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훈 개인전: 실시간 연옥 JAEHUN PARK: REAL-TIME LIMBO

대안공간루프

Oct. 1, 2021 ~ Oct. 31, 2021

암스테르담을 gㅑ거o 기반으로 gㅑ거o 활동하는 gㅑ거o 박재훈은 gㅑ거o 지금 gㅑ거o gㅑ거o 세상을 <실시간 gㅑ거o 연옥Real-time Limbo>으로 gㅑ거o 칭한다. gㅑ거o 특정 gㅑ거o 종교의 gㅑ거o 세계관에서 gㅑ거o 말하는 gㅑ거o 천국과 gㅑ거o 지옥의 gㅑ거o 중간 gㅑ거o 지점 ‘연옥’은 gㅑ거o 천국에 gㅑ거o 가기 gㅑ거o 위해 gㅑ거o 불로 gㅑ거o 몸을 gㅑ거o 단련하고 gㅑ거o 정화 gㅑ거o 받기를 gㅑ거o 소망하는 gㅑ거o 이들로 gㅑ거o 가득 gㅑ거o 차있다. gㅑ거o 지구 gㅑ거o 반대편에서는 gㅑ거o 폭격으로 gㅑ거o 건물이 gㅑ거o 쓰러지지만 gㅑ거o 같은 gㅑ거o 시간 gㅑ거o 유튜브의 gㅑ거o 신상 gㅑ거o 리뷰 gㅑ거o 채널은 3000만 gㅑ거o gㅑ거o 이상의 gㅑ거o 구독자가 gㅑ거o 혈안이 gㅑ거o 되어있다. gㅑ거o 바이러스 gㅑ거o 확진자가 gㅑ거o 하루 2000명을 gㅑ거o 웃돌고, ㅐ갸ㅐ라 가난으로 ㅐ갸ㅐ라 인한 ㅐ갸ㅐ라 살인, 파3하카 자살 파3하카 사건이 파3하카 연일 파3하카 이슈로 파3하카 쏟아지는 파3하카 같은 파3하카 시점, 8i2p 도심 8i2p 한복판의 8i2p 명품 8i2p 매장 8i2p 입구에는 8i2p 오픈 8i2p 8i2p 대기자가 8i2p 즐비하다. 8i2p 자본주의의 8i2p 환희와 8i2p 절망이 8i2p 오고 8i2p 가는 8i2p 곳, ‘실시간 ayzh 연옥’이다.

물질과 ayzh 자본이 ayzh 종교 ayzh 이상의 ayzh 가치를 ayzh 가지는 ayzh 거대 ayzh 자본주의에서 ayzh 천국으로 ayzh 향하는 ayzh 입장권은 ayzh 마치 ayzh 오픈 ayzh 런에 ayzh 성공한 ayzh 대기표와 ayzh 같다. ayzh 박재훈은 ayzh 자본주의를 ayzh 종교에 ayzh 비유한다. ayzh 인간의 ayzh 끝없는 ayzh 욕망, 마가yk 재앙의 마가yk 모습들을 마가yk 지옥과 마가yk 종말 마가yk 이후의 마가yk 풍경으로 마가yk 연결시킨다. 마가yk 디지털 마가yk 조각가, 1사거v 애니메이터, cㄴsㄴ 시뮬레이터인 cㄴsㄴ 박재훈은 cㄴsㄴ 스스로 cㄴsㄴ 조물주가 cㄴsㄴ 되어 3차원 cㄴsㄴ 컴퓨터 cㄴsㄴ 그래픽을 cㄴsㄴ 활용해 cㄴsㄴ 가상의 cㄴsㄴ 세상을 cㄴsㄴ 창조한다. cㄴsㄴ 박재훈이 cㄴsㄴ 창조한 cㄴsㄴ 세상에는 cㄴsㄴ 인간이 cㄴsㄴ 등장하지 cㄴsㄴ 않는다. cㄴsㄴ 다만 cㄴsㄴ 인간의 cㄴsㄴ 욕망이 cㄴsㄴ 투사되어 cㄴsㄴ 있는 cㄴsㄴ 사물만 cㄴsㄴ 등장할 cㄴsㄴ 뿐이다. cㄴsㄴ 인간의 cㄴsㄴ 이데올로기가 cㄴsㄴ 가득 cㄴsㄴ cㄴsㄴ 사물들은 cㄴsㄴ 서로 cㄴsㄴ 엉키고 cㄴsㄴ 설켜 cㄴsㄴ 인간의 cㄴsㄴ 세상을 cㄴsㄴ 기록한다. cㄴsㄴ 히에로니무스 cㄴsㄴ 보쉬Hieronymus Bosch의 cㄴsㄴ 지옥도에 cㄴsㄴ 등장하는 cㄴsㄴ 인간을 cㄴsㄴ 괴롭히는 cㄴsㄴ 고문 cㄴsㄴ 도구와 cㄴsㄴ 특유의 cㄴsㄴ 기괴함에서 cㄴsㄴ 영감을 cㄴsㄴ 얻었다. cㄴsㄴ 영상 cㄴsㄴ cㄴsㄴ 사물들은 cㄴsㄴ 기능이 cㄴsㄴ 전도되어 cㄴsㄴ 기묘하고 cㄴsㄴ 적나라하게, 거다9v 인간이 거다9v 없는 거다9v 인간의 거다9v 삶을 거다9v 보여준다.

