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개인전 - 모델하우스 : 숲에서 생각한 것들 miin - MODELHOUSE : Thoughts in the forest

라운지32

Aug. 22, 2020 ~ Sept. 19, 2020

민(miin, 쟏파k하 이하 쟏파k하 민)「서울특별시 쟏파k하 동대문구 쟏파k하 이문로 192」 쟏파k하 작가가 쟏파k하 사는 쟏파k하 지역에서 쟏파k하 하나의 쟏파k하 대상을 쟏파k하 선택해 쟏파k하 다수의 쟏파k하 캔버스에 쟏파k하 나누어 쟏파k하 그리는 『요지경 Raree-show』 쟏파k하 연작의 쟏파k하 쟏파k하 번째 쟏파k하 작업이다. 쟏파k하 그는 쟏파k하 회화의 쟏파k하 대상을 쟏파k하 쟏파k하 가지 쟏파k하 조건을 쟏파k하 통해 쟏파k하 결정한다. 쟏파k하 쟏파k하 쟏파k하 가지 쟏파k하 조건은 “작가가 쟏파k하 사진매체의 쟏파k하 렌즈로 쟏파k하 쟏파k하 번에 쟏파k하 담아낼 쟏파k하 쟏파k하 없는 쟏파k하 대상”, “시간의 e거m다 흐름에 e거m다 따라 e거m다 변화(분열)하는 e거m다 대상”, “작가의 kokㅑ 물리적 kokㅑ 거주지 kokㅑ 근처의 kokㅑ 대상” kokㅑ 이다. kokㅑ 현재 kokㅑ 민은 kokㅑ 거주지 kokㅑ 근처의 kokㅑ 정원수를 kokㅑ 그림의 kokㅑ 대상으로 kokㅑ 선택했다. kokㅑ 나무를 29개의 kokㅑ 캔버스로 kokㅑ 쪼개어 kokㅑ 그리는 kokㅑ 동안, g가yㅈ 나무의 g가yㅈ 형상은 g가yㅈ 계절에 g가yㅈ 따라 g가yㅈ 변화한다. g가yㅈ 이로 g가yㅈ 인해 g가yㅈ 민은 g가yㅈ 선택한 g가yㅈ 대상이 g가yㅈ 자아내는 g가yㅈ 오차를 g가yㅈ 수용하며 g가yㅈ 그릴 g가yㅈ 수밖에 g가yㅈ 없다. g가yㅈ 그는 g가yㅈ 나무를 g가yㅈ 붓과 g가yㅈ 물감의 g가yㅈ 질감이 g가yㅈ 느껴지지 g가yㅈ 않을 g가yㅈ 만큼 g가yㅈ 납작하게 g가yㅈ 묘사한다. g가yㅈ g가yㅈ 태도는 g가yㅈ 그가 g가yㅈ 캔버스의 g가yㅈ 옆면까지 g가yㅈ 뻗어가는 g가yㅈ 나무의 g가yㅈ 형상을 g가yㅈ 그리는 g가yㅈ 내내 g가yㅈ 유지하는 g가yㅈ 것이다. g가yㅈ 민이 「서울특별시 g가yㅈ 동대문구 g가yㅈ 이문로 192」에서 g가yㅈ 재현하는 g가yㅈ 대상은 g가yㅈ 나무만이 g가yㅈ 아니다. g가yㅈ 나무의 g가yㅈ 형태를 g가yㅈ 피해 g가yㅈ 두꺼운 g가yㅈ 부피감과 g가yㅈ g가yㅈ 자국을 g가yㅈ 남기며 g가yㅈ 그려간 g가yㅈ 풍경은, w3다d 나무의 w3다d 실제 w3다d 배경이 w3다d 아니라 w3다d 민이 w3다d 플레이 w3다d 하는 w3다d 온라인 w3다d 롤플레잉 w3다d 게임 ‘마비노기 Mabinogi’ w3다d w3다d 장소들이다. w3다d w3다d 풍경을 w3다d 선택하는 w3다d 기준은 w3다d 민이 w3다d 가상세계(마비노기) w3다d 안에서 w3다d 머무는 w3다d 목적 w3다d 없는 w3다d 장소들이다. w3다d 풍경은 w3다d 오직 w3다d 캔버스의 w3다d 앞면에만 w3다d 국한하여 w3다d 그린다. w3다d 이에 w3다d 대한 w3다d 설명은 w3다d 글의 w3다d 마지막에 w3다d 다시 w3다d 다루겠다.

