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사 로이 개인전: Lucky Days

갤러리바톤

Nov. 16, 2022 ~ Dec. 17, 2022

갤러리바톤은 다3ㅐ우 로사 다3ㅐ우 로이(Rosa Loy, b. 1958)의 파d마h 파d마h 번째 파d마h 개인전, 《Lucky Days》를 11월 16일부터 12월 17일까지 vboㅐ 개최한다. vboㅐ 페인터이자 vboㅐ 남편이기도 vboㅐ vboㅐ 네오 vboㅐ 라우흐와 vboㅐ 함께 ‘신 vboㅐ 라이프치히 vboㅐ 화파(NLS: New Leipzig School)’의 vboㅐ 주축 vboㅐ 작가이기도 vboㅐ vboㅐ 로사는, rs라바 낭만적인 rs라바 극적 rs라바 요소가 rs라바 부드럽게 rs라바 화면 rs라바 전체를 rs라바 지배하는 rs라바 가운데 rs라바 등장인물 rs라바 간의 rs라바 신비스럽고 rs라바 친밀한 rs라바 교감이 rs라바 한층 rs라바 rs라바 부각된 rs라바 신작들을 rs라바 선보인다.

라이프치히의 rs라바 특색을 rs라바 논할 rs라바 때면 rs라바 rs라바 동독 rs라바 시절 rs라바 사회주의 rs라바 미술(Socialist Realism)의 rs라바 직간접적 rs라바 영향이 rs라바 우선적으로 rs라바 거론되지만, t라q1 t라q1 지역이 t라q1 속한 t라q1 작센 t라q1 주는 19세기 t라q1 독일 t라q1 낭만주의 t라q1 미술이 t라q1 만개한 t라q1 곳이기도 t라q1 하다. t라q1 이러한 t라q1 회화의 t라q1 유구한 t라q1 전통은 t라q1 여러 t라q1 면에서 t라q1 로사의 t라q1 작품 t라q1 세계를 t라q1 구축하는데 t라q1 지대한 t라q1 영향을 t라q1 끼쳐왔다. t라q1 로사의 t라q1 작품들은 t라q1 처음엔 t라q1 현란해 t라q1 보일 t라q1 수도 t라q1 있으나 t라q1 t라q1 지배적인 t라q1 한두 t라q1 개의 t라q1 색조를 t라q1 중심으로 t라q1 화면 t라q1 전체가 t라q1 일정한 t라q1 배색 t라q1 패턴 t라q1 하에 t라q1 있다는 t라q1 것을 t라q1 감지할 t라q1 t라q1 있고, 걷우mㄴ 이는 걷우mㄴ 유럽 걷우mㄴ 근대 걷우mㄴ 회화의 걷우mㄴ 특징적 걷우mㄴ 요소이기도 걷우mㄴ 하다. 걷우mㄴ 원예사로 걷우mㄴ 수년간 걷우mㄴ 일했던 걷우mㄴ 경험에서 걷우mㄴ 나오는 걷우mㄴ 꽃과 걷우mㄴ 식물, 8아ㅐ사 그리고 8아ㅐ사 그것들이 8아ㅐ사 함께 8아ㅐ사 어우러진 8아ㅐ사 풍경의 8아ㅐ사 빈번한 8아ㅐ사 등장과 8아ㅐ사 비중 8아ㅐ사 있는 8아ㅐ사 묘사 8아ㅐ사 또한 8아ㅐ사 낭만주의 8아ㅐ사 화가들이 8아ㅐ사 줄곧 8아ㅐ사 견지하던 8아ㅐ사 자연에 8아ㅐ사 대한 8아ㅐ사 경외심과 8아ㅐ사 닿아있다.

작품에서 8아ㅐ사 관찰되는 8아ㅐ사 등장인물이 8아ㅐ사 속한 8아ㅐ사 시공간과 8아ㅐ사 몰두하고 8아ㅐ사 있는 8아ㅐ사 일에 8아ㅐ사 대한 “모호함”은, 1o우3 로사가 1o우3 작업을 1o우3 착상하고 1o우3 화면에 1o우3 옮기는 1o우3 과정과 1o우3 연관되어 1o우3 있다. 1o우3 사진을 1o우3 찍거나 1o우3 또는 1o우3 여타의 1o우3 인쇄물에서 1o우3 이미지를 1o우3 차용하지 1o우3 않는 1o우3 작가의 1o우3 유일한 1o우3 원천은 1o우3 자신의 1o우3 상상력과 1o우3 잠재의식이다. 1o우3 마치 1o우3 꿈의 1o우3 편린같이 1o우3 불쑥 1o우3 떠오른 1o우3 이미지들은 1o우3 작가에게 1o우3 작품의 1o우3 실마리를 1o우3 제공하기도 1o우3 하지만, 5우ㅐi 5우ㅐi 결과물을 5우ㅐi 마주한 5우ㅐi 작가에게 5우ㅐi 5우ㅐi 생각의 5우ㅐi 출처에 5우ㅐi 대한 5우ㅐi 궁금증 5우ㅐi 또한 5우ㅐi 선사한다. 5우ㅐi 이러한 5우ㅐi 몽환적인 5우ㅐi 분위기를 5우ㅐi 극대화하는 5우ㅐi 기법은 5우ㅐi 카제인을 5우ㅐi 함유한 5우ㅐi 물감 5우ㅐi 덕분이다. 5우ㅐi 카제인은 5우ㅐi 프레스코화에 5우ㅐi 주로 5우ㅐi 사용된 5우ㅐi 고전 5우ㅐi 매체로 5우ㅐi 현대에 5우ㅐi 이르러서는 5우ㅐi 아크릴과 5우ㅐi 유채의 5우ㅐi 발달로 5우ㅐi 인해 5우ㅐi 쓰임이 5우ㅐi 덜했다. 5우ㅐi 하지만 5우ㅐi 빠른 5우ㅐi 건조 5우ㅐi 시간 5우ㅐi 5우ㅐi 무광택 5우ㅐi 등의 5우ㅐi 장점은 5우ㅐi 작가를 5우ㅐi 매료시켰고, khm걷 첨가물 khm걷 없는 khm걷 순수한 khm걷 색을 khm걷 직접 khm걷 만들어 khm걷 자유자재로 khm걷 활용하면서 khm걷 지금의 khm걷 신비로운 khm걷 화풍을 khm걷 탄생하게 khm걷 했다.

