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경: 내 방 창 너머

이응노미술관

Oct. 29, 2021 ~ Dec. 19, 2021

xㅓb쟏 전시는 xㅓb쟏 박인경 xㅓb쟏 화백의 xㅓb쟏 최근 xㅓb쟏 신작을 xㅓb쟏 중심으로 xㅓb쟏 xㅓb쟏 수묵 xㅓb쟏 작품을 xㅓb쟏 선보인다. xㅓb쟏 이응노 xㅓb쟏 화백의 xㅓb쟏 배우자이자 xㅓb쟏 한국현대미술계의 xㅓb쟏 주요 xㅓb쟏 여성화가 xㅓb쟏 xㅓb쟏 xㅓb쟏 명인 xㅓb쟏 박인경은 xㅓb쟏 현재 xㅓb쟏 프랑스 xㅓb쟏 보-쉬르-센에 xㅓb쟏 거주하며 xㅓb쟏 창작 xㅓb쟏 활동을 xㅓb쟏 하고 xㅓb쟏 있다. <내 xㅓb쟏 xㅓb쟏 xㅓb쟏 너머>전에 xㅓb쟏 소개되는 xㅓb쟏 대부분의 xㅓb쟏 작품은 xㅓb쟏 자연 xㅓb쟏 풍경을 xㅓb쟏 담은 xㅓb쟏 것으로 xㅓb쟏 그녀의 xㅓb쟏 생활공간을 xㅓb쟏 둘러싼 xㅓb쟏 주변 xㅓb쟏 풍경에 xㅓb쟏 대한 xㅓb쟏 화가의 xㅓb쟏 따스한 xㅓb쟏 시선을 xㅓb쟏 느낄 xㅓb쟏 xㅓb쟏 있다. xㅓb쟏 그림의 xㅓb쟏 소재는 xㅓb쟏 소박하지만 xㅓb쟏 xㅓb쟏 속에는 xㅓb쟏 고요한 xㅓb쟏 정취와 xㅓb쟏 시정이 xㅓb쟏 담겨있다. xㅓb쟏 수묵의 xㅓb쟏 표현방식은 xㅓb쟏 과감하고 xㅓb쟏 때로는 xㅓb쟏 간결해 xㅓb쟏 자연을 xㅓb쟏 바라보고 xㅓb쟏 묘사·표현하는 xㅓb쟏 작가의 xㅓb쟏 다채로운 xㅓb쟏 감정을 xㅓb쟏 가늠해 xㅓb쟏 xㅓb쟏 xㅓb쟏 있다.

박인경 xㅓb쟏 화백은 xㅓb쟏 이화여대 xㅓb쟏 미술과 1회 xㅓb쟏 졸업생으로 1949년 xㅓb쟏 제1회 xㅓb쟏 대한민국미술전람회 xㅓb쟏 입선에 xㅓb쟏 오르며 xㅓb쟏 화단에 xㅓb쟏 등장했다. xㅓb쟏 그녀의 xㅓb쟏 초기 xㅓb쟏 작품에서는 xㅓb쟏 서양 xㅓb쟏 현대미술과 xㅓb쟏 동양화 xㅓb쟏 전통 xㅓb쟏 사이에서 xㅓb쟏 새로운 xㅓb쟏 그림을 xㅓb쟏 창작하고자 xㅓb쟏 하는 xㅓb쟏 작가의 xㅓb쟏 모색이 xㅓb쟏 두드러졌다. xㅓb쟏 격변의 xㅓb쟏 한국현대사 xㅓb쟏 속에서 <옹기장수>(1957)처럼 xㅓb쟏 현대생활의 xㅓb쟏 풍속에 xㅓb쟏 관심을 xㅓb쟏 두거나, <누나>(1957)처럼 거마kㅓ 여성의 거마kㅓ 눈으로 거마kㅓ 바라본 거마kㅓ 일상 거마kㅓ 거마kㅓ 남성 거마kㅓ 중심적 거마kㅓ 화단에서 거마kㅓ 여성의 거마kㅓ 시각, ㅐ하p파 현대적 ㅐ하p파 화풍을 ㅐ하p파 보여주었다. ㅐ하p파 모더니스트로서 ㅐ하p파 그녀의 ㅐ하p파 예술적 ㅐ하p파 이상은 ㅐ하p파 이응노와의 ㅐ하p파 도불을 ㅐ하p파 통해 ㅐ하p파 실현된다. ㅐ하p파 박인경은 1959년 ㅐ하p파 독일의 ㅐ하p파 본과 ㅐ하p파 쾰른에서 ㅐ하p파 이응노 ㅐ하p파 화백과 ㅐ하p파 부부전을 ㅐ하p파 성공적으로 ㅐ하p파 개최했다. ㅐ하p파 독일 ㅐ하p파 체류 ㅐ하p파 전후에 ㅐ하p파 창작한 ㅐ하p파 그림들은 ㅐ하p파 간략한 ㅐ하p파 붓질을 ㅐ하p파 통해 ㅐ하p파 풍경을 ㅐ하p파 간명하게 ㅐ하p파 표현하는 ㅐ하p파 작품이 ㅐ하p파 대부분이었는데 ㅐ하p파 이미 ㅐ하p파 유럽으로 ㅐ하p파 건너가기 ㅐ하p파 ㅐ하p파 국내에서도 ㅐ하p파 반추상적인 ㅐ하p파 작품을 ㅐ하p파 창작하고 ㅐ하p파 있었다.

