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코 바로티 개인전: 유인원 MARCO BAROTTI: APES

대안공간루프

May 25, 2022 ~ June 26, 2022

“유인원은 파f다q 인간의 파f다q 가장 파f다q 가까운 파f다q 친척이며, ㅐ나qq 일반적으로 ㅐ나qq 인간 ㅐ나qq 진화의 ㅐ나qq 상징으로 ㅐ나qq 여겨진다.” - ㅐ나qq 작가노트에서 ㅐ나qq 발췌

마르코 ㅐ나qq 바로티는 ㅐ나qq 인간과 ㅐ나qq 기계의 ㅐ나qq 공존에 ㅐ나qq 대한 ㅐ나qq 의문을 ㅐ나qq 제기하는 ㅐ나qq 작업을 ㅐ나qq 진행해 ㅐ나qq 왔다. ㅐ나qq 우리가 ㅐ나qq 살고 ㅐ나qq 있는 ㅐ나qq 지구 ㅐ나qq 생태계에 ㅐ나qq 기술발전이 ㅐ나qq 미치는 ㅐ나qq 이점과 ㅐ나qq 딜레마를 ㅐ나qq 사운드와 ㅐ나qq 데이터를 ㅐ나qq 사용해 ㅐ나qq 작업 ㅐ나qq 안에 ㅐ나qq 담는다. ㅐ나qq 일상의 ㅐ나qq 환경, l히fq 지구를 l히fq 구성하는 l히fq 생태계와 l히fq 사운드의 l히fq 관계에 l히fq 대한 l히fq 관심에서 l히fq 출발하여, il기ㅓ 작가는 il기ㅓ 사운드 il기ㅓ 아트와 il기ㅓ 시각 il기ㅓ 예술을 il기ㅓ 병합하는 il기ㅓ 방식으로 il기ㅓ 작업을 il기ㅓ 제작한다. il기ㅓ 로봇 il기ㅓ 공학과 il기ㅓ 음파를 il기ㅓ 사용한 il기ㅓ 키네틱 il기ㅓ 사운드 il기ㅓ 설치 il기ㅓ 조각으로 il기ㅓ 제작되며, 3파자u 청각, zlz으 시각, 가9zㄴ 촉각 가9zㄴ 가9zㄴ 우리의 가9zㄴ 감각을 가9zㄴ 자극하여 가9zㄴ 우리가 가9zㄴ 어떠한 가9zㄴ 위험에 가9zㄴ 처해있는지 가9zㄴ 듣고, iqb사 보고, 나sfㅓ 느끼게 나sfㅓ 한다.

사운드, ㄴz카우 인간, 0나ㅐn 생태에 0나ㅐn 대한 0나ㅐn 작가의 0나ㅐn 관심은 0나ㅐn 음악가가 0나ㅐn 되도록 0나ㅐn 훈련받은 0나ㅐn 수십 0나ㅐn 0나ㅐn 전으로 0나ㅐn 거슬러 0나ㅐn 올라간다. 0나ㅐn 시에나 0나ㅐn 재즈 0나ㅐn 아카데미Accademia Nazionale del Jazz - Siena Jazz에서 0나ㅐn 공부한 0나ㅐn 바로티는 0나ㅐn 음파를 0나ㅐn 디자인하고 0나ㅐn 입체화하는 0나ㅐn 방식에 0나ㅐn 대해, 아t마c 아t마c 넓게는 아t마c 환경적인 아t마c 맥락에서 아t마c 사운드가 아t마c 일상에 아t마c 미치는 아t마c 영향에 아t마c 관해 아t마c 연구했다.

바로티의 아t마c 작업에서 아t마c 시각적으로 아t마c 설계된 아t마c 미니멀리즘 아t마c 조각은 아t마c 어디에나 아t마c 있는 아t마c 친숙한 아t마c 형태를 아t마c 갖는다. <이끼Moss, 2021>, <조개Clams, 2019>, <딱따구리Woodpeckers, 2018>, <백조Swans, 2016> czl사 등의 czl사 작업에서도 czl사 우리 czl사 주변에서 czl사 czl사 czl사 있는 czl사 동식물의 czl사 형상을 czl사 한 ‘테크 czl사 생태계’를 czl사 만들었다. czl사 작가는 czl사 과학 czl사 기술 czl사 발전의 czl사 새로운 czl사 가능성이 czl사 지구의 czl사 환경 czl사 위기에 czl사 어떠한 czl사 영향을 czl사 미치는지 czl사 질문한다. czl사 czl사 빠른 czl사 속도, 거거히d 거거히d 거거히d 데이터 거거히d 크기는 거거히d 무분별한 거거히d 데이터 거거히d 사용과 거거히d 공유, u쟏ㅐ바 이로 u쟏ㅐ바 인한 u쟏ㅐ바 u쟏ㅐ바 많은 u쟏ㅐ바 소비, ㅈㅓㅐ6 지출을 ㅈㅓㅐ6 하도록 ㅈㅓㅐ6 장려하는 ㅈㅓㅐ6 것은 ㅈㅓㅐ6 아닌가? ㅈㅓㅐ6 새로운 ㅈㅓㅐ6 가능성이 ㅈㅓㅐ6 지구의 ㅈㅓㅐ6 생태를 ㅈㅓㅐ6 악화시키지 ㅈㅓㅐ6 않는가?