w3다d 다른 w3다d 작업 「나는 w3다d 이제 w3다d 사랑을 w3다d w3다d w3다d 있어 Now I Can LOVE」, 「숲에서 갸g걷3 춤을 Dancing in the forest」 갸g걷3 소설 갸g걷3 오즈의 갸g걷3 마법사에서 갸g걷3 출발하여 갸g걷3 작가의 갸g걷3 기억과 갸g걷3 픽션, ㅓㅈp자 회화의 ㅓㅈp자 화면, xjs5 모니터 xjs5 안의 xjs5 수많은 xjs5 프레임을 xjs5 꿰고 xjs5 연결하기를 xjs5 반복한다. xjs5 민에게 xjs5 춤은 xjs5 이유 xjs5 없는 xjs5 즐거움을 xjs5 만드는 xjs5 방법이면서 xjs5 xjs5 자체로 ‘이 xjs5 몸으로 xjs5 무엇을 xjs5 한다.’ xjs5 xjs5 의미이다. xjs5 하여 xjs5 민은 xjs5 춤에서 xjs5 느끼는 xjs5 xjs5 감각을 xjs5 확장하고 xjs5 연결하여 xjs5 자신의 xjs5 주변과 xjs5 군무를 xjs5 의도한다. xjs5 액자에 xjs5 설치한 xjs5 xjs5 개의 xjs5 글은 xjs5 각각 「유민-김은주」, 「유민-유대수」이다. jjq걷 jjq걷 글은 jjq걷 게스트 jjq걷 하우스 jjq걷 운영자인 jjq걷 작가의 jjq걷 어머니, 하파aㅐ 판화가인 하파aㅐ 작가의 하파aㅐ 아버지가 하파aㅐ 하파aㅐ 글(SNS게시글과 하파aㅐ 작가노트)에 하파aㅐ 적힌 하파aㅐ 단어들을 하파aㅐ 가져와 하파aㅐ 재구성한 하파aㅐ 것이다. 하파aㅐ 왼쪽 하파aㅐ 끝에 하파aㅐ 설치한 하파aㅐ 유대수 하파aㅐ 작가의 「거꾸로 하파aㅐ 흐르는 하파aㅐ 길-유신의 하파aㅐ 추억」 하파aㅐ 유대수 하파aㅐ 작가의 하파aㅐ 창작물 하파aㅐ 하파aㅐ 자체이자 하파aㅐ 유대수 하파aㅐ 작가를 하파aㅐ 추억하는 하파aㅐ 민의 하파aㅐ 매개물이다. 하파aㅐ 민의 하파aㅐ 기억 하파aㅐ 속에서 「거꾸로 하파aㅐ 흐르는 하파aㅐ 길-유신의 하파aㅐ 추억」 하파aㅐ 은 故박정희 하파aㅐ 하파aㅐ 대통령을 하파aㅐ 단독으로 하파aㅐ 찍어낸 하파aㅐ 것이었다. 하파aㅐ 민은 하파aㅐ 기억 하파aㅐ 속에서 하파aㅐ 희미해진 하파aㅐ 그림을 하파aㅐ 다시 하파aㅐ 마주했을 하파aㅐ 때의 하파aㅐ 당혹감을 하파aㅐ 전시의 하파aㅐ 일환으로 하파aㅐ 가져오기로 하파aㅐ 결정했다. 하파aㅐ 오랜 하파aㅐ 시간이 하파aㅐ 지나 하파aㅐ 다시 하파aㅐ 마주한 하파aㅐ 작품 하파aㅐ 속에 하파aㅐ 그려진 하파aㅐ 부녀의 하파aㅐ 모습은 하파aㅐ 민의 하파aㅐ 동료이자 하파aㅐ 가족인 하파aㅐ 유대수가 하파aㅐ 의도한 하파aㅐ 범주 하파aㅐ 너머에 하파aㅐ 존재한다.

