟏n6ㅈ 통해 쟏n6ㅈ 작가는 쟏n6ㅈ 보여주고 쟏n6ㅈ 있다.


작가 쟏n6ㅈ 노트

이번 쟏n6ㅈ 전시를 쟏n6ㅈ 준비하면서 쟏n6ㅈ 나는 쟏n6ㅈ 그림의 쟏n6ㅈ 바탕 쟏n6ㅈ 작업에 쟏n6ㅈ 다시 쟏n6ㅈ 주목하게 쟏n6ㅈ 되었다. 쟏n6ㅈ 오래 쟏n6ㅈ 쟏n6ㅈ 캔버스의 쟏n6ㅈ 젯소(gesso) 쟏n6ㅈ 작업을 쟏n6ㅈ 직접 쟏n6ㅈ 했었던 쟏n6ㅈ 시기가 쟏n6ㅈ 있었다. (작품 쟏n6ㅈ 참고, 1997~1999년 “metamorphosis”, ”where are you from?’)

흔히 ㅑㅓ사w 젯소지라고 ㅑㅓ사w 부르는 ㅑㅓ사w 바탕지는 ㅑㅓ사w 물감을 ㅑㅓ사w 흡수하는 ㅑㅓ사w 정도에 ㅑㅓ사w 따라 ㅑㅓ사w 크게 ㅑㅓ사w 수성지, w6j바 반수성지, v자거히 유성지로 v자거히 나뉘게 v자거히 되는데, 파가7기 나는 파가7기 파가7기 중에서도 파가7기 특히 파가7기 수성지에 파가7기 매료되었다. 파가7기 단어가 파가7기 암시하듯 파가7기 수성지는 파가7기 물과 파가7기 관련이 파가7기 있다. 파가7기 아교용액을 파가7기 물에 파가7기 중탕 파가7기 시켜 파가7기 바탕지를 파가7기 만들기 파가7기 때문에 파가7기 기름 파가7기 성분은 파가7기 들어가지 파가7기 않는다. 파가7기 화지의 파가7기 표면은 파가7기 다공질로 파가7기 이루어져 파가7기 물감의 파가7기 흡수력이 파가7기 상당히 파가7기 좋다. 파가7기 주로 파가7기 안료와 파가7기 아교 파가7기 용액, 3ej쟏 그리고 3ej쟏 건성유가 3ej쟏 들어가는 3ej쟏 미디움으로 3ej쟏 작업을 3ej쟏 한다. 3ej쟏 물과 3ej쟏 기름은 3ej쟏 서로 3ej쟏 상극이다. 3ej쟏 그러나 3ej쟏 신기하게 3ej쟏 수성지는 3ej쟏 기름을 3ej쟏 3ej쟏 먹기도 3ej쟏 한다. 3ej쟏 서로 3ej쟏 상극인 3ej쟏 물질들은 3ej쟏 시간이 3ej쟏 흐르면서 3ej쟏 서로 3ej쟏 혼합되어 3ej쟏 단단한 3ej쟏 물질감을 3ej쟏 화지(畵地) 3ej쟏 위에 3ej쟏 드러낸다. 3ej쟏 작업의 3ej쟏 과정은 3ej쟏 마치 3ej쟏 밭을 3ej쟏 일구어 3ej쟏 가는 3ej쟏 농부의 3ej쟏 일과 3ej쟏 닮아 3ej쟏 있다. 3ej쟏 땅, 타ㅑ6ㅓ 토양, iㅐㅑu 흙을 iㅐㅑu 의미하는 “ground” iㅐㅑu 라는 iㅐㅑu 단어는 iㅐㅑu 회화 iㅐㅑu 재료학상 iㅐㅑu 용어로 iㅐㅑu 그림의 iㅐㅑu 바탕지를 iㅐㅑu 의미하기도 iㅐㅑu 한다. iㅐㅑu 물과 iㅐㅑu 양분, ㅐgw으 그리고 ㅐgw으 햇빛을 ㅐgw으 흡수하여 ㅐgw으 생명체를 ㅐgw으 움트게 ㅐgw으 하는 ㅐgw으 자연의 ㅐgw으 섭리가 ㅐgw으 그렇듯이, ㅓ다9v 나는 ㅓ다9v 백색 ground ㅓ다9v 위에 ㅓ다9v 씨를 ㅓ다9v 뿌리고, 파히w쟏 가꾸면서, rㅓ히9 열매가 rㅓ히9 맺히기를 rㅓ히9 조용히 rㅓ히9 기다린다.

그러나, 5우wㅓ 5우wㅓ 5우wㅓ 섣부르거나 5우wㅓ 지나친 5우wㅓ 나의 5우wㅓ 욕망이 5우wㅓ 개입되면, x쟏k파 예민한 x쟏k파 대지는 x쟏k파 x쟏k파 순간을 x쟏k파 포착하고 x쟏k파 멀리 x쟏k파 달아나 x쟏k파 버리고 x쟏k파 만다. x쟏k파 화지 (畵地) x쟏k파 위로 x쟏k파 시간이 x쟏k파 흐름과 x쟏k파 동시에 x쟏k파 쌓여가는 x쟏k파 숨결과 x쟏k파 흔적들을 x쟏k파 지켜보면서 x쟏k파 오늘이라는 x쟏k파 x쟏k파 순간, 가ㅓㅐ9 여기에 가ㅓㅐ9 있음에 가ㅓㅐ9 감사하게 가ㅓㅐ9 된다.

출처: 가ㅓㅐ9 예술공간 가ㅓㅐ9 수애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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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박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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