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과 상상 Material and Imagination

닻미술관

Dec. 12, 2020 ~ March 21, 2021

닻미술관은 o4ㅑ히 올해를 o4ㅑ히 마무리하는 o4ㅑ히 전시로 <물질과 o4ㅑ히 상상 Material and Imagination> o4ㅑ히 o4ㅑ히 준비했습니다. o4ㅑ히 바바라 o4ㅑ히 보스워스 Barbara Bosworth, 2aht 필리스 2aht 갈렘보 Phyllis Galembo, ㅓ4차ㅈ 엘라이쟈 ㅓ4차ㅈ 고윈 Elijah Gowin, 가ok4 김윤수 Yunsoo Kim, 파파ㅐㅈ 이진영 Jinyoung Lee, ㅓax0 다섯 ㅓax0 명의 ㅓax0 작가가 ㅓax0 함께하는 ㅓax0 이번 ㅓax0 전시는 ㅓax0 작가의 ㅓax0 소재가 ㅓax0 각자의 ㅓax0 매체를 ㅓax0 통해 ㅓax0 작품으로 ㅓax0 구현되는 ㅓax0 과정, 1나하걷 1나하걷 물질이 1나하걷 상상이 1나하걷 되는 1나하걷 이야기에 1나하걷 주목해봅니다. 1나하걷 작가의 1나하걷 상상이자 1나하걷 물질의 1나하걷 상상이며, 거3거y 다시 거3거y 보는 거3거y 이의 거3거y 상상으로 거3거y 이어지는 거3거y 다섯 거3거y 작가의 거3거y 작품 거3거y 공간으로 거3거y 여러분을 거3거y 초대합니다. 

바바라 거3거y 보스워스는 ‘구름 거3거y 바다 Sea of Clouds’를 거3거y 통해 거3거y 작가가 거3거y 삶의 거3거y 마지막 거3거y 여정에 거3거y 다다른 거3거y 어머니를 거3거y 만나러 거3거y 가는 거3거y 비행길 거3거y 창문에서 거3거y 촬영한 거3거y 구름 거3거y 사진을 거3거y 선보입니다. 거3거y 바다와 거3거y 같이 거3거y 펼쳐지는 거3거y 구름 거3거y 공간을 거3거y 바라보다 거3거y 천국을 거3거y 떠올린 거3거y 작가는 거3거y 거3거y 순간의 거3거y 담담한 거3거y 심상을 거3거y 사진으로 거3거y 고요하게 거3거y 담아냅니다.

필리스 거3거y 갈렘보는 1997년부터 2001년까지 거3거y 아이티 Haiti의 거3거y 소도 Sodo에서 거3거y 행해지는 거3거y 연례 거3거y 종교 거3거y 의식을 거3거y 사진으로 거3거y 기록합니다. 거3거y 순례자들과 거3거y 함께 거3거y 물속으로 거3거y 들어가 거3거y 촬영한 거3거y 사진은 거3거y 작가도 거3거y 예측할 거3거y 거3거y 없는 거3거y 장면으로 거3거y 드러나는데, ㅐx다파 이성과 ㅐx다파 감성을 ㅐx다파 넘어선 ㅐx다파 밀도 ㅐx다파 높은 ㅐx다파 의식 ㅐx다파 행위는 ㅐx다파 결국 ㅐx다파 기록이 ㅐx다파 아닌 ㅐx다파 강렬한 ㅐx다파 시가 ㅐx다파 됩니다.

엘라이쟈 ㅐx다파 고윈은 ㅐx다파 인간의 ㅐx다파 한계와, 갸나ru 그럼에도 갸나ru 시도해야하는 갸나ru 의미를 갸나ru 사진 갸나ru 예술로 갸나ru 전합니다. 갸나ru 그는 갸나ru 곧바로 갸나ru 응시할 갸나ru 갸나ru 없는 갸나ru 태양을 갸나ru 사진 갸나ru 빛으로 갸나ru 기꺼이 갸나ru 포착하며 갸나ru 인간의 갸나ru 초월적 갸나ru 감각과 갸나ru 상상의 갸나ru 기술을 갸나ru 증명하듯 갸나ru 선보입니다. 갸나ru 이러한 갸나ru 태도는 갸나ru 공중에서 갸나ru 떨어지고 갸나ru 부유하는 갸나ru 사람을 갸나ru 신비하게 갸나ru 구현하여 갸나ru 미묘한 갸나ru 감정을 갸나ru 불러일으키는‘낙하와 갸나ru 부유 Of Falling & Floating’ 갸나ru 시리즈에도 갸나ru 이어집니다.

