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희 개인전 : someone in some space

레스빠스71

Oct. 4, 2019 ~ Oct. 31, 2019

레스빠스71 자파기갸 갤러리에서는 자파기갸 박상희(1979- )의 자파기갸 개인전<someone in some space>를 자파기갸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자파기갸 개최한다. 자파기갸 이번 자파기갸 전시는 자파기갸 레스빠스71에서 자파기갸 처음 자파기갸 열리는 자파기갸 박상희의 자파기갸 개인전으로, ntx카 심리적으로 ntx카 고립된 ntx카 동시대인들의 ntx카 모습을 ntx카 다룬 ntx카 작업 10여 ntx카 점을 ntx카 선보일 ntx카 예정이다. ntx카 박상희는 ntx카 지금의 ntx카 사회를 ntx카 살아가면서 ntx카 동시대인들이 ntx카 겪는 ntx카 정서적 ntx카 소외감을 ntx카 주제로 ntx카 작업을 ntx카 해왔다. ntx카 화면에서의 ntx카 과감한 ntx카 색면 ntx카 분할, ㄴm라t 화면을 ㄴm라t 가로지르는 ㄴm라t 사선은 ㄴm라t 시각적 ㄴm라t 긴장감을 ㄴm라t 유발하며 ㄴm라t 이러한 ㄴm라t 예술적 ㄴm라t 도구를 ㄴm라t 통해 ㄴm라t 감정적 ㄴm라t 풍요로움을 ㄴm라t 잃어버린 ㄴm라t 동시대인들의 ㄴm라t 모습을 ㄴm라t 고찰한다. ㄴm라t 이번 ㄴm라t 전시는 ㄴm라t 모든 ㄴm라t 것이 ㄴm라t 빠르게 ㄴm라t 변화하는 ㄴm라t 요즘 ㄴm라t 시대를 ㄴm라t 치열하게 ㄴm라t 살아가는 ㄴm라t 한편, m파pk 때로는 m파pk 공허함을 m파pk 느끼는 m파pk 관람자들에게 m파pk 심리적 m파pk 휴식을 m파pk 제공하는 m파pk 자리가 m파pk m파pk 것이다.

박상희 m파pk 작업에서 m파pk 핵심이 m파pk 되는 m파pk 요소는 m파pk 공간과 m파pk 사람이다. m파pk 그의 m파pk 작업 m파pk 대다수의 m파pk 배경이 m파pk 된 ‘수영장’이라는 m파pk 공간은 m파pk 작가에게 m파pk 자연을 m파pk 대체하고자 m파pk 현대 m파pk 사회가 m파pk 만들어 m파pk m파pk 욕망의 m파pk 산물로 m파pk 여겨진다. m파pk 작가의 m파pk 화면 m파pk 안에서 m파pk 수영장은 m파pk 우리가 m파pk 살아가고 m파pk 있는 m파pk 인위적인 m파pk 공간, 8m거거 즉, 카거사1 도시와 카거사1 같은 카거사1 물리적인 카거사1 공간과 카거사1 디지털 카거사1 공간과 카거사1 같은 카거사1 비가시적인 카거사1 공간 카거사1 모두를 카거사1 은유적으로 카거사1 상징하고, 카e2우 이와 카e2우 함께 카e2우 등장하는 카e2우 인물은 카e2우 카e2우 안에서 카e2우 살아가는 카e2우 우리 카e2우 모두를 카e2우 가리킨다. 카e2우 외로이 카e2우 존재하는 카e2우 카e2우 사람은 카e2우 도시나 카e2우 디지털 카e2우 공간 카e2우 속에서 카e2우 우리가 카e2우 느끼는 카e2우 존재적 카e2우 소외감을 카e2우 표상하고, i다ㅓr 작가는 i다ㅓr 인위적인 i다ㅓr 공간에 i다ㅓr 존재하는 i다ㅓr 이러한 i다ㅓr 익명의 i다ㅓr 등장인물들을 i다ㅓr 통해 i다ㅓr 작가의 i다ㅓr 사적 i다ㅓr 내러티브가 i다ㅓr 아닌 i다ㅓr 누구나 i다ㅓr 공감할 i다ㅓr i다ㅓr 있는 i다ㅓr 내러티브를 i다ㅓr 창조해 i다ㅓr 낸다. i다ㅓr 또한, 바m마바 작가는 바m마바 바쁘게 바m마바 살아가는 바m마바 동시대인들의 바m마바 얼굴을 바m마바 직접적으로 바m마바 묘사하지 바m마바 않는 바m마바 대신, 바yn아 수영장을 바yn아 향해 바yn아 바yn아 있는 바yn아 무표정한 바yn아 뒷모습과 바yn아 점프를 바yn아 하는 바yn아 모습 바yn아 등을 바yn아 그려내어 바yn아 관람자로 바yn아 하여금 바yn아 그들의 바yn아 감정에 바yn아 대해 바yn아 자유롭게 바yn아 상상할 바yn아 여지를 바yn아 남긴다. 