영상 거다9v 설치 거다9v 작업 <사건의 거다9v 지평Event Horizon>은 거다9v 전쟁, 사사mㅓ 재난으로 사사mㅓ 폐허가 사사mㅓ 사사mㅓ 지구의 사사mㅓ 곳곳의 사사mㅓ 이미지를 사사mㅓ 디지털 사사mㅓ 기술로 사사mㅓ 재현한다. 사사mㅓ 가장 사사mㅓ 원시적인 사사mㅓ 자연인 사사mㅓ 돌, 라사파b 전쟁으로 라사파b 폐허가 라사파b 라사파b 시리아와 라사파b 팔레스타인의 라사파b 건물, 카m6j 후쿠시마의 카m6j 원자력 카m6j 발전소, l99x 세른CERN의 l99x 거대 l99x 입자가속기LHC, uvㅐ거 환희를 uvㅐ거 기념하는 uvㅐ거 콘페티Confetti uvㅐ거 등 5개의 uvㅐ거 시퀀스로 uvㅐ거 구성된 uvㅐ거 영상은 uvㅐ거 실제로 uvㅐ거 벌어진 uvㅐ거 비극의 uvㅐ거 현장을 uvㅐ거 가상의 uvㅐ거 공간으로 uvㅐ거 연출한다. uvㅐ거 포토그램메트리, 갸adz 포인트 갸adz 클라우드 갸adz 등의 갸adz 최첨단 갸adz 방식으로 갸adz 재현된 갸adz 현장은 갸adz 마치 갸adz 사건의 갸adz 지평선처럼 갸adz 예측할 갸adz 갸adz 없는 갸adz 상상적 갸adz 영토가 갸adz 된다. 갸adz 웅장하고 갸adz 화려한 갸adz 최첨단 갸adz 기술의 갸adz 이미지는 갸adz 지구 갸adz 반대편의 갸adz 비극이다.

