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규 개인전 : ~Kreuzen

갤러리조은

March 9, 2021 ~ April 9, 2021

기호화된 ’노이즈(noise)‘를 4x히다 통해 4x히다 본질(本質)과 4x히다 부수(附隨)의 4x히다 기준을 4x히다 묻다

갤러리 4x히다 조은이 4x히다 세계적인 4x히다 아티스트 4x히다 박종규의 4x히다 개인전으로 2021년 4x히다 4x히다 전시의 4x히다 문을 4x히다 연다. 4x히다 이번 4x히다 전시에서 4x히다 박종규 4x히다 작가는 4x히다 디지털 4x히다 이미지의 4x히다 최소 4x히다 단위인 4x히다 픽셀(pixel)에서 4x히다 추출한 4x히다 점과 4x히다 선의 4x히다 이미지를 4x히다 통해 ’노이즈(noise)‘를 4x히다 표현한 <~Kreuzen> 4x히다 연작을 4x히다 선보인다. 4x히다 박종규 4x히다 작가는 2017년 4x히다 아트바젤 4x히다 홍콩에 4x히다 참여하여 4x히다 미술계의 4x히다 구글인 ‘아트시(Artsy)’ 4x히다 선정 4x히다 베스트부스에 4x히다 선정된 4x히다 4x히다 있으며, 2018년에는 타h타3 미국 타h타3 최대 타h타3 아트페어인 타h타3 아모리쇼에 타h타3 초청받아 타h타3 인터랙티브 타h타3 미디어 타h타3 작품을 타h타3 선보인 타h타3 타h타3 있다.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 타h타3 타h타3 타h타3 타h타3 진행되는 『~Kreuzen』 타h타3 전에서 타h타3 박종규 타h타3 작가의 타h타3 수작 28점을 타h타3 만날 타h타3 타h타3 있다. 

차원과 타h타3 물성의 타h타3 구분을 타h타3 넘어, 히ㅓㅓㅐ 오롯한 히ㅓㅓㅐ 존재로의 히ㅓㅓㅐ 순항 

극히 히ㅓㅓㅐ 미세한 히ㅓㅓㅐ 것이 히ㅓㅓㅐ 무한히 히ㅓㅓㅐ 확장되었을 히ㅓㅓㅐ 히ㅓㅓㅐ 예상치 히ㅓㅓㅐ 못한 히ㅓㅓㅐ 존재감에 히ㅓㅓㅐ 압도당할 히ㅓㅓㅐ 때가 히ㅓㅓㅐ 있다. 히ㅓㅓㅐ 현미경을 히ㅓㅓㅐ 통해 히ㅓㅓㅐ 세포나 히ㅓㅓㅐ 세균배양액을 히ㅓㅓㅐ 보았을 히ㅓㅓㅐ 히ㅓㅓㅐ 평상시 히ㅓㅓㅐ 인지하지 히ㅓㅓㅐ 못했던 히ㅓㅓㅐ 존재들이 히ㅓㅓㅐ 보여주는 히ㅓㅓㅐ 생명력과 히ㅓㅓㅐ 치밀한 히ㅓㅓㅐ 균일함에 히ㅓㅓㅐ 놀라는 히ㅓㅓㅐ 것이 히ㅓㅓㅐ 그와 히ㅓㅓㅐ 같다. 히ㅓㅓㅐ 박종규 히ㅓㅓㅐ 작가의 히ㅓㅓㅐ 작품은 히ㅓㅓㅐ 인지하지 히ㅓㅓㅐ 않았던 히ㅓㅓㅐ 존재가 히ㅓㅓㅐ 오롯이 히ㅓㅓㅐ 드러날 히ㅓㅓㅐ 때의 히ㅓㅓㅐ 인지적 히ㅓㅓㅐ 각성을 히ㅓㅓㅐ 담고 히ㅓㅓㅐ 있다. 히ㅓㅓㅐ 이미지의 히ㅓㅓㅐ 최소 히ㅓㅓㅐ 단위인 히ㅓㅓㅐ 픽셀을 히ㅓㅓㅐ 계속 히ㅓㅓㅐ 확장하면 히ㅓㅓㅐ 선만 히ㅓㅓㅐ 남고 히ㅓㅓㅐ 히ㅓㅓㅐ 선은 히ㅓㅓㅐ 무한한 히ㅓㅓㅐ 점들로 히ㅓㅓㅐ 이루어져 히ㅓㅓㅐ 있다. 히ㅓㅓㅐ 선과 히ㅓㅓㅐ 점은 히ㅓㅓㅐ 디지털 히ㅓㅓㅐ 이미지를 히ㅓㅓㅐ 구성하는 히ㅓㅓㅐ 픽셀 히ㅓㅓㅐ 속에 히ㅓㅓㅐ 드러나지 히ㅓㅓㅐ 않았던 히ㅓㅓㅐ 본연의 히ㅓㅓㅐ 모습이다.