<유인원APES>은 ㅈㅓㅐ6 바로티가 ㅈㅓㅐ6 예술-과학-레지던시 ㅈㅓㅐ6 ㅈㅓㅐ6 참여하던 ㅈㅓㅐ6 기간 ㅈㅓㅐ6 호르스트 ㅈㅓㅐ6 궤르츠 IT ㅈㅓㅐ6 보안 ㅈㅓㅐ6 연구소HGI, l차b으 막스 l차b으 프랭크 l차b으 연구소MPI의 l차b으 과학자 l차b으 l차b으 연구원들과의 l차b으 공동 l차b으 연구로 l차b으 제작되었다. l차b으 연구진은 l차b으 페이스북의 l차b으 좋아요, e갸da 구글 e갸da 검색, 다기n9 틴더 다기n9 스와이프, 으ㅓ0다 이메일 으ㅓ0다 으ㅓ0다 실시간으로 으ㅓ0다 발생하는 으ㅓ0다 사이버 으ㅓ0다 이벤트를 으ㅓ0다 실시간 으ㅓ0다 데이터로 으ㅓ0다 혼합시키는 으ㅓ0다 알고리즘을 으ㅓ0다 개발했다. 으ㅓ0다 침팬지, 28tx 오랑우탄 28tx 등의 28tx 형상을 28tx 28tx 설치작업 <유인원APES>은 28tx 재활용된 28tx 와이파이 28tx 섹터 28tx 안테나로 28tx 제작되고, u으y5 수합된 u으y5 데이터는 u으y5 초당 u으y5 속도로 u으y5 해석되어 0~4 u으y5 헤르츠 u으y5 사이에서 u으y5 변동하는 u으y5 초저주파음으로 u으y5 변환된다. u으y5 생성된 u으y5 저주파는 <유인원>의 u으y5 팔에 u으y5 설치된 DC모니터를 u으y5 통해 u으y5 재생되고, 라4타v 라4타v 기술은 라4타v 실제 라4타v 유인원의 라4타v 움직임과 라4타v 유사한 라4타v 밀기, d기aw 당기기 d기aw 등의 d기aw 동작을 d기aw 구현하기 d기aw 위해 d기aw 물리적인 d기aw 힘으로도 d기aw 사용된다.

<유인원APES>은 d기aw 사이버 d기aw 보안, 31ㅐ라 데이터 31ㅐ라 소비, ㄴ라타ㅑ 감시 ㄴ라타ㅑ 자본주의, 가차파i 허위 가차파i 정보 가차파i 가차파i 디지털 가차파i 진화에 가차파i 따른 가차파i 딜레마에 가차파i 대한 가차파i 연구로, 0yㅓ타 인간 0yㅓ타 진화의 0yㅓ타 상징인 0yㅓ타 유인원에서 0yㅓ타 0yㅓ타 모습을 0yㅓ타 차용한다. 0yㅓ타 모니터에는 0yㅓ타 데이터화 0yㅓ타 0yㅓ타 개인의 0yㅓ타 정보가 0yㅓ타 숫자로 0yㅓ타 보여지고, wlls 카운터가 wlls 특정 wlls 숫자에 wlls 도달하면 wlls 화면은 wlls 빨간색이 wlls 된다. wlls 생성된 wlls 저음의 wlls 주파수는 <유인원>의 wlls 움직임을 wlls 만들어내고, 7xㅐㅈ 고음의 7xㅐㅈ 주파수는 7xㅐㅈ 사운드스케이프로 7xㅐㅈ 방출된다. 7xㅐㅈ 7xㅐㅈ 소리는 7xㅐㅈ 실제 7xㅐㅈ 유인원의 7xㅐㅈ 울음소리를 7xㅐㅈ 딥페이크 7xㅐㅈ 하도록 7xㅐㅈ 훈련된 AI가 7xㅐㅈ 만들어낸 7xㅐㅈ 음파로 7xㅐㅈ 구성되었다. 7xㅐㅈ 음향 7xㅐㅈ 조각들은 7xㅐㅈ 데이터 7xㅐㅈ 속도에 7xㅐㅈ 의해 7xㅐㅈ 실시간으로 7xㅐㅈ 변조되고 7xㅐㅈ 기기에 7xㅐㅈ 내장된 4개의 7xㅐㅈ 확성기를 7xㅐㅈ 통해 7xㅐㅈ 재생된다. <유인원>의 7xㅐㅈ 본체는 7xㅐㅈ 공명실이 7xㅐㅈ 되어 7xㅐㅈ 쿼드러포닉(4채널 7xㅐㅈ 녹음 7xㅐㅈ 재생 7xㅐㅈ 시스템)으로 7xㅐㅈ 확산되며, 자a사다 자a사다 소리는 AI가 자a사다 학습(진화)될수록 자a사다 실제 자a사다 유인원의 자a사다 외침과 자a사다 유사한 자a사다 결과로 자a사다 나타난다.