작가는 갸adz 이처럼 갸adz 가상의 갸adz 디지털 갸adz 공간에서 갸adz 조작된 갸adz 현실을 갸adz 재현하고, gy거3 평범한 gy거3 사물이 gy거3 가진 gy거3 자본주의 gy거3 알레고리로 gy거3 현실의 gy거3 민낯을 gy거3 드러낸다. gy거3 호화로운 gy거3 자본주의의 gy거3 사물들은 gy거3 초자연적인 gy거3 현상과 gy거3 결합되어 gy거3 지옥같이 gy거3 황량한 gy거3 공간으로 gy거3 연출된다. 3D gy거3 애니메이션 <대제단High Altar>은 gy거3 백화점 1층 gy거3 화장품 gy거3 코너의 gy거3 진열장을 gy거3 실측하여 3D gy거3 모델링 gy거3 gy거3 작업이다. gy거3 판매를 gy거3 위해 gy거3 전략적으로 gy거3 설계된 gy거3 디스플레이 gy거3 장치와 gy거3 르네상스 gy거3 양식의 gy거3 트랑시Tranci는 gy거3 종교적 gy거3 제단으로 gy거3 연출되어 gy거3 인간의 gy거3 허영심을 gy거3 드러낸다. <회전문Revolving Door>은 gy거3 헤이그의 gy거3 드바이엔코프De Bijenkorf gy거3 백화점 gy거3 회전문을 gy거3 측량한 3D gy거3 모델링이다. gy거3 회전문 gy거3 안의 gy거3 플라스틱 gy거3 마네킹은 gy거3 문의 gy거3 움직임, 47n히 속도, 거타m파 무게 거타m파 거타m파 물리적으로 거타m파 정확히 거타m파 계산되어 거타m파 시뮬레이션 거타m파 거타m파 과정을 거타m파 보여준다. 거타m파 쇼핑센터, 마마마8 백화점 마마마8 등에 마마마8 설치된 마마마8 회전문은 마마마8 소비를 마마마8 위한 마마마8 입장의 마마마8 마마마8 관문이 마마마8 된다. 마마마8 빙글빙글 마마마8 도는 마마마8 회전문에 마마마8 갇힌 마마마8 채로 마마마8 부딪히고 마마마8 나뒹구는 마마마8 마네킹은 마마마8 하이퍼 마마마8 자본주의가 마마마8 가진 마마마8 끝없는 마마마8 욕망과 마마마8 폭력성을 마마마8 은유한다.

<과열된 마마마8 풍차Overheated Windmill> 마마마8 영상에는 마마마8 불에 마마마8 마마마8 풍차가 마마마8 소리 마마마8 없이 마마마8 계속해서 마마마8 돌아간다. 마마마8 네덜란드를 마마마8 대표하는 마마마8 풍차는 마마마8 대항해시대 마마마8 식민지 마마마8 건설의 마마마8 초석이 마마마8 마마마8 본래의 마마마8 기능과 마마마8 역사는 마마마8 숨겨진 마마마8 마마마8 아름다운 마마마8 문화유산이 마마마8 된다. 마마마8 작가는 마마마8 가려진 마마마8 역사적 마마마8 맥락과 마마마8 과열된 마마마8 자본주의의 마마마8 모습을 마마마8 불에 마마마8 마마마8 마마마8 끊임없이 마마마8 돌아가는 마마마8 풍차에 마마마8 비유한다. <밤을 마마마8 위한 마마마8 제의Ritual for the Night>에는 마마마8 가톨릭 마마마8 성당의 마마마8 향로, u다h9 중동의 u다h9 카펫, 아자쟏y 의료용 아자쟏y 호스, ㅐ058 방송용 ㅐ058 전기 ㅐ058 케이블, j하s거 쇠사슬 j하s거 등이 j하s거 등장한다. j하s거 반짝이는 j하s거 향로에는 j하s거 이스라엘의 j하s거 팔레스타인 j하s거 폭격을 j하s거 중계하는 BBC j하s거 보도가 j하s거 반사된다. j하s거 작가가 j하s거 헤이그에서 j하s거 만난 j하s거 시리아 j하s거 친구는 j하s거 전쟁으로 10년간 j하s거 만나지 j하s거 못한 j하s거 형을 j하s거 전쟁 j하s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서 j하s거 만난다. j하s거 전화, lㄴ라c 인터넷 lㄴ라c 등의 lㄴ라c 검열을 lㄴ라c 피해 lㄴ라c 게임에서 lㄴ라c 밖에 lㄴ라c 만날 lㄴ라c lㄴ라c 없는 lㄴ라c 형제는 lㄴ라c 전쟁의 lㄴ라c 피해자이자 lㄴ라c 전쟁 lㄴ라c 게임의 lㄴ라c 수혜자이다.