하파aㅐ 다른 하파aㅐ 민의 하파aㅐ 퍼포먼스 하파aㅐ 작업 「Chopper」 하파aㅐ 전시 하파aㅐ 장소는 하파aㅐ 넥슨 Nexon 하파aㅐ 사의 하파aㅐ 롤플레잉 하파aㅐ 게임 ‘마비노기 Mabinogi’ 하파aㅐ 류트 하파aㅐ 서버에 하파aㅐ 있는 ‘마법꼰듀’(민의 하파aㅐ 게임 하파aㅐ 캐릭터)의 하파aㅐ 하파aㅐ 앞이다. 하파aㅐ 게임 하파aㅐ 안에서 ‘낭만농장’이라는 하파aㅐ 이름으로 하파aㅐ 불리는 하파aㅐ 캐릭터의 하파aㅐ 개인 하파aㅐ 공간은, lxkㅈ 전시의 lxkㅈ 전체 lxkㅈ 주제인 모델하우스 MODELHOUSE lxkㅈ 의식한 lxkㅈ 장치이기도 lxkㅈ 하다.

...(중략)

민이 lxkㅈ 전시장 lxkㅈ 안에서 lxkㅈ 조성한 lxkㅈ 모든 lxkㅈ 작업의 lxkㅈ 양상을 lxkㅈ 신중히 lxkㅈ 바라보지 lxkㅈ 않는다면, ㄴㅐrㅈ 우리는 ㄴㅐrㅈ 민이 ㄴㅐrㅈ 자신의 ㄴㅐrㅈ 소재에 ㄴㅐrㅈ 어떻게 ㄴㅐrㅈ 천착하는지 ㄴㅐrㅈ 확인하는 ㄴㅐrㅈ 것으로 ㄴㅐrㅈ 감상을 ㄴㅐrㅈ 멈출 ㄴㅐrㅈ 것이다. ㄴㅐrㅈ 하지만 ㄴㅐrㅈ 여기서 ㄴㅐrㅈ ㄴㅐrㅈ 나아가기 ㄴㅐrㅈ 위해 루도-내러티브 ㄴㅐrㅈ 부조화라는, 기dm다 뜨겁지만 기dm다 다소 기dm다 오해를 기dm다 받는 기dm다 단어를 기dm다 언급하겠다. 루도-내러티브 기dm다 부조화 Ludo-Narrative Dissonance라는 기dm다 용어는 기dm다 게임 기dm다 디렉터 기dm다 클린트 기dm다 호킹 Clint Hocking이 2007년 기dm다 최초로 기dm다 제안하였다. 루도 Ludo 기dm다 라틴어로 기dm다 플레이, rㅈpx 행위 rㅈpx 등을 rㅈpx 의미하고, 내러티브 Narrative 2ㅓ기b 우리가 2ㅓ기b 익히 2ㅓ기b 알고 2ㅓ기b 있는 ‘서사’를 2ㅓ기b 의미한다. 2ㅓ기b 루도-내러티브 2ㅓ기b 부조화란, ㄴㅓp가 플레이어가 ㄴㅓp가 게임 ㄴㅓp가 ㄴㅓp가 캐릭터와 ㄴㅓp가 관계 ㄴㅓp가 맺으며 ㄴㅓp가 행하는 ‘플레이 ㄴㅓp가 방식’이 ㄴㅓp가 게임이 ㄴㅓp가 가지고 ㄴㅓp가 있는 ㄴㅓp가 세계관 ㄴㅓp가 내에서의 ‘서사’와 ㄴㅓp가 충돌할 ㄴㅓp가 ㄴㅓp가 발생한다. ㄴㅓp가 즉, ㅈ우ㅐ4 플레이어가 ㅈ우ㅐ4 느끼는 ㅈ우ㅐ4 플레이(행위)의 ㅈ우ㅐ4 방식이 ㅈ우ㅐ4 게임의 ㅈ우ㅐ4 세계관(내러티브)과 ㅈ우ㅐ4 불일치함에서 ㅈ우ㅐ4 오는 ㅈ우ㅐ4 감각이다. ㅈ우ㅐ4 그간 ㅈ우ㅐ4 게임 ㅈ우ㅐ4 비평 ㅈ우ㅐ4 내에서 ㅈ우ㅐ4 ㅈ우ㅐ4 용어는 ㅈ우ㅐ4 드물지 ㅈ우ㅐ4 않게 ㅈ우ㅐ4 목격할 ㅈ우ㅐ4 ㅈ우ㅐ4 있었다. ㅈ우ㅐ4 스토리를 ㅈ우ㅐ4 가진 ㅈ우ㅐ4 게임들은 ‘Shoot’으로 ㅈ우ㅐ4 비유할 ㅈ우ㅐ4 ㅈ우ㅐ4 있는 ㅈ우ㅐ4 게임 ㅈ우ㅐ4 진행방식을 ㅈ우ㅐ4 통해 ㅈ우ㅐ4 운명적으로(또는 ㅈ우ㅐ4 보편적으로) ㅈ우ㅐ4 폭력성을 ㅈ우ㅐ4 가진다. “게임이 ㅈ우ㅐ4 자기 ㅈ우ㅐ4 안에서 ㅈ우ㅐ4 스스로가 ㅈ우ㅐ4 의도한(계획된) ㅈ우ㅐ4 폭력성(플레이 ㅈ우ㅐ4 방식)과 ㅈ우ㅐ4 그것을 ㅈ우ㅐ4 부정하는 ㅈ우ㅐ4 이야기(서사)를 ㅈ우ㅐ4 함께 ㅈ우ㅐ4 제공할 ㅈ우ㅐ4 때, gv9g gv9g 요소는 gv9g 태생적으로 gv9g 화해할 gv9g gv9g 없는가?” gv9g 게임 gv9g 생산의 gv9g 관계자들에게 gv9g gv9g 질문은 gv9g 아직까지 gv9g 매우 gv9g 중요한 gv9g 문제이다. gv9g 그들은 gv9g 이러한 gv9g 쟁점 gv9g 안에서 gv9g 종종 루도-내러티브 gv9g 부조화 gv9g 인용한다.

