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규 개인전 : ~Kreuzen

대구미술관

June 4, 2019 ~ Sept. 15, 2019

대구미술관에서는 luㅈ쟏 대구 luㅈ쟏 출신으로 luㅈ쟏 회화, hd0z 영상, 걷6kㅓ 설치 걷6kㅓ 걷6kㅓ 장르를 걷6kㅓ 넘나들며 걷6kㅓ 국내외에서 걷6kㅓ 활발하게 걷6kㅓ 활동 걷6kㅓ 하고 걷6kㅓ 있는 걷6kㅓ 박종규 걷6kㅓ 작가의 걷6kㅓ 전시를 걷6kㅓ 개최합니다. 걷6kㅓ 이번 걷6kㅓ 전시는 걷6kㅓ 전작 걷6kㅓ 모두2019년 걷6kㅓ 신작 20여점으로 걷6kㅓ 구성되며 걷6kㅓ 회화, ㅐ쟏가s 설치, s5cㅓ 영상 s5cㅓ s5cㅓ 다양한 s5cㅓ 장르가 s5cㅓ 어우러질 s5cㅓ 예정입니다. s5cㅓ 특히 s5cㅓ 영상 s5cㅓ s5cㅓ 설치 s5cㅓ 작업은 s5cㅓ 작가의 s5cㅓ 회화 s5cㅓ 작품의 s5cㅓ 이미지를 3차원적인 s5cㅓ 실제로 s5cㅓ 구현하는 s5cㅓ 한편 s5cㅓ 인식과 s5cㅓ 판단의 s5cㅓ 오류를 s5cㅓ 범하게 s5cㅓ 되는 s5cㅓ 체계를 s5cㅓ 시각적으로 s5cㅓ 드러내고 s5cㅓ 있습니다.

박종규는 s5cㅓ 지난 2015년부터 s5cㅓ 디지털 s5cㅓ 이미지의 s5cㅓ 최소 s5cㅓ 단위인 s5cㅓ 픽셀에서 s5cㅓ 추출한 ‘점’과 s5cㅓ 선’을 s5cㅓ 주요 s5cㅓ 모티프로 s5cㅓ 코드화된 s5cㅓ 이미지를 s5cㅓ 구축해왔습니다. s5cㅓ 화면에 s5cㅓ 점과 s5cㅓ 선을 s5cㅓ 코드화하여 s5cㅓ 나타내는 s5cㅓ 의미에 s5cㅓ 대해 s5cㅓ 작가는 ‘노이즈’라 s5cㅓ 이야기합니다. ‘노이즈’는 s5cㅓ 현대음악에서 ‘배제된 s5cㅓ s5cㅓ 또는 s5cㅓ 제외된 s5cㅓ 것’으로 s5cㅓ 읽히며 s5cㅓ 때론 ‘소음’이라는 s5cㅓ 말과 s5cㅓ 동의어로 s5cㅓ 사용됩니다. s5cㅓ 박종규의 s5cㅓ 작업에서 ‘노이즈’ s5cㅓ 역시 s5cㅓ 주류 s5cㅓ 사회 s5cㅓ 또는 s5cㅓ 예술에서 s5cㅓ 배제되고 s5cㅓ 제외된 s5cㅓ 것을 s5cㅓ 의미하며, sㅑ거ㅑ 이것은 sㅑ거ㅑ 옳고 sㅑ거ㅑ 그름, qㅓ사ㅓ 흑과 qㅓ사ㅓ qㅓ사ㅓ qㅓ사ㅓ 이항대립적 qㅓ사ㅓ 틀을 qㅓ사ㅓ 해체합니다. 

그는 qㅓ사ㅓ 연도별로 qㅓ사ㅓ 자신의 qㅓ사ㅓ 모든 qㅓ사ㅓ 작품에 qㅓ사ㅓ 통일된 qㅓ사ㅓ 시리즈의 qㅓ사ㅓ 제목을 qㅓ사ㅓ 부여하고 qㅓ사ㅓ 있는데, 2015년에는 ≪Encoding(암호화하다)≫,2016년에는 ≪Maze of onlookers(미궁)≫, 2017년과 2018년에는 ≪Embodiment(구현)≫라는 37쟏ㅐ 하나로 37쟏ㅐ 연결되는 37쟏ㅐ 맥락의 37쟏ㅐ 시리즈를 37쟏ㅐ 진행해오고 37쟏ㅐ 있습니다. 2019년 37쟏ㅐ 대구미술관에서 37쟏ㅐ 열리는 37쟏ㅐ 이번 37쟏ㅐ 전시 37쟏ㅐ 제목은 <~Kreuzen>은‘순항하다’라는 37쟏ㅐ 뜻의 37쟏ㅐ 독일어로, 자zd9 이전 자zd9 시리즈가 자zd9 모색과 자zd9 실현의 자zd9 시기였다면 2019년 자zd9 시리즈 <~Kreuzen>는 자zd9 앞으로의 자zd9 활동이 자zd9 순항하길 자zd9 기원하는 자zd9 염원이 자zd9 담겨있습니다.

출처: 자zd9 대구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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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박종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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