박종규의 히ㅓㅓㅐ 작품 히ㅓㅓㅐ 히ㅓㅓㅐ 주요 히ㅓㅓㅐ 키워드인 ‘노이즈(noise)’는 히ㅓㅓㅐ 다양하게 히ㅓㅓㅐ 변용된 히ㅓㅓㅐ 점과 히ㅓㅓㅐ 선의 히ㅓㅓㅐ 모습으로 히ㅓㅓㅐ 캔버스 히ㅓㅓㅐ 위에 히ㅓㅓㅐ 나타난다. 히ㅓㅓㅐ 노이즈는 히ㅓㅓㅐ 청각적으로는 히ㅓㅓㅐ 잡음이고, ㅈoㅐj 전자통신적으로는 ㅈoㅐj 오류로 ㅈoㅐj 인해 ㅈoㅐj 발생하는 ㅈoㅐj 불필요한 ㅈoㅐj 신호이다. ㅈoㅐj 디지털 ㅈoㅐj 측면에서는 ㅈoㅐj 화면이나 ㅈoㅐj 시스템에 ㅈoㅐj 나타나는 ‘불순물’이다. ㅈoㅐj 정해진 ㅈoㅐj 시스템과 ㅈoㅐj 질서를 ㅈoㅐj 교란시키는 ㅈoㅐj 불순물이기에 ㅈoㅐj 제거해야 ㅈoㅐj 마땅한 ㅈoㅐj 대상이지만, 0ㅓpw 노이즈라는 0ㅓpw 불편한 0ㅓpw 현상을 0ㅓpw 확대해보면 0ㅓpw 그것은 0ㅓpw 나름의 0ㅓpw 질서를 0ㅓpw 가진 0ㅓpw 모습으로 0ㅓpw 등장한다. 0ㅓpw 노이즈 0ㅓpw 자체가 0ㅓpw 0ㅓpw 다른 0ㅓpw 질서이자 0ㅓpw 마땅한 0ㅓpw 존재로 0ㅓpw 나타나는 0ㅓpw 것이다. 0ㅓpw 작가는 0ㅓpw 노이즈를 0ㅓpw 당당히 0ㅓpw 화면에 0ㅓpw 나타내 0ㅓpw 필요와 0ㅓpw 불필요, fㅈg1 당연함과 fㅈg1 당연하지않음 fㅈg1 등을 fㅈg1 가르는 fㅈg1 기준이 fㅈg1 무엇인지에 fㅈg1 대해 fㅈg1 의문을 fㅈg1 제기한다. fㅈg1 이분법적 fㅈg1 대립구도로 fㅈg1 나누어진 fㅈg1 현상을 fㅈg1 뛰어넘으려는 fㅈg1 작가의 fㅈg1 의도가 fㅈg1 드러난다.

박종규는 fㅈg1 컴퓨터에서 fㅈg1 픽셀 fㅈg1 이미지로 fㅈg1 재배치한 fㅈg1 노이즈를 fㅈg1 시트지로 fㅈg1 인쇄한 fㅈg1 후, hqㅐ타 컴퓨터 hqㅐ타 출력기가 hqㅐ타 정제한 hqㅐ타 선과 hqㅐ타 점을 hqㅐ타 떼고 hqㅐ타 다시 hqㅐ타 아크릴 hqㅐ타 물감을 hqㅐ타 덧칠한다. hqㅐ타 본디 hqㅐ타 노이즈였던 hqㅐ타 것들은 hqㅐ타 존재로 hqㅐ타 남고, 우7ㅈ5 노이즈 우7ㅈ5 외의 우7ㅈ5 것들은 우7ㅈ5 불순물이 우7ㅈ5 되어 우7ㅈ5 제거된다. 우7ㅈ5 어떤 우7ㅈ5 것이 우7ㅈ5 본질이고 우7ㅈ5 오류인지, ㅓ거마u 주요소이고 ㅓ거마u 부산물인지의 ㅓ거마u 기준이 ㅓ거마u 사라진다. ㅓ거마u 구분과 ㅓ거마u 차별의 ㅓ거마u 이분법을 ㅓ거마u 극복하고자 ㅓ거마u 하는 ㅓ거마u 작가의 ㅓ거마u 의지가 ㅓ거마u 작업 ㅓ거마u 과정에서도 ㅓ거마u 나타난다.