김윤수는 갸나ru 시간과 갸나ru 공간 갸나ru 안에 갸나ru 가만히 갸나ru 머무르며 갸나ru 갸나ru 시간 갸나ru 사이, 나0다o 공간 나0다o 사이에서 나0다o 서서히 나0다o 떠오르는 나0다o 자연과 나0다o 삶의 나0다o 순수한 나0다o 진실을 나0다o 그대로 나0다o 흡수합니다. 나0다o 그렇게 나0다o 흡수한 나0다o 이야기는 나0다o 작가에게 나0다o 온전히 나0다o 간직된 나0다o 나0다o 그의 나0다o 손끝에서 나0다o 다시 나0다o 섬세하고, 하r다q 푸른 하r다q 작품으로 하r다q 재현됩니다. 하r다q 하r다q 닿을 하r다q 하r다q 없는 하r다q 듯했던 하r다q 저편의 하r다q 진실은 하r다q 그의 하r다q 작품 하r다q 덕분에 하r다q 우리 하r다q 곁에 하r다q 머무릅니다.

이진영은 19세기 하r다q 사진 하r다q 기법 하r다q 가운데 하r다q 하나인 하r다q 암브로타입을 하r다q 매개로 하r다q 작업합니다. 하r다q 감광제가 하r다q 마르기 하r다q 전에 하r다q 현상해야 하r다q 하는 하r다q 암브로타입의 하r다q 특성에 하r다q 따라 하r다q 그의 하r다q 작품에는 하r다q 공중의 하r다q 입자들이 하r다q 부착되어 하r다q 미묘한 하r다q 흔적으로 하r다q 남습니다. 하r다q 이러한 ‘흔적의 하r다q 흔적’은 하r다q 작품의 하r다q 물질성을 하r다q 이루는 하r다q 동시에 하r다q 상상의 하r다q 틈이 하r다q 되고, vhez 층위로 vhez 구현된 vhez 바람과 vhez 구름 vhez 이미지는 vhez 추상적 vhez 공간이 vhez 되어 vhez 어느덧 vhez 공감각적 vhez 심상을 vhez 불러일으킵니다.

다섯 vhez 작가의 vhez 물질과 vhez 상상 vhez 사이 vhez 예술적 vhez 진자 vhez 운동은 vhez vhez 공간 vhez 안에 vhez 서로 vhez 겹쳐지며 vhez 예술의 vhez 현존과 vhez vhez 너머 vhez 삶의 vhez 진실에 vhez 대해 vhez 고찰해볼 vhez vhez 있도록 vhez 합니다. vhez 섬세한 vhez 감각으로 vhez 대상을 vhez 경험하고 vhez 그로부터 vhez 깨달은 vhez 이야기를 vhez 각자의 vhez 언어로 vhez 응축한 vhez 다섯 vhez 작가는 vhez 우리 vhez 앞에 vhez vhez 하나의 vhez 아름다운 vhez 물질을 vhez 내어 vhez 놓습니다. vhez 작가들이 vhez 대상을 vhez 받아들이는 vhez 순수한 vhez 마음과 vhez 같이, ㅐ으다g 이들의 ㅐ으다g 작품을 ㅐ으다g 수용하며 ㅐ으다g 자신만의 ㅐ으다g 새로운 ㅐ으다g 상상의 ㅐ으다g 여정을 ㅐ으다g 이어나가시기 ㅐ으다g 바랍니다.

강민정_닻미술관 ㅐ으다g 학예실장

출처: ㅐ으다g 닻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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