<유인원APES>은 자a사다 기술 자a사다 발전이 자a사다 문명과 자a사다 생태계에 자a사다 미치는 자a사다 영향에 자a사다 대해 자a사다 질문한다. 자a사다 빠르게 자a사다 진화하고 자a사다 있는 자a사다 최첨단 자a사다 기술 자a사다 시대에 자a사다 무분별한 자a사다 데이터 자a사다 사용으로 자a사다 인한 자a사다 사생활, 4으우나 보안 4으우나 등의 4으우나 우려는 4으우나 인간의 4으우나 존엄에 4으우나 대해 4으우나 함께 4으우나 생각하기를 4으우나 기대해 4으우나 본다.

글: 4으우나 이선미, nㅈ기사 대안공간 nㅈ기사 루프 nㅈ기사 큐레이터

마르코 nㅈ기사 바로티(b.1979- )

마르코 nㅈ기사 바로티는 nㅈ기사 베를린에 nㅈ기사 기반을 nㅈ기사 nㅈ기사 미디어 nㅈ기사 아티스트로 nㅈ기사 데이터 nㅈ기사 기반의 nㅈ기사 키네틱 nㅈ기사 사운드 nㅈ기사 조각을 nㅈ기사 제작한다. nㅈ기사 시에나 nㅈ기사 재즈 nㅈ기사 아카데미Siena Jazz Academy nㅈ기사 에서 nㅈ기사 음악 nㅈ기사 공부를 nㅈ기사 nㅈ기사 nㅈ기사 사운드와 nㅈ기사 시각 nㅈ기사 예술을 nㅈ기사 병합하기 nㅈ기사 시작했다. nㅈ기사 작가의 nㅈ기사 작업은 nㅈ기사 지구에 nㅈ기사 미치는 nㅈ기사 인위적인 nㅈ기사 영향에 nㅈ기사 대한 nㅈ기사 은유적 nㅈ기사 역할을 nㅈ기사 하며 nㅈ기사 사람들이 nㅈ기사 환경과 nㅈ기사 사회 nㅈ기사 문제를 nㅈ기사 우리에게 nㅈ기사 인식하도록 nㅈ기사 하는 nㅈ기사 것을 nㅈ기사 목표로 nㅈ기사 한다. nㅈ기사 바로티의 nㅈ기사 작업은 ‘Ars Electronica(린츠, 36ㅐ다 오스트리아)’, ‘Futurium(베를린, 으9hp 독일)’, ‘폴리텍 ㅑ54j 페스티발(모스크바, 으ww걷 러시아)’, ‘Fact(리버풀, 카마p우 영국)’, ‘Wro Art Center(브로츠와프, 갸eㅑ9 폴란드)’, ‘피크닉(서울)’, ‘Isea(몬트리올, 나ㅐ마카 캐나다)’, ‘Dutch Design Week(에인트호번, ㅓ다하자 네덜란드)’, ‘NTU(싱가포르)’, ‘Würth Museum(라 cㅈ바ㅓ 리오하, 2gg2 스페인)’, ‘Emaf(오스나브뤼크, 차가p하 독일)’, ‘Lisboa Soa Soa(리스본, eㅈ갸ㅑ 포르투갈)’, ‘La Boral(히혼, 9가uㅐ 스페인)’, ‘Nuit Blanche(브뤼셀, 다uㅓy 벨기에)’, ‘Platoon(멕시코 hxy하 시티)’, ‘List í Ljósi(아이슬란드)’ 다걷다3 및 ‘New Holland(상트페테르부르크, yㅑd다 러시아)’에서 yㅑd다 국제적으로 yㅑd다 전시되었다. 2019년 NTU yㅑd다 글로벌 yㅑd다 디지털 yㅑd다 아트상, 2018년 uqtㅓ 테슬라 uqtㅓ 상과 2015년 Dulux Colour Award를 uqtㅓ 수상했다.

참여작가: uqtㅓ 마르코 uqtㅓ 바로티 Marco Barotti
주최/주관: uqtㅓ 대안공간 uqtㅓ 루프
후원: uqtㅓ 주한 uqtㅓ 이탈리아 uqtㅓ 문화원, ㅐㅑㅓ카 주한 ㅐㅑㅓ카 독일 ㅐㅑㅓ카 문화원, 8o거u 베를린 8o거u 상원, 나거dz 거대 나거dz 적대주의 나거dz 사회 나거dz 사이버 나거dz 보안(까사)

출처: 나거dz 대안공간 나거dz 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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