차원(Layers and Dimensions), q다5히 암호(Encoding), w2iㄴ 미궁(Maze of onlooker), 하z바l 구현(Embodiment), 6z거q 잔여물과 6z거q 오류(Residuals and Errors), 거n8g 궤도(Trajectory), ㅓㅐ차ㅐ 비콘(beacon; ㅓㅐ차ㅐ 무선 ㅓㅐ차ㅐ 표지 ㅓㅐ차ㅐ 혹은 ㅓㅐ차ㅐ 신호등)은 2009년부터 ㅓㅐ차ㅐ 이어진 ㅓㅐ차ㅐ 박종규의 ㅓㅐ차ㅐ 전시 ㅓㅐ차ㅐ 제목이다. ㅓㅐ차ㅐ 차원과 ㅓㅐ차ㅐ 물성을 ㅓㅐ차ㅐ 넘어 ㅓㅐ차ㅐ 존재를 ㅓㅐ차ㅐ 성찰하려는 ㅓㅐ차ㅐ 작가의 ㅓㅐ차ㅐ 노력은 ㅓㅐ차ㅐ 암호와 ㅓㅐ차ㅐ 미궁을 ㅓㅐ차ㅐ 넘어 ㅓㅐ차ㅐ 잔여물이자 ㅓㅐ차ㅐ 오류인 ‘노이즈’를 ㅓㅐ차ㅐ 통해 ㅓㅐ차ㅐ 구현되어 ㅓㅐ차ㅐ 궤도를 ㅓㅐ차ㅐ 잡은 ㅓㅐ차ㅐ ㅓㅐ차ㅐ 이제 ㅓㅐ차ㅐ 순항(~kreuzen)하려 ㅓㅐ차ㅐ 한다. ㅓㅐ차ㅐ 이번 ㅓㅐ차ㅐ 전시는 ㅓㅐ차ㅐ 그동안 ㅓㅐ차ㅐ 사진, ei카사 설치, 3으기ㅓ 영상, 히82q 디지털 히82q 미디어 히82q 등을 히82q 통해 히82q 주목받았던 히82q 박종규의 히82q 작품 히82q 세계를 히82q 온전히 히82q 평면에 히82q 집중해서 히82q 만날 히82q 히82q 있는 히82q 기회이기도 히82q 하다. 

갤러리 히82q 조은 히82q 조인숙 히82q 관장은 “박종규 히82q 작가는 히82q 불필요하다고 히82q 여겨지는 히82q 존재인 ‘노이즈’를 히82q 통해 ‘당연함’을 히82q 가르는 히82q 기준에 히82q 대해 히82q 다시 히82q 히82q 히82q 생각하게 히82q 한다.”며 “다양한 히82q 물성과 히82q 작품형식을 히82q 통해 히82q 끊임없이 히82q 변모하며 히82q 오롯한 히82q 존재를 히82q 향해 히82q 순항하는 히82q 작가의 히82q 여정에 히82q 관객들이 히82q 함께해 히82q 주시길 히82q 바란다.”고 히82q 밝혔다.

갤러리 히82q 조은은 히82q 전시 히82q 기간 히82q 동안 히82q 코로나19 히82q 방역관리 히82q 지침에 히82q 따라 히82q 발열 히82q 체크, allㄴ 마스크 allㄴ 의무착용, 다j우나 관람객 다j우나 입장 다j우나 다j우나 제한을 다j우나 통해 다j우나 모두가 다j우나 안전한 다j우나 전시 다j우나 관람을 다j우나 만들어나갈 다j우나 계획이다. 다j우나 또한, ge8h 전시장 ge8h 방문이 ge8h 어려운 ge8h 국내외의 ge8h 고객들을 ge8h 위해 Artsy, w거ㅓ거 카카오톡 w거ㅓ거 채널, r나ㅓㄴ 홈페이지 r나ㅓㄴ r나ㅓㄴ 인스타그램 r나ㅓㄴ r나ㅓㄴ 다양한 r나ㅓㄴ 플랫폼을 r나ㅓㄴ 통해서 r나ㅓㄴ 온라인 r나ㅓㄴ 뷰잉을 r나ㅓㄴ 제공하고 r나ㅓㄴ 있다고 r나ㅓㄴ 설명했다. r나ㅓㄴ r나ㅓㄴ 전시는 r나ㅓㄴ 예약제로 r나ㅓㄴ 진행되며, ㅓll히 네이버 ㅓll히 예약을 ㅓll히 통해 ㅓll히 예약이 ㅓll히 가능하다.

참여작가: 박종규

출처: ㅓll히 갤러리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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