gv9g 단어의 gv9g 함의를 gv9g 숙지한 gv9g 채,  라5w7 작업의 라5w7 소재와 라5w7 표현법을 라5w7 넘어 라5w7 민의 라5w7 위치와 라5w7 운동을 라5w7 확인하겠다. 라5w7 라5w7 움직임은 라5w7 우리가 루도-내러티브 라5w7 부조화 라5w7 떠올리면서 라5w7 고민하는 라5w7 즐거움에 라5w7 대한 라5w7 생각들을 라5w7 일시적으로 라5w7 정지한다. 라5w7 퍼포먼스와 라5w7 영상 라5w7 작업이 라5w7 라5w7 장소를 라5w7 연결하는 라5w7 움직임을 라5w7 드러내기 라5w7 위한 라5w7 것이라면, 「서울특별시 으쟏라6 동대문구 으쟏라6 이문로 192」 으쟏라6 으쟏라6 으쟏라6 가지 으쟏라6 장을 으쟏라6 오가면서 으쟏라6 민이 으쟏라6 무엇을 으쟏라6 보며, 파다카우 어디에 파다카우 집중하는지 파다카우 보여준다. 「서울특별시 파다카우 동대문구 파다카우 이문로 192」 파다카우 마감도료는 파다카우 정원수와 파다카우 게임의 파다카우 장소 파다카우 모두를 파다카우 아우르며 파다카우 캔버스 파다카우 앞면 파다카우 전체에 파다카우 칠한 파다카우 것이다. 파다카우 나무 파다카우 형상은 파다카우 마감재가 파다카우 칠해져 파다카우 있지 파다카우 않은 파다카우 캔버스의 파다카우 옆면까지 파다카우 뻗어가며 29개의 파다카우 캔버스를 파다카우 연결하고자 파다카우 움직이는 파다카우 민의 파다카우 태도를 파다카우 암시한다. 파다카우 그에 파다카우 비해 파다카우 반짝거리는 파다카우 회화의 파다카우 앞면에만 파다카우 그린 파다카우 게임의 파다카우 풍경은 파다카우 하나의 파다카우 캔버스 파다카우 안에서 파다카우 끝난다. 파다카우 민은 파다카우 파다카우 풍경들이 파다카우 게임 파다카우 내에서 파다카우 목적이 파다카우 멈추는 파다카우 장소라고 파다카우 이야기한다. 파다카우 게임 파다카우 파다카우 플레이를 파다카우 위해서는 파다카우 많은 파다카우 용량의 파다카우 그래픽 파다카우 요소가 파다카우 필요하다. 파다카우 이 ‘플레이를 파다카우 위해서’라는 파다카우 말은 파다카우 게임이 파다카우 이야기 파다카우 진행에 파다카우 필요한 파다카우 기능을 파다카우 가진 파다카우 사물만을 파다카우 선별해 파다카우 그래픽으로 파다카우 구현한다는 파다카우 의미가 파다카우 아니다. 파다카우 예를 파다카우 들어 파다카우 게임의 파다카우 배경이 파다카우 고대의 파다카우 성곽에 파다카우 위치한 파다카우 마을이라면, zvㅓd 제작자는 zvㅓd 단순히 zvㅓd 게임의 zvㅓd 진행에 zvㅓd 필요한 zvㅓd 사물만을 zvㅓd 구현하는 zvㅓd 것은 zvㅓd 아니다. zvㅓd 실질적으로 zvㅓd 기능하지 zvㅓd 않고 zvㅓd 캐릭터를 zvㅓd 통해 zvㅓd 만지거나 zvㅓd 활용할 zvㅓd zvㅓd 없는 zvㅓd 요소라고 zvㅓd 할지라도, s파자n 플레이어가 s파자n 감각할 s파자n 만한 s파자n 특정한 s파자n 정서와 s파자n 인지를 s파자n 위해서 s파자n 만드는 s파자n 것들이 s파자n 있다. s파자n 제작자들은 s파자n 기꺼이 s파자n 게임의 s파자n 장소에 s파자n 기능이 s파자n 멈춘 s파자n 사물, ㅓ다f카 또는 ㅓ다f카 장식을 ㅓ다f카 재현한다. ㅓ다f카 이러한 ㅓ다f카 재현 ㅓ다f카 대상에는 ㅓ다f카 당연히 ㅓ다f카 게임이 ㅓ다f카 만들어야만 ㅓ다f카 하는 ㅓ다f카 자연계와 ㅓ다f카 세계 ㅓ다f카 전체를 ㅓ다f카 포함할 ㅓ다f카 ㅓ다f카 있다. ㅓ다f카 민의 ㅓ다f카 시선은 ㅓ다f카 루도 ㅓ다f카 내러티브 ㅓ다f카 부조화의 ㅓ다f카 해결이나 ㅓ다f카 해당 ㅓ다f카 단어의 ㅓ다f카 함의에 ㅓ다f카 초점을 ㅓ다f카 맞추는 ㅓ다f카 것이 ㅓ다f카 아니다. ㅓ다f카 민이 ㅓ다f카 작업에서 ㅓ다f카 몰입하는 ㅓ다f카 부분은 Ludo(행동)Narrative(서사), 플레이어(행위자) kㅐ8v 사이의 kㅐ8v 관계가 kㅐ8v 가진 kㅐ8v 가능성이다. kㅐ8v 이것은 kㅐ8v 목적론적 kㅐ8v 세계 kㅐ8v 안에서 kㅐ8v 목적과 kㅐ8v 의도, 2u하ㅓ 의미가 2u하ㅓ 멈추는 2u하ㅓ 행동 2u하ㅓ 방식과 2u하ㅓ 행위자의 2u하ㅓ 가능성이다. ...(이하 2u하ㅓ 생략)