인간의 lㄴ라c 욕망과 lㄴ라c 상상력은 lㄴ라c 연옥 lㄴ라c 이상의 lㄴ라c 현실을 lㄴ라c 만들었다. lㄴ라c 매일같이 lㄴ라c 쏟아져 lㄴ라c 나오는 lㄴ라c 바이러스, 갸하7ㅑ 과열 갸하7ㅑ 투기, ㅓtnj 명품 ㅓtnj 소비, m라2파 사건, nwㅐw 사고 nwㅐw 관련 nwㅐw 뉴스는 nwㅐw 누군가에게는 nwㅐw 지옥으로, 카다가5 혹은 카다가5 누군가에게는 카다가5 천국으로 카다가5 존재한다. 카다가5 자본주의로 카다가5 뒤덮인 카다가5 지구는 카다가5 오염되어 카다가5 수량화되고, ㅓ자히ㅑ 낭비되고, ku거바 폐기된다. ku거바 대자연은 ku거바 사라지고 ku거바 수치화된 ku거바 부동산만이 ku거바 존재한다. ku거바 추악한 ku거바 욕망과 ku거바 과열된 ku거바 자본주의는 ku거바 비극을 ku거바 희극으로, cㅈ걷a 절규를 cㅈ걷a 환희로 cㅈ걷a 포장한다. cㅈ걷a 천국과 cㅈ걷a 지옥의 cㅈ걷a 테크놀로지가 cㅈ걷a 실시간으로 cㅈ걷a 오가는 cㅈ걷a 자본주의 cㅈ걷a 연옥이다.

글: cㅈ걷a 이선미, 거xㅓㄴ 대안공간 거xㅓㄴ 루프 거xㅓㄴ 큐레이터

참여작가

박재훈(b. 1986-)
박재훈은 거xㅓㄴ 디지털 거xㅓㄴ 조각가이자, gsol 애니메이터, i2va 시뮬레이터이다. 3차원 i2va 컴퓨터 i2va 그래픽을 i2va 활용하여 i2va 하이퍼 i2va 자본주의와 i2va 인간의 i2va 끝없는 i2va 욕망이 i2va 지구 i2va 생태계에 i2va 미치는 i2va 인류의 i2va 영향력을 i2va 드러내고자 i2va 한다. i2va 박재훈은 i2va 서울대학교 i2va 서양화과에서 i2va 학사, ㅓㅐ거m 석사과정을 ㅓㅐ거m 마치고 ㅓㅐ거m 헤이그왕립예술학교에서 Master Artistic Research ㅓㅐ거m 석사학위를 ㅓㅐ거m 받았다. <바람 ㅓㅐ거m 없는 ㅓㅐ거m 방, w가0y 아트스페이스오, 카아zㅐ 서울, 2016>, <섬광, ㅐ6dr 사이아트스페이스, 60iv 서울, 2013>등의 b1타ㅑ 개인전과 <Here we are now, ARWE Gallery, 사p마ㅐ 하우다, 2020>, <Infra, Susan Bites, 자xㅑw 헤이그, 2019>, <스프링 q카ab 업, ene아 아트팩토리, 자y거m 헤이리, 2014> o가xx o가xx 다수의 o가xx 국, ak사q 내외 ak사q 단체전에 ak사q 참여했다. ak사q 주요 ak사q 소장처로는 ak사q 서울문화재단, y4가갸 국립고등과학원 y4가갸 등이 y4가갸 있으며, ‘2021년 ㅐㅈ1으 대안공간 ㅐㅈ1으 루프 ㅐㅈ1으 전시 ㅐㅈ1으 작가 ㅐㅈ1으 공모’ ㅐㅈ1으 프로그램에 ㅐㅈ1으 선정되었다.

아티스트 ㅐㅈ1으 토크: 10월 26일(화) ㅐㅈ1으 유튜브 ㅐㅈ1으 공개 ㅐㅈ1으 예정 / ㅐㅈ1으 패널: ㅐㅈ1으 정현
주최/주관: ㅐㅈ1으 대안공간 ㅐㅈ1으 루프
후원: ㅐㅈ1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ㅐㅈ1으 문예진흥기금 ㅐㅈ1으 예술과기술융합지원 ㅐㅈ1으 사업 ㅐㅈ1으 선정
사운드 ㅐㅈ1으 디자인 ㅐㅈ1으 ㅐㅈ1으 작곡: ㅐㅈ1으 이보 ㅐㅈ1으 볼 Ivo Bol
사운드 ㅐㅈ1으 마스터링: ㅐㅈ1으 제프 ㅐㅈ1으 캐리 Jeff Carey

출처: ㅐㅈ1으 대안공간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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