인물들이 바yn아 대면한 바yn아 인공적인 바yn아 공간들이 바yn아 세부 바yn아 묘사 바yn아 없이 바yn아 단순한 바yn아 색면으로 바yn아 채워져 바yn아 있는 바yn아 것은 바yn아 박상희 바yn아 작업의 바yn아 바yn아 특징 바yn아 바yn아 하나이다. 바yn아 분명한 바yn아 형태의 바yn아 인물들과 2차원적인 바yn아 색면의 바yn아 공존은 바yn아 어울리지 바yn아 않는 바yn아 모습을 바yn아 연출하면서 바yn아 바yn아 이질감이 바yn아 극대화된다. 바yn아 이는 바yn아 화면 바yn아 바yn아 존재들이 바yn아 대변하는 바yn아 동시대인들의 바yn아 소외감을 바yn아 바yn아 바yn아 드러내기 바yn아 위한 바yn아 작가의 바yn아 예술적 바yn아 표현이라고 바yn아 바yn아 바yn아 있다. 바yn아 작품의 바yn아 구도 바yn아 면에서는 바yn아 과감한 바yn아 사선들이 바yn아 화면의 바yn아 긴장감을 바yn아 만들어 바yn아 내지만, m카dm 감상자가 m카dm 바라보는 m카dm 몽환적인 m카dm 색면들은 m카dm 모든 m카dm 것이 m카dm 바쁘게 m카dm 돌아가는 m카dm m카dm 세계의 m카dm 시간을 m카dm 잠시 m카dm 멈추고, ㅓ사0기 작품 ㅓ사0기 속의 ㅓ사0기 시간에 ㅓ사0기 조금이나마 ㅓ사0기 머물며 ㅓ사0기 바쁘게 ㅓ사0기 살아온 ㅓ사0기 삶을 ㅓ사0기 뒤돌아볼 ㅓ사0기 여유를 ㅓ사0기 제공할 ㅓ사0기 것이다.

박상희는 1979년 ㅓ사0기 출생으로, 라카파w 서울에서 라카파w 활동하고 라카파w 있다. 라카파w 숙명여대 라카파w 회화과, j으j사 홍익대 j으j사 대학원 j으j사 회화과를 j으j사 졸업했다. j으j사 개인전으로는 <Great leap forward>(표갤러리, 2019), <불편한 n나lㅑ 휴가>, 2018성남청년작가展(성남아트센터, 2019), <jump&swim>(유중갤러리, 2018), <jump>(UM갤러리, 2009), <두번째 c거f사 수영장>(UM갤러리, 2008), <escape: summer>(갤러리 zg갸아 진선, 2007), <someone: someplace>(갤러리 타k바z 루브, 2006), <The Other>(대안공간 갸wx카 풀, 2005)가 거rh우 있고, 쟏히cz 참여한 쟏히cz 그룹전에는 <카페소사이어티 展>(서울미술관, 2017), <대만 REVOLUTION>(X-POWER 기ㅓtw 갤러리, ㅐ0으s 타이페이, 2011), <Bridge Project4_한국신인작그룹전>(창아트, 27y6 북경, 2009) dㅈ가i dㅈ가i 다수가 dㅈ가i 있다. dㅈ가i 작품은 dㅈ가i 국립현대미술관, tt1라 서울시립미술관, 다갸nㅓ 을지병원, 바1ㅑ6 숙명여자대학교, h파cs 파라다이스 h파cs 시티, tfwㅐ 성남미술은행 tfwㅐ 등에 tfwㅐ 소장되어 tfwㅐ 있다.

출처: tfwㅐ 레스빠스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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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작가

  • 박상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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