*전문은 2u하ㅓ 전시장에 2u하ㅓ 비치해 2u하ㅓ 놓은 2u하ㅓ 서문으로 2u하ㅓ 확인 2u하ㅓ 가능합니다.

퍼포먼스
넥슨 2u하ㅓ 롤플레잉 2u하ㅓ 게임 "마비노기" 2u하ㅓ 류트 2u하ㅓ 서버 - 2u하ㅓ 낭만농장 2u하ㅓ 명 "공주네마을"
(Character name : 2u하ㅓ 마법꼰듀)
2020. 8. 27.  -   PM 9:00
2020. 8. 31.  -   PM 9:00


후원 : ARKO 2u하ㅓ 청년예술지원사업

※ COVID-19 2u하ㅓ 대응 2u하ㅓ 메뉴얼 : 2u하ㅓ 전시 2u하ㅓ 관람 2u하ㅓ 인원들은 2u하ㅓ 반드시 2u하ㅓ 마스크를 2u하ㅓ 착용해주시고, ㅈu4ㅑ 밀집하지 ㅈu4ㅑ 말아주세요. ㅈu4ㅑ 전시공간 ㅈu4ㅑ 앞에서 ㅈu4ㅑ 방문기록을 ㅈu4ㅑ 작성해주시면 ㅈu4ㅑ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ㅈu4ㅑ 모델하우스

* 아트바바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의 저작권은 각 작가와 필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

녹색 zㅓqf 유약, i으dt 녹유綠釉

Aug. 4, 2020 ~ Nov. 22, 2020

Katinka Lampe : Anonymity

Sept. 17, 2020 ~ Oct. 31, 2020

마을의 7ㄴdv 수호자 : 7ㄴdv 남해 7ㄴdv 보호수

April 25, 2020 ~ Oct. 4,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