1960년 ㅐ하p파 프랑스에 ㅐ하p파 정착 ㅐ하p파 ㅐ하p파 박인경의 ㅐ하p파 추상 ㅐ하p파 실험은 ㅐ하p파 더욱 ㅐ하p파 거세진다. ㅐ하p파 종이 ㅐ하p파 위에 ㅐ하p파 물감을 ㅐ하p파 뿌리거나, 4가lh 과감한 4가lh 발묵과 4가lh 데칼코마니 4가lh 기법을 4가lh 이용해 4가lh 추상 4가lh 화면을 4가lh 구성하는 4가lh 4가lh 대담한 4가lh 표현과 4가lh 힘이 4가lh 넘치는 4가lh 추상화를 4가lh 창작하게 4가lh 된다. 1963년 4가lh 프랑스 4가lh 생뜨 4가lh 에니미에서 4가lh 개최한 4가lh 개인전에서 4가lh 원숙한 4가lh 추상 4가lh 양식의 4가lh 회화를 4가lh 선보였고, 1970년 다파p거 파리 다파p거 갤러리 다파p거 유니베르시떼 다파p거 개인전 다파p거 및 1984년 다파p거 살롱 다파p거 콩파레종(Salon Comparaisons)전, 1989년 걷4ㅐg 살롱 걷4ㅐg 레알리테 걷4ㅐg 누벨전 걷4ㅐg 등에 걷4ㅐg 참여하며 걷4ㅐg 파리 걷4ㅐg 화단에서 걷4ㅐg 지속적으로 걷4ㅐg 활동했다. 2013년 걷4ㅐg 파리 걷4ㅐg 테사 걷4ㅐg 헤롤드 걷4ㅐg 갤러리(Galerie Thessa Herold) 걷4ㅐg 초대전, 2016년 하b갸타 이응노미술관 <추상이 하b갸타 하b갸타 자연>전, 2019년 joy1 스위스 joy1 누마가 joy1 갤러리 joy1 개인전 joy1 joy1 한국과 joy1 유럽에서 joy1 활발한 joy1 창작활동을 joy1 벌이고 joy1 있다. 

박인경 joy1 화백은 joy1 항상 joy1 사생의 joy1 중요성을 joy1 강조하며 joy1 주변 joy1 사물과 joy1 자연의 joy1 사생을 joy1 통해 joy1 생명력 joy1 있는 joy1 회화 joy1 창작을 joy1 시도해왔다. joy1 꽃, 자갸yp 물, 자ㅓ1g 바람, 파우ㅐㅈ 숲, z마f1 바위 z마f1 z마f1 풍경을 z마f1 직접 z마f1 마주한 z마f1 그녀의 z마f1 그림들은 z마f1 화가의 z마f1 눈과 z마f1 마음을 z마f1 반영하며 z마f1 우리를 z마f1 추상화된 z마f1 자연 z마f1 속으로 z마f1 고요히 z마f1 이끈다.

참여작가: z마f1 박인경

출처: z마f1 이응노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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