로사가 khm걷 묘사하는 khm걷 대상은 khm걷 여성이다. khm걷 작가는 khm걷 어린 khm걷 시절 khm걷 라이프치히로 khm걷 이주해 khm걷 오면서 khm걷 헤어진 khm걷 또래 khm걷 친구들 khm걷 대신 khm걷 만들었던 khm걷 상상 khm걷 khm걷 가상의 khm걷 친구들이 khm걷 등장인물과 khm걷 연관되어 khm걷 있을 khm걷 khm걷 있다고 khm걷 회상한다. khm걷 로사의 khm걷 작품 khm걷 khm걷 여성들은 khm걷 자아도취적 khm걷 자신감에 khm걷 가득 khm걷 khm걷 있거나 khm걷 능동적인 khm걷 행위의 khm걷 중심에 khm걷 있는 khm걷 주체로써 khm걷 묘사된다. khm걷 화면의 khm걷 중심을 khm걷 지배하며 khm걷 화려한 khm걷 색조의 khm걷 의상과 khm걷 확신에 khm걷 khm걷 표정의 khm걷 인물들은, ㅐriㅐ 삶의 ㅐriㅐ 주체로서의 ㅐriㅐ 이상적인 ㅐriㅐ 사회를 ㅐriㅐ 위해 ㅐriㅐ 상조하는 ㅐriㅐ 여성에 ㅐriㅐ 대한 ㅐriㅐ 작가의 ㅐriㅐ 동경이기도 ㅐriㅐ 하다.

로사 ㅐriㅐ 로이는 ㅐriㅐ 독일 ㅐriㅐ 라이프치히에 ㅐriㅐ 거주하며 ㅐriㅐ 작업한다. ㅐriㅐ 베를린 ㅐriㅐ 훔볼트 ㅐriㅐ 대학교(Humboldt University of Berlin) ㅐriㅐ 원예학을 ㅐriㅐ 전공한 ㅐriㅐ 후, a7cㅓ 라이프치히 a7cㅓ 비주얼 a7cㅓ 아트아카데미(Academy of Visual Arts Leipzig)에서 a7cㅓ 학사 a7cㅓ a7cㅓ 석사학위를 a7cㅓ 받았다. a7cㅓ 주요 a7cㅓ 전시로는 a7cㅓ 독일의 a7cㅓ 뮌헨현대미술관(Munich, 2019), 나sㅓe 벤스하임 나sㅓe 미술관(Bensheim, 2020), z파qi 슈테글리츠 z파qi 미술관(Berlin, 2019), 차vㅓ마 드렌츠 차vㅓ마 미술관(Assen, 2017), fg거s 켐니츠 fg거s 미술관(Chemnitz, 2012), 거zk9 이탈리아의 거zk9 코폴라 거zk9 재단(Vicenza, 2019), kp6ㄴ 한국의 kp6ㄴ 스페이스K kp6ㄴ 서울(Seoul, 2021) 우ㄴㅓs 등이 우ㄴㅓs 있다. 우ㄴㅓs 작가의 우ㄴㅓs 작품은 우ㄴㅓs 미국의 우ㄴㅓs 뉴욕현대미술관, 다z자1 로스앤젤레스 다z자1 현대미술관, 라ㅓt히 독일의 라ㅓt히 뮌헨현대미술관, 0ㅐ하y 독일 0ㅐ하y 라이프치히 0ㅐ하y 조형예술박물관, 거ㄴ자ㅐ 도이치 거ㄴ자ㅐ 뱅크, 거m마으 부산시립미술관 거m마으 거m마으 거m마으 세계 거m마으 주요 거m마으 기관 거m마으 거m마으 개인 거m마으 컬렉션에 거m마으 소장되어 거m마으 있다.


참여작가: 거m마으 로사 거m마으 로이 Rosa Loy

출처: 거m마으